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의 내용과 제사 활동을 묻다.

추석의 내용과 제사 활동을 묻다.

7 월 15 일 추석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집집마다 물등 (하등 또는 연꽃등) 을 놓는 풍습이다. 스님, 도사, 풍습에는 모두 자신의 전통이 있다. 일반적으로 연꽃꽃잎 모양으로 만들어 촛불로 불을 붙이고 강 위에 떠서 고독한 영혼들귀신을 만드는 것도' 추석' 의 유래다. 상원절' 은 인간의' 정월대보름' 으로, 사람들은 등롱을 장식하여 정월대보름을 축하한다. "중원" 은 "상원" 에서 나왔다. 사람들은' 추석' 이' 귀신의 날' 이라고 생각하는데, 등롱을 넣어 귀신을 위해 명절을 축하해야 한다. 그러나 사람과 귀신은 다르다. 사람은 양이고, 귀신은 음이다. 땅은 양이고 물은 음이다. 그래서 상원의 등롱은 육지에 있고, 중원의 등롱은 물에 있다. 무수한 강등이 천천히 흐르는 강물 속에 놓여 있고, 별나바둑이 반짝이며 명절에 끝없는 감정을 남겼다.

전국 각지의 추석 풍습

허베이성

남피현은 지난 7 월 15 일 과일, 베이컨, 술, 돈을 가지고 조상의 무덤에 갔다. 마곡을 밭줄기에 안고' 새로운 일 추천' 이라고 불렀다. " 광평현 추석에는 신선한 제사를 지내고 손세대를 위해 과일과 야채, 찐 양을 준비하는 것을' 양 보내기' 라고 한다. 7 월 15 일 청하현에서 무덤을 쓸어 딸에게 찜질을 했다.

[산서성]]

영화현의 선비들은 이날 퀘이커에게 제사를 지냈다. 장남현의 양치기 집은 추석에 양을 도살하여 신령과 겨루었다. 이렇게 하면 양의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고 한다. 고기도 친척들에게 주었고, 가난한 사람들과 양이 없는 사람들은 양의 모양으로 국수를 쪄서 대신했다. 양성현 농민들은 밀 부스러기로 고양이, 호랑이, 오곡을 만들어 밭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을' 하전' 이라고 부른다. 마이현에서는 추석에 밀가루를 아이의 모양으로 하여' 면인' 이라고 부르며 친척이 아이에게 선물한 것이다. 신현의 농민들은 추석날 오색지를 논줄기에 걸었다.

허난 성

중원은 상구현 지방관에게 제사를 지낼 때 입구에 종이 깃발을 달았는데, 벌레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맹진현 추석 연날리기. 7 월 15 일, 치안 판사는 문 앞에 회색 동그라미를 그리고 동그라미 안에 종이 징과 징을 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산둥 주]

롱아일랜드의 어민들은 널빤지로 보트를 만들어' 주 ××× ×' 라는 쪽지를 붙이거나 바다에 익사한 사람에게 카드 자리를 만들어 음식, 옷, 신발과 양말을 얹고 촛불을 켰다. 기혼 남자가 배를 바다에 넣었다. Zhanhua 카운티에서는, 모든 가족은 "말 집" 이라고 칭 한 헛간을 건설 하기 위하여 마커 및 신선한 잔디 잎을 모으고, 안으로 희생 하기 위하여 조상을 요구 했다. 링도현은 중원절을' 꼬집기 축제' 라고 부르며 집집마다 허름한 음식을 먹는다.

산시

임통현은 7 월 15 일 종이를 태우고 마고모에게 제사를 지냈다. 성고현의 농민들은 추석에 술을 마시며' 호미 걸기' 라고 부른다. 연농, 추석 아침에 밭에 가서 가장 촘촘한 벼 이삭을 골라 오색종이 깃발을 달고' 밭 짱' 라는 이름을 붙였다.

장쑤 주

오현 주민들은 추석에 은종이로 원보를 접고 길을 따라 불태워' 귀신의 가장자리' 라고 부른다. 의징현에는 아직도 등불, 도박꾼, 술주정뱅이, 고위 관리 등이 들어 있는 종이귀신이 전해지고 있다. 이흥현 중원절 강에는 네 척의 배가 있는데, 하나는 화염의 입이고, 하나는 불녀의 염불, 하나는 은종이 원보열, 하나는 강등이다. 동현 마을 사람들은 이날 편식을 먹었는데, 이것은 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쓰레받기형 음식이다. 상해가 하천등을 놓을 때 선미는 적록종이 등롱을 장식하여' 독고' 라고 부른다.

쓰촨 주

쓰촨 지방에서는 중원에 종이를 태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즉, 종이돈을 접어서 작은 봉투에 봉인하는데, 편지봉투에는 수신인의 이름과 이름, 받은 봉투의 수, 실크인의 이름과 시간이 적혀 있다. 귀신문은 7 월 15 일에 문을 닫았고, 모든 가정은' 아이를 돌북으로 보내야 한다' 고 한다. 청두 사람들은 종이로' 꽃판' 을 묶고 종이돈과 과일 제물을 넣고 집안을 돌아다니며 말했다. "사랑하는 친구, 이웃, 옛 주민, 돌아가고 싶지 않은 유령, 그것들을 꽃판에 올려놓고 집으로 보내 주세요!" 뒷쪽에서 집 밖을 소각하는 것을 마치다.

[절강 성]

가선현은 추석의 비를 벼 풍작의 상징으로 여긴다. 동려현에서는 추석 밤에 징이 야외에서 쌀을 뿌리는 것을' 음식 주는 것' 이라고 부른다. 절동의 란사는 24 명의 노부인을 초대하면서 경을 읽으면서' 팔결로 가라' 고 했다. 추석에는 옥상에서' 만두떡' 을 먹는 것이 춘권과 비슷하다. 가로등을 붙이는 풍습도 있는데, 여섯 장정은 한 조로 되어 있다. 하나는 징을 치고, 하나는 방자를 치고, 하나는 등롱을 들고, 하나는 길을 따라 짠밥을 뿌리고, 하나는 길을 따라 향을 세우고 (고구마나 토란 한 조각에 꽂고), 하나는 길을 따라 두부, 주먹밥 (큰 나무 위에 놓음) 을 세우고, 약 100 걸음마다 제물을 놓는다.

[장시성]

지안 사람들은 설날에 종이를 태우고, 임산부는 종이를 접는 것을 금지한다. 임산부가 접은 종이주괴는 불태운 후 귀신에게 휴대할 수 없고 명계로 보내도 안 된다고 한다. 화염이 풀렸을 때 법사는 관중에게 만두와 과일을 던졌다. 전설에 의하면 여자가 만두 하나를 빼앗아 이듬해에 아이를 낳았다고 한다. 만두를 뺏는 아이는 평생 놀라지 않을 것이다. 안원현의 제조는 7 월 12 일부터 아침저녁으로 분향 경차를 한다. 열다섯 번째 밤, 옷을 태우고 종이 돈을 바칩니다.

[복건성]

영복현의 추석에는 기혼 여성이 반드시 집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복주 방언은 중원을' 사오지 축제' 라고 부른다. 시집간 딸은 부모의 옷 가운을 준비해서 상자 안에 넣었는데, 이 상자는 망사상자라고 불리며 부모님 집으로 배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푸젠 중부 원대 중기에는 푸두 풍습이 있어 도시와 농촌을 모두 거행해야 하는데, 그 경비는 문민을 따라 모금한다. 가장 가난한 가정조차도 최선을 다해 돈을 모아 대처할 것이다. 속담이 있다: "퍼듀가 사귀지 않으면 역병이 눈앞에 있다. 퍼듀는 힘을 낼 수 없고, 난쟁이가 데리러 온다. " 퍼듀 시절에도 아동밴드의 공연이 있었다.

[광동성]

7 월 15 일 곡강현의 임성인은 조상과 개두왕에게 제사를 지내고,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어린 소년과 소녀에게 상을 주었다. 구산현 사람들은 7 월 14 일을 추석로 삼았다. 그해 원병이 남하하면서 군황마난을 피하기 위해 하루 앞당겨 명절을 축하한다고 한다. 청해현에서는 제조와 부뚜막 신이 중원절에 거행되었다. 덕경주 중원 사람들은 동엽가루로 떡을 만들어' 다리' 라고 부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고대의 조양현 석고에서는 부유한 가정이 쟁기, 물차, 심지어 가난한 집 소녀를 사서 종이에 쓰고 음식을 줄 때 뿌렸다. 만약 네가 농기구나 아내를 살 수 없다면, 너는 상품권 한 장을 받을 수 있다.

[광시 성]

양산인은 7 월 14 일을 연안절로 오리제조를 죽였는데, 이날 길에는 행인이 없었다. 이를' 피귀신' 이라고 불렀다.

[윈난성]

텐월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가방을 태우고 오이 하나를 배 모양으로 조각해' 오이선' 이라고 부르며 가방과 함께 소각했다.

대만성의 추석 풍습

청광서 초년, 푸젠 총재 왕개태가 쓴' 대성 잡영' 중 한 편의 퍼듀시가 말했다. "도장 만귀, 목련원 고의는 여전하다. 그러나 이상한 붉은 주입 스티커 문, 육산주 연못 경중원. 클릭합니다 시는 100 여 년 전 대만성이 7 월 15 일 열렸을 때 두 사람이 함께 한 도장에서 열렸다고 말했다.

붉은 종이, 일명 중원 문패라고도 하는 것은 현재 대만 남부 성 특유의 풍습이다. 이런 작은 문패는 중원절 전에 집의 상인방이나 문에 붙어 있는 것으로, 한 가족이 모 절의 제사 활동에 참가하여 도교제사 물품에 속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민간의 이른바' 귀신의 달' 기간 동안 대만성 각지에서 각종 제사 행사가 열렸다. 크게 세 가지 주요 단계로 나뉩니다.

7 월 첫째 날:

귀신문이 열리는 날입니다. 저녁에는 집집마다 풍부한 제사식을 준비하고, 문절을 준비하고, 형제를 제사하며, 흔히' 월상효' 또는' 경문' 이라고 부른다. 다섯 가지 그릇 (닭, 오리, 생선, 고기, 요리 등) 이 있습니다. ) 그것은 더 풍부 할 수 있습니다; (2) 패스트리, 패스트리, 와인; (3) 과일; (4) 쌀가루와 쌀; (5) 화장실; 은종이, 의류, 폭죽.

7 월 15 일:

위에서 언급한' 란회소' 와' 삼공황제' 의 제사 활동 외에도 중요한 중원절 민속활동인 푸도가 있다. 대만성의 퍼듀는 공립과 사립으로 나뉜다.

일반 군인:

민간 명절 초기에는 각지가 번갈아 시골이나 마을에서 퍼듀를 열어 7 월의 하루를 가득 채우고 귀신이 매일 밥을 먹을 수 있게 했다. 그러나 나중에 번갈아 가며 예배를 먹는 것은 점차 사치스러운 습관이 되었다. 가난한 농민들을 참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퍼듀가 잔치를 벌일 때 술을 마시고 싸우는 등의 사고도 자주 발생한다. 이후 퍼듀는 7 월 15 일에 열렸다. 얼마 전 사슴항 지역에는' 퍼듀가' 한 곡이 전해져 당시 퍼듀의 성황을 엿볼 수 있었다.

7 월 1 일, 물등, 제 2 궁, 제 3 미터 시, 제 4 무문묘, 제 5 성황묘, 제 6 토성, 제 7 처녀 생일, 제 8 신궁, 제 9 흥화 마조궁 입구, 제 10 항 바닥, 제 11 채소밭, 제 12 용산사, 제 13 관아

공 푸

공복은 현지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퍼듀이다. 공복이란 모든 마을이 같은 날 같은 절을 둘러싸고 제사를 치러야 한다는 것이다. 유명한' 키론 중원절' 이 바로 이런 부류다.

이런 공제를 거행할 때 사회자는 현지의 부자여야 귀신을 대접하기 위해 많은 돈을 기부할 수 있다. 그러나 배고픈 귀신이 배불리 먹지 못하면 스승에게 달라붙어 수업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모두가 마스터 수업이 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는 대부분 사찰이 주재하는 것도 나중에 모두가' 묘포' 를' 공보' 라고 부르는 이유다.

수직등봉, 퍼듀 등롱

또한 의식에서' 등롱, 등롱, 방수등',' 고아를 강탈하다' 등의 풍습도 추석의 중요한 행사였다.

수직등봉, 퍼듀등, 수방전등

대만성 민간 퍼듀법회나 중원절에는 행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기 전에 꽃등, 점퍼등, 방수등 등의 행사가 있을 것이다.

수직등봉:

공제식을 앞두고 고혼야귀신에게 공제식을 받으러 오라고 통지하려면 절 앞에' 등롱봉을 세워라' 는 말로 영혼을 불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위' 등롱봉' 은 몇 피트 높이의 나무막대나 대나무 막대로, 꼭대기에 등롱이 걸려 있고 밤에는 불이 들어온다. 민간에서는 장대가 높을수록 모인 귀신이 많아진다고 생각한다. 너무 많은 배고픈 귀신들이 대처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평소에는 2 ~ 3 피트 높이의 등롱만 세우고, 대푸도를 사용할 때만 5 피트 이상의 등롱을 세웠다.

퍼듀 랜턴:

또한, 퍼듀 시대에는 중국 중남부의 인민협회가 자기 집 앞에' 퍼듀등' 을 걸어 고독한 영혼들귀신을 위해 길을 밝히도록 했다. 등불을 배달하는 사람은 매일 밤 분향예배를 하고, 작은 불을 켜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분향을 하고 불을 꺼야 한다.

집 앞집 뒤의 개인 퍼듀등 외에도 일부 마을 출입구에는 공공등롱이 있고, 사찰은 귀신달에 등롱을 세워 길을 밝히고 있다. 하지만 누가 설치했든 6 월 말까지 완성해야 귀신달이 지나야 제거할 수 있다.

수상등을 방출하다

익사한' 좋은 형제' 는' 물등롱' 으로 통지한다. 수방전등은 키론, 중국, 홍콩 특유의 활동이다. 수상등은' 수상등석' 과' 수상등행' 으로 나뉜다.

수상등: 하나는 동그란 등롱이고, 하나는 집 모양으로 만든 수상등, 속칭' 종이주전자' 입니다.

수상등행: 목재를 원료로 4 ~ 5 피트, 폭이 10 여 피트인 뗏목으로 수천 또는 수백 칸으로 나누어 각 칸마다 등불을 달았다.

물등 퍼레이드는 밴드에 의해 이끌렸고, 때로는 남녀노소가 물고기, 새우, 수족으로 분장하여 퍼레이드에 참가하여 도시 거리를 유람한 후 강둑에 도착하기도 했다. 강둑 위에 탁자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세 개의 제물이 놓여 있다. 스님도사에게 경을 읽어 집 모양의 물등을 물에 넣으라고 했다. 물등은 각 성씨가 제공하는 것으로, 위에는 자신의 성이 표시되어 있다. 전수등이 빨리 흐를수록 멀어질수록 성의 운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고아 한 명을 붙잡다

판교, 두성, 항춘, 펑호 등지에서는 원대 중기에' 독방 강탈' 활동이 유행했고, 독고에는 쌀막과 외막이라는 두 가지 외딴집이 있었다.

쌀 창고:

작은 범위 내에서 초막 위에 쌀 한 광주리를 놓아두면 법사의' 용식법' 을 통해 10 개 혹은 100 개로 녹여 굶어 죽지 않고 인간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아를 정식으로 빼앗기 전에 거행되는 것은 고아를 빼앗는 의식의 전주곡이다.

두성에서 고아를 잡다

두성에서 고아를 빼앗는 활동은 일찍이 청나라 도광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민국 38 년 전후로 단속돼 1980 년대 초까지 43 년을 중단한 민간 축제가 재개됐다.

등불 멜대를 감사하고 종기를 뛰다.

귀신달이 끝날 무렵' 퍼듀공 수금등',' 셰등 멜대',' 점프 종규' 등 관련 행사도 있었다.

퍼듀 공공 조명, 사등 극:

퍼듀 이후, 퍼듀등, 등롱, 입대 행사에 비해 오후 4, 5 시에 반드시 귀신을 경배해야 하며, 귀신에게 집에 가서 꼬박 한 달 동안 귀신 숭배 활동을 끝내라고 부탁하기 때문에 대부분 7 월 말이나 8 월 초에 배정된다. 이런 제사식은 민간에서는' 월말효도' 라고도 불리며, 제사와 의식은 7 월 초 1 일의' 경문' 과 같다.

종규:

종규춤은 대만의 초기에 흔히 볼 수 있는 도교 활동 중의 하나이다. 전설에 의하면 종규는 당나라 과거시험의 장원이다. 그가 당나라의 왕을 만나러 가려고 할 때, 황제는 그의 짙은 눈썹과 못생긴 외모 때문에 그를 금전에서 내쫓았다. 종찬은 화가 나서 금전에 머리를 부딪쳐 죽었다. 황제는 후회했지만, 이미 늦었으니, 그에게 청동검을 주어 천하를 돌아다니며 악마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원대 중기 퍼듀 말년에 민간은' 종규 춤' 의 예식으로 귀신을 초청하여 출몰하고, 종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인형극을 연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실물로 분장하는 것이다. 어느 쪽이든 종규가 춤을 출 때 무거운 사키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일이 없으면 현장에 머물지 않도록 노력하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그들이 현장에 있어야 한다면, 그들은 또한 보호 부적을 착용해야 한다. 그들은 말을 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의 이름을 부를 수도 없다.

외로운 오두막:

비계는 크림으로 덮인 대나무' 고주' 에 의해 지지되고, 중간에 서로 다른 음식을 묶은' 고스택' 이 세워져 있다. 참가자들은 서로 다른 방향의 고막을 향해 행진했고, 먼저 고막 꼭대기에서 제물을 빼앗은 팀이 이겼다. 이 활동은 무력으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지능에 의지해야 한다. 팀 전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팀원들을 독막으로 보내야 한다. 이 행사는 이미 두성추절 기간 중 가장 중요한 행사가 되어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일찍이 절 앞에는 삼제, 오제, 탕원, 독밥, 산해진미가 쌓여 있는 높은 탑이 세워졌다. 스님 또는 사제 는 과리 영혼 후, 징소리가 울리자 수백 명이 고아막으로 뛰어들어 제물을 빼앗아 혼란을 일으키고 인명피해가 잦은 것도 문을 닫는 이유 중 하나다.

나중에 고아를 강탈하는 활동은 초막을 짓는 전통 풍습을 간직하고 있지만, 과거 귀신과 다투던 혼란스러운 방식을 바꿔 집단 노력으로 스포츠 경기를 오늘까지 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아, 고아, 고아, 고아, 고아)

신죽의 추석은 대만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링웨이공도진신' 이 주둔했다. 매년 추석의 주인이 영토에 와서 연중 큰 사건이 된다. 7 월 유령 문이 크게 열려 있기 때문에, 유령이 죽은 사람들 속에서 장난을 칠까 봐 황성어른을 툰정진에 초청하여 핑안 보전을 해야 한다. 여느 때처럼 성황이 순찰을 할 때 인근 사찰의 신을 초청하여 성대한 행사에 참가한다. 퍼레이드의 주인공은 황성 경의 신가마이다. 동단의 두목, 예정, 생김새가 험상궂고 천을 두려워하는 칠나리 (즉 범장군, 사장군) 도 동행했다. 일곱 나리와 여덟 나리의 목 사이에' 고아빵' 한 줄이 걸려 있는데, 여자들은 종종 어린 아이들에게 돌아가 먹으라고 애원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먹으면 아이가 핑안 자라게 할 수 있다고 한다.

황성 국경의 노선에는 신죽의 정가묘도 포함되어 있다. 정 씨 가묘는 개대 문인 정영희의 가묘이다. 초창기 성황이 막 리모델링을 시작했을 때, 모두 정씨의 기부에 의존했다. 이에 따라 매년 추석이면 정씨네 절에 가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대만성의 객가 정착지에서 위안푸도는 신포의 익민묘 공보를 대표한다. 익민사의 기원은 강희 60 년 (1722 년) 주일귀란과 건륭원년 (1782 년) 숲의 혼란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전국 각지에서 호응하는 민병들이 잇달아 지방에서 나와 민가를 약탈했다. 신죽지역의 객가는 고향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경비대를 조직하여 전투를 벌여 수백 명이 사망했다. 현지 향신은 그들의 시신을 현재의 익민사에 함께 묻어 매년 7 월 20 일에 퍼듀를 거행한다. 건륭황제는 현판' 포충각' 을 상으로 주었다.

익민사 푸도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청대 이후 매년 열리는 신돼지 신양 대회다. 상위 5 위 돼지는 모두 1000 근 이상이어야 한다. 두 마리의 성양의 선택은 뿔의 길이에 근거한다. 1976 년, 방랴오 마을에는 8 인치 길이의 성양 두 마리가 있었다. 돼지양을 더욱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주인은 예쁜 전시막을 짓고, 돼지양에게 안경과 모자를 쓰고, 신사처럼 차려입고 귀여움을 자아낸다.

퍼듀의 의식은 음력 7 월 18 일에 막을 올렸다. 19 일 의사를 맞이했고 밤에는 물등, 전선, 깃발, 징과 북 공연 등이 있었다. 7 월 20 일 오전 10 시에 공제가 있고, 정오 12 시에 모시고, 오후에 시합니다. 17 시, 인터넷 낙천, 23 시, 낙천. 사찰은 또한 사흘간의 평화극을 공연하여 신봉자들에게 마당죽을 제공했다. 설탕죽은 익민사의 전통 습관 중 하나이다. 초기에 익민사는 때때로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기 때문에, 설탕죽을 끓여 가난한 사람들의 굶주림을 만족시켰다. 여러 해 동안 중단한 후, 1988 년, 사원 200 주년을 기념할 때, 나는 신도들에게 설탕죽을 끓여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