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시의 매력
당시의 매력
당시의 매력적인 글/게라오
당시는 수천년 동안 낭송되어 전해 내려온 중국 문화의 보물입니다. 문인들이 부른 것뿐만 아니라 문학과 예술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이 궁전은 또한 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했으며 여전히 신선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오늘 부모가 자녀에게 가르치는 첫 번째 시는 대부분 이백의 "고요한 밤의 생각"입니다. "침대 앞 달빛이 밝으니 땅에 서리가 있나 봐요"라고 부르는 어린 목소리를 들으면, 나는 할 수 있습니다. 내 어린 시절을 생각하면서 알면서도 웃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시는 또한 대규모 문학 및 예술 활동의 보존된 축제이기도 합니다. 푸춘신(Pu Cunxin)의 "장진주(Jiangjinjiu)" 낭송은 영혼을 감동시키고, 백거이(Bai Juyi)의 "비파 싱(Pipa Xing)"을 개작한 비파 독창은 신선하고 아름답습니다. 대중가요 역시 당시적 요소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장계의 '단풍교 야계'의 대중가요에 따르면, '지는 달과 까마귀의 까마귀는 바람을 바꾸지 않고 수천년 동안 서리가 내리고 파도 소리가 여전히 그 해의 밤이 되리라." 친구들과 함께 술을 마시고 노래를 듣는 것, 그리고 바람, 꽃, 눈과 달, 산과 사막, 동쪽으로 가는 강, 늦가을의 단풍나무, 건너가는 야생배 등의 예술적 개념에 푹 빠지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 여행과 여가에 관해서는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때마다 당나라 시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더 높은 경지에 이를 수 있다." 눈을 바라보며 "갑자기 봄바람처럼 밤새 찾아온 수천 그루의 나무가 피어나네"를 노래하겠습니다. 폭포를 보면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가니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나라 시에서는 이백이 황저탑에 올라 이렇게 말한 것처럼 거의 모든 풍경에 대해 훌륭한 설명을 남겼습니다. Cui Hao 눈앞의 풍경은 언급 할 수 없습니다. 거기에 시가 있습니다. 우리의 창의적인 분위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인간의 감정마저도 당시의 감정에 갇힐 때가 많고, 당시는 나의 잠재의식을 침범할 때가 많다. 그는 자랑스러워할 때 "하늘을 우러러 크게 웃으며 나가라. 내가 어떻게 펑호인이 될 수 있겠는가?"라고 노래한다. 외로울 때면 진장(陳張)의 "고인을 본 적도 없고 신인도 본 적이 없다. 천지의 긴 여정을 생각하니 슬프지만 반항적이다"라는 말이 생각난다. 설날과 명절이 되면 "명절 때마다 친척들이 더 그리워진다"고 한다. 고향에 있는 친척들이 그리울 때면 "천억으로 변해 산꼭대기까지 퍼져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내 고향을 좀 봐봐."
어렸을 때 교양 있고 품위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당시를 좋아했습니다. 당시가 워낙 유명하고 파급력도 크기 때문에 학자가 당시 몇 편을 모른다면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경험이 쌓이면서 당시는 문학과 예술뿐만 아니라 당나라 사람들의 문화이자 삶의 방식이며 중국인에게 영감을 주는 넓은 정신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민족이 영원히 살 수 있는 매력은 무궁무진한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역대 전문가와 학자들이 논의와 해석에 관해 많은 논문을 썼습니다. 다음 사항: 시에는 그림이 있고, 시에는 감정이 있고, 시에는 역사가 있고, 시에는 영혼이 있습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
소동파는 왕웨이의 시와 그림을 본 후 “묵계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시를 보면 그림이 있다”고 평했다. 회화, 회화가 있다. “시와 회화가 중국 문화의 주요 특징 중 하나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당대 시인 중에는 왕위(王孝)뿐만 아니라 그림을 잘 그리거나 생활을 관찰하고 소재를 오려내는 화가의 능력을 지닌 시인도 많았다. 사람들이 맛보고 감상하게 만들었습니다.
여산에는 수십 개의 폭포가 있는데, 이백이 묘사한 폭포는 무엇인가요? Xianglu Peak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동의합니다. 저는 Xiufeng에 여러 번 가본 적이 있습니다. 폭포는 Lushan Mountain의 남쪽 교외에 있습니다. 산 아래에서 멀리서 보면 산 정상 근처에 폭포가 매달려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절벽에 연기가 남아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폭포의 위엄만을 느낍니다. , 그러나 Li Bai는 폭포를 너무 생생하고 멋진 은하수에 비유했습니다.
천문산은 안후이성 허현에 있다. 어렸을 때 일행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하러 천문산에 갔던 적이 있다. 여기에서는 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외로운 항해하는 태양이 "옆으로 오세요."천문산에 서서 두 개의 산이 강을 끼고있는 풍경이 막힘이 없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맑은 물, 떠나가는 외로운 돛. 한 마디 말도 없이 싱그럽고 자연스러우나, 시의 즐거움과 풍경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상쾌하다.
왕웨이의 '가을황산거주'는 산림의 평온함을 표현한 작품이다. 연꽃은 어선 아래로 움직인다." 그림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밝은 달, 푸른 소나무, 바위, 시냇물, 대나무 숲, 연꽃이 사람들을 세상에서 멀리 떨어진 상황에 놓이게 하며 자연을 창조하신 분의 광대함, 조화, 영원성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두무의 '산행'은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가을 산의 풍경을 표현한 "차가운 산 위의 돌길이 멀리 경사져 있고, 흰 구름 속에 깊은 사람들이 있다. 밤에 차를 주차하고 단풍나무 숲에 앉아 있는데 2월에는 서리가 붉게 물들었다. 『꽃』 이런 풍경은 강남의 산과 숲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데 시인이 이를 다듬은 후에는 2월에는 서리잎이 꽃보다 붉다는 말이 영원한 명언이 되었으며, 가을 단풍 감상은 관광객들의 명절이 되었으며, 모둔도 이를 소설 제목으로 삼았다.
당나라 시인들은 화가였을 뿐만 아니라 숙련된 사진가이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유종원의 <겨울 눈>은 그림이라기보다 사진에 가깝습니다.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모든 흔적이 사라졌습니다. .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추운 눈 덮인 세상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명나라 사람들이 시를 바탕으로 그린 그림을 본 적이 있다. 그림은 차갑고, 초연하고, 차갑다. 얼음과 눈 사람들에게 일종의 희망과 생계를 제공합니다.
두보(Du Fu)는 청두 초가집 앞의 봄 풍경에 대해 '콰트레인 3호'를 썼다. 창문에는 Xiling 산맥의 Qianqiu의 눈이 담겨 있고, 문에는 Dongwu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배가 정박되어 있습니다.
"네 장의 사진처럼 색상은 '노란색', '에메랄드', '흰색', '녹색'입니다. 렌즈는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가 있고, 버드나무에 지저귀는 꾀꼬리는 클로즈업, 백로는 하늘로 날아가는 것은 중간 샷이고 창문은 서쪽 능선에 자리 잡고 있으며 눈 덮인 풍경은 먼 전망이며 문에있는 "완리 배"는 더 상상력이 풍부하고 안개가 자욱합니다
당시인들이 묘사한 대상은 다채로운 세계, 관산사막, 고비초원, 삼산오산, 장강과 황하, 봄꽃과 가을달,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탑과 정자이다. , 모두 시인의 삶의 감정과 예술적 창작에 녹아있어 후대가 능가하기 어렵습니다.
시에는 감정이 있습니다
분노는 시인에게서 나온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슬픔은 시인에게서 나온다고 하고, 시인에게는 정서가 있어야 하고, 시인에게는 삶에 대한 열정이 있어야 한다.
내 생각에는 큰 감정과 작은 감정이 있는데, 소위 큰 감정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감정이고, 소위 작은 감정이다. 부부 간의 사랑, 친구 간의 사랑, 그것이 큰 사랑이든 작은 사랑이든 당나라 시에서 절묘한 작품을 보여준다.
두보(Du Fu)는 배려의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다. 나라와 국민에 대해 나는 당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가난한 시절의 리위안을 걱정하고, 장의 열기에 한숨을 쉬었습니다." "는 관료로서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주족에서는 술과 고기 냄새가 나고 길에는 얼어붙은 뼈가 있다"는 식인 사회에 대한 비난과 채찍질이다.
리 쉔의 『농민에 대한 연민의 두 시』는 지배계급에 대한 고발과 농민 형제에 대한 깊은 동정심을 표현하고 있다. 봉건사회에서 이런 사상을 갖는 경우는 드물다.
하나: 식물을 심다 봄에는 기장을 수확하고 가을에는 만곡을 거두는데, 세상에 유휴 땅이 없고 농부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백거이의 『숯장사』에도 이런 대사가 있다. “가난한 사람은 외투 하나만 입고 있는데, 싼 숯값이 걱정돼 그러기를 바란다. 추워라. “숯 파는 노인에 대한 연민과 배려 역시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기 드문 인본주의적 배려입니다. 오늘날의 지도자들은 이주 노동자들의 임금 체불을 요구하고, 부자들은 소외된 사람들에게만 기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는
이런 종류의 묘사는 Du Fu의 "Shi Hao Li", Li Bai의 "Ding Du Hu Ge", Bai와 같은 당나라 시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Juyi의 "Shangyang White-haired Man", Li He의 "옥을 따는 노인의 노래", Nie Xizhong의 "Tian Family에 대한 송가"는 농부, 추적자, 나무꾼, 징집병, 광부, 궁녀 및 기타 취약한 사람들에 대한 동정과 연민을 표현합니다. 이는 당대 시인들이 이미 능력을 갖고 있었음을 보여주는데, 당시에는 인문학적 평등의식도 심오한 인본주의적 색채를 물씬 풍긴다.
자녀와 남편, 친구 사이의 사랑은 더욱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리상인의 <밤비를 북으로 보내다>는 풍부한 감성과 섬세한 감정이 담긴 명작이다.
바산의 밤비가 가을 연못으로 솟아오른다는 소식을 아직 듣지 못했습니다.
"바산에 밤에 비가 내릴 때"는 어떻게 해야 서쪽 창문에서 촛불을 끌 수 있습니까? /p>
여행 중에 아내를 향한 시인의 그리움을 묘사한 글에는 생각의 말도, 사랑의 말도 없고 깊은 감정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 우리 둘 다 종말에 타락한 인간인데 왜 그 전에 만나야 합니까? "백거이와 비파소녀는 서로 아는 사이가 아니다. 한 사람은 강등된 유배관이고, 다른 한 사람은 유랑 가수이다. 특정한 상황에서 두 사람은 같은 감정을 느낀다. 이 시는 많은 외로운 여행자들을 위로했다.
내실에 있는 젊은 여성은 아무 걱정 없이 봄이 되어 녹색 건물로 올라간다.
갑자기 그녀는 버드나무를 본다. 남편에게 제목(왕창령의 '형제애')을 찾도록 가르친 것을 후회합니다.
이 시에는 정인(鄭仁)에 대한 젊은 여성의 그리움이 표현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 가치에 대한 생각도 담겨 있습니다. 명예와 경력, 아니면 이산가족 상봉의 기쁨 중 어느 것이 더 가치있는가? 선물을 보내고 친척과 친구에게 안전한 여행을 기원하기 위해 휴대 전화의 작별 인사는 이제 대부분 조롱당했습니다.
Weicheng의 아침 비. 녹색 먼지가 가득하고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과 녹색입니다. 오랜 친구없이 서쪽의 양관을 떠나는 것입니다 (왕웨이의 "원나라 두 번째 사신에게 작별 인사")
양관 밖은 사막 황사, 눈은 황량하고 이별의 마음은 모두 컵에 담겨 있습니다. 친구를 위해 이별 와인 한 잔, 그리고 안전한 여행.
오래된 친구가 서쪽 황학루를 떠나 3월에 불꽃놀이가 양주로 내려갔다. 멀리 있던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양쯔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이백의 『광릉에서 맹호연에게 작별 인사』)
이백과 맹호연은 그는 강가에 서서 친구들이 범선에 도달할 때까지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열심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시에는 축복이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있습니다. 수천 년 만에 맺어진 우정의 강렬함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시에는 역사가 담겨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였습니다. 번영한 개원시대는 눈부시게 빛났으며, 당시 세계 경제와 문화의 중심은 당시의 정치, 경제 발전의 산물이었습니다. 당나라의 번영은 당시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여조림의 『장안의 고대의의』는 장안의 부유한 귀족들의 사치와 쾌락을 추구하는 삶을 묘사하고 있다. 또한 고대 장안의 번영한 풍경을 우리에게 남겼습니다. "장안 거리는 좁고 경사져 있으며 녹색 소와 백마와 칠향수 마차가 있습니다."
"베이탕의 사람들은 밤마다 달과 같고, 난모의 기수들은 아침의 구름과 같습니다." 남모백당은 비리와 연결되어 있으며 5개의 드라마와 3개의 전공이 3개의 도시를 장악하고 있다. "사방으로 뻗은 도로는 거미줄처럼 빽빽한 골목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거리는 교통으로 붐비고 보석으로 빛납니다. 당시 세계 대도시였던 장안이 우리 앞에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양씨가 하늘 한가운데서 솟아오르고, 한 황제 금릉 구름이 바로 바깥에 있다. "날아다니는 대들보가 있는 궁전 건물과 거리의 호화로운 저택은 당나라의 번영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당나라 장안의 번영은 오늘날의 상하이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대도시를 묘사한 이 시는 후세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 Liu Yong의 "항저우 바다의 송가"는 당나라 시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당나라의 변경시는 당시 전쟁의 장엄한 장면과 마법의 잔인함을 보여줍니다.
센센(Cen Shen)은 일생 동안 세 번이나 성에 나가 흉노와의 전쟁에 직접 참여했다. 그의 시는 서북 변경의 황폐하고 비극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눈 덮인 해변을 따라 걷는 강, 광활한 노란색으로 하늘까지 닿는 평평한 모래." 9월의 밤, 룬타이(Luntai)에 바람이 불었고 강에 있는 자갈은 양동이만큼 컸으며 돌은 바람에 땅 전체에 흩어졌습니다. (서원을 파견하는 주마희 행진곡)은 장엄하고 비극적인 전투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장군은 깃발을 들고 서쪽으로 행군하고, 낮에는 군대가 피리를 불며 행군한다. 눈과 바다가 사방에서 뛰고 북소리와 함께 쇄도했고, 세 군대는 은산산맥이 혼란에 빠졌다고 소리쳤다. 연운툰의 병사들과 깃발들이 포로로 잡혔고, 전장의 뼈들이 풀뿌리들과 얽혀 있었습니다. Jianhe River는 바람이 불고 구름이 넓고 모래 입구에 말발굽이 없습니다. "직접 전장에 가보지 않은 사람은 전쟁 장면을 이렇게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Gao Shi, Wang Wei, Wang Changling은 모두 왕창링의 "군행군" 4번과 같은 전쟁을 주제로 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p>
칭하이에는 눈 덮인 산이 긴 구름으로 덮여 있고, 외로운 도시는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는 백 번의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고, 난초는 부서지기 전에는 파괴되지 않는다.
위먼관 주변의 풍경을 묘사하며, 나라를 위해 싸우려는 군인들의 야망을 표현한다.
시의 성자로 알려진 그는 안시 난 이후의 사회 현장을 묘사하기 위해 많은 시를 사용했습니다. 노숙자에게'와 '북경에서 봉현현에게 보내는 오백가지 이별의 말')이 합쳐져 안시난기의 사회생활을 그린 그림이다.
백거이의 <숯장수>는 전쟁으로 인한 사회적 혼란과 국민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다루며, 전쟁이 국민들에게 가져온 참화를 폭로하고, 지배층의 지나친 성공 추구와 사치를 비판한다. "는 지배층의 백성에 대한 약탈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당나라의 시장 거래 현장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숯 한 수레의 무게는 천 고양이가 넘고, 숯의 절반이 넘는다. ""붉은 실 한 가닥의 길이는 1피트이고, 그 비단은 소의 머리에 숯을 충전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펑 부러진 팔 남자"는 노병의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노인은 칼로 인해 팔을 다쳤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금은 혼자라서 다행이다. 그렇지 않으면 육수두가 몸이 죽고 영혼이 날고 뼈가 회복되지 않았다"고 감사했다. p>
당시에도 칼을 들고 춤추는 공순부인, 피아노를 치는 비파 소녀, 먹물을 튀기는 화가, 긴 소매를 입고 노래하며 춤추는 궁녀의 모습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큰 현은 비처럼 요란하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다. 소리가 뒤섞여 크고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지는 비유가 적절하다."
당시는 거의 모든 군사와 국정을 묘사하며 황제와 장군, 재능 있는 남자와 미인, 농부와 군인, 거리의 기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묘사합니다. 다채로운 사회상을 남기는 당시는 당나라의 시적 역사이다.
시에는 영혼이 담겨 있다.
시란 무엇인가? 영혼, 영혼의 꿈 시는 실제로 인간의 삶이다. “혼란에서 깨어나는 것과 같고, 꿈에서 깨어나는 것과 같고, 하인이 일어나는 것과 같으며, 아픈 사람이 깨어나는 것과 같다.” 당시의 특징은 장엄하고 광활하며 장엄하지만, 그보다 더 두드러진 특징은 자유로움과 개방성, 영광이든 비참함이든 관직이든 은둔이든 삶의 모습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당나라 시를 읽으면 생생한 영혼과 독특한 삶을 자주 보게 된다. 비록 시간과 공간은 수천 리 떨어져 있지만 그들의 기쁨과 슬픔, 기쁨은 여전히 나와 함께 있다.
또한 삶에 대한 불만을 표현한다. 리바이는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갖고 태어났다"라고 외쳤다. "("여행은 어렵다") "진주와 옥을 사고, 노래하고 웃으며, 겨를 따서 재능을 키운다."("고대 스타일")는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반강력한 마음을 보여줍니다. 왕자를 과소평가하고 오만하고 반항적인 정신을 갖고 있는
두보는 풍경을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단단하고 쓰라린 나는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을 싫어하고 새 누각의 와인 잔은 탁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상승")은 더욱 씁쓸하고 분개합니다. 다양한 고백은 Li Du의 성격과 시적 스타일에 매우 적합합니다. 하나는 낭만주의의 대가이고 다른 하나는 현실주의의 투사입니다. 그리고 Chen Ziang의 "고대인은 전에는 본 적이 없고 미래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면 슬프고 우울합니다. "황폐함과 고독, 시간과 공간의 흐릿함은 진장의 군사 경험과 변방 요새의 풍경과 일체화된다. 시는 마치 사람과 같다.
강에 관한 리바이의 시는 " 황하(黃河)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강력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비격식적이고 리드미컬하며 고대 Yuefu의 특성을 분명히 물려 받았습니다. 그리고 Du Fu의 "끝없는 양쯔강 아래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립니다. "깔끔한 대비는 57자 시의 대가 두보의 문체를 고스란히 반영한다.
지배층의 사치스러운 향유를 조롱한 백거이는 선화를 주로 사용했는데, 그의 시적 문체는 "몸이 따뜻해지고, 눈앞에서 친절함을 사준다"는 말처럼요. "("Chong Fu") "상양 사람들이 가장 큰 고통을 겪습니다. 젊은 것도 괴로움이고, 늙는 것도 괴로운데, 젊음과 늙음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과거에 Lu Xiang의 "미인의 송가"를 본 적이 없으며 오늘 Shangyang Palace의 백발 노래를 본 적이 없습니까? " ("상양 백발의 남자") 백거이는 신월부 운동의 대표자입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그의 글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그의 사상은 또한 "노래만이 사람을 일으킬 수 있다"입니다. 질병에 대해 황제께서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두목의 시적 문체는 미묘하고 화려하다. 당현종의 '화청궁 지나기'를 풍자한 그는 "장안을 돌아보면 자수가 쌓여 있고 문이 수천 개나 열려 있다"고 풍자했다. 산 꼭대기." 붉은 먼지를 탄 첩이 미소를 지으며, 그것이 리치인 줄 아무도 몰랐다. "장난춘(Jiang Nanchun)"에는 사람과 돈을 낭비하는 지배층의 불교 장려에 대한 풍자도 있습니다. 강에는 포도주와 깃발이 가득하다."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 속에는 많은 탑이 있다. “이 두 시에는 비판의 글이 단 한 줄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풍경을 묘사한 것 같지만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작가의 비판과 조롱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두무는 당나라 말기에 살았고, 당시의 정치적 분위기는 그렇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지배층을 비판하기 위해 암묵적인 방법을 사용했지만, 이는 그의 성격과 교활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아침이 되기 전에 가버렸다." '매년 봄은 모른다'라는 시는 참으로 파격적이다. 왕웨이는 말년에 불교를 믿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왕웨이의 시인 줄 알았다. 사전을 찾아보니 당나라 시를 읽다가 한산(汉山) 스님의 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해가 뜨고 지는 것도, 봄이 가고 다시 오는 것도 어찌하여 승려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나이까. 스님이 아닌 사람이 이런 시를 쓴다고?
리바이도 <경정산에 홀로 앉아>에서 자연과 마주하는 것에 대해 썼다. 홀로.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오직 징팅 산입니다." 비록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삶에 대한 관심이 가득합니다. 그의 "밝은 달을 초대하기 위해 잔을 건배하세요." 그림자를 보면 세 사람이 된다." ", 장난꾸러기 소년의 생생한 이미지, 이것이 이백이며, 다른 누구도 쓸 수 없습니다.
리허와 리상인은 둘 다 신화와 역사적 암시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반면, 리허는 "가을 무덤의 유령들이 바오 가문의 시를 노래하며 수천년 동안 피를 미워하고 땅을 푸르게 남긴다"와 같은 독특한 분위기와 밝은 색상.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파괴하기 위해 몰려오고 있고, 갑옷의 빛은 태양의 황금 비늘을 향해 빛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Li Shangyin의 "Jinse는 이유 없이 50개의 문자열을 가지고 있는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나에게 과거를 생각나게 합니다." Zhuang Sheng은 아침 꿈에서 나비에 매료되어 뻐꾸기로 가득 찬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습니다. "시는 황량하고 완곡하며 슬프다. 이미지는 사용하기 쉽지 않고, 암시는 적절하다. 그는 리허에게서 배웠지만 리허와는 다르다.
당시는 다양한 시인에 의해 다양한 형태로 쓰여졌습니다. 왜냐하면 시인은 모두 '그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
인물을 읽고, 특징을 읽고, 시인의 영혼 속으로 들어가야만 우리는 당시의 매력과 화려함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