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상 중국어 구술 정보 찾기: 중국 세계를 떠돌다, 중국어를 외치는 것에 대해, 긴급, 긴급! 답변하는 데 20분, 잘하면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치상 중국어 구술 정보 찾기: 중국 세계를 떠돌다, 중국어를 외치는 것에 대해, 긴급, 긴급! 답변하는 데 20분, 잘하면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나는 잠꾸러기였고, 아침에 어른들이 몇 번씩 불러도 일어나기 싫었다. 갑자기 마당 밖에서 "두부나오얼 뜨겁다, 뜨겁다, 부드럽다..."라는 외침이 들려왔고, 저는 더 이상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단순한 외침이 너무나 감동적이었고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나는 바로 침대에서 일어나 그릇을 들고 엄마에게 2센트를 달라고 하고 밖으로 뛰쳐나가는데...
당시 노점상들은 다들 각자의 실력이 있었고, 작은 짐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바구니나 카트에는 다양한 물품을 채울 수 있습니다. 장아찌 장수는 여자였는데, 그 작은 수레에는 눈부시게 많은 물건들이 놓여 있었는데, 그 목소리는 맑고 감미로웠습니다. "간장과 식초, 겨자 덩어리를 만들어라. 장아찌... 단무지..." 그들은 매일매일이 매우 규칙적이었고, 그는 매일 제 시간에 우리 집 마당 문에 와서 음식을 팔곤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냉장고가 없었지만 모든 것을 신선하게 먹고 살 수 있었습니다.
행상인들의 음색은 아마도 그들의 조상으로부터 전해졌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것은 오래된 곡이고 많은 이름과 발음이 오늘날의 것과 상당히 다릅니다. 예를 들어, 쓰레기 수집가는 "그 책, 종이, 신문을 팔아라, 너덜너덜한 고무신, 너덜너덜한 가죽신, 너덜너덜한 운동화, 너덜너덜한 안감과 너덜너덜한 덮개를 팔아라, 그 유리병을 팔아라..." "누더기 안감"은 낡은 것을 말한다. 옷과 누더기, "너덜해진 덮개" "낡은 면 덮개이고, "유리병"은 술병, 기름병, 약병 등입니다. 예전에는 생활 쓰레기를 작은 상품으로 직접 교환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행상인은 "집에 가서 찾아보세요. 집에 가서 찾아보세요. 긴 머리카락, 천 조각, 부러진 구리, 낡은 철, 낡은 고무, 치약 가죽 등." ------
거리에서 노점상들이 외치는 소리에는 그 나름의 특징이 있습니다. 베이징에서는 이를 '수(shou)'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 각지의 노점상들의 울음소리는 다양하고 다채로우며, 그 음색이 선율적이고 아름답습니다. 당시에는 노점상 소리를 들으면 어른들도 아이들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음식, 생필품 등 모든 소비재는 노점상에서 구입했기 때문에 그들이 어디에 살든 나는 노점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고 내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한, 매소리는 다른 지역의 매소리, 칭다오의 매소리, 창저우 특유의 매소리 등 다양하고 이상했습니다. 비록 이 매소리의 목소리는 모두 다르지만요. 1950년대 온갖 종류의 맛으로 마을을 지원하세요.
"누가 빗질 기름-계수 기름을 사고 싶나요 /p>
"누가 구입--작은 뿌리 마늘"
"누가 사는가 -- 취모차이"
창저우의 화격자는 창저우에서 만든다
어미꽃 파는 것에 대해 할 말이 있나요?
" 용접 다리미 - 냄비 가져가세요"
"가위를 갈고 부엌 칼을 사용하세요"
쓰레기, 구리 조각, 알루미늄 수집——
"간장 두부, 취두부"
"두부가 너무 뜨거워요"
" 큐륨 대야, 큐륨 그릇, 큐륨 통——",
"넝마--용 돈"
사회 문명이 발전하면서 오늘날의 소규모 상인들은 더 이상 물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발자전거, 소형 트랙터, 트럭을 사용하여 수레를 밀고 짐을 운반하는 대신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스피커를 사용하여 소리를 녹음하고 반복해서 재생하면 됩니다. 주유소 사람들은 고함을 지르는 대신 공개적으로 팝 음악을 녹음하기도 했는데, 스피커에서 "Butterfly Lovers"가 흘러나오는 세발자전거를 타는 모습이 꽤 우스꽝스러웠습니다.
여가시간이면 어릴 적 고향에서 들려오는 친숙한 울음소리를 자주 듣게 된다. 그래서 그 씁쓸하고 소박한 날들을 더욱 그리움과 함께 회상하며 많은 몽상을 낳았습니다 ------
예를 들어 여름에 수박장수의 외침은:
p>"먹고 한 입 먹어보세요. 얼음장수박은 식감이 바삭바삭하고, 삼각형 이빨은 배만큼 크며, 흑설탕의 식감, 8월 추석 월병의 소, 바나나 잎사귀. 만일 당신이 떠나지 않으면 벌이 실수로 여기에 둥지를 틀었을 것입니다. 두 큰아들에게는 맛이 좋을 것입니다...” 이 작은 대본은 단순히 축소된 문학 작품입니다. 평행성과 은유, 운율도 의미가 있습니다. 솔직한 자랑도 있고, 가려진 예감도 있고, 단어 하나하나가 수박의 달콤함을 중심으로 겹겹이 강조되어 있어 듣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문장이 없습니다. 구매자에게 깊은 인상을 준 후 마침내 가격이 밝혀졌습니다. "두 명의 큰 소년과 하나의 이빨."
예를 들어 야채 판매자는 다음과 같이 외쳤습니다.
"고수, 매운 피망, 가지, 렌즈콩, 단단한 마늘 모종, 흰 꽃이 핀 오이, 연근, 렌즈콩, 토마토, 프로스트 겨울 참외, 어, 라오 고수풀, 부추, 밤맛 국수, 겨울 참외, 양 고추 냉이와 부추, 무, 당근, 무, 부추, 삶은 부추..." 겨울 참외를 고수와 함께 사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기에는 '숨겨진' 시차가 있습니다. 집에 오면 멜론을 씻어서 조각으로 자르고 냄비에 찌고 동시에 고수를 선택합니다. 몇 마디 말은 치밀한 계산의 합리성을 드러낸다. 평범한 사람도 세련되고 품위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시안의 '소리꾼'은 대부분 베이위안먼 거리, 다마이시 거리, 동신 거리 야시장 등 시장 노점과 야시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특히 북마당 문에는 노점상들이 모여들고 자연스럽게 함성이 터져 나온다. 여기서는 "양고기 구이! 정통 양고기 구이!" 저기에는 "지르 케이크! 대추장 케이크!" 같은 보물도 있다. "된장빵, 설탕빵, 기장떡, 흑떡, 메밀떡, 대추떡, 쌀국수떡까지!" 그는 한숨에 70~80가지가 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함성과 함성이 왔다 갔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이 거리 풍경의 일부이다.
시안에서 외치는 또 다른 유형의 사람들은 이동 행상인입니다. 그들은 흩어져 있고 개별적이지만 그들의 외침은 더 독특합니다. 그의 외침이 새롭지도 않고 유쾌하지도 않다면 집에 있는 노인과 젊은이를 불러낼 수 있겠습니까? 어렸을 때 북사부 거리에 살던 시절, "탕-국수-사람!" 하는 소리와 함성이 울리면 동네 아이들이 집집마다 뛰쳐나오곤 했습니다. 찹쌀풀과 반죽 반죽을 파는 상인들 주위로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돈을 담당하는 어른들도 천천히 뒤를 따랐다. 판매원과 행상인의 활약을 살펴보자. 그는 작은 숯불 난로 위에 두꺼운 사각 철판을 올려놓고 그 위에 희석한 뜨거운 설탕 한 숟가락을 몇 번 문지르더니 즉시 작은 꽃이나 새를 그린다. 중앙에 있는 작은 광장. 작은 막대기로 떠받치고 있는 모습이 아름답고 맛있습니다. 아이들은 매우 기뻐했고 어른들도 만족하며 기꺼이 돈을 지불했습니다. 반죽을 반죽하는 사람들은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집에서 만든 흰 반죽이 상인들의 손에 들어오면 세 번, 두 번 꼬집어 돼지 모양을 만들어준다. 웃음. 판매원과 행상인도 한 손으로 돈을 모으고는 "설탕-국수-이리 오세요!"라고 자랑스럽게 외쳤다.
이 큰 소리는 황토에 북서풍의 힘과도 같았다. 첫 번째 단어는 큰 소리로 외친 다음 부드럽게 늘어지고 마지막 소리는 묵직한 경사음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甑--케이크!", "Change-rice!", "Wake 쌀국수, 생선, 생선-반죽을 휘젓다!"라는 외침은 현지인과 매우 유사하게 기복이 심하고 힘차게 들립니다. 진 오페라. 원나라 시인 원호문(袁浩文)은 『진(秦)나라 백성에게 보내다』에서 “관중(宇忠)에는 땅이 있고 사람은 바르고 의로우며 바람은 익숙하고 노래는 관대하며 같으니라”고 말했다. 진(秦)한(秦)나라의 노래." 이것은 진(秦) 사람들의 랩의 특징을 묘사한 것이다. 작가 양시추(梁十七)는 어린 시절 베이징에 살던 시절, 안뜰 밖 거리에서 들려오는 비명과 함성을 듣는 것이 마치 북경 오페라에서 아카펠라를 듣는 것 같았는데 매우 매력적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여러 곳에서 들려오는 함성은 어느 정도 지역 드라마를 대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극적인 노래는 초기의 외침에서 진화했을 것입니다.
시안 거리의 매파와 함성은 진희극이나 시안의 오래된 집과 같은 일종의 민속문화라고 생각합니다. 불행하게도 진 오페라는 도시에서 점차 쇠퇴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대규모 건축 운동으로 인해 시안에는 오래된 주택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마도 시안에는 진, 한, 당 왕조의 왕실 명소가 너무 많고 명, 청, 중화 민국의 민속 풍습에 대해 충분히 관심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작가 Feng Jicai 씨. 시대가 발전하고 도시의 모습이 개선됨에 따라 시안에는 상인이 점점 줄어들고 외치는 소리도 점점 조용해지고 있습니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작은 골목에서는 대대로 대추 떡을 큰 냄비에 담아 팔던 집이 지금은 문을 닫았다. 교활한 이동 상인의 대부분은 자전거나 세발자전거를 타고 유연하며 도시 관리와 쥐고양이 게임을 합니다.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울게 만드는 것은 일부 외침이 나팔소리로 대체되었다는 것입니다. 일부 호커 카트에는 소리를 미리 녹음하여 걷는 동안 재생할 수 있는 칩이 장착된 전기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살고 있는 작은 거리에서 매일 가장 큰 소리는 "각자---메밀국수가 합체---!"라는 소리가 녹음되어 있습니다. 소속사 사람들이 들었을지는 모르겠지만, 행상인이 정말 목소리가 크다고 생각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