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린이 그림이란 무엇인가요?
어린이 그림이란 무엇인가요?
동화
동화는 표면적으로 어떤 기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농민 그림과 같다. 방법", 그리고 그 이상입니다. 관점, 해부학, 구성 등에 대한 일반적인 관례는 비학문적입니다. 형태적인 측면에서 보면, 어린이 그림은 사물의 실제 비율을 묘사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형태, 색상 구성 등 표현 측면에서도 어린이가 그리는 형태는 자신의 직관에 따라 제어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정.
어린이그림입문
그림 그리기는 일반적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이러한 활동은 아이들의 지능을 발달시키고 아이들에게 미적 교육을 제공하는데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역할을 합니다.
어린이 그림의 특징
창의적인 주제로 본 어린이 그림
아이들은 어른들이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또 다른 세계를 표현하는데 능숙합니다. 이 세계는 현실과 이상이 결합되어 있으며 상상력이 강합니다. 그들은 자신을 색칠하고, 외계인, 로봇, 의인화된 동물과 같은 특별한 상상의 환경에 자주 등장합니다. 그들은 바다 밑이나 우주에 가본 적이 없지만 바다 밑 세계와 하늘 밖의 세계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한 그림에서 우리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봅니다. 예를 들어, 한 어린이의 그림 "과일 수확"은 실제로 거대한 수박, 사과, 포도, 배, 산사나무 열매 등으로 덮인 나무입니다. 터무니없고 기괴하지만 상상력이 풍부하고 미래를 탐구하는 신비한 분위기. 어린이 그림의 또 다른 특징은 실제 생활을 유치하게 묘사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강한 주관적 표현 요소를 사용하여 아버지, 어머니, 축구 경기, 연 날리기 등 주변의 세계를 그립니다. 아이들의 마음 속에는 세상이 아름답고 다채롭다는 사실을 아이들이 표현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그림 주제에서 알 수 있습니다.
동화는 이성적 분석력이 부족하고 정서적 함축이 강하다
동화 그림 역시 형태, 색의 구도 등 표현 면에서 어린이 그림만의 특징이 있다. good 모델링은 자신의 직관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그린 이미지는 때로는 과장되고, 때로는 약화되고, 때로는 강렬하고, 때로는 우아하기 때문에 실제 사물과 매우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의 외형에서 신체의 관점과 비율을 추구하지 않고 마음껏 과장하지만 예상치 못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어린이 그림에는 독특한 창작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머리를 올려다보는 것도 어렵고, 어른들이 그리는 것도 사실 어린이들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다루기 어렵습니다. 별을 바라보는 인형을 그린 5살 아이가 있는데, 머리를 앞쪽에 그리니 바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졌습니다. 아이들의 관찰 능력은 간단합니다. "움직이는" 특성을 단단히 파악하고 다른 것들은 무시하면 됩니다. 특징 파악은 특징적이지 않은 가지를 많이 제거해야만 전체적인 특징을 유지할 수 있는 종합적인 관찰 방법이다.
육체적 유사성보다는 정신적 유사성에 중점
어린이 그림은 사물의 신체적 특성과 지식의 한계로 인해 사물을 실제 비율에 맞게 묘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체 간의 비례 관계를 분석합니다. 아이들이 사람을 그릴 때 머리의 비율이 매우 큰 경우가 많고 머리의 눈도 매우 큽니다. 아이들이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사람의 머리이고, 사람의 눈은 항상 머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엄마가 안아주기 위해 몸을 숙일 때면 항상 엄마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며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때, 이런 관찰 방법이 그림에 반영됩니다. 아이들은 발달과 성장의 단계에 있으며, 어린 손에는 근육이 부족하고 통제력이 뛰어난 물건을 그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붓터치의 선들이 자연스럽게 우연한 효과와 특유의 어린아이 같은 흥미를 형성하도록 자신을 통제하려고 노력했다.
어린이 그림의 색상도 매우 유치하고 특징적입니다.
아이들의 색상에 대한 이해는 단순하며 생활에서 풍부하고 다층적인 회색 톤에 거의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들의 눈에는 빨간색은 빨간색, 녹색은 녹색, 파란색은 파란색으로 구분되지 않습니다. 표현에 있어서도 그들은 색의 정도를 크게 과장한다. 예를 들어 순수한 호수색을 사용하여 푸른 바닷물을 표현할 수도 있고, 태양을 밝은 빨간색이나 주홍색으로 표현할 수도 있다. , 아무도 그것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아이는 큰 수탉의 빗을 녹색으로 칠할 의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색을 섞지 않고 대비되는 색을 과감하게 사용하고, 순도가 높은 원색을 사용하여 그림에 밝은 효과를 주어 거칠고 밝으며 단순하고 따뜻한 색상스타일을 형성한다. 이 순진하고 점프적이고 리드미컬한 색상은 조형적 특성과 유기적으로 통합됩니다.
어린이 그림의 구성은 독특하다
어린이 그림은 대부분 평면적인 구성을 사용한다. 이러한 구성은 장식이 많고 용량이 커서 어린이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편리하다. 아이들은 항상 자신이 아는 것을 알고 싶어합니다. 모든 것이 화면으로 옮겨집니다. 나무가 앞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나무 위에 사람을 그렸습니다. 길의 거리를 보여주기 위해 하늘로 향하는 길을 그렸습니다. 터무니없지만 합리적인 것 같고, 씹기 힘들 정도입니다. . 자유롭고 자유분방하며 대담한 구도는 그들만의 즐겁고 창의적인 감성을 종이 위에 쏟아내며, 그 종이 역시 열정적인 유치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 그림의 형태와 색상, 구도가 하나로 통합되어 유치한 아름다움을 유기적으로 전달한다.
[이 문단 편집] 아동화와 성인화의 차이점
동화 아동화는 표면적으로 어떤 기법을 언급하지 않는 농민화와 같습니다. ""회화 이론"과 "회화 방법"은 원근법, 해부학, 구도 등의 일반적인 관습을 초월하며 비"학문적인" 회화 학교입니다.
그림 언어, 불 같은 감정
아이들의 그림 언어, 뜨거운 감정, 남다른 매력이 그림계 어른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많은 화가들이 어린이 그림을 수집하고 모방하며 어린이의 역동적인 조형 방법을 배우고 어린이의 주관적인 감정에 대한 대담하고 직설적이며 단순한 표현을 배웁니다. Matisse, Picasso, Klee, Qi Baishi, Guan Liang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가들은 모두 어린이의 예술 언어를 연구하고 예술을 창조합니다. 아동화의 영향은 리핑판(Li Pingfan), 문취안위안(Wenquanyuan), 천융전(Chen Yongzhen)과 같은 현대 아동화가들의 그림에서 볼 수 있다. 고급 단계에 도달한 화가는 왜 하위 단계에서 배우려고 하는가? 아이들이 왜 그림을 그리는지, 아이들의 그림이 회화 예술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연구해야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그림은 모두가 좋아하는 예술적 표현의 수단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어린이가 좋아하는 것은 어린이의 지적 발달의 특정 단계입니다. 7세 이전의 아이들은 글쓰기 표현 능력은 물론이고 언어 표현 능력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현실 세계가 주는 감정적 충동으로 인해 아이들은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펜을 잡고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표현 능력이 생기면 더 이상 그림을 그리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과 후 어린이는 미취학 아동보다 적게, 중학생은 초등학생보다 적게, 대학생은 중학생보다 적게 그립니다. 아이들은 그림을 그릴 때 미래의 그림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창조하기 위해 그림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어린 마음 속에는 아직 이해할 수 없는 다양한 자연 현상과 현실에서 보는 모든 것들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들은 낙서를 하지 않습니다. 표면적으로는 가장 지저분해 보일지라도 그는 하나, 둘, 셋, 넷에 대해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일지도 모르는 이상한 기하학적 모양과 그 옆에 있는 세 개의 점은 담배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기차역의 복도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의 창작 활동은 성인의 창작 활동과 동일하지만 어린이는 순진한 기술을 사용하여 창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린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순전히 오락에 의해 그려진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다소 일방적입니다.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며 미적 즐거움을 경험하지만 이것이 그들의 동기가 아닙니다. 아이들의 그림의 목적은 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창작
아이들은 어떻게 창조할 수 있나요? 창조는 고도로 지능적인 활동이다. Cai Ruohong은 "예술 작품의 제작은 작가의 심오한 기술적 성취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작가의 활기차고 감성적인 내면 세계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붓, 목소리, 연기력을 갖추고 글을 쓰고, 노래하고, 연주하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어른들도 의식적으로 삶을 그림에 반영하려고 노력하지만, 아이들은 자신이 창조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어렸을 때 그림을 아주 잘 그려서 금메달까지 땄지만, 커서는 열심히 노력해도 그림 실력이 형편없습니다. 그리고 어렸을 때 무명이었던 몇몇 아이들은 자라면서 유명해지고 화가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문제는 어린이 그림이 일종의 기만이며, “어린이 그림은 기만적이다”라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이유를 이해하고 나면, 금메달을 딴 아이들이 퇴행한 것이 아니라 표현력이 다른 측면으로 옮겨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린이 그림과 성인 그림의 관계는 저급과 고급의 관계도 아니고, 서로 종속되는 관계도 아니다. 아동 화가가 성인 화가가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아동 자신의 예술적 자질에 달려 있으며, 성인으로서의 개인적인 노력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단락 편집] 어린이 그림 지도 방법
어떤 사람들은 어린이 그림이 그림의 기본 단계라고 생각하고 어린이 그림을 비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훈련. 어떤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항상 한 가지만 그리도록 놔두기 때문에 아이들이 계속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됩니다. 일부는 "성장 강화"에 의지하지만 그 효과는 역효과를 낳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거나 창의성을 없애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어린이 그림의 특성을 고려하여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선 어린이들이 상황에 맞게 창작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사물의 특성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보호하도록 지도하십시오. 그림은 아이들의 지적 발달의 특정 단계입니다. 아이들의 지능 발달에 매우 유익합니다. 아이들이 어릴 때 반드시 화가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마십시오. 아이가 그림을 그릴 때, 그의 두뇌와 손은 의심할 바 없이 그의 관찰력, 사고력, 읽기 능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많은 학교의 교사들은 그림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활동적이고 개방적이며 논리적이라고 보고했습니다. 그들은 그림을 잘 그릴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에도 능숙하며 특히 중국어 표현 능력이 다른 학생들보다 뛰어납니다. 동시에, 그림을 배우고 창작하는 힘든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의지가 발휘되고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인내력이 강화됩니다.
어린이 그림 그리기의 단계도 이해해야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청소년기에 접어들면 더 이상 그림을 그리지 않는 아이들도 있고, 더 이상 어린 시절에 만족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학습에 관심을 돌립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재능을 제때에 발견하고 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올바른 지도를 제공해야 합니다. 어린이의 그림과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관찰력, 사고력, 상상력, 창의력이 발달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의 아름다움 창작을 존중해야 하며 어린이의 그림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이 문단 편집] 동화의 고향
수녕
중국 지도에는 2,800개가 넘는 작은 원(현, 현)이 있을 뿐입니다. 수준의 행정구역)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예술적 경이로움을 낳았는데, 그것은 쑤이닝의 어린이 그림이다. 1956년 창립 이래 Suining의 아동화는 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15,000개 이상의 작품을 전시했으며, 외무부 장관상과 특별 금상을 포함해 223개의 금메달을 포함해 1,300개 이상의 국제 상을 수상했습니다. 1996년 말, 문화부는 쑤이닝현을 "어린이 그림의 고향"으로 지정했으며, 전국 유일의 "어린이 그림의 고향"으로 지정했습니다. 올해 국가 지도자들이 해외를 방문할 때 수닝의 동화 그림을 선물로 사용하여 외국 친구들과 관련 국제기구에 여러 차례 선물했습니다. 한 나라의 물과 흙은 국민을 지탱하고, 국민은 문명을 창조합니다. 역사적으로 상대적으로 척박하고 지금도 부유하지 못한 이 땅에서 어떻게 국가 선물로 추앙받는 세계적인 예술 작품을 탄생시킬 수 있었을까?
수이닝에 들어서다
인터내셔널 호텔에 묵었을 때, 문 앞 광장에 있는 조각품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것은 1970년대에 현지에서 발굴된 동한 왕조의 청동 "구리 소 램프"의 복제품입니다. 이 램프의 원본은 현재 난징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국가 일류 문화 유물입니다. 높이 26.5cm, 길이 21cm로 소 본체, 램프 본체, 램프 덮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소의 몸은 둥글고 단단하며 강인하고 힘이 세며, 머리를 숙이고 뿔이 치켜올라 있으며 꼬리는 치켜올려져 있지만 표정은 솔직하고 귀엽습니다. 램프는 램프 홀더, 램프 패널 및 갓으로 구성됩니다. 램프 패널과 갓은 어느 방향으로든 회전하여 밝기와 조명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갓의 꼭대기는 돔 모양의 덮개로 내부에 원형 관 모양의 굴뚝이 있어 소의 머리에 있는 두 뿔을 연결하며 뿔의 안쪽은 비어 있고 소의 몸에는 물이 채워져 있습니다.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 연기가 뿔을 통해 물 속으로 들어가 수분을 공급받아 연기를 제거합니다. 전체 램프는 절묘한 주조 기술과 진보된 환경 인식을 구현하는 참신하고 흥미로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놀라운 창조, 놀라운 예술
수이닝에서는 한나라의 무덤, 한족의 초상석, 한나라의 역사적 암시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한족 문화의 강한 분위기를 정말로 느낍니다. 고대에 Suining은 Xiapi 지역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초(楚)나라와 한(汪)나라가 전쟁을 벌이던 시절, 수녕에서는 양측의 인재들이 만나거나 흔적을 남겼다. '영웅'으로 알려진 장량(張梁)은 은둔 생활을 하며 수녕(蘇寧)에서 부를 쌓았다. 한나라 고조(高祖)가 장량(張梁)에게 제후(秦侯)의 칭호를 주었으나 장량(張梁)은 이를 거절하여 "하비(夏絲)에서 올라와서 상관을 만나 머물고 싶은데... "그래서 Zhang Liang은 Liuhou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 참고 : Liucheng은 Xuzhou Peixian County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Suining과 인접 해 있습니다. 《사기》에 나오는 "다리가 세 번 진흙에 빠졌다"는 이야기는 오랜 세월에 걸쳐 노래되어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오늘 쑤이닝 구피진에서 진행됩니다. 당시 진나라를 멸망시킨 전략가 황시공은 장량과 세 번이나 만나 장량에게 『태공병법』을 가르친 뒤 유방의 대의를 성취하도록 도왔다. 무거운 역사적 토양 아래에는 쑤이닝의 오랜 문화와 다채로운 민속 예술이 있습니다. 쑤이닝에서 출토된 한나라 초상화석 '소쟁기 그림'은 현지 주민들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작품입니다. 독특한 회화 예술과 절묘한 조각 기술로 '소쟁기 그림'은 쑤저우 정원, 난징 명력릉과 함께 '강소 3대 보물'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중국 보물창고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미술. 유럽과 미국에서 출판된 『중국 미술사』는 표지에 '소쟁기 그림'을 사용하고 있다. 이 "소쟁기 그림"은 거의 모든 중국 미술사 서적에 선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소장하고 있는 중국역사박물관도 '소쟁기 그림'을 티켓 패턴으로 활용했다. "소쟁기 그림"은 오늘날 사람들을 위한 한나라의 아름다운 목가 풍습 그림을 묘사합니다. 한나라 석각의 대표작으로 구성이 뚜렷하고 층이 뚜렷하며 조각이 정교하고 문양이 화려하며 고풍스럽고 엄숙하며 장식효과가 뛰어나다. 현대에는 수닝족의 독창적인 '나비 그림'이 파나마 국제 박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수녕동화를 연구하는 한 학자는 "그런데 그림 한 장 한 장을 보면 하늘을 가득 메우고 있다. 이것이 수이닝 한나라 석화의 화풍이 아니냐! 그리고 이것이 바로 소이닝의 넓은 마음과 충만한 정신력이다"라고 말했다. 이곳의 사람들을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아름다운 그림 테마
세계에 맞서 싸우고 자연을 변화시키는 데 능숙한 Suining 사람들의 행동과 업적. 아이들의 창의적 열정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젊은 작가들을 위한 아름다운 그림 테마도 많이 제공합니다. 국제금상 수상작인 <나는 해변을 과수원으로 만든다>와 <내 집은 과수원 깊은 곳에>가 대표적인 작품이다. 과거에는 경제적으로 낙후되고 상대적으로 고립된 환경이 아이들에게 바깥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아름다운 집을 향한 동경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근 출간된 책 '중국 쑤이닝 어린이 그림'에는 수백 점의 금메달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기자가 뒤돌아보니 수녕 고향의 아름다운 풍경, 과수와 동물, 노동 수확 등을 묘사한 작품이 91점이나 있었다. 올해 4월, 리 외교부 장관은 쑤이닝의 금메달 어린이 그림 '용문석굴'(장중청(張忠糉)이 그린, 9세)을 호주 외교부 장관에게 선물했다.
쑤이닝의 동화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유는 세 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 지역적 특성을 담고 있다는 점, 둘째, 그림 속에 민족이 담겨 있다는 점, 셋째, 단순함이다. 그림 속 시골 아이들의 모습. 하피주(Xiapi State)에서 쑤이닝(Suining)까지 4천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쑤이닝 문화 발전의 역사적 그림을 보면,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고 숨막히는 문화적 다양성 중 하나가 실제로 그림입니다. 회화는 수녕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동맥이다. 쑤이닝의 동화는 4,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쑤이닝의 풍부한 문화적 자양분을 흡수하여 불과 몇십 년 만에 빠르고 활발하게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