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증기는 누구인가?
왕증기는 누구인가?
분류: 문화/예술>>문학>>소설
분석:
Wang Zengqi
Wang Zengqi (1920-1997) , Jiangsu Gaoyou 출신으로 현대 작가, 수필가, 스타일리스트입니다. 그는 소설집 "만남집"과 수필집 "보교집"을 집필했으며 그의 작품 대부분은 "왕증기전집"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정규 전통교육을 받았습니다. 1939년 서남연합대학 한문학과에 입학하였고, 1940년부터 당시 한문학과 교수였던 심종원(沈宗文)의 지도를 받아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43년 졸업 후 쿤밍과 상하이의 중학교에서 교편을 잡았고 『만남전』이라는 소설집을 펴냈다. 그는 1948년에 베이징으로 가서 역사박물관에서 일했고, 곧 중국 인민공산당 남측 작업반에 합류했다. 이후 그는 우한으로 떠나 문화교육부서를 맡았다. 베이징은 문학 그룹과 문학 출판물에서 일합니다. 1956년에 그는 북경 오페라 대본 "범금중거"를 출판했습니다. 1958년 우파로 분류되어 장자커우 농업연구소로 옮겨졌다. 1962년에 그는 베이징 경극단에 시나리오 작가로 전속되었다. 1963년에 그는 아동 소설집 "양치기 집의 밤"을 출판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그는 모델 오페라 "샤자방(Shajiabang)"의 완성에 참여했습니다. 1979년에 글쓰기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1980년대 이후 그는 중화민국의 풍습과 인민을 묘사한 많은 소설을 써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설집 『만찬꽃집』, 『왕증기 단편소설선』, 수필집 『만추문탄』 등 출간. 그의 "Da Nao Chronicles"는 1981년 전국 우수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습니다. 더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는 "Being Ordained", "Yibing" 등이 있습니다. 그의 소설은 대부분 그의 어린 시절, 고향, 기억 속의 인물과 사물에 관한 내용으로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가볍고 완곡한 표현으로 조화와 관심을 표현합니다. 그는 무관심하고 외부세계의 소음과 간섭을 멀리하며 조심스럽게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전통 문화를 의식적으로 흡수하고 현지 풍미가 강하며 Shen Congwen의 유산을 보여줍니다. 소설과 산문문화 측면에서 그는 그 경향을 개척했다.
Wang Zengqi가 다른 사람들과 다른 점은 Southwest Associated University에서 정규 고등 교육을 받았으며 의심 할 여지없이 전공이라는 점입니다. 학문도 좋아하지만, 저 위대한 선비들과 달리 본문 비평 등 '초등학생'에 주로 몰두해 미묘한 점을 해명하는 일을 한다. 그는 석수신우(석수신우)와 송나라 수기를 사랑했고, 명청 산문 전통과 5·4 산문 전통을 계승했으며, 명 후기 사화집의 대가인 장대(張大)의 수필을 존경했다는 의견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으며, 경극 작가로도 활동한 왕증기는 '가장 빛나는 것은 둔하다'는 고대 동양 속담과 현대 서양의 '소외 효과' 이론에 정통하다. 브레히트의 인생의 부침과 더불어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가장 강력한 사운드를 추구하지 않고, 함축적이고 영묘하며 거리감 있는 스타일을 사용하여 심오한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이 지닌 함의와 영원한 미적 가치. 그는 양쯔강 남쪽에서 자랐고 수도에 정착했습니다. 그의 작품을 살펴보면 아름다운 바람과 햇빛,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이 있는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이 많이 있고, 작은 마당과 작은 골목이 있는 수도의 풍경은 흔치 않습니다. 거대하고 화려한 장면. 왕증기는 사물에 대한 남다른 이해와 미학적 발견으로 서민의 사물을 젊은 시각에서 쓰고, 고향의 민속을 기억하고, 꽃과 새, 곤충과 물고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와 비유를 고찰하고, 즉석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유창하게 이야기합니다. , 부주의하거나 고의적이지 않은 Zhongshe의 생생한 글쓰기는 그것을 현대 스케치의 고전이자 정점으로 만들었습니다.
Wang Zengqi는 학식이 풍부하고 다양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서예와 그림을 좋아하고 의학에 대한 이야기도 즐깁니다. 그는 일생에 걸쳐 계몽과 구국, 권력 장악, 반우파 투쟁, '문화대혁명', 개혁개방 등 활발한 사건을 많이 겪었다. 그러나 그는 현대 사회생활의 분주함을 깊이 인식하고 있어 독자들로 하여금 평온과 여유, 평온을 갈망하는 심리적 사고방식을 형성하게 하고, 영혼의 즐거움과 정화, 승화를 추구하게 한다. 사람마다 이런 경험이 있습니다. 굉음이 나는 폭포의 아름다움은 확실히 경외심을 불러일으키지만, 맑고 깨끗한 시냇가에 있으면서 물고기와 새우가 노는 것을 보고,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면 정신적 피로를 잊게 되지 않습니까? 행복하고 기분이 좋나요? Wang Zengqi는 자신의 산문을 서민의 사소한 문제에 대한 스케치로 자리매김했으며, 이는 중국 독자의 문화적 사고 방식과 기대에 정확하게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 복제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의 '큰 문화', '큰 담론', '큰 서사'는 환상과 고정관념으로 인해 더 이상 경험적 미학을 갖지 못합니다. 실제로 경험적 아름다움의 특징을 지닌 것은 실제 개인의 존재 속에 항상 존재하는 '작은 문화', '작은 담론', '작은 서사'입니다. 현대 중국 문학계에 대한 Wang Zengqi의 공헌은 '대문화', '대담론', '대서사'를 해체하고, 개인 존재의 인간적 진정한 영역을 드러내고 요구하며, 사람들이 '대문화'를 발견하도록 돕는 데 있습니다. 당신 주변에 있는 "작은 것들"의 아름다움. 아름다움은 당신 주변에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당신의 의무입니다. 왕증기 산문의 정신적인 기질과 예술적인 매력이 독자들에게 강한 매력을 줄 수 있는 이유는 그가 '보통 사람의 작은 것'을 고찰하는 것과 작은 것에서 '작은 것'을 대하고 큰 것을 보는 능력에 있다. Xiaomei에서 "작은"은 "큰"을 의미합니다.
Wang Zengqi의 '보통 사람들의 작은 것들'에 대한 스케치에는 그의 독특한 삶의 경험이 담겨 있지만 그 목적은 단지 자신의 기질을 즐겁게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합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도 관련성이 있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세상 사람들을 보완하고 사회생활에 유익을 주기 위해서는 결코 개인을 사회로부터 고립시키거나 적대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의 작품은 때때로 상황에 적응하고 자급자족하며 자기를 보호하려는 도교 정신을 드러내기도 하지만, 본질적으로 그의 삶에 대한 이해와 묘사는 위(魏)나 진(秦) 문인의 수다나 퇴폐와는 확실히 다릅니다. "인류에게는 희망이 있고 중국은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대 미술은 과장이 너무 많고, 외설물이 너무 많으며, 소리, 빛, 전기에 너무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Wang Zengqi는 내용에서 형태에 이르기까지 독창적인 '자연 예술' 또는 '녹색 예술'을 확립하고 진정한 영역을 만들고 진정한 감정을 전달하며 사람들을 정신 세계의 순수한 땅으로 인도하고 싶어합니다.
현대인의 삶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으며, 우리 주변의 '사소한 것'들은 그 의미가 온전히 드러날 시간도 채 되기 전에 기억 속에 남겨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사람들은 '바쁨'에 휩싸이고 압박받는 것 외에는 인생에서 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Wang Zengqi의 산문은 사람들에게 호소력이 있습니다. 천천히 걷고 자신에게 감사하십시오!
Wang Zengqi 산문의 특징
Wang Zengqi의 산문에는 구조에 대한 노력이 없으며 구조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심오하고 신비로우면서도 단순하고 단순하며, 마치 진부한 것처럼 이야기됩니다. Wang Zengqi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감상주의가 산문의 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주 어른스러운 사람이 소녀처럼 말을 합니다... 나는 더 단순하고, 더 자연스럽고, 더 가정적인 산문을 쓰고 싶습니다." 그러므로 Wang Zengqi의 글을 읽어 보십시오. 산문은 친절한 기질과 해박한 지식을 지닌 노인의 대화를 듣는 것과 같습니다. 비록 말은 평범하지만 흥미롭습니다.
왕증기(Wang Zengqi)의 산문에는 풍속, 문화, 옛 소식에 대한 추억, 일화, 향수, 꽃, 새, 물고기, 곤충, 과일, 음식 등 모든 것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여름의 곤충』에서는 메뚜기, 매미, 잠자리, 사마귀의 종류와 습성, 그리고 아이들이 곤충을 잡는 상황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예를 들어 "지네(메뚜기의 속칭)는 먹을 수 있다. 꼬리가 3개이고 배가 크다. 죽은 가지 불에 던지면 잠시 익는다. 맛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 새우처럼." 베이징의 아이들은 매미를 잡기 위해 대나무 장대에 풀을 발랐다고 합니다. 저자는 어렸을 때 거미줄을 이용해 매미를 잡았습니다. 튼튼한 긴 갈대를 선택하고 한쪽 끝을 삼각형으로 비틀어 실로 묶습니다. 큰 거미줄이 보이면 비틀면 삼각형이 거미줄로 가득 차게 됩니다. 매미를 발견하고 살살 덮어주니 매미가 붙어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는 마치 내 어린 시절을 이야기하는 듯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지었다.
왕증기의 산문은 사람과 똑같다. 왕증기의 산문이 지닌 단순함과 단순함은 인간의 본성과 사물에 대한 무관심과 낙천주의, 초연함에서 비롯된다. 우익으로 부임하던 시절 그는 감자 지도를 그리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감자 연구소에서 지도를 그리는 것이 '신의 삶'이라고 믿었고, 감자를 통째로 그린 뒤 단면을 잘라야 했고, "감자 조각은 더 이상 쓸모가 없어 땅에 묻어버렸다"고 말했다. 소똥불에 넣고 구워서 먹으면 감히 전국에서 나만큼 감자 종류를 많이 먹어본 사람은 두 명밖에 없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왕증기의 산문은 개념을 주입하는 데 중점을 두지 않지만 생각을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여주에 대한 역사, 여주에 대한 사람들의 호불호, 여주를 받아들이지 않는 베이징 사람들의 변화, 그리고 마침내 여주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이야기하는 『먹는 문학』과 『여주가 참외인가?』 문학 창작 문제에 대해: "자신을 모르지 마십시오." 작품은 사실 작품이라면 사실주의 또는 모더니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마치 여주와 마찬가지로 멜론이라고 부를 수도 있고, 조롱박." 먹을 수만 있다면 괜찮습니다.
”
대표작: '만남집', '양파집의 밤', '만찬꽃집', '왕증기선집단편소설', '완취문탄', '다나오 연대기' ", "주문" ", "이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