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 실전 신비: 분리의 멋진 복싱 연습!
태극권 실전 신비: 분리의 멋진 복싱 연습!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타격은 실제 용법이고 연습은 일상적인 훈련 방법이다. 모든 권투, 그것의 발판은 싸우는 것이다. 실전을 위해 연습하다. 실전 가치가 없는 권투는 체조라고 할 수 있는데, 부를 자격이 없는 거 아닌가요? 권투? 네.
타법과 방법이 같은 권법이 아마도 가장 흔한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가장 정상입니까? 권투. 가장 화려한 주먹은 아니지만!
인간성 장애를 극복하고 더 완벽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권법은 분리 연습을 하는 권법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싸움? 당시 강조한 것은 가장 강한 공격력이었다. 이 목표는 음양으로 나뉜다. 상대를 효과적으로 공격할 때는 필연적으로 몸을 과도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쉽게 자신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이른바'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고 먼저 자신을 다치게 한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권투는 전형적인 격투와 훈련의 결합이다. 많은 외국 권투에서 연습은 싸우고 치는 것이다. 이런 권법은 비교적 사용하기 쉽고 실용적이다. 하지만 내상 (내장손상) 을 남기기 쉽다. 40 ~ 50 세가 지나면 외국 권투 선수의 공격력과 체력이 급속히 떨어지면서 많은 문제가 남는다. 일부 권투선수들은 장년 때 영문도 모른 채 사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두 부적절한 연습으로 남겨진 문제이다.
권투를 연습할 때 체력의 전반적인 향상을 강조한 다음 향상된 신체 기능 (속도, 힘, 손재주 등) 을 이용한다면. ) 때리려면 놓아야 하나요? 연습? 그리고는요. 놀이? 분리하면 됩니다. 이런 권투는 일반적으로 손이 비교적 느려서 처음에는 너무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없었다. 하지만 일단 해내면, 일반 외국 주먹이 따라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이것은 내부 주먹의 원리입니다! 안가권이 전혀 사람을 때리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 이유는 이런 동작들이 사람을 때리기 위해 디자인된 것이 아니라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치되었기 때문이다. 내가의 주먹의 각종 수법과 길은 단지 연습일 뿐, 때리는 것이 아니다.
애석하게도 내가권이 어떻게 연습하는지 아는 사람이 많고, 어떻게 치는지 아는 사람이 적다. 권투를 연습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조차도 또 무엇이 있는지 모른다. 놀이와 연습 분리? 이런 말. 일부? XXX 주먹의 정통 전승은 어느 세대입니까? 나는 평생 주먹을 연습했지만 내 주먹이 단지? 연습? 다만, 이 문 안에 또 한 세트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놀이? 조화 공식. 안가의 주먹 추수 (태극뿐만 아니라 다른 문파들도 비슷한 방식을 가지고 있음) 는 일종의 타법으로 보인다. 스승이 시범으로 손을 밀었는데 제자가 옳다고 생각했나? 놀이? 네. 사실, 그냥 밀어? 연습? 하나는 놀지 않는 것이다. 법을 고칠 줄 아는 사람, 사실 싸울 수 없어, 그렇게 많은 소위? 가족 권투? 기본적으로, 당신은 당신 안에서만 놀 수 있습니다.
내가권의 전승 때문에, 학생의? 덕행과 자질? 。 당초 스승은 오직 가르쳤습니까? 연습? 네. 어차피 스승은 매일 이렇게 연습하는데, 학생들은 선생님이 진짜 쿵푸를 가르치지 않았다고 말할 이유가 없다. 그러나 학생의 자질이 좋지 않거나 선생님이 학생의 품성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 반드시 가르치지 않을 것인가? 실전 방법? 네. 즉, 연습 방법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놀이? 견습생이 될 수 있을까요? 연습? 어느 정도의 기초가 있어 몇 글자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까? 조금? 통하다. 만약 이것이 없어진다면요? 조금? 한평생 막막한 주먹일 뿐이다. 예를 들어 태극법을 배웠다면 태극을 어떻게 치는지 모를 수도 있다. 지금 태극을 연습하는 사람이 많아요, 대부분? 전통적인 루틴? 사실 모두 출처가 있고, 모두 일정한 도리가 있다. 이것은 확실히 우리 조상들의 유산이다. 하지만 후세 사람들이 연습할 때 실전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면 실전에서 진정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체조로 변한다.
둘째: 무술 연습의 세 영역
복싱 연습에는 세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무엇입니까? 무지? , 어떻게 놀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공격에 직면했을 때 본능적으로 반응한다. 이것은 대다수 사람들의 경지이다.
2 단계는 무엇입니까? 일부러? , 공격 및 방어 기술은 분명합니다. 행동상 의식상으로는 강력한 공방 의식이 있다. 외국의 권투는 대부분 이 단계에 도달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는 무엇입니까? 무심코? , 즉, 자주 말하는 거야? 이동 단계가 없습니까? 네. 이때 손에는 주먹이 있고 마음에는 주먹이 없다. 모든 것이 상대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이 행동은 하나의 행동이 아니라 하나의 반응이다. 한 가지 수법은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마음대로 적용해도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무술의 최고 경지이다. 이른바 권경이란 무엇인가? 주먹에는 주먹이 없다. 무의식, 무의식, 진심이란 말인가? 。 또한 호출? 적의 변화로 인해 놀랍습니까? 무대.
이 3 단계 권법은 태극의 정수와 지혜다. 아쉽게도 태극을 연습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2 단계에도 도달하지 못했다. 그들은 직접 3 단계로 점프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결과는 항상 1 단계에서 회전한다. 많은 태극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스스로 고생을 하도록 가르친다. 무심코? , 공방 의식을 풀어야 한다. 하지만 이런 말은 이미 쓸 수 있을 줄 몰랐어요? 일부러? 네, 명백한 공방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도 들어갈 수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는 어디서부터 시작할 수 있을까? 그들이 단지? 무지? 무대? 본능? 단계, 공방 의식이 있어야 더욱 향상될 수 있다. 무심코? 분야.
셋째, 연습과 놀이의 관계-각 유파의 태극 풍격의 특징을 간략하게 평가하다.
연습과 놀이는 일정한 관계가 있다. 만약 네가 놀 수 있다면, 각 파의 연습 방법과 개인 루틴의 특징에서 그들의 타법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엄밀히 말하면, 놀아요? 스승이 가르치지 않더라도 제자가 정말로 수행을 아는 한 이해할 수 있다. 물론 많은 종사자가 필요하죠? 이해? 너는 반드시 공격과 수비에 대해 기분이 좋아야 한다.
양의 태극을 보면서 양가 주먹이 정말 싸우면 실전에서 제멋대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말 거장스러운 기풍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의 주먹은 우아하고 대범하여, 손을 가볍게 그려야 하고, 손은 평범해 보이지만, 아무도 막을 수 없다. 양록민 부자가 주장하는 것도 당연하다. 무적 양? 이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이 아니다. 안타깝다: 만약 네가 이 주먹을 어떻게 치는지 모른다면, 만약 네가 관례대로 연습한다면, 호랑이 한 마리와 고양이 한 마리를 그린다면, 네가 연습한 주먹이 훌륭할 수 있을까? 권투를 찾으세요? , 전문적으로 얻어맞다. 양의 직계 후손 중 한 명인 태극권 사람들에게 불리는가? 양배추? , 모두 그 권법 때문에, 아버지 로부터, 군대 가 많이 있지만? 간단하고 대범하다? 조상을 잃었기 때문인가요? 심플한 분위기? 그의 겉모습에 담긴 초강력 실력과 자신감은 몇 년 동안 주먹을 연습하면 거의 누구나 그를 이길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배추? 좋아요-누구나 먹을 수 있어요. 이것은 정말 한숨이다!
무식 태극권은 양 개인전기에서도 나왔는데 언뜻 보면 좀 이상하다. 솔직히 양의 권법과 비교하면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작은 가족 가스? 。 하지만 연습과 싸움의 관계와 차이를 아는 사람을 보면 무의 권법 창조자와 양의 권법은 권법의 양단에 불과하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무의 실전 공방은 작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몸법, 보법, 기법의 교묘한 운용을 강조하며, 주먹은 반드시 교묘해야 하며, 왕왕 기이한 승리를 거둔다. 만약 네가 양을 반대한다면, 너는 어떤 느낌이 들까?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만약 처리할 방법이 없다면, 만약 네가 오석과 마주하고 있다면, 너의 느낌은 조급해하는 것이다. 방어할 수 없습니까? 네. 물론, 이것은' 무전' 을 받은 사람을 가리킨다. 만약 네가 얻은 것은 단지 오씨의 일과에 불과하다면, 너는 매일 연습하고 있지만, 너는 그 속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권법 이론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네가 연습하는 것은 바로 손을 들고 발을 던지는 것이다.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싸울 수 없습니다. 그것은 너의 주인 안에만 있을 수 있다. 실용적인 성능? 그냥 재미로.
손식 태극권도 양에서 나왔다. 그 특징은 두 주먹 사이에 있어 쉽게 칠 수 있지만 선반 동작이 너무 작다. 그러나 손식 태극, 네가 배울 수 있는 것은 연습이다. 만약 내가 잘못 알아맞히지 않았다면 손씨 태극의 타법은 형태와 의미의 결합이어서 상대가 방어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공방 이론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손씨의 태극권 루틴을 연습함으로써 어느 누구도 이길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격명언)
마지막으로 천태길전을 말하다. 이 태극유파는 자칭합니까? 태극권의 창시자? 소위? 세상이 도랑에서 나왔나? 。 촬영한 몇 편의 드라마는 모두 이렇게 호응하여' 태극전' 이 진가의 가보라는 보편적인 인상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가장 이상한 것은 다른 태극권 루틴이 가볍고 부드럽고 동작이 없다는 것이다. 진식 태극권의 경우, 그것은 다른 태극권과는 완전히 다르다. 만약 진짜라면요? 태극권의 창시자? , 어떻게 제자를 가르 칠 수 있습니까? 부패해요? 그리고는요. 아니면 진구 사람인가? 정신착란? 조금, 바깥 세상을 위해서? 가짜? , 진짜 물건을 남겨주세요. 그러나 그 당시 이들 의화단 (손 오 등) 이 있었다. ) 모두? 가족을 훈련시킬까요? 너는 어떻게 이렇게 쉽게 속아 넘어갈 수 있니? 후세 사람들에게 실천의 보물로 전승할 수 있을까? 이런 견해는 자기 마음대로 말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찬태극이 사람을 때렸나요? 물론 할 수 있습니다. 이 주먹 연습을 마치면 보통 사람은 상대가 아닐 것이다. 하지만 힘이든 속도든 특급 태극권 마스터나 특급 외국 권투 선수만큼 좋지 않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진의 연습과 놀이가 섞여 있어서 안팎이 좀 이상하기 때문이다. 나는 진의 권법이 상술한 권법의 두 번째 단계인 의도에만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도 좋은데, 다른 자칭에 비해? 정통 후손? , 싸움? 의도도 없고 계략도 없나요? 하지만 사실 1 단계 (무지) 에서만 동그라미를 칠 수 있고 제자도 남의 실전 주먹에 비할 수 없다. 진의 권법은 이미 상당히 괜찮은가? 실용적? 네. 아쉽게도 진식 권투를 연습했는데, 아마 3 단계에 거의 들어갈 수 없을 것 같은데, 기대는 말할 것도 없다. 질서와 신? 네.
나는 지금 오화손의 스승들이 연습한 태극권 루틴을 보는 것을 비교적 좋아한다. 이로써 우리는 태극의 변화와 묘함을 볼 수 있다. 조보의 태극이 가장 특색이 있다. 모두 조보권이라고 하는데 안에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선반? 많이, 크게, 중, 작은 선반, 레이틀, 떨림 선반 등. ,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사실 후세 사람들이 주먹을 연습하는 스타일이 다를 뿐이다. 나는 많은 태극 (북파) 이 모두 보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권투대를 기초로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의 개성이 풍부해서 권투와 딱 맞아떨어졌다. 아양 루선은 다른 제자들을 가르쳤다. 태극은 원래 연습자의 성격과 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표면적으로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조보권도 마찬가지다.
그것을 보고 연습해라. 나는 태극을 연습하면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아한 분위기? 줄곧. 하지만 이건? 우아한 분위기? 중학교에 도착하면 끝없는 변화를 숨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보의 주먹이다. 그래서 이따금 이런 특색 권법과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태극권을 보러 가는 것은 권투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4: 태극의 타법과 연습 방법은 확실히 다르다.
태극권은 연습할 때 정말 실전을 할 수 있는 권법처럼 보이지 않는다. 느릴 뿐만 아니라, 동작도 충분히 직접적이지 않은 것 같아, 마치 물건을 만지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이해는 사실 정확하다. 왜냐하면 우리가 보는 것은 태극 연습일 뿐 타법이 아니기 때문이다. 실전에서 사용할까요? 연습? 만약 네가 그것을 처리한다면, 아마 너는 이미 패배했을 것이다!
하지만 태극의 다른 관행과 스타일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많은 종파? 주인? 한 가지 식의 교조들이 남긴 권법 일로를 가르쳐 이 수법이 어떻게 쓰이는지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야생마의 갈기는 상대방의 공격을 잡은 손을 잡고 바깥쪽으로 돌려서 눌렀고, 다른 한 손은 상대방의 큰 팔을 앞으로 구부려 바닥에 눌렀습니다. 이런 교수법이 인기가 많고 이긴 것 같아요? 문을 열어도 현기증이 나지 않는가? 좋은 이름, 문내 제자가 서로 수련할 때 느낌이 있습니까? 유용할까요? 。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아는 사람은 웃으면서 앞뒤를 맞춘다.
아주 간단합니다. 만약 이것이 태극적인 놀이라면, 정말 그렇습니까? 권투를 찾으세요? 네. 솔직히 말해서, 만약 정말 실전이라면, 1, 2 년 동안 주먹을 연습한 초보자가 이 고양이와 호랑이를 이길 수 있고, 주먹으로 연습할 수 있을까? 실전? 몇 년, 심지어 수십 년? 늙은 태극? 네. 옛말에 구름이 있습니까? 항쟁보다는 받아들이는 것이 낫다. 정말 싸우면 누가 너와 이렇게 느리게 놀까? 이 사람들은 언젠가는 스승이 가르치는 공방 방법이 내부적으로 서로 비교될 뿐 전혀 나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괜찮으세요? 제자? 늘 고집을 부렸는데, 그 이유는? 기술보다 작습니까? 이유. 사실 네가 이렇게 권투를 연습하니, 10 년 동안 외출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100 년도 연습할 수 없다. 이렇게 많습니까? 태극종사님? , 우리 제자와만 있을 수 있어요? 속임수? , 상대방에게? 여보세요? 자신의 주먹을 상상해 보세요? 실용적인 가치가 있습니까? 。
태극? 연습? 무엇을 연습합니까? 모든 무술과 마찬가지로, 주로 힘과 속도를 연습하는 것이다. 태극의 연습 방법은 무엇입니까? 요령이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각 파벌의 수법입니다. 남자들은 이러한 유형적인 기교를 이용하여 몸의 경직성을 없애고, 전체적인 힘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신체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연습을 한다. 태극이란? 수작 부리지 않을래? , 연습이 아닌 놀이를 의미합니다. 타법이 뭐예요? 수작 부리지 않을래? 네, 구체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기본 원칙만 있습니다. 바로? 어떻게 놀아요? 。
진짜 태극 스타일이에요. 아마 몇 사람이 본 적이 없을 것 같은데, 본다고 해도 모를 거예요. 태극권의 일관된 관행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이기 때문이다. 어떤 느낌? 특히 빠르고, 특히 강력합니까? , 좋아하지 않아? 부드럽고 느린가요? 가전권술, 그리고 딱딱하고 흉악한 것 같아요? 외가권? 。 이런 연극이죠? 일촉즉발? 속도가 놀랍다: 싸우는 순간, 몸 전체가 완전한 여정을 마치고 이른바 머리카락 일체, 힘, 속도가 놀랍다. 하지만 겉으로 보면 이런 내공의 변화를 볼 수 없고, 싸움에 참여한 당사자도 모르고 영문도 모른 채 쓰러진다. 소위? 바람은 똑같이 빠르고, 전기는 똑같이 빠르며, 너무 느려서 두드릴 수 없다! -응? 즉, 태극권 놀이 학교 입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말이 하나 있는데, 바로? 키스처럼 사람을 때리는 거야? ! 만약 네가 어느 정도 연습하지 않았다면, 너에게 이 말을 해도 소용없다. 너는 전혀 쓸 수 없다. 사실 안가권으로 사람을 때릴 때가 아닌가요? 대범하게 펴요? 예,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전권은 양손이 텅 비어 상대방의 힘을 받은 후에만 주먹을 날린다. 이것은 최고의 펀치 기회이며, 두 사람이 키스하는 것처럼 종종 거리가 가깝다. 이런 거리에서 집 밖에서 연습하는 사람은 허리와 다리가 흔들리는 순간을 이용해 근육력의 살상력을 얻어야 하며, 직접 힘을 낼 수는 없다. 그런데 진짜 내가권을 연습하는 사람은 뭐라고 하죠? 못 해? , 특히 신체 중심을 중심으로 연습하기 때문에 힘이 세다. 다른 사람이 힘을 낼 수 없는 가까운 거리에서 초강력 힘을 내는데 힘쓰는 이런 권투파는 이미 완전히 해낸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의외로? 。 그래서 일단 총을 쏘면 상대는 단 한 가지 길밖에 없다. 달리거나 그 자리에서 땅에 눌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가의 권투를 연습하면, 신체 요구는 대범하게 펴야 한다. 하지만? 싸움? 반면에, 몸의 요구는 정반대입니다. 팽팽한 스프링처럼, 몸은 눌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항상 경기를 준비한다. 듣기 좋게 말하면, 몸은 특히 먹이를 먹고 있는 표범이나 쥐를 잡는 사향고양이 같다. 상대, 이런 공격에 대해, 왕왕? 깨지기 쉬운가요? 예, 그들은 반격할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사람을 부딪친 후에도 몸은 언제든지 다시 출격할 수 있기 때문에 곱슬한 상태로 남아 있다. 소위? 태극 연습자, 장강처럼 긴 주먹이 끊임없이 도도한가? 중간에 중단점이 없습니다. 태극이 한번 싸우면 계속되는 맹렬한 공격이고, 끊임없이 상대방의 공격 기회를 막고, 상대에게 반격할 기회가 없도록 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합니다. 공격과 방어의 결합입니다. 펀치 후 첫 번째 일은 무엇입니까? 죽일까 말까? 비밀? 강경하게? 두 번째는 탈락과 타법으로 상대에게 반응과 조정 시간을 주지 않는 것이다.
이런 경지에 이를 수 있는 권법은 매우 영리한 권법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