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금 유비의 후손들이 어디에 살고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지금 유비의 후손들이 어디에 살고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역사 속 황제는 기본적으로 후손이 있다. 18대밖에 없는 일반 사람들과 달리 그런 황제의 후손에 대해 알아야 한다.
그러나 그들은 일반적으로 절제된 생활을 하며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문화대혁명 시기에는 황제의 후손이 대부분 멸망했고 지금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그것들은 모두 익명으로 남아있어야 합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오늘 삼국영웅 후손은 어디 있나? 유비 후손은 아직도 짚신을 파는구나'라는 제목의 뉴스 기사를 봤다. 이 말에 따르면, 유비의 후손이 짚신을 팔아도 여전히 황제가 될 수 있습니까? 어느 여름방학 때처럼 늙은 농부가 갑자기 나에게 공부하는 이유를 물었다. 나는 당황해서 몇 번이고 생각했다. 저우 총리의 '중국의 부상에 대한 독서'는 이런 상황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처음에는 특별한 목적으로 공부하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 그냥 나이가 들면서 다들 자연스럽게 학교에 가게 됐어요. 사실 많은 걸 알 필요는 없고, 그냥 관습이나 습관처럼 하세요: "이유 없어." "멍청한 새끼야, 부모님을 기쁘게 하려고 공부하는 거야!" 영역이 너무 좁은 것 같아요. 더 나아가 부모님의 부모님, 조상을 옹호해야 할까요? 조상, 황제, 자녀와 손자, 농부 여러분, 우리는 어떻게 이 분노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까?
유비의 후예로서 남 앞에 있는 것도 부끄럽고, 뒤처지는 것도 부끄럽다. 왜냐하면 유비의 후예와 그 후손들이 아직 많이 있기 때문이다. 둘째 아들 유용(劉永)은 많은 가문 중에서 가장 번영하는 가문으로, 현재 푸젠성 남동부와 광동성 및 해외 지역의 10가문 중 67명이 유용의 후손이다.
저도 '삼국지' 새 버전을 몇 편 봤는데 기대가 컸는데, 나관중이 뭔가를 안다면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삼국지"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Li Dongfang은 역사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항상 예술을 존경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위 예술가가 종종 역사를 왜곡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공자의 후손과 같은 헛소리 제작자를 고소할 수 없다는 것이 유감입니다. Huo Yuanjia의 후손처럼 온라인에 접속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 노인들은 한나라 때 유씨가 등록과 등기를 담당한 종정을 두었는데, 그 이후에는 역사에 기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나쁜 TV 시리즈의 인기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오늘날 삼국지 캐릭터의 후손은 어디에 있는지 더 궁금해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윤발이 주유의 직계 후손이고, 제갈량의 후손이 홍콩에서 여성 모델이 되었다고도 합니다. 후자에 관해서는 나는 오랫동안 좋은 친구에게 미소를 지으며 "이제 사람들의 마음은 늙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가 나를 만나러 와야 할 것입니다.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리잉, 그녀도 조상의 옛 스승을 만나야 합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나는 너무 신뢰심이 깊었고(거짓이 입증될 때까지는 사실로 취급하겠습니다), 그녀는 아마도 제갈무후의 후예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왜 유비의 후손이라고 확신하는 걸까?
저는 후난성 차링현 야오피진 동산촌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마을은 첸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지배하고 있으며 여기서 "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주인이고 다른 하나는 마을의 유일한 조상 홀입니다. 다음은 Liu와 Tan이라는 두 성으로, 둘 다 외부인입니다. 나이 많은 장로들에 따르면 Dongshan에서 Tan 성의 상승은 Liu 가문에 달려 있습니다. Liu 가문은 이름은 같지만 공자의 "동산과 소로"와는 다른 곳에서 이 작은 마을에서 영광과 골짜기를 모두 경험했습니다.
대학 시절 유시웨이의 강의를 컴퓨터로 봤는데(당시에는 캠퍼스에서 더 인기가 많았음) 그가 말한 '가문의 명예'라는 개념을 받아들였다. 그는 영국의 유명한 성의 소유자는 가족의 상징인 가문의 문장을 옷에 새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기꺼이 성의 역사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나는 해외에 가본 적이 없지만 이것이 정말 믿을만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영국 역사상 유명한 장미 전쟁은 빨간 장미와 흰 장미를 상징으로 하는 두 대가족 사이에서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서양인의 가족 가치가 동양의 가족 가치에 비해 무관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유럽인과 미국인은 독립을 중요시하고 가족 간의 관계가 특별히 가깝지 않은 반면 전통적인 중국 부모는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는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에게. 그러나 사실 그들은 우리보다 가족과 혈통을 더 중요하게 여기지만, 중국만큼 가부장적이지는 않습니다. 유교에서는 대인 관계의 위계적 차이를 의미하는 '친족'을 이야기합니다. 그 결과 중국인은 가족에 대한 시각이 점점 작아지고 있으며, 외국인들은 이 문제에 특히 관대해졌습니다. 비록 자녀는 많지 않았지만 가족은 점점 더 커지고 성공했습니다. 한 친구는 이것에 깊이 동의했습니다. 그는 수백 년의 영광이 실제로 "3대 이상 부자가 되지 못한" 중국인들을 그 이후로 일부 유럽 왕실조차 부끄럽게 만들기에 충분하다는 증거로 로스차일드와 록펠러 가문을 인용했습니다. 법이 제정된 이후로 그것은 한 번도 끝나지 않았습니다. 오랑캐 나라에서는 진시황의 '2, 3대 대물림, 무궁무진함'이라는 놀라운 비전이 실현되었고, 중국에서는 '군자미, 오세미'라고 불린다. 세대". 즉, 한 왕조의 통치는 사람들의 마음에 더 깊이 뿌리를 내리고 진정으로 회복되었으며 한 왕조의 모든 황제를 보면 특히 폭군적인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예 : Jie와 Zhou; 그리고 대부분의 명나라 황제), 특히 비겁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송나라와 같은 외교 정책을 나타냄) 대부분의 청나라 황제와 황제), 많은 한 황제가 첫 번째에 속할 수 있습니다 -역사상 클래스 순위.
류레이는 공식 역사상 최초로 류라는 이름을 지닌 인물이다.
『역사기록』에도 “도당이 쇠퇴하자 유뢰가 그 뒤를 따랐다”는 기록이 있어 유뢰가 요제의 직계 후손이자 황제 유방의 후예임을 알 수 있다. 나중에 한 왕조를 세웠으며 유뢰의 후손이다. Liu 성은 중국에서 네 번째로 흔한 성으로 다양한 유래가 있지만 Liu Lei는 역사상 기록된 '중국 최초의 Liu 성'입니다. Liu Bang과의 특별한 관계로 인해 Liu Lei는 '성'으로 불립니다.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한 성". 가장 크고 가장 확실한 "Liu 가문의 조상이며 Liu 가문 중국인이 국내외에서 인정하고 존경합니다. 중국의 유씨(劉氏)는 용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오랜 역사 속에서 유씨(劉氏)는 많은 왕조와 정권을 세웠으며, 서한 왕조, 동한 왕조, 촉한 왕조, 전 조 왕조, 남 왕조 및 송 왕조 등. 특히 '유뇌옥룡'의 신비를 가이드로 삼아 한나라를 개척한 유방은 자신을 '진용제'라 칭했고, 이때부터 '용제'의 풀리지 않는 인연이 시작됐다. 유씨(劉氏)가 세운 한나라는 중화민족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고, 한족이라는 특수한 명칭과 한자, 한자를 낳았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유씨 문화가 중국 전통 문화에 미친 공헌을 평가할 때 '황제의 존엄, 국가의 이름, 막대한 영향력'이라는 3개의 문장과 12개의 단어로 요약한다.
오늘날 전 세계 유 씨족의 대다수는 자신이 한나라 왕족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며 한나라의 후손, 한나라의 후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나라 이후에 다른 유씨는 없다"는 말까지. 그러므로 한씨 유씨의 분포는 기본적으로 후세에 전 세계 유씨의 기본 배치가 되었다.
한나라의 가신 가문 중 한나라 경제의 아홉째 아들 유성이 세운 중산 유씨 가문은 번식력이 가장 빠르고 가지가 가장 많았으며, 가장 큰 씨족이자 가장 부유한 후손 인구. 일찍이 서한(西汉) 중산(中山) 유씨(劉氏)는 삼국시대에 번영한 가문으로 유명했고, 중산(中山) 유씨(劉氏)는 촉한 유비(劉傳) 왕족을 낳은 것으로 유명해졌다. 진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세계를 지배한 왕조, 중산 유씨가 남동쪽으로 이주했고, 그 후손인 판창은 오늘날 세계 유씨의 대들보 중 하나인 중산 유씨이다. 서진(西晉)나라의 시인이자 애국장수인 유곤(劉坤)은 중산(中山) 정왕(景王)의 왕후였으며, 시인 유우희(劉伯秀)도 중산(中山) 정왕의 왕후라고 주장했다. 현재 우리나라 남동부의 유씨 가문과 해외 유씨 가문의 대부분이 이 종파에 속해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유성은 120명이 넘는 아들을 낳았다. 이는 중국 역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고, 세계 역사상에도 드문 일이다. Liu Sheng의 120명이 넘는 아들 대부분은 후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산왕실은 가문이 풍부하고 인구가 풍부하여 한나라에서 가문이 가장 많고 가문이 가장 많은 가신이 되었다.
몇 년 전, 우리 고향의 류 씨 가족은 뿌리를 찾기 위해 계보를 편찬하기 시작했습니다. 알고 보니 우리 류 씨 가족은 이웃 장시성(江西省)에서 이주해 왔습니다. 나는 또한 가계도를 읽었는데, 그것은 장시성(江西省)에서 이주한 창시자의 이름으로만 거슬러 올라갑니다. 분명히 그의 이름은 역사 기록에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나는 계보 편찬 과정 전체에 관여하신 아버지에게 우리 가족이 유씨 어느 계파에 속해 있는지 물었습니다. 아버지는 우리도 중산왕 유비의 후손이라고 자랑스럽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가족은 『삼국지연의』를 10세트 이상 사왔는데, 종종 빌려서 사라지곤 합니다. 게다가 우리 세 형제는 글을 읽을 줄 알았을 때부터 아버지의 인도로 삼국지를 읽었고, 나는 이 고전을 특히 좋아해서 할 일이 없을 때 다시 읽을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10번 이상 읽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국 시대의 사람들은 관우와 같은 춘추 통치를 선호했으며 나는 수년 동안 삼국을 통치해 왔습니다. "페이의 삼국지"를주의 깊게 읽었습니다. Zi Zhi Tongjian', Lu Simian의 '삼국지 역사', Li Dongfang의 '삼국지 상세 설명', Chen Yidong의 '세 가지 가십', '명대사의 삼국 해석' 외 수백 권의 저서 나는 요즘 『후한서』와 『석수신우』를 공부하고 있다. 언젠가는 하오롱처럼 좋은 날을 골라 햇볕을 쬐며 누워 있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나에게 뭐 하냐고 물으면 나는 그냥 삼국지를 즐기고 있다고 말할 뿐이다. 그러므로 내가 유비의 후손이라는 사실을 알고 우리 가족도 유용의 후손이어야 한다고 과감하게 추측했을 때의 심정을 여러분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 결론이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하려면 다른 증거를 찾아야 했고, 그래서 24사기에서는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비공식 민속 계보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고대 멸망 이후. 촉한나라 유비의 차남 유용(劉永)이 인낙양(仁洛陽)으로 옮긴 후 왕위를 박탈당하고 향후(鄭侯), 풍체대장(鳳波將將)으로 강등되었다. 당말 희종 건복(乙富) 때 유용(劉永)의 25대 손자 유향(劉祖)이 황초의 난을 피해 복건성 정주현 닝화현 십비동(현 삼명시 닝화현)으로 피신했다. 그는 복건성(唐唐代)에 입성한 유씨(劉氏)의 조상이며, 계보를 동패(孫隆)라고 한다. 유상(劉祖)의 14대손으로 정식으로 호광선전사로 임명되었다. 하남성 현부대사로 승진한 후 고향인 닝으로 돌아가 시비비에 정착했다. Liu Long은 Kaijiu에게 Kaiyi라는 이름의 9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Liu Kaiqi는 원래 Fujian Tingzhou의 Ningshibibi 출신입니다. 그는 광동에서 일했기 때문에 복건성 닝화에서 조주, 가영주(현재의 광동성 메이저우시) 등으로 이사하여 사업을 시작했으며, 따라서 그는 현대 객가 유가의 아들 유씨의 창시자로 존경받습니다. 광촨(廣chuan)은 간저우(甘州)현 루이진(瑞金) 현의 시조로 임명되었다. 그는 사망한 후 장시성 루이진현 진길리의 삼각 연못 뒤편에 있는 용 모양의 눈 동굴에 묻혔습니다. 그에게는 아들 14명, 손자 83명, 증손자 364명이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으며, 그 후손은 수천 명에 달해 세계 유족의 주요 구성원 중 하나입니다. 장시(江西)의 후손은 주로 간저우(서금), 지안(吉an), 푸저우(富州) 등 지역에 분포한다. 후난성 차링의 유씨 가문은 장시성 용신에서 이주해 왔으며, 용신현은 지안시에 속해 있으며 후난성 차링현과 접해 있다.
유씨 성은 장시성에서 가장 흔한 성으로 인구가 270만명이 넘습니다. 기본적으로 장시성 유씨 가문은 영광스러운 역사를 갖고 있으며 조상도 같습니다. 서한 왕조 초기에 장시는 유 가문이 세운 창사 왕국의 일부였으며 창사에 있는 유 가문 남부 종파의 주요 부분이 장시에 거주했습니다.
서진 말기, 중국의 무호 혼란으로 인해 유씨가 북쪽에서 남동쪽으로 대이동하는 동안 장시는 유씨 가문이 이주하여 정착하기에 이상적인 지역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유씨가 '장시호광채우기' 운동에 대거 참여하면서 장시는 호광지방(현재의 후난, 호북지방)에서 유씨의 주요 발상지가 되었다. . 장시(江西)성 유릉(劉陵) 가문에서는 유릉(興陵) 가문, 유대교(大橋) 가문, 유신위막장(等玉章境) 가문, 유용신(宣亭) 가문, 유태화(劉泉峰) 가문, 유서진 가문, 유양 신피 가문, 유고안 가문 등을 배출했다. 나라의 유명하고 유명한 가족. 씨족별로 보면 장시의 유씨(劉姓)는 주로 3개의 씨족을 포함한다. 첫 번째는 토착 창사 유 씨의 남부 씨족이고, 두 번째 씨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건너온 펑청 유씨 씨이며, 세 번째 씨는 중산 씨이다. Fujian과 Guangdong 출신의 Hakka Liu 씨족.
이 스트로크를 사용하면 전체 선이 부드러워집니다. 게다가 우리 삼 형제는 천부적인 고귀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물근성 생활을 하면서 고귀하고 비범한 척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아이러니하며, 그것이 우리에게 많은 고통을 안겨준 것 같습니다. 이유. 처음 네 권의 역사를 읽은 후, 나는 나의 조상인 유방(Liu Bang)과 유비(Liu Bei)를 비교하지 않을 수 없었고, 두 사람이 꽤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의 개인 능력은 주요 상대만큼 좋지는 않지만 결국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이유는 자석처럼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독특한 성격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Liu Bang에게는 Cao Shen, Chen Ping, Zhou Bo를 포함하여 세 명의 영웅이 있으며 Liu Bei와 Zhang Zhang은 하루 종일 그와 함께하며 형제처럼 가깝습니다. 두 사람 모두 독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며 명랑하고 관대하며 자비로우며 사랑이 많고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사람의 마음을 얻는 사람이 세상을 얻는다). 예를 들어, 유방은 한신에게 먹고 옷을 벗도록 권했고, 유비는 종종 가난한 남자들과 같은 식탁에 앉아 같은 귀(guī)와 함께 먹었다. 이 두 사람이 9차 5개년 계획에 승격된 것은 그들의 서민적인 기질과 인간 친화적인 태도와 관련이 깊다. ; 그리고 두 사람은 야망이 거의 없었지만 거시적 계획에는 능숙하지 않습니다. Liu Bang은 군대를 나누어 서쪽으로 이동했지만 방향이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Zhang Liang의 제안 이후에야 핵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Liu Bei는 평생 동안 Xianyang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는 Zhuge Liang의 Longzhong 전략을 들어야했고 갑자기 자신이 무엇을하고 있는지 깨달았습니다. 둘 다 물 한 잔의 물을 마시기 때문에 열린 마음으로 상담사의 조언을 듣고 자신의 장점을 흡수할 수 있으며 재능에 대한 예리한 눈과 강한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유명한 총리입니다. Zhang Liang과 Zhuge Liang은 오랜 세월 동안 그들에게 교사이자 친구이기도합니다. 그는 또한 목사이자 남동생입니다. 두 분은 평생 동안 중화민족의 부흥과 발전에 큰 공헌을 하셨습니다.
두 사람이 공유하는 특징이 우리에게도 어느 정도 반영되기 때문에 우리 세 형제는 각자의 그룹의 타고난 리더이자 파트너들이 모이는 중심이다. 단지 우리가 두 조상보다 독서를 더 좋아한다는 것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들의 위대함과 우리가 가진 성을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저는 형제들 중에서 가장 불타오르고 각진 성격을 갖고 있어요. 나를 처음 만나는 많은 사람들은 “그 사람이 왜 이렇게 미쳤지?”라고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그들이 내 조상을 안다면 별로 놀라지 않을 것이다. 지금은 내 재능이 꽤 자랑스럽긴 하지만, 내 무질서함은 후천적으로 획득된 것이 아니라 혈액에 용해되어 골수 깊숙이 침투하는 '유전자'입니다. Xu Beihong은 "사람은 오만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항상 중국 사람들에게 고전으로 여겨져 왔지만 제 생각에는 이 말보다 더 그럴듯한 유명한 말이 없습니다. 뼈는 기(氣)에 있어서 정신이 형성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둘은 상호 의존적이며 필수 불가결합니다. 유명한 말 화가로서 Xu 씨는 이 진실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말 뼈나 말 정신이 없어도 그림은 여전히 말입니까? 등뼈, 등뼈, 뼈만 있거나 기만 있는데 그 사람은 아직도 등뼈가 있습니까? 오만이 없으면 오만이 태어날 수 없고, 오만이 없다면 그것은 아직 교만이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는 '오만하다'와 '이상하다'는 둘 다 칭찬하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천재는 이상해야 하고, 훌륭한 재능은 오만해야 하며, 자신의 재능을 오만하다고 여기는 사람은 당연히 오만할 자신이 없을 것이다. 기, 나는 그것을 기질과 성실성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것은 거울 속의 덧없는 꽃이나 물 속의 달보다는 시간의 시험과 기질을 견딜 수 있는 정신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교만함, 교만함, 교만함, 교만함, 교만함을 교만이라 하지 아니하느니라.
재작년 말, 나와 함께 자란 사촌동생이 나에게 밖에서 무엇을 하는지 물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우리 성 류(劉)는 한때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성이었고, 각계각층의 대표자들은 항상 우리 성 류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습니다. 그러나 류(劉) 성을 가진 사람들은 점점 쇠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회복하기 위해 , 모든 Liu 성이 필요합니다." 성을 가진 사람들은 단결합니다. 당신을 예로 들어 보면, 당신은 이미 아이가 있습니다. 그는 외동이고 대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당신의 후손은 확실히 우리 후손들과 점점 멀어질 것이기 때문에 가문의 개념은 점점 더 작아지고 더 커질 것입니다. 우리는 가문의 개념을 회복하고 가문의 명예를 회복해야 합니다." 큰 조카는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어릴 때부터 별로 눈여겨보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자주 아들을 안고 나를 보러 왔다. “할아버지라고 불러주세요!” " 그의 아들 : "나를 할아버지라고 부르지 마세요!" 하지만 나는 마음 속으로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사촌 손자 앞에서 나는 쓸모가 없습니다. 의심은 낡았습니다! "최근 몇 년간 이것저것 조사해 봤습니다. 예를 들어 라우 앤디(Andy Lau)는 우리와 성이 같습니다. 그 사람과 우리는 아마도 같은 조상의 후손일 것입니다. 아마도 연공서열 때문에 나를 삼촌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당신과 같은 세대입니다. “아직 더화씨의 가계도를 볼 기회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광둥성 장먼(Jiangmen)에 본거지가 있는 슈퍼스타 앤디 라우(Andy Lau)는 중산 경왕(Liu Lei)의 슈한류(Shu Han Liu) 가문 출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역사 기록에서 발견된 최초의 류(Liu) 성을 가진 사람). -... - 유방(한나라 황제) - 유형(한나라 문제) - 유기(한나라 황제) - 유승(중산경왕) -... - 유비(촉한 조련제) - 유용(유비의 둘째 아들) -... - 유향(유씨 입성) - 복건성 조상의 후예 -... -Liu Long-Liu Kaiqi (현대 Hakka Liu 가문의 창시자)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Zhongshan 가문의 Hakka Liu 가문의 가지와 잎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유비가 유비의 후예라고 말하는 것이 "주윤발이 주유의 후손이다"라고 말하는 것보다 훨씬 더 믿을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