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주(西周)나라에는 어떤 제도가 시행되었나요?
서주(西周)나라에는 어떤 제도가 시행되었나요?
주나라의 봉건제도
봉건 이중씨족
주나라의 '가부장적 상속제도'와 '봉건제도'는 중국 역사에 영향을 미쳤다 이는 중국 성씨가 크게 발전한 시기이자 중국 성씨의 주요 원천이기도 하다. 중국 성씨의 유래를 이해하려면 주나라의 봉건 씨족을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역사에서 하(夏), 상(商), 주(周)는 서로 연결된 3대이며, 대부분의 역사학자들은 그들을 '3대'라고 부른다.
하 왕조는 우리나라 최초의 노예 왕조였습니다. 하(夏)나라와 상(商)나라의 국가원수들은 모두 '왕(王)' 대신 '황제(皇帝)'로 불렸다. 하왕조의 왕위는 일반적으로 아들이 계승했으며 때로는 형제가 왕위를 계승하기도 했습니다.
하왕조 이후에는 상나라와 은나라의 왕위를 대부분 형이 계승하다가 결국 동생에게 물려주게 되었는데, 결국 막내 형이 형의 장남에게 왕위를 물려주게 됐다. 또는 자신의 아들에게. 이것은 "형제가 죽고
형제가 성공한다" 또는 "아버지가 죽고 아들이 성공한다"와 유사한 "이중 트랙 시스템"입니다. 17, 17세기 은나라의 30명의 황제 가운데 9대 황제는 14명, 9대 황제는 14명, 삼촌과 조카의 황제는 4명, 부자의 황제는 12명이다. 『은나라사기』에는 “중정 이후 직계 자손이 폐지되고 제자가 세워졌으며, 제자들이 서로 경쟁하거나 후계자를 세우기 위해 경쟁하는 상황이 생겼다”고 기록되어 있다. "비지우 카오스". 은나라 말기
상나라 말기에는 '형제 계승 제도'가 '부자 상속 제도'로 바뀌었다.
'사기·음번기'에는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다. 이순신의 장남 위자기가 웨이디에서 태어나 기자작으로 명명됐다. 제의 어머니는 비천한 시녀이자 첩이었기 때문에 제는 장남임에도 불구하고 황제로 자리잡을 수 없었다. 이황제의 막내 아들은 신(Xi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신(Xin)의 생모는 정궁의 황후였고 그녀는 직계 자손이었기 때문에 신(Xin)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신황제는 은나라의 주왕으로 상나라와 은나라를 죽인 인물이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은 은나라 말기에 '가보상속제도'가 확립되었음을 보여준다.
주족은 우리나라 북서부 고원에서 유래했는데, 고대 이푸 시대에는 아직 '상속 제도'가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고공의 막내아들 계려가 주나라를 물려받았고, 장남 태백과 차남 유종이 먼저 장강삼각주로 떠났다. 나중에 그곳에 오(吳)국이 세워졌다. Ji Li는 그의 장남 Ji Chang에게 물려주고, Ji Chang은 그의 장남 Ji Fa에게 물려받습니다. 기파는 주(周)나라 무왕(吳王)이다.
기원전 11세기 주무(周吳)의 계발왕(結智王)이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건국하고 도읍을 호경(현재의 시안)에 두고 '황제'를 '왕'으로 바꾸었다. ". 그는 중국의 통치자였다. "
역사상 첫 번째 왕". 주 무왕이 한 첫 번째 주요 일은 '1대 상속 제도'를 확립하고 널리 보급한 것이었습니다.
주나라(周朝)는 중국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300년 이상 지속됐다. 주나라의 통일을 보장하기 위해 주황은 “법적으로 왕위를 직계에 물려주고, 서민에게 물려주지 않고, 선인에게 물려주지 않는다”고 분명히 규정했다. 주황은 장자만이 왕이 되거나 작위를 맡을 수 있다고 규정했는데, 그 서자가 적자보다 나이가 많고 재능이 뛰어나더라도 그는 후계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남동생은 형에게 종속됩니다. 놈들은 왕위를 물려받을 수는 없지만, 왕위 이하의 다른 칭호는 얻을 수 있다. 이 '가부장제'는 여러 왕조를 거쳐 대대로 이어졌고
청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거의 3,00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주나라의 '가부장 상속 제도'는 한마디로 '1대 상속 제도'였다. 이는 아들 중 장자만이 왕위를 물려받을 수 있다는 뜻이며, 나라가 항상 자기 씨족의 손에 있음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직장자 상속제도'는 전형적인 '혈통상속제도'로 세 가지 가장 큰 특징을 갖는다.
첫째, 장남이 상속된다는 점이다. 장남은 첩을 물려받지 않습니다.
3. 남자는 물려받지만 여자는 물려받지 않습니다.
주나라의 '가부장제'의 출현은 우연이 아니라 역사 발전의 필연적 필연이었다.
복희 태호의 '정성'과 '결혼 제도'가 나온 지 2천~3천년의 긴 세월이 흘렀다. 이 역사적 기간 동안 사회 생활에서 남성이 '성적' 존재로서 지배적인 지위를 차지하면서 남성 지도자들은 더 이상 '일부일처제'가 아니라 점차 '일부일처제'가 되었습니다. 역사가 주나라로 발전하면서 오랜 모계 사회는 가부장 사회로 완전히 대체되었습니다.
가부장적 가부장제는 전 세계적으로 대중화되었으며 '일부다처제'가 널리 시행되었습니다. "다처제"로 인해 필연적으로 많은 "부산물"이 발생합니다.
1. 아내가 많으면 자녀도 많아지고, 자녀가 많아지면 남성도 많아집니다. 아니면 딸이 왕권을 물려받게 될까요?
3. 왕권은 어느 아내에게 물려받게 될까요?
이러한 "부산물"은 의제에 언급되어야 합니다. 주(周)나라 때 주(周)왕은 나라를 이기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나라를 잃지 않기 위해 전례 없는 '가부장제'를 도입한 것이 당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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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라 채용(蔡永)은 '교리'에 '삼대'의 '일부다처제'가 다음과 같다고 기록한 적이 있다.
황제가 12를 취했는데, 이는 또한 여름 시스템, 스물일곱 명의 아내.
음족은 3927명이 더 늘어 총 39명, 황녀는 81명이다.
주(周)나라 사람들이 고법제(孝皇帝)의 첩에게 갔더니 모두 99명과 81명이라 모두 120명이었다. 황제는 열두 달과 같은 열두 딸, 세 명의 아내와 아홉 명의 첩을 데려갔습니다.
왕자들은 9개 주처럼 한 번에 9명의 딸을 데리고 아내 1명과 첩 8명을 둔다.
청 박사는 아내 1명과 첩 2명을 두고 있다. 학자에게는 아내가 하나 있고 첩이 하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아내와 첩, 첩이 있으면 필연적으로 자손의 끈이 생길 것입니다. 자식이 이렇게 많으니 질서도 없고, 규칙도 없고, 규칙도 없다면 왕위를 물려받는 데에는 혼란이 있지 않을까?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가져오지 않을까요? 이것이 주나라 '가부장제'가 출현하게 된 역사적 배경이다.
주나라의 '가부장제'는 어머니를 기준으로 구분하고, 모든 아들(딸 제외)은 어머니의 신원과 출생 순서에 따라 두 부류로 나누는 것을 규정하고 있다. . 일명 '법관'은 본처를 '법관'이라 일컬으며, 본처에게서 태어난 아들을 '법관' 또는 '법관 아들'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진정한'이라는 뜻이다. 소위 "첩"은 "첩"또는 "첩"이라고 불리는 첩에게서 태어난 아들을 말합니다. "塡"은 "대씨족"을 의미하고, "庶"는 "소씨족"을 의미합니다.
'첩'과 '첩'에는 엄격하고 구체적인 규정과 호칭이 있는데,
첫 번째는 아내라는 딱 맞는 짝이다.
부인에게서 태어난 장자는 일반적으로 20세에 셋째 형으로 불리며, 가부장적 호칭에서는 장남으로 불리며 상속인은 적자이다.
부인이 낳은 둘째 아들은 14세가 되면 일반적으로 여섯째 형으로 불리며, 가부장적 지위에서는 적자라고 불리며, 상속권으로는 형으로 불린다. 첩.
부인을 첩이라 하고, 첩에게서 태어난 아들을 다음과 같이 부른다.
첫 번째 첩에게서 태어난 장남을 일반적으로 8세에 장남이라 부른다. 25. 족장으로서 장자는 첩이라 불리며 상속권이 없다.
19세 때 첫째 첩에게서 태어난 둘째 아들을 일반적으로 넷째 형이라고 부른다. 족장 직함에서는 첩의 셋째 아들로 불리며 상속권은 없다.
둘째 첩에게서 태어난 장자는 22세 때 일반적으로 둘째 형이라고 부른다. 족장 직함에서는 첩의 둘째 아들로 불리며 상속권은 없다.
둘째 첩에게서 태어난 둘째 아들은 15세 때 일반적으로 다섯째 형으로 부른다. 족장 직함에서는 첩의 넷째 아들로 불리며 상속권은 없다.
가부장법에는 왕자의 장자가 나라의 왕이 될 수 있다고 분명히 규정되어 있습니다. 오직 장남만이 성(姓)을 물려받을 수 있으며, 이 성은 수백 세대 동안 변함없이 유지될 것입니다. 이것이 소위 "큰 종파"입니다. 그리고 "다른 아들은 씨족"이라는 규칙으로 인해 "비에지"는 왕위를 물려받을 수 없지만 "비에지"는 시준의 형제이지만 일반적으로 그는 시준의 형제입니다.
봉토는 고위 관료가 되었고, 새로운 씨족이 그 새로운 씨족의 시조가 되었습니다. 다른 첩들은 다른 성을 짓고 향과 누각에 성으로 맡겨졌다. 이후 정치적으로 거대한 통치의 '하늘 그물'이 형성되었는데, 이는 가부장적 성씨 체계에 따라 분배됩니다. 구체적으로:
주나라 황제 지성 - 장남. , 지의 성.
황제의 첩(다른 아들), 왕자 중의 왕자.
왕자의 장남(대씨족) - 왕위를 계승하고 성을 계승한다.
왕자의 사생아(소종)의 첩 A가 고관으로 임명되어 A 마을에 봉직되었고, A 마을의 성은 왕자로 명명되었다. ' 서자 (소종) 첩 B는 국가의 관리이며 B 마을에 봉직되고 B 마을의 성은 도시의 성;
장남 (다종) 청대부 A씨가 청대복을 계승하여 A씨를 물려받았습니다.
첩의 아들인 청아 박사의 첩(샤오종)이 가향에 봉하여 이 향을 성으로 삼아 가씨가 되었다.
>첩(시)의 아들인 청아 박사(소종)의 첩이 이향에 봉하여져 이 향을 성으로 삼아 이씨가 되었다.
청대복 B(대종)의 장남으로 청대복을 계승하고 B의 성을 물려받았다.
첩의 아들(시)인 청백박사의 첩(샤오종)이 빙향에 봉하여져 향을 성으로 삼아 빙씨가 되었다.
>첩(shi)의 아들인 Qing B(Xiaozong)의 첩이 Dingxiang에 봉하여져 향을 성으로 삼고 Ding 가문이 되었습니다.
청대부C(大宗)의 장남으로 청대부(靑大富)의 뒤를 이어 C씨 성을 계승하였다.
후궁(시)의 아들인 청 박사의 첩(샤오종)이 오향에 봉하여져 그 향을 성으로 삼아 오씨가 되었다.
C 박사의 첩인 청(소종)은 첩(시)의 아들로 계상(吉祖)에 봉하여 향을 성으로 삼고 계사가 되었다.
주나라의 가부장제 하에서는 단 한 명의 가신 왕 아래 A, B, C, A, B, C, Ding, Wu, Ji 등 많은 '씨족'이있었습니다. 이 '사'들은 나라를 성으로 삼든, 성을 성으로 삼든, 성을 읍으로 삼든, 성을 성을 누각으로 삼든 모두가 향의 관료요, 학자이며, 다른 귀족, 심지어 가장 낮은 계급의 "백공"은 하층의 "노예"나 "평민"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귀족 지배계급 내에서 서로 다른 수준의 문제일 뿐입니다. 1, 4, 7, 3, 6, 9등급의 주나라 통치 절차는 "긴밀한 장벽"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서왕조의 '성'과 '성'의 구체적인 내용이 고대에 비해 변화되어 주나라가 백성을 통치하는 도구가 되었음을 알 수 있다.
고옌우가 '월지루'에서 이렇게 말했다. 씨족이며 그들은 구별됩니다.
"
'시'는 호칭을 지닌 귀족 지배층의 호칭이다. 가문은 귀족이냐의 기준이자 상징이 되었다. 사회적 지위는 전적으로 가문에 의해 결정된다. 는 귀족 가문이 아니다
한 세대에는 '가족'이 없지만, 대대로 '가족'을 얻지는 못한다. 『동』에서는 정교가 『삼조』의 『성』과 『성』을 예리하게 논하고 있다. 선진(先秦)나라.
"'성'과 '성'은 구분된다. 둘이요. 남자는 '시'라 부르고, 여자는 '성'이라 부르며, '시'는 높고 낮은 것을 구별하고, 고귀한 사람에게는 '시'가 있고, 천한 사람에게는 이름이 있지만 '시'는 없습니다. "
Zheng은 이보다 더 정확할 수 없습니다. 바로 "Shi"가 매우 "고귀한" 것이기 때문에 귀족의 이름에서 가장 먼저 강조해야 할 것은 "Shi"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시", 그냥
3대 이름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남자 이름 : 성 - 선배 - 이름 ( 또는 성격) - 성별(아버지 또는 남편)
여성 이름: 남편의 국가 이름—상위—성(또는 이름)—성별(어머니 또는 딸)
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심각한 상황에서 사용되며, 남자 이름은 4글자, 여자 이름은 5글자입니다. 예를 들어 "Qihuan(Zheng Linggong)"이라는 이름은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봉건 영주의 '시', '곡원'이라는 이름은 관료와 그 후손에게 부여된 '시'를 따서 명명되었으며, '굴원'은 거주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씨족 이름을 따서 명명한 "소세경", 공식 이름을 따서 명명한 "공추", 조상이나 별명을 따서 명명한 "공추"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고대의 "성"과 " 성'과 3대의 '성', '성'은 동일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본질적으로 다르다.
고대에는 '성'이 집단적 상징으로 사용됐다. 씨족의 "조상" 또는 "원산지"를 나타내며,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은 모두 통혼하지 않았습니다. "씨족" 또는 거주지를 나타내는 데에는 "성"이 사용되었습니다.
장소의 상징인 남자를 '시'라 부르는데, 서주 이후 '삼대'에서는 '성'과 '시'가 지배계급이 천하를 다스리는 '도구'가 되었다. /p>
주나라(周朝)는 '가부장제'를 실시하고 중국의 '봉건제도'를 확립한 것이다. 이는 중국 역사상 '봉건사회'로, 주나라의 법이다.
먼저 주나라 왕은 교토의 호경과 함께 위수(魏河) 하류와 황하(黃河) 중하류를 따라 넓은 땅을 확보했다(오늘의 시안)을 중심으로 왕이 직접 다스리는 특별행정구역을 설치했는데, 이 특별행정구역을 '왕기'라고 부른다.
둘째, 주나라는 '왕기' 밖의 모든 땅을 소유했고, 이를 다양한 크기의 여러 땅으로 나누어 건국에 기여한 다양한 왕자들에게 주었다. 이들 봉건국의 면적은 매우 작았다. 실제로는 성곽과 같은 군사적 거점이었고, 주변 지역에 대한 군사적 통제가 20~30개 봉건국의 총 면적은 ''만큼 크지 않았다. 왕기'.
이를 통해 주나라가 봉건국가에 대한 절대적인 통제권을 확보하게 됐다. 왕자와 국가는 마치 '달을 따르는 별'처럼 주나라의 '왕기'를 둘러싸고 보호하며
그뿐만 아니라 국가의 철선을 위해 주나라도 "'봉건 왕국'은 더욱 강력하다. '봉건 왕국'은 "같은 성을 가진 봉건 왕국"과 "다른 성을 가진 봉건 왕국"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같은 성을 가진 봉건 왕국"은 혈통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周)나라 기(周)나라의 왕자와 귀족은 모두 몫을 갖고 있으며, 각자에게 토지와 나라를 부여받을 수 있다. 성이 같기 때문에 '동성 가신국'이라 부른다. 이것이 세계 모든 사람의 토지를 국내법의 형태로 개인의 명의로 나누는 시작입니다. 주(周)나라 초기에 71개 가신국(封國)을 잇달아 봉하였다. 그 중 주무왕(周王)은 15명을 형에게 하사하였고, 기(智)라는 사람은 40명에게 하사하였다.
왕계의 형 태백(泰百)과 종용(忠寧)의 후손은 오(現 강소성 소주)라는 칭호를 받았고, 문왕의 동생인 곽중과 곽서는 둥과(현재의 쑤저우)라는 칭호를 받았다. 허난성 싱양 북동쪽),
시궈(현재 산시성 바오지 동쪽).
문왕의 아들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칭호가 주어졌습니다:
관(지금의 허난성 정저우시),
채이(현재의 허난성 상차이 남서쪽) 성),
위안(현재 산둥성 원상 북서쪽),
후오(현재 산시성 화현 남서쪽),
웨이(현재) 허난성 치현현),
마오(현 웨이샹),
단(현재 후베이성 징먼 남동쪽),
가오(청우 남동쪽) , 올해 이내),
용(현재 허난성 슈우현 서쪽),
조(현재 산둥성 딩타오 서쪽),
등(현재 산청현 남서쪽),
비(현재 산시성 셴양 북서쪽),
위안(현재 허난성 지위안 북서쪽);
쉰(현재의 산시성 빌린이 남서쪽).
무왕의 아들들은 다음과 같은 칭호를 받았습니다:
진(산둥성 이성 서쪽),
잉(현 허난성 핑딩산) ;
한(현재의 산시성 허진현 북서쪽).
주공의 아들들은 다음 지역에서 작위를 받았습니다:
루(지금의 산둥성 취푸)
판(허난성 회현 남서쪽) ;
Chiang(현재 허베이성 구시현 북서쪽);
Xing(허베이성 싱타이시);
마오(현재 산둥성 진샹 북서쪽) 성),
신(현재 허옌진현 북쪽),
희생(현재 허난성 정저우시 북동쪽).
조공의 아들에게 연(금년 내 북경)이라는 칭호가 주어졌다.
오경의 난이 진압된 후, 주공 섭정 기간 동안 주나라의 왕실 제자들에게 26개의 왕국을 하사했습니다.
'성씨가 다른 나라를 고백하는 경우'는 두 가지 상황이 있는데,
첫 번째 상황은 장자야 등 공직자에게 나라를 수여하는 경우다. 제나라(산둥성 린쯔시)에 있는 나라.
두 번째 상황은 정복할 수 없는 일부 부족을 하나로 묶어 반란을 일으키지 못하게 함으로써 정치적 유화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하(夏)나라의 후손 동러공(기성)은 제국(현재의 허난성 제현)의 칭호를 받았다. 이미 나라를 멸망시킨 은나라 주왕(周王)의 아들 오경(吳農)이 송국(현 하남성 상추)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나중에 오경은 관서와 채숙에게 반기를 들고 주성왕에게 패하고
은주왕의 첩인 위자기를 왕으로 바꾸었다. 송나라.
주나라의 '봉건 국가'는 중국에서 오랜 세월 동안 숲과도 같았던 '부족'의 존재를 종식시키고, 만인의 공통된 '만인'과 '이별'했다. 이때부터 '부족'은 '봉건국'으로 바뀌었고, 300만년 동안 존재했던 부족들은 중국 땅에서 사라지고 인류는 '봉건국'에 들어섰다.
주나라 시대에는 제후와 국가가 주나라의 직속관할이었고, 주왕만이 천하를 다스리는 일을 했다. 더 이상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생산 수단의 '공적 소유권'은 없습니다. 주나라가 건국된 날부터 이곳은 '국가'가 되었습니다. 소위 "국가"는 "국가"를 "고향"으로 지칭합니다. "Home"은 개인 소유의 상징이므로 "state"는 "country"가 개인 소유라는 의미이고 "state"의 개념은 개인 소유의 개념입니다. '국가'는 비공개가 되었습니다.
주나라 시대에는 주황이 관리의 편의를 위해 이들 가신국의 영토를 크거나 작게 부여했기 때문에 가신국의 왕들의 지위는 높고 낮음이 다양했다. 따라서 주나라 왕의 칭호는 공, 후작, 숙부, 아들, 남의 다섯 등급으로 나누어졌다. 게다가 5번째 수준 아래에는 "6번째 수준"이 있는데, 이를 "가신 상태"라고 합니다. "가신 국가"는 면적이 더 작고 근처의 더 큰 가신 국가에 속합니다. '5급 기사 작위' 규정도 매우 엄격합니다. 영토는 50평방 킬로미터이고, 가신 국가는 35평방 킬로미터이며, 하위 국가는 25평방 킬로미터입니다. 25제곱킬로미터 미만. 그러므로 서주 초기의 가신국의 면적은 부족과 크게 다르지 않을 정도로 매우 작았다. 왜냐하면 당시 인구는 고작 1,370만 명에 불과했기 때문이다(조문림의 『중국인구사』 참조).
300여년(기원전 1066년~기원전 771년) 동안 주나라는 여러 제후들을 직접 봉헌했는데, 이를 '봉신국가'라고 불렀다. 그리고 더 엄한 봉화제도가 있는데, 바로 왕자의 봉화제도이다. 이들 왕자들도 주왕가의 '왕국'을 배워 가신국가의 '중앙 지역'만 통제했고, '중앙 지역' 밖의 땅은 주나라와 마찬가지로 다른 가신 국가에 맡겼다. 그 사이에 나누어진 '친족', 즉 첩과 장자를 제외한 다른 세대를 청대부(淸大富)라고 불렀다. 이러한 유형의 영지를 "영토"라고 합니다.
청 관리들도 땅을 얻은 후 왕자들의 방법을 배워 친척, 첩, 장자를 제외한 다른 세대에 나누어 주어 '선비', '명문'으로 불렸다. ". 위의 설명에서 우리는
주 왕조의 봉건 체제가 주 왕기(周王帝)를 중심으로 한 통일된 위계 봉건 계열을 형성했으며, 여기에는 세 가지 연결 고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주(周)나라를 직접 봉하고, 주(周)나라 황제가 가신국을 봉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제후가 봉하고, 봉토는 왕이 봉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제자들에 의한 봉봉이다. 청나라 관료들이 땅을 더욱 봉봉하고, 봉토도 여전에게 봉헌했다.
'왕기'를 중심으로 한 주나라의 통일봉화계열은 주나라 가부장적 상속제도의 엄격함을 구체적으로 반영한다.
주황제의 후계자: 다종- 장자가 왕위를 물려받고, 첩은 소종(孝宗) - 왕자로 나누어진다;
왕자의 후계자: 다종(大宗) - 장자가 왕자 나라의 왕위를 물려받고, 첩 아들들은 효종은 대신과 관료로 나누어진다.
청 박사의 후계자: 다종은 청 박사의 뒤를 잇고, 후궁은 학자로 봉해진다.
주왕의 '가부장제'는 바로 이 땅의 '봉건제'로 이어졌다. 영토는 왕자(공, 후작, 숙부, 아들, 남), 관리, 관리, 학자 및 기타 조직으로 촘촘하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통일의 장남이 상속받을 것은 분명합니다. 왕위와 나라의 군주제를 보장하고, 왕족의 대대로의 혈통은 모든 계층의 나쁜 놈들을 봉쇄함으로써 세계의 안정을 최대한 보장하고 주나라의 안정을 위한 견고한 사회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
주나라 300여 년 동안 대국은 크고 작은 속국으로 나뉘었고, 속국은 다시 많은 대신과 관료를 위한 봉토로 나뉘었고 봉토는 다음과 같았다. 셀 수 없이 많은 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처럼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지만 사실은 혈족이 다스리고, 세계는 한 가족, 세계는 하나의 성이다.
주나라 '가족'의 원래 의미에 대해서는 『의례·상복노트』에 주나라 씨족 제도의 주요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다른 아들이 조상이고, 후계자가 조상입니다." 종파가 5대째 전승되는 종파입니다. 그의 조상을 숭배하면 그의 조상이 드러날 것이다.”
이 구절은 주나라의 '가문'을 설명하는 열쇠라고 할 수 있다. 기사에 언급된 '너'는 '아버지'다.
속국의 왕의 장남이 아버지를 이어 왕이 되었는데, 왕의 장자의 동생인 왕의 사생아를 '다른 아들'이라고도 불렀다. 이 '다른 아들들'은 왕위를 물려받을 권리가 없습니다. 그들은 분리되어 자신의 가족을 이루고, 새로운 성을 얻어서, 이 새로운 성의 조상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을 '다른 가족이 조상'이라고 합니다.
'비자'의 장남은 신씨 가문을 물려받아 새로운 종파의 주요 종파가 됐다.
이 새로운 동사파가 존재하는 한 동사파의 수장이자 대표자로서의 다종의 지위는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를 '같은 종파는 백 세대 동안 변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한다. 같은 종파에서는 그를 '장자'로 여긴다
'비에지'에게는 장남 외에도 물론 다른 아들, 즉 첩이 있을 것이다. "다른 아들"의 장남, 장손, 장손자 등도 첩을 갖게 되며, 이 첩들은 소씨족에 속합니다. 이 작은 종파 각각은 그의 1세대 첩이 계승하고, 각 세대는 그의 아버지(당신)가 계승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뒤를 이을 사람은 샤오종(孝宗)이 될 것이다'라고 한다. '소종파'가 5대(5대)를 넘으면 상복에 대한 규정이 없어지게 된다는 것이다.
'5대 후'의 통치로 인해 소종파는 대조상, 대조조, 조상, 아버지(당신)의 4대의 조상 혈통만을 따르고 있으며, 소종파는 5대 이상의 조상은 더 이상 존경받지 않습니다. 이렇게 후손이 추가될 때마다 그들이 정중하게 부르는 작은 종파가 그에 따라 바뀌는 것을 '조상은 올라가고 종파는 아래로 내려갔다'고 한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증조할아버지, 증조할아버지, 조상, 아버지(당신)만 알고 먼 조상은 알지 못합니다.
주나라의 '상속 제도' 역시 같은 씨족의 대종파는 멸절할 수 없지만, 작은 종파는 멸절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예를 들면, 주공단(周工丹)이 노(魯)나라의 왕이었는데, 그가 돌아와 조정에 있을 때, 그의 장남 박금(百秦)이 노(魯)나라에 와서 왕위를 계승하고 노공이 되었다. Lu Gong의 남동생(Biezi)은 자신의 가족으로 분리되어 새로운 씨족을 세워야 합니다. 그러므로 범은 범제에게 봉하여 범씨의 조상이 되었고, 백령은 강제에 봉하여 강씨의 조상이 되었으며, 그의 넷째 형은 형지에 봉하여 Xu후작이 되었다. 그리고 나중에 Zuo로 변경된 Xu 가문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Mao Quan은 Maodi로 옮겨져 Mao 가문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각각의 장남은 새로운 가문을 물려받아 가문을 물려받았습니다.
'다른 아들이 조상이고 후손이 씨족'이라는 것은 천하를 통일한 주나라의 씨족제도이자 동시에 주나라가 출현한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다양한 새로운 클랜.
사람도 많아지고, 씨족도 점점 커지고, 후손이 늘어나면서 한 땅에 여러 사람이 함께 살 수는 없다. . 삶.
그 결과 사람들은 집을 떠나야 했습니다. 이것은 삶의 필요성일 뿐만 아니라 지배계급이 세상을 지배하기 위한 필요성이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봉건 건설"인 봉쇄가 발생했습니다. 이것이 '봉건사회'라는 용어의 유래이다.
역사의 진보와 시대의 발전에 따라 가신국, 봉토(향, 관), 루텐(향, 누각)의 지명은 나중에 '시'로 변형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라를 성으로 취하고, 어떤 사람들은 도시를 성으로 취하고, 어떤 사람들은 고개를 성으로 취하고, 어떤 사람들은 마을을 성으로 취하고, 어떤 사람들은 Ting의 성을 성으로 취하고, 일부는 그 자리를 성으로 사용합니다. 그 결과 중국 땅에는 온갖 종류의 씨족이 생겨났습니다. 그 결과 성이 더욱 화려해졌습니다.
'봉건제'의 출현으로 인해 국외에서 식민지화 된 사람들은 나라를 성으로, 읍을 성으로, 향을 성으로, 누각을 성으로 삼았는지 , 또는 성은 성이며,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은 그 기원에 충실하고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 우리나라에는 예로부터 '흙과 사람이 구별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즉, 땅이 나뉘면 서투 명씨 가문에 새로운 씨족이 속하게 되고, 사람이 나뉘지 않으면 같은 조상에서 나왔고 같은 뿌리와 조상을 가졌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위대한 가문의 장남입니다.
'시'가 작은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의 분화와 진화는 주나라의 대씨족과 소씨족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이것이 주천이 왕이 된 후 얻은 권력을 재분배하는 형태이자 천하를 통일하기 위한 통치방식임을 알 수 있다. 새로운 클랜이 속속 탄생하고 발전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인구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같은 씨족의 수가 늘어나자 서로 맞지 않아 식민지를 개척하고, 새로운 땅을 개척하고, 다시 씨족을 분리해야 했다.
사람이 늘어나면서 가지가 뻗어나가며 끝없는 발전을 이루는 등의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자식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자식을 낳고, 자식은 손자를 낳고, 발전은 계속됩니다. 큰 나무가 줄기에서 가지가 돋고 가지에서 잎이 돋아나듯이, 가족은 곳곳에서 싹이 트고 꽃을 피우며 온 세계로 퍼져 나갑니다.
'다른 자식이 조상이고 계승이 씨족'이라는 법률은 각지에 흩어져 있는 후손들이 새로운 씨족을 얻은 1세의 조상을 '씨족의 조상'으로 존경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런 식으로 "씨족"은 1세대의 가지와 후손을 나타내는 "성"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저우공단씨의 장남은 루씨였습니다. p>
Zhou Gong Jidan의 첩 Biezi는 분열되었습니다.
그의 아들 Fan Bo는 Fandi에 배정되어 Fan 가족의 조상이었습니다
다른 아들의 넷째 아들인 백령(百靈)은 장(張) 지역에 귀속되어 강씨(江氏)의 조상이 되었다. Xing 가족의 조상 Biezi Xunhou는 Xudi에 배정되었으며 그는 Xun 가족의 조상이었습니다.
다른 아들인 Mao 삼촌은 Maodi에 배정되어 Mao 가족의 조상이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성"이 번성했고 "성"이 일반적으로 꽃을 피웠습니다. 물론 이것은 "성"과 "성"이 크게 발전한 시대입니다. >주나라 시대에는 고대에 비해 '조상'과 '성'의 개념이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태호복희씨 이후에는 '백황씨'가 있었다. 중앙 씨족, 리루 씨족, 릴리안 씨족, 화서 씨족, 준루 씨족, 주롱 씨족, 혼돈 씨족, 호영 씨족, 유차오 씨족, 게천 씨족, 인캉 씨족, 주샹 씨족, 15대 우화이 가문의
그들은 모두 복희의 이름을 공격했다. "백황씨에서 오회씨에 이르기까지 15대 모두 복희의 '풍' 성을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조상'은 태호였습니다. 복희의 일족은 변함이 없었고, '풍'의 성씨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주나라
복희태호시대에 언급된 '조상'과 '성'의 본질은 매우 다르다.
로사미안은 『중국계씨족』에서 이렇게 말했다. 인류에게 알려진 것은 그것을 표현할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당시에는 성(姓)과 성(姓)으로 불렸다. 따라서 성은 여성 혈통을 나타내고 성은 남성 혈통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후 남성의 권력이 강해지면서 제도를 말하는 주체는 남성이 되었고, 성씨도 남성으로 바뀌었다. 특별한 조상의 성은 어머니의 귀에서 따온 것이다. 주(周)나라에서는 조상의 성(姓)을 정(鄭)성으로 하여 백대에 걸쳐 변하지 않는다.
성씨 외에 부족을 나타내는 특별한 성이 있는데, 당시에는 서민성이라고 불렀는데, 서민성을 성이라 부르는데… ("Da Zhuan") 참고: 성도 올바른 성입니다. 조상의 성을 정식 성으로 하고, 조상의 성을 통성으로 하였다. 슈가 말했다: '정확한 성은 저우의 성이 지, 치의 성이 강, 송의 성이 자이다. 일반적인 성은 Ruolu의 Sanhuan과 Zheng의 Qimu입니다. ' Gai Zheng이라는 성은 대씨족을 대표하고, Shu라는 성씨는 소씨족을 대표합니다. ”
이러한 가부장제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기 조상의 후손일 뿐만 아니라 자기 후손의 조상이기도 하다. 주(周)나라는 주(周)제와 동일할 뿐만 아니라, 같은 성(姓)의 후손이자 동시에 같은 씨족에 속하며, 각자의 영지를 주(周)의 이름으로 삼는다.
주 왕조는 이러한 가부장적 유대로 인해 주 왕조가 탄생했습니다. "큰 씨족", "대가족", "가계도", 그들은 같은 조상, 같은 출신, 같은 사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 성의 봉건 가문의 조상을 살펴 보겠습니다. 주나라:
강원- - 호기 - 주태공의 장인 구산(같은 아버지의 조상):
개석지의 조상 Zhou Taigong의 장인 Gushan이 분리된 가지(다른 아들이 조상임):
(1) 장남 Taibo - Wu 가족의 창시자; > (2) 둘째 아들 중용 - 오씨의 조상
(3) 셋째 아들 길리장(주문왕)
개석의 조상 주계창 문왕이 분리된 가지(비자가 조상):
(1) 백이 시험;
(2) 무법왕;
(3) 관씨의 조상인 관수현
(4) 주공단
(5) 채씨의 조상인 채서두
(6) 조씨(曹氏)의 조상 조수진타(曹樹多),
(7) 정씨(秦氏)의 조상 성수우(Cheng Shuwu),
(8) 화수초(Huo Shuchu), Huo 가문의 조상,
(9) Wei 가문의 조상인 Kang Shufeng,
(10) Shen 및 Dan 가문의 조상인 Dan Jizai,
(11) (11자), Gao 가문의 조상;
(12) Boliao, Liao 가문의 조상;
(13) Yong 가족의 조상인 Yong Bo;
(14) Teng 가족의 조상인 Shuxiu;
(15) Wei 가족의 조상인 Bifeng인 Bi Gonggao;
(16 ) 풍후(鳳峰)
(17) 순씨(興氏)의 조상
오왕(吳王)의 조상이다. Zhou Ji Fafa는 분리되었습니다 (Biezi는 조상입니다) :
(1) 넷째 아들, Ying 가족의 조상
(2) Han 삼촌; Yu와 Han 가족;
(3) Cheng Wang Chanting;
(4) Jin 가족의 조상인 Tang Shuyu.
주공단에서 분리된 계파의 개씨의 조상(비자가 조상) :
(!) 루씨의 조상인 보친;
(!) 루씨의 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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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범씨의 조상인 판보;
(3) 강씨의 조상인 보링;
(4) 넷째 Xing 가문의 조상인 아들,
(5) Xun 가문의 조상인 Hou Xun,
(6) 마오 가문의 조상인 마오 삼촌.
주나라 기씨의 개씨 가문의 조상을 살펴보면, 주나라의 '성'과 '성'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성'은 동일한 혈통, 동일한 여성 조상,
동일한 씨족의 친척에 대한 호칭 및 기호를 의미하며, '시'는 여러 가지에서 유래한 씨족 조상의 호칭 기호입니다. 같은 아버지 성의 조상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주나라의 '가부장제'와 '봉건제'는 엄격한 법제도를 통해 정치권력, 생산수단, 토지 등이 통합되어 300년 넘게 유포되고 있다. 어떤 변화라도
. 주나라가 멸망한 이후에도 신흥 왕조들은 '약을 바꾸지 않고 국을 대신했다'는 기본적으로 주나라의 '왕제'를 따랐으며 중국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성씨는 역사적으로 주(周)나라 시대에 활발히 발전한 시기였다. 이 역사적 시기에 중국 민족에서는 수천 년 동안 볼 수 없었던 많은 성씨가 개발되었으며 동시에 중국 성씨 체계 발전의 기초와 추세를 형성하고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