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신기한 풍습과 대상은 무엇입니까?
설날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신기한 풍습과 대상은 무엇입니까?
전국 각지에서 모두 신선한 설날을 보내고 있다.
첫째, 복건 광동 스타일
민난 농촌의 설 풍습은 도시와 다르다. 농촌의 농가 음악은 방이 많고 문이 많다. 춘련을 붙이는 것 외에도 문 양쪽에 붉은 종이 두 그루가 놓여 있는 사탕수수를' 사탕수수' 라고 한다. 사투리' 사탕수수' 는' 자' 와 비슷하여 좋은 경지에 들어간다는 뜻이다. 또 부모는 자녀를 데리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만년을 지켜준다' 고 불렀다. 밤을 새는 것이 가장 좋다. 부모님께 생신을 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때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어' 원 나누기' 라고 부른다.
광둥에서는 섣달 그믐날 밤에 농민의 물독은 물을 가득 채워야 하고, 쌀독은 쌀을 가득 채워야 하며, 등불은 꺼지지 않아야 하며,' 연여',' 연여' 의 길조를 상징한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이라고 불린다. 집집마다 로비에 있는 큰 탁자 위에는 빨간 접시에 운수 (귤이 오렌지보다 커서 운이라고 함), 청올리브, 각종 정교한 사탕이 가득 놓여 있었다. 문 앞에 등불을 달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차를 드린다.
둘째, 북서쪽 강풍?
산시 () 에서는 관중 () 에서 사화 () 를 하고, 산시 () 에서는 모내기 () 를 춘다. 모내기 세배는 산북 특유의 풍습이다. 설 기간에는 마을마다 모내기 팀을 조직하여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모내기 팀은 집집마다 우산머리가 경생정을 건드리며 즉흥적으로 작사를 하며 주인을 축복한다. 예를 들면, "대문에 들어가 고개를 들고, 육공석가마가 일제히 울리고, 오곡이 풍성하고, 일 년 사계절 사람들이 핑안."
간숙에서는 설춤 외에도 정월 그네가 있다. 그네는 인형의 위치이자 며느리와 처녀의 천하이다. 임하산촌의 정월에는 그네를 타고, 매일 밤낮없이 날아서 정월 대보름까지 날아간다. 정월 16 일, 그네 주인은 나무에 올라가 그네를 따고, 일 년에 한 번 그네가 끝났다.
셋째, 중국 동북부의 설서
동북에서는 섣달 그믐 날에 온 가족이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향을 피우고, 널리 제물을 바치며, 부계 가문의 3 대 신에게 절을 하며 작별을 표시했다. 나중에 집 잔치가 열렸는데, 어른들은 위에 앉아 있고 후배들은 아래에 앉아 "첫 재회" 를 뜻한다. 저녁 식사 후, 아이들은 마당에 참깨를 가득 뿌려 위를 걸으며' 밟다' 라고 불렀다. 그런 다음 실내외 에 걸려 있는 봄등롱이 함께 밝아져 연화와 봄줄기를 사방 벽에 비추고 실내외 등불이 휘황찬란하다.
그리고' 오표 교자'' 교자 재회' 도 있다. 100 개의 만두 중 하나만 동전이 있는데, 이는 이 만두의 주인이 좋은 연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넷째, 오월 소프트어
절강에서는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이웃과 친치 친구들이 와서 명절을 경배한다. 세배 시간은 보통 초 2 부터 초 10 까지 연장하거나 15 까지 연장한다. 창남에서는' 달 탐사' 라고 부른다. 보통 친척집에 가려면 선물을 꼭 챙겨야 합니다.
정월에 장쑤 위를 걸으면 독특한 원보차를 볼 수 있다. 쑤저우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음식에 숙성마름모를 넣어 먹을 때 파내어' 원보 파기' 라고 부른다.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 차에 청올리브 두 개를 넣어야 하는데, 이를' 원보차' 라고 한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강녕 사람들은 설날에' 신고를 두드리는' 풍습이 있다. 깃발이 열리자 징과 북팀이 도처에서 북을 치며 흥을 돋우었다. 제 3 연초 3, 밤 드럼, 제 7 초 7, 13 ~ 15, 웃통을 벗다. 분위기가 매우 열렬하다.
이 해 8 일째 되는 날, 무석의 어민들은 배를 타고 서산에 가서 왕우묘를 숭배하며 물신의 가호를 빌며 부처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을' 상' 이라고 불렀다. 왕우묘가 철거된 후 이 풍습은 점차 냉담해졌다.
다섯째, 중원 춘색
허난에서 섣달 23 일은' 부뚜막 축제' 이다. 섣달 그믐날, 중원 도시와 농촌에서 첫 번째 폭죽을 터뜨렸다. 도시 주민들은 난로에 제물을 바치기 위해 마당, 불, 기타 음식을 사느라 바쁘다. 외지에서 일하고, 장사를 하고, 학교에 다니는 사람은 모두 섣달 23 일까지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한다. 집에서 끓인 제사로를 먹을 수 있다면 부뚜막 신의 보호를 받고 내년 가족 핑안.
샹탄 지역에서는 정월 초부터 15 일까지 농촌이든 도시든 곳곳에서 용등을 볼 수 있다. 용등은 먼저 연결해야 한다. 집집마다 청첩장을 보내고, 청첩장을 받은 사람들이 차례로 들어와 용등을 추는 것을 축하하는 것이다. 용을 받고 용춤을 추기 시작했다. 용북이 일어나 요동치며,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는 기세가 있다. 기쁠 때 등불이 용을 유람하니 눈코 뜰 새 없다.
호북에서 설날의 첫 식사는 닭고기 수프를 마시는 것인데, 이는' 청태 핑안' 을 상징한다. 그 중에서도 주요 노동력도 닭발을 먹는데, 이는' 새해에 돈을 잡는다',' 청년을 위해 닭날개를 먹는다' 는 뜻으로 높이 날 수 있고, 가족들이 닭뼈를 먹는다는 뜻으로' 출세하다' 를 뜻한다.
고향에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는데, 80 년대 이후 모르는' 옛일' 이다.
1, 맷돌
맷돌은 석두, 맷돌, 연마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그것은 곡물을 부수거나 벗기는 데 사용되는 석두 및 나무로 만든 도구입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밀면, 정미, 곡물 밀링, 고구마 마름 등과 같은 압착에 사용할 수 있다.
맷돌이 돌아가는 소리는 마치 시골의 오래된 바위, 감동적인 가요와 같다. 가을의 맷돌에는 옥수수, 검은콩, 콩, 여름의 맷돌에는 금빛 밀이 있고, 물론 겨울에는 회색 마맛도 있다. 특히 설에는 정미기가 황밀을 갈아서 군침이 돌았다.
2. 풀리
도르래는 레버에서 진화하는 펌핑 도구이기도 합니다. 유정에 우물틀을 세우고, 우물틀에 손잡이로 회전할 수 있는 축을 설치하다. 밧줄 하나가 축 위에 감겨 있고, 밧줄의 한쪽 끝에는 물통이 묶여 있다. 손잡이를 돌려 물통이 함께 떨어지게 하고 우물물을 뽑아라.
"사물의 기원" 에 따르면, "역사는 첫 번째 도르래이다." 사의는 주초의 역사학자이다. 일찍이 기원전 1 100 년에 중국은 이미 도르래를 발명했다. 춘추시기가 되자 권양기가 이미 보급되었다.
도르래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개량되었지만, 우리 조상들이 3000 년 전에 구조적으로 합리적인 도르래를 설계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원래의 모양을 기본적으로 유지했다.
해방 전에 우리나라 북방의 물 부족 지역에서는 여전히 권양기로 물을 퍼올려 작은 토지를 관개하였다. 현재 지하수가 깊은 일부 산간 지역은 여전히 권양기로 깊은 우물에서 물을 퍼올려 사람들이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른 업종에서는 소력으로 권양기를 이끌고 다른 도구를 설치해 우물을 파거나 염수를 뽑는 사람들도 있다.
3. 쇄석기
인력이나 축력으로 곡물을 껍질을 벗기거나 갈아서 가루로 만든 석기. 그것은 두 개의 짧은 원통형 석두 하나와 같은 크기의 맷돌로 이루어져 있다. 일반적으로 석두 또는 흙으로 만든 책상 위에 놓고, 아래쪽 (접시) 과 위쪽 (턴테이블) 을 석두 또는 나무 맷돌 위에 겹쳐 놓는다. 두 개의 연삭기의 접촉면에는 곡물을 갈는 데 사용되는 가지런한 갈이가 줄지어 있다. 상선팬에는 곡물을 누설하기 위한 두 개의 연마공 (하나는 작은 연마용) 이 있다. 두 팬 사이에는 배꼽 (철축) 이 있어 위쪽 팬이 회전할 때 아래쪽 팬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지름이 3 피트 6 인치 (1.2 미터) 가 넘는 큰 맷돌이 있는데, 말 세 필로 동시에 당겨야 한다. 10 여 분이면 양식 한 통 (50 근 정도) 을 당길 수 있다. 보통 맷돌의 지름은 80 cm 정도여서 한 사람이나 당나귀 한 마리를 당길 수 있다. 작은 맷돌은 지름이 40cm 미만이므로 바구니에 넣어 손으로 흔들어 고추면을 당기는 데 쓸 수 있다. 그리고 물맷돌 두부즙과 팬케이크도 있습니다.
4. 베틀
직기, 직기의 속칭. 가장 초기의 직기는 좌식 직기 (허리 직기라고도 함) 였다. 사용 방법은 발로 직기의 경봉을 밟고, 오른손으로 위사칼을 잡고 위사를 조이고, 왼손으로 위사선을 던지는 제스처를 만드는 것이다. 이런 페달기는 틀이 없고, 두루마리 축의 한쪽 끝은 허리에 묶여 있고, 두 발은 다른 쪽 끝의 경축을 밟고 옷감을 팽팽하게 잡아당긴다. 경사는 분경기에서 홀수와 짝수로 두 층으로 나뉘며, 경사는 리프트 종합기에서 합쳐져 북구를 형성하고, 위사는 골침으로 삽입되고, 위도칼은 위도를 친다. 허리 직조의 가장 중요한 업적은 리프트 스틱, 분경봉, 위도칼을 채택한 것이다. 이 베틀은 간단하지만 세 가지 동작이 있습니다. 즉, 위아래로 셔틀 입구를 열고, 좌우로 위도를 꽂고, 앞뒤로 조이는 것입니다. 그것은 현대 베틀의 원형이다.
직조의 생산 관행에서 사람들은 점차 혁신하여 페달 종합경사 직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 이미지는 한대 초상화 돌에 여러 번 나타났다. 이 비스듬한 직기는 이미 랙을 가지고 있으며, 경면과 가로랙은 50 ~ 60 도 기울어져 있으며 페달을 종합한 개방 장치를 채택하고 있다. 직공은 양손 두 발로 조작할 수 있으며, 생산성은 일반적으로 원래 직기보다 10 배 높아진다. 이것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베틀이었다.
5. 회전
물레는 털, 면, 마, 실크 등의 섬유 재료를 원료로 하여 인공기계에 의해 구동되어 회전 실을 회전시켜 확장된 공예 생산 라인이나 사선 설비이다. 물레는 보통 손이나 발로 구동되는 바퀴와 스핀들을 가지고 있다.
물레에 관한 문헌은 서한양웅의' 방언' 에서 최초로 발견되어' 물레바퀴' 와' 궤도' 를 기록했다. 최초의 동물 방추 회전차 이미지는 산둥 린이 () 의 아카시아 (), 산시 () 의 한보 () 그림, 한화석 () 에서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이미 여덟 폭의 방직도가 있었는데, 그 중 네 개는 방적도가 새겨져 있다. 1956 장쑤 동산홍루에서 출토된 초상화석에는 사람들이 짜고, 방적하고, 실크를 조절하는 생생한 이미지가 새겨져 한대 방직 생산 활동의 한 장면을 보여준다. 물레는 한나라에서 이미 보편적인 방적 도구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물레가 이보다 일찍 나타나야 한다고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6, 벨로우즈
예전에는 농촌의 모든 주방에는 벽돌로 만든 부뚜막이 하나 있었고, 옆에는 풀무가 있었다. 솥에 물을 가득 채운 후, 나는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그것을 솥 입구에 넣었다. 나는 왼손으로 풀무를 당기고 오른손으로 장작을 잡는 자세를 기억한다.
풀무는 바람을 일으키는 장치로, 나무 상자 하나, 밀고 당기는 나무 손잡이 하나, 움직일 수 있는 나무 상자로 구성되어 있다. 작업자는 손으로 움직이는 나무상자를 잡아당기고, 공기가 공기 흡입구를 통해 풀무의 껍질을 무너뜨리지 않고 공기로 가득 채운 다음 기체를 잡아당기면 공기를 짜낼 수 있고, 공기는 풍도를 통해 제련로를 통해 제철에 들어간다. 가장 흔한 것은 나무 상자와 직사각형 활동 나무 상자로 이루어져 있어 바람을 쐬고 불을 잘 쐬는 데 쓰인다.
현대 농민들은 이미 이미 탈락한 연탄로, 액화가스로, 전자난로, 풀무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풀무를 사용하는 시대는 이미 역사가 되었다.
7. 나무막대기
나무 막대기는 나무로 만들어졌고, 약 1 피트 길이의 납작한 나무 막대기였다.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손잡이로 잘라냅니다. 중간 부분은 넓고 평평하며, 먼 쪽으로 점점 좁아지고, 약간 위로 기울어진다. 일찍이 몇 년 동안 빨래를 할 때, 늘 나무 막대기로 맞았다.
나무 막대기는 비록 보잘것없는 작은 나무 막대기이지만, 아주 오래된 물건이다. 일상생활에서 빨래를 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수확기에는 뜨거운 태양 아래 있는 각종 콩류, 채소 등 작물을 햇볕에 쬐어 콩과 채소를 껍질을 벗기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참조 출처:
/epaper/ncwb/html/2012-10/16/content _ 363099
/html/2010-07/14/content _ 99482.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