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디지털 조각|기술과 예술의 충돌
디지털 조각|기술과 예술의 충돌
과학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디지털 기술이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의 그림자를 찾아볼 수 있다.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은 사람들의 삶 곳곳에 들어와 있다. 정보화 시대의 맥락에서 컴퓨터 아트의 중요한 분야인 디지털 조각이 등장하여 전통적인 조각 제작 방식을 전복시켰습니다.
디지털 아트의 가장 중요한 미적 특성은 합리성과 가상성이다. 가장 큰 기술적 장점은 명확하고 정밀한 모델링과 프로그램 제어 능력에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 동물, 식물을 디자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조합을 쉽게 변형,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세계에서 인간은 처음으로 자신의 의지로 새로운 세계를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낀다. 숫자와 프로그램에 의해 창조되고 통제되는 이 세계에서 인간은 창조자이다. 이 느낌은 우리를 동화와 신화, 선사시대 창조의 순간, 미래에 대한 흐릿한 꿈으로 데려간다.
디지털 조각은 컴퓨터를 사용하여 가상 조각을 만드는 조각입니다. 가상 세계에서 디지털 조각가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적으로 자신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실제 또는 가상의 사물을 조각할 수 있으며 컴퓨터는 이를 모방할 수 있습니다. . 현실적인 기술은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물체를 조각합니다.
디지털 조각의 발전은 1990년 미국 국제 조각 학회(ISC)의 격년 회의에서 시작되었으며, 1995년 프랑스에서 디지털 조각의 발전과 영향이 처음으로 논의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유명한 것은 "Digital Sculpture 95"라는 대규모 국제 전시회 및 이미지 교류 행사입니다. 현재까지 디지털 조각은 역사가 20년도 채 안 되는 매우 젊고 신흥 예술 분야입니다.
디지털 조각과 전통 조각의 차이점은 전통 조각이 수공구를 사용해 다양한 재료에 직접 작품을 창작하거나 재현한다는 점이다. 디지털 조각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먼저 3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가상 모델을 만든 다음 기계를 사용하여 조각하고 모양을 만들어 가상 모델을 실제 조각으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가상공간에서 3D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작품은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게임 아트, 영화 광고 등의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조각은 작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파하기 때문에 시간, 공간, 교통 여건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조각의 목표는 전통 조각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며, 디지털 조각은 새로운 유형의 기술로서 고유한 사명을 갖고 있으며 무한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디지털 조각의 특정 장점 외에도 논의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문제도 있습니다. 우선 조각에 대한 인간의 타고난 이해와 신기술에 대한 거부감이다.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조각이 수작업 예술이라고 믿고 있으며 손으로 만드는 과정은 조각, 예술 및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전통적인 이해를 포함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주 앞선 젊은 예술가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손으로 만드는 과정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손의 실수와 즉흥성이 손으로 만드는 아름다움의 일부이며, 이 아름다움은 각자가 만들어낸다고 믿습니다. 불완전성과 불일치로 인해 발생합니다.
둘째, 디지털 조각에 필요한 인쇄 장비는 상대적으로 비싸다. 현재 대학에서 제공되는 조각 과정은 여전히 전통 조각에 중점을 두고 있어 학생들이 관련 장비를 접하기가 어렵다. 탐구와 실험의 기회가 점차 증가하면 신진 조각 예술가들이 디지털 조각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그 응용에 대한 더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조각가들에게 컴퓨터 기술과 인터넷은 조각품을 전시하고 감상할 수 있는 보다 편리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경, 공간, 시간과의 통합, 그리고 좋은 시각적 경험과 함께 디지털 조각에서는 좀 더 인간적인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인간의 물질적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디지털 조각의 인간화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인간화'란 인간에 대한 기술의 편리성, 문명화, 기술적 변화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필요합니다. 사람에게 봉사하는 기술의 기본 개념을 구현하고, 조작의 용이성을 요구하며, 사용자의 사용과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사람들에게 편리함과 미학적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창작자의 주도성을 동원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대의 발전에 따라 국내 대학에서도 서서히 디지털 조각 분야를 탐구하고 있다. 2017년 12월에는 10개 이상의 고등예술대학 전문가 및 학자들이 참여하는 '전국 고등예술대학 디지털 조각 교육 세미나'와 '2017 중국·시안 디지털 조각 전시회'가 시안 미술학원에서 개최됐다. 전국 각지에서 개막식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조각 미술과 관련된 창의적 연구 및 커리큘럼 체계를 강화하고, 디지털 조각 미술 창작의 활력을 고취하며, 디지털 조각 미술의 교수 연구와 창의적 실천을 촉진하고, 이를 더욱 학교 간 교육 발전의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교류가 협력합니다.
이번 디지털 조각을 주제로 한 세미나 및 조각 전시는 현대적 관점에서 조각 예술을 기술 중심으로 확장할 뿐만 아니라, 전통 계승과 통합을 바탕으로 조각 예술을 재해석한 것입니다.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의 조각 예술 발전은 분명 밝은 미래를 가질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세미나와 조각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미술 학교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함께 논의하고 발전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수준 높은 학술 연구 플랫폼을 마련했다는 것입니다. 디지털 조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조각 예술 창작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조각 예술은 디지털 시대에도 그 가치를 잃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손으로 만든 작품의 매력, 인간 감정의 깊이와 복잡성, 모든 사람의 시각적 경험의 독특함과 대체 불가능성은 모두 그것을 보여줍니다. people 형태와 공간감은 디지털 시대와 하이테크 시대에도 여전히 큰 발전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인류 예술의 역사 뒤에는 기술의 역사가 숨어 있다. 디지털 조각 시대에는 많은 과학기술적 이슈가 관련되어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환영하고 연구하며, 이를 예술에 변형시켜 적용하여 예술 발전을 촉진하는 수단이 되는 것이 긍정적인 태도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운반체와 형태를 관용적으로 받아들이고, 비판적이고 발전적인 관점에서 이를 바라보고, 기술과 아름다움 사이의 균형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Jiaxing Chaowei의 SLR 카메라 어레이 장비는 획득 효율성이 높고 사실적이며 풍부한 질감으로 인해 디지털 조각품을 스캔하는 데 큰 이점이 있습니다. 2020년에는 운남예술대학교 디지털예술 중점실험실에 장비를 제공하여 디지털 조각과 민족 의상의 3차원 재구성을 수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