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분우절 대표의 행동
묘족 분우절 대표의 행동
중국어 이름
묘족 분우절
명절 시간
정월 초오와 십오
명절의 기원
전설의 이야기
명절 소개
여덟 장
묘족 분우절
"투우" 는 일반적으로 소 싸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양평채 묘족의' 투우' 는 매년 정월 초 5, 15, 25 일에 열린다. 투우의 날, 개양, 귀정, 용리, 복천사현 각족 어린이들이 금다이은을 입고, 옷을 차려입고 관전을 한다. 수백 명의 소 기르는 사람들이 사나운 황소를 둘러싸고 있다. 쌍방의 소 주인이 들판을 돌며 투우를 한 주 후, 사회자가 투우의 시작을 선포했다. 갑자기 군중들이 환호하며 우뢰를 치고, 요란하고, 북소리가 일제히 울렸다. 격렬한 전투에서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것도 있고, 엎질러진 것도 있고, 황급히 도망친 것도 있다. 투우가 끝나자 인류학과는 우승자에게 빨간 옷을 입히고 주인에게 술을 권했다.
많은 묘족 마을집들이 성대한 황소절을 가지고 있어 묘족 사람들의 가장 큰 명절이다.
투우장은 일반적으로 밀림으로 둘러싸인 평평한 풀밭에 위치한다. 그때 묘채와 시골집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산가를 부르며 무리를 지어 투우를 가져왔다.
투우가 시작되었을 때 사람들은 함께 시합에 참가한 투우를 투우에 넣었다. 갑자기 수십 마리의 투우가 미친 듯이 서로 도전하고, 상대를 찾고, 서로 죽이고 있다. 패자는 다리를 뽑고 달렸고, 승자는 패자가 전쟁터에서 도망쳐 군중 속으로 도피할 때까지 바짝 뒤쫓았다. 승자는 다시 격투장으로 돌아가 상대를 찾았다. 1 라운드에서 진 사람은 모두 도망갔고, 이기는 요구는 다시 격전을 벌이고, 지는 사람은 다시 도망쳤다. 3 라운드에서 승자는 마지막 쌍이 남을 때까지 다시 싸웠다. 이것은 투우 중 가장 멋진 결투이다. 이때 두 마리의 소의 실력은 비슷하고, 1 라운드는 1 라운드보다 맹렬하고, 격전은 한 번에 한 번보다 치열하다. 그들 중 일부는 결과에 관계없이 몇 시간 동안 싸웠다. 이것은 힘의 결투일 뿐만 아니라 전투 기교의 결투이기도 하다. 그들은 상대의 약점과 장점을 찾는다. 때때로 전투는 소 한 마리가 패배하고 도망칠 때까지 해가 질 때까지 계속된다. 우승자 앞에서 사회자는 큰 붉은 꽃 한 송이를 끼고 그 주인이 일주일 동안 끌고 다녔다. 관중들은 붉은 계란과 명절 성찬을 먹이고, 그것에서 무수한 꽃을 가져갔다.
저녁에는 사람들이 투우장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젊은이들이 노산을 연주하고, 여자아이가 춤을 추고, 노인은 오래된 전설과 이야기를 들려주고, 사람들은 밤새도록 축하한다.
묘족은 치우의 후예이다. 치우 황제는 수소라고 한다. 묘족 사람들은 소를 존경하고, 사랑하고, 숭배한다. 그들은 소를 건강, 힘, 노력, 전투, 영웅의 상징으로 여긴다. 묘족 사람들은 투우를 좋아하는데, 이것은 유구한 문화 전통이다. 과거에는 투우가 풍작을 축하하고 농민의 마음을 풀어주는 데 사용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월이 발전함에 따라 묘족의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명절 문화
。 구이저우의 묘족 투우, 특히 동남주의 7 월 초' 투우문화제' 가 가장 유명하며 구이저우성 및 이웃 성 각지의 명우를 모아 투우 시간이 길고 인원수가 많다.
투우가 시작되기 전에 각 마을에서 추천하는 중개인이 주인 사이를 뛰어다니며 길이, 키, 나이, 체중, 뿔의 성장 등을 파악한 다음 누가 누구와 싸우는지 결정하는 데 집중했다. 주인의 동의를 얻어 사회자는 투우의 시작을 선포했다. 장면이 상당히 장관이고 재미있다. 투우가 끝난 후 사람들은 우승자에게 빨간 옷을 입히고 주인에게 술을 권했다.
명절의 기원
분우절의 기원에 대해 또 한 가지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가 있다. 1 년 평채가 물에 잠겼고, 홍수가 오래도록 가라앉지 않고, 정월 25 일, 물소 두 마리가 침수된 기슭에서 싸워 홍수가 사라지고, 그해의 식량이 풍작을 얻었다고 전해진다. 묘족의 후예는 음력 정월 25 일을' 분우절' 으로 정했다. 매년 이맘때면 사방팔방의 묘족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점프원',' 투우'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명절 발전
중국의 소수민족 지역에는 투우와 같은 운동이 하나 더 있는데, 주로 목축 지역에 있다. 예를 들어, 운귀 지역의 묘족과 동족들은 모두 투우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구이저우성 개양현도 3 월에 투우절을 거행할 예정이며, 산에는 구경하는 사람들로 가득 찰 것이다. 절강 김화에는 투우 풍습도 있다. 김화투우는 소와 소 사이의 싸움으로 스페인 사람과 소의 싸움과는 다르다. "동양 문명 투우" 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슬아슬하고 장관인 장면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김화투우는 1992 10 10 월 4 일부터 매년 중양절에 성대하게 열리며 투우 그랑프리를 동반한다. 김화투우는 조, 송, 시기에 시작되어 역사가 유구하다. 건국 후 한동안 멈췄다. 1985 년 4 월 김화는 호숫가, 방조제 옆에 있는 투우장을 개조하여 14 무 () 를 차지하고 1986 년 4 월에 정식으로 개방했다. 상해과학교 영화 제작소가 투우장에 와서 촬영하여 김화투우를 스크린으로 옮겼다. 1 년 후 수익 부족으로 7 월 1987 이 폐쇄되었습니다.
투우의 목적
물론 묘족들은 재미를 위해 소를 노는 것이 아니라, 묘족들이 존경하는 힘과 용기를 보여주기 위해 투우의 형식을 택했다. 경쟁은 승패를 기초로 한다. 일반적으로 전쟁에서 이긴 수소는 소왕, 소신, 소성이라고 불리며 온 마을에 영예를 가져다주고 사람들의 사랑과 숭배를 받는다. 패배한 소의 운명은 비참하고, 일부는 다시 정성껏 사육되어 내년에 다시 싸우기 위해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마을의 마을 사람들에게 굴욕을 당하여 풍자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좋은 투우는 왕왕 온 마을의 재산으로 여겨진다. 왜냐하면 1 년 몇 경기의 상금액도 상당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