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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집의 들보는 어디를 향하고 있나요?

핑야오 고대 도시: 중국 4대 고대 도시 중 하나입니다. 현재 산시성(山西省) 핑야오현(平遼縣)은 예전에는 '고대 도자기'로 알려졌었다. 명나라 초기에 남방의 외세 침입을 막기 위해 성벽을 쌓았고, 홍무 3년(1370년)에 옛 성벽을 재건하고 확장하고 벽돌로 완전히 덮었다. 나중에 Jingde, Zhengde, Jiajing, Longqing 및 Wanli 왕조는 10 번의 수리 및 개조를 수행하고 탑을 업데이트하고 적 탑을 추가했습니다. 강희(康熙) 43년(서기 1703년), 황제가 서부 순행 중 평요를 지날 때, 네 면에 큰 탑을 쌓아 도시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다. 핑야오 성벽은 총 둘레가 6,163m이고 성벽 높이는 약 12m로 약 2.25평방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는 핑야오현을 전혀 다른 스타일의 두 세계로 나눕니다. 성벽 내부에는 거리, 포장 도로, 시장 건물이 명나라와 청나라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성벽 외부는 신도시라고 불립니다. 이곳은 고대 건물과 현대 건물이 통합되어 서로 보완되어 사람들을 몽상하게 만드는 멋진 장소입니다. 엽서의 메인 이미지는 이 스타일을 재현합니다. 고대 도시 핑야오(Pingyao)의 조감도는 더욱 놀랍습니다. 이 성벽은 평평하고 사각형이며 거북이 모양을 하고 있으며 북쪽과 남쪽에 하나, 동쪽과 서쪽에 두 개의 문이 있습니다. 성의 남쪽 문은 거북이 머리이고, 문 밖의 두 우물은 거북이의 눈을 상징합니다. 북문은 거북의 꼬리로 성안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성안에 쌓인 물이 모두 이곳을 통해 흘러나온다. 성의 동쪽과 서쪽에는 4개의 바비칸이 서로 마주보며 있으며, 상서문, 하서문, 상동문의 문은 모두 남쪽을 향해 열려 있으며 바깥쪽만 앞으로 뻗어 있는 거북이 발톱 모양이다. 바비칸의 동쪽 아래쪽 문은 동쪽으로 곧게 열려 있는데, 이는 도시가 건설될 때 지어졌다고 하는데, 거북이가 기어갈 경우를 대비해 왼쪽 다리를 펴서 20마일 떨어진 산기슭에 묶어 두었다고 합니다. 도시에서. 거짓으로 보이는 이 전설은 거북이에 대한 고대인의 극도의 존경심을 반영합니다. 거북이는 불멸의 생물이며, 고대인의 마음 속에는 신처럼 거룩했습니다. 거북신의 힘을 이용해 고대 도시 핑야오를 바위처럼 견고하게, 영원히 견고하고 안전하며 건전하게 만들고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라는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핑야오(Pingyao)는 중국에 잘 보존되어 있는 명청 시대 고대 현 도시의 원형입니다. 1997년 12월 3일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열린 제21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총회에서는 고대 도시 핑야오를 고대 성벽, 관공서, 시장 등을 포함한 전체를 세계유산목록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 , 주거지 및 사원은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및 종교 발전의 실제 표본입니다. 고대 도시 핑야오(Pingyao)는 중국 한족의 문화적 사상과 건축 양식을 바탕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오늘날 도시 성벽과 도시 내의 건물은 14세기부터 18세기까지의 역사적 특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사에서 이 중요한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국가 우편국은 2000년 8월 18일 "세계 문화 유산 - 핑야오 고대 도시"라는 제목의 특별 우표 엽서를 전국적으로 발행했습니다. 10개 세트, 액면가는 60입니다. 센트, 전국적으로 500,000 세트가 발행되었습니다.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성벽, 정국사, 공자묘 대청, 쌍림사, 시장 건물, 청서사, 일성창 지폐, 명청 민속 가옥, 평요사화, 고대 도시의 조감도. 우리나라가 주요 이미지와 우표를 다르게 한 특별 우표 엽서를 발행하려고 시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동시에 대다수의 우표 애호가들의 희망을 존중하여 60센트짜리 국내 엽서 한 장만 발행됩니다. 각 엽서에는 명나라 한족의 도시 건축의 뛰어난 사례와 특성을 반영하는 크고 작은 두 장의 그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0장의 엽서는 한족의 문화, 사회, 경제 및 종교 발전을 전체적으로 보여줍니다. 국가. 1. 교통 : Pingyao Ancient City는 Qiao Family Courtyard에서 약 40km 떨어져 있으며 Qiao Family Courtyard에서 Pingyao까지 고객 모집을 전문으로하는 작은 국수 가게가 있으며 가격은 차량 당 약 50 위안입니다. 2. 숙박: 고대 도시의 숙박 시설은 주거용 호텔이 많아 매우 편리합니다. 가격은 다양하지만 성수기에는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유명 온라인 연예인 Tian Yuankui와 Yun Jincheng이 Ming and Qing Street에 있습니다. 3. 티켓: 핑야오 고대 도시는 2002년 9월 15일부터 85위안의 패스를 시행했습니다. 두 명의 학생이 함께 티켓 한 장을 구매할 수 있지만, 어트랙션은 이틀 동안만 유효합니다. 패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성벽, 일성창, 현 관청에 갈 수 없습니다. 다른 사립 박물관, 호위 기관 등을 협상할 수 있습니다.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특산품으로는 평야우(Pingyao) 쇠고기가 있으며, 관운(Guanyun) 브랜드가 최고입니다. 북중국 제1 호위국 옆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창성원(Changshengyuan)에서도 막걸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징이단이 쇼를 주최한 장소는 세계유산위원회에 등록되었으며 평요고성은 중국 명청시대의 가장 완벽한 고대현 도시입니다. 중국 역사의 발전을 통해 사람들에게 경제 및 종교 발전의 완전한 그림을 보여줍니다. 1997년 12월 4일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열린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됨 세계유산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고대 도시 리장은 험준한 지형과 경제적, 전략적 중요성을 능숙하게 통합하고 있습니다. 고대 스타일을 완벽하게 보존하고 재현한 고대 도시의 건축물은 수많은 왕조의 세례를 받았으며 다양한 민족의 문화적 특성이 통합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교차되고 정교하며 독특하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리장 고대 도시"는 세계 최초의 고대 도시입니다. 송나라 말기와 원나라 초기(13세기 말)에 건설되었으며 해발 2,400m가 넘는 운남-귀주 고원에 위치한 고대 도시입니다. 고대부터 유명한 시장이자 "고대 차마 길"의 중요한 도시인 이 고대 도시에는 현재 25,000명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 중 나시족이 전체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민의 30%는 여전히 구리 및 은제품 제조, 모피 및 가죽, 직물, 양조 등을 중심으로 전통 수공예품과 상업 활동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리장 고성(Lijiang Old Town)의 거리는 산과 강을 따라 건설되었으며, 장마철에도 진흙탕이 생기지 않고, 건기에도 비산재가 발생하지 않으며, 돌의 무늬가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도시 전체를 보완합니다. 환경. 고대 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쓰팡 거리는 리장의 고대 거리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리장고성(Lijiang Ancient Town)의 위허 강(Yuhe River) 수계에는 354개의 다리가 건설되어 있으며, 평방킬로미터당 평균 교량 밀도는 93개입니다. 다리 모양은 다양하며, 가장 유명한 다리로는 Suocui Bridge, Dashi Bridge, Wanqian Bridge, Nanmen Bridge, Ma'an Bridge 및 Renshou Bridge가 있으며 모두 명청 왕조(14~19세기)에 건설되었습니다. 그 중 쓰팡제(Sifang Street) 동쪽 100m 지점에 위치한 큰 돌다리가 가장 눈에 띕니다. Lijiang Old Town은 Dayan Tow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나시족 방언은 고대 도시 다얀을 "잉구두(Yinggudu)"라고 부르는데, 이는 강과만의 땅을 의미합니다. 송나라 말기와 원나라 초기에 지어졌으며 8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옥룡설산(Jade Dragon Snow Mountain) 기슭의 진샤강 기슭에 위치한 고대 도시의 남동쪽에는 수십 마일에 달하는 비옥한 들판과 들판이 있습니다. 모양이 큰 벽옥벼루와 같아서 다얀진이라 불린다(참고: 벼루와 얀은 발음이 같다). 리장고성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 중 유일하게 성벽이 없는 고대 도시입니다. 고대 리장의 세습 통치자가 무(Mu)라는 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성벽을 쌓으면 "우(Wu)"라는 단어를 틀어 "함정(trap)"이라는 단어를 형성한 것과 같을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고대 도시는 나시족, 바이족, 티베트족 및 한족의 건축 예술의 정수를 결합합니다. 과거를 탐구하면서 사람들은 한때 잊혀졌던 이 "고대 나시족 왕국"이 고대부터 인류의 본거지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늘날의 주인인 나시족은 고대에 남쪽으로 이주한 강족의 후손이다. 수천 년에 걸쳐 그들은 아름다운 집을 짓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현재 도시에는 명청 시대의 주거용 주택이 많이 보존되어 있으며 모두 토목 구조와 기와 지붕을 갖춘 건물이며 대부분 3개의 사각형과 1개의 스크린 벽이 있습니다. 주거용 건물의 배치는 유연하며 장식과 섬세한 조각에 중점을 두고 안뜰에 꽃과 나무를 심고 분재를 전시합니다. 도시에는 운하가 많고, 물 건너편에 건물과 운하가 있는 건물도 흔하다. (첨부 사진 참조) 이곳은 운남, 쓰촨, 티베트를 잇는 주요 교통로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는 잦은 출장 활동으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번영을 누렸고, 머지않아 먼 곳에서 유명한 시장이자 중요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장의 건설은 송나라 말기와 원나라 초기에 시작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1253년 원나라의 조상인 쿠빌라이 칸이 남쪽의 다리를 정복할 때 이곳에 군대를 주둔시켰습니다. 이후 청나라 초기까지 약 500년 동안 리장 지역은 나시족의 무 씨 조상과 중앙 왕조 관할하에 있는 무 씨 족장(1382년 설립)의 세습 통치를 받았다. . 이 시기 운남을 두루 여행한 명나라 지리학자 서하과(1587~1641)는 『운남유람일기』에서 당시 리장시에 “기와를 깔아 만든 민가 단지가 있었다”고 기록했다. 지붕과 목조 주택". 명나라 말기에 고대 도시의 주민 수는 천 가구 이상에 이르렀으며 이는 도시 건설이 이미 상당히 대규모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고대 도시의 무푸(Mufu)는 원래 리장의 세습 족장 무(Mu) 가문의 관청이었습니다. 원나라(1271-1368 AD)에 지어졌으며 1998년에 재건되어 고대 도시 박물관으로 바뀌었습니다. 뮤 맨션은 46에이커 규모에 크고 작은 방 162개를 갖추고 있다. (첨부 사진 참조) 내부에는 무 가문의 흥망성쇠의 역사를 반영하는 모든 왕조의 황제가 수여한 11개의 명판도 걸려 있습니다. 사방 거리는 고대 도시의 중심으로 사방으로 뻗어 있고 골목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명나라 무 족이 인장을 바탕으로 지었다고합니다. 이곳은 역대 왕조의 시장 중심지로 매일 수천 명의 사람들이 오가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4개의 주요 도로는 쓰팡 거리의 네 모퉁이에서 뻗어 있으며 남동쪽, 북서쪽 및 교외로 직접 연결됩니다. 주요 거리에서 갈라져 나온 많은 거리와 골목이 거미줄처럼 얽혀 있어 여행이 편리합니다. 거리는 모두 화려한 돌로 포장되어 있으며 평평하고 깨끗하며 화창한 날씨에는 먼지가 없고 비가 오는 날씨에는 물이 쌓이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거리의 한쪽에는 물이 졸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샘물은 마을의 쌍둥이 돌다리에 도달하는 Yuhe 강에서 나옵니다. 동쪽, 서쪽, 중앙의 세 가지 지점에서 고대 도시로 흘러 들어갑니다. 거리를 따라, 골목길을 따라, 성벽과 집을 통해 흐릅니다. 물가에는 버드나무가 늘어져 있고 버드나무 아래에는 작은 다리가 있어 '집집마다 물이 흐르고 집집마다 매달려 있다'는 독특한 스타일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에 왔을 때 갑자기 '동양의 베니스'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백마용 연못과 초기에 지하 샘을 기반으로 도시에 건설된 많은 우물과 샘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사람들은 "1 연못, 1 우물, 3 연못", 즉 첫 번째 연못의 물 이용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식수용수, 야채세탁용 제2연못, 세탁용 제3연못, 깨끗한 물 순으로 과학적이고 위생적입니다. 주민들도 물을 이용해 거리를 씻는다. 대문을 막고 물이 돌층계 위로 넘쳐 배수만 하면 흙을 씻어낼 수 있고 시장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리장의 다옌진은 높은 성벽도 없고 큰 길도 없지만 소박하고 그림 같으며 곳곳에 자연의 조화가 있습니다. 마을의 집들은 지형과 흐르는 물 때문에 기복이 심합니다. 사람들은 나무, 돌, 흙을 사용하여 아름답고 실용적인 집을 지었고 한족, 바이족, 티베트족의 전통을 결합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이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삼방일막벽' 스타일의 주택, 즉 안방과 옆방, 벽으로 둘러싸인 삼면의 중정이다. 각 방은 3개의 방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향의 메인 룸은 노인들을 위한 공간이고, 동쪽과 서쪽 건물의 방은 일반적으로 젊은 세대를 위한 공간입니다. 대부분의 집은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두 개의 박공 벽에서 튀어 나온 처마 아래에 "매달린 물고기"라고 불리는 물고기 모양 또는 나뭇잎 모양의 나무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많은 안뜰 문루가 정교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안뜰은 자갈, 타일 및 타일로 포장되어 있으며 현관에는 일반적으로 6 개의 격자 문과 창문이 있으며 창문 중앙의 조각은 대부분 사계절의 꽃이나 상서로운 새입니다. 그리고 동물. 홀 앞 처마는 대부분 비교적 넓어서 따뜻하고 편안한 활동 공간이 된다. 백사 주거단지는 고대 도시 리장에서 북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송나라와 원나라(서기 10~14세기) 동안 리장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습니다. 백사 주거용 건물은 남북 주축을 따라 분포되어 있으며 중앙에 사다리꼴 사각형이 있고 북쪽에서 광장으로 용수가 유입되고 광장에서 사방으로 4개의 차선이 연결되어 있어 매우 특징적입니다. Baisha 주거 단지의 형성과 개발은 이후 Lijiang Old Town 배치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나시족의 집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꽃향기로 둘러싸인 조용한 마당에 100명 중에 14명의 대학생이 있다고 한다. 이는 교육과 문화를 중시한 결과이다. 지혜의 정령들이 모이는 땅과 물. 많은 나시족 사람들, 특히 나시족 남자들은 시, 서예, 그림에 능숙합니다. 고대 도시의 다채로운 축제 중에서 밤새도록 열리는 민요와 춤, 지역 오페라 외에도 아마추어가 연주하는 "나시족 고대 음악"이 가장 유명합니다. (첨부된 사진 참조) 그 중 "바이샤시웨(Baisha Xiyue)"는 노래, 춤, 음악이 통합된 대규모 클래식 음악 모음곡으로 "살아있는 음악 화석"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하나는 리장(Lijiang)의 "동징 음악(Dong Jing Music)"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사라진 중국어 어법과 음악 음운론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고대 도교 음악.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다바오지 궁으로 대표되는 리장 벽화는 명나라 초기부터 포리 시대까지 300여년에 걸쳐 그려졌습니다. 당시 현지 지사인 무왕은 마샤오텐을 필두로 하는 한 화가 집단을 고용했고, 그 외에도 티베트와 바이 화가, 동바 제자, 도교 제자도 벽화 그리기에 참여했습니다. 고대 도시와 주변 15개 사찰에 분포된 명청 벽화는 다양한 종교와 종파가 통합되고 공존하는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장 백사촌 다바오지 궁에 남아 있는 대규모 벽화 '무한수 여래의 만남'은 중국불교, 티베트불교, 도교의 신불상 수백 점을 결합해 나시족 종교문화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 백사 벽화는 독특한 그림 스타일과 귀중한 역사적, 문화적 의미로 국내외 관광객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바이샤는 리장시에서 북쪽으로 16km 떨어져 있으며, 리장바에 있는 나시족의 원래 정착지이자 나시족의 초기 정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사람들. 명나라 시대, 리장의 무씨 족장은 안정된 정치 상황과 번영하는 경제로 전성기를 누렸으며,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수많은 궁전과 대규모 건물을 지었습니다. Baisha Liuli Palace, Dabaoji Palace 및 Dading Pavilion과 같은 기존 사원은 모두 이 기간에 지어졌습니다. 그 안에 담긴 명나라 벽화는 매우 귀중한 문화 유물이며 국가 중점 문화 유물 보호 단위입니다. 다바오지궁에는 558개의 벽화가 있어 리장에서 가장 큰 벽화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다바오지궁과 류리궁에 보존된 벽화는 특히 탁월합니다. 이 두 궁궐은 1996년 12월 국무원에서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했습니다. 바이샤 벽화는 티베트 불교, 중국 불교, 도교, 동바이교 및 기타 종교를 통합하면서 다양한 종교 문화와 예술 학교에 대한 절충주의적 접근 방식이 독특합니다. 독특한 예술 보물입니다. 예술적 스타일 측면에서 한족, 티베트족, 나시족 및 기타 민족 집단의 전통 회화 기법과 스타일의 통합을 반영합니다. 벽화의 내용은 티베트 불교, 유교, 도교 및 기타 생활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그림의 배치가 세심하고, 붓놀림이 엄격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형태가 정확하며, 문자가 생생하고, 거칠기, 강한 색채 후렴, 균일한 선, 세련된 붓놀림 등 동바화의 특징을 뚜렷이 흡수하고 있다. 리장 벽화는 질주하는 말, 피어나는 연꽃, 산, 숲, 들판, 꽃, 새, 풀, 곤충 등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이 그림들은 화가의 예리한 관찰 능력과 적극적인 세속적 사고를 분명히 보여줍니다. 그리고 감정. 벽화에 묘사된 종교적 인물들은 종교에 의해 굴절되어 화가들의 미학적 사상을 담고 있으며, 당시의 사회생활을 암묵적으로 또는 명시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첨부된 사진 참조) 지금까지 리장 지역에서는 일종의 상형문자 '동바문자'가 유통되고 있다. 나시족 조상들이 동바(Dongba) 종교 경전을 기록하기 위해 사용했던 이 독특한 문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상형 문자입니다. 오늘날 20,000권이 넘는 동바경 고대 서적이 중국과 일부 유럽 및 미국 국가의 도서관과 박물관에 수집되어 수천 년 동안 나시족의 영광스러운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중 '설모(Xuemo)'라고 불리는 동바무용 악보에는 수십 종류의 고대 음악과 무용이 포함되어 있어 매우 희귀하고 귀중한 문서입니다. 고대 나시족의 '백과사전'으로 알려진 동파경은 나시족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첨부 사진 참조) 부록 1 : 리장 고성 주거용 건물 ( "리장 나시 넷"에 재 인쇄) 리장 고성 주거용 건물은 나시족 건축 예술과 건축 양식이 집중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나시족 고유의 웰간 스타일 본랑(Benlang) 주택 형태를 기반으로 형성되었으며, 한족, 백족, 티베트족 및 기타 민족 건축의 장점을 일부 흡수하고 통합했으며 배치 형태, 건축 면에서 독특한 지역 특성과 민족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과 다른 측면. ㅏ. 층 배치 및 건축적 특징: 주거용 건물은 일반적으로 높이 약 7.5m의 목조 2층 건물이며, 양동이형 구조, 기와벽, 기와지붕, 베란다(도)를 갖춘 3층 건물도 몇 개 있습니다. 다양한 구조 형태와 베란다에 따라 방갈로, Minglou, Yubulou, Qidulou, Manlou, Menlou 및 Yumianlou의 7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형태에는 정사각형 3개와 스크린 벽 1개, 안뜰 5개 중 4개, 앞마당과 뒷마당, 안뜰이 2개인 입구 1개, 모서리에 정사각형 2개, 사각형 안뜰, 다중 입구 안뜰 세트, 다중 야드 조합 등이 포함됩니다. 그 중 정사각형 3개와 스크린 월 1개, 테라스 5개 중 4개가 대표적이다. 3개의 베이와 1개의 스크린 월, 즉 메인 룸용 베이 1개, 왼쪽 및 오른쪽 동실용 베이 2개, 메인 룸 맞은편 스크린 벽이 3면의 안뜰을 형성합니다. 4일중정이란 안채, 아랫집, 좌우측방 등 4개의 집으로 구성된 폐쇄형 4일체 뜰을 말한다. 중앙에 있는 큰 테라스 외에 네 모서리에 작은 테라스나 새는 방이 4개 있습니다. 3개의 정사각형과 1개의 스크린 벽, 4개의 1개 및 5개의 안뜰은 리장 민속 가옥의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형태로 변형, 진화, 개발 및 조합이 있습니다.

리장 민속 가옥의 구조는 매우 유연하며 나무 프레임의 주요 응력 지지 부분이 있습니다. "고정 고리", "천 파운드" 및 기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전체 프레임이 컬럼 헤드를 안쪽으로 기울이고 컬럼 루트를 바깥쪽으로 1% 경사지게 하여 프레임의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프레임의 연결 절점에는 힘의 조건에 따라 "2버튼 장부", "큰 머리 장부", "평장부"를 각각 사용하고, 내진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숨겨진 팁과 같은 유연한 노드를 설정합니다. . 난간은 바닥이 두껍고(시바), 윗부분(목판)이 가볍기 때문에 튼튼하고 실용적입니다. 리장의 주거용 건물은 신체 구성과 윤곽 형태가 엇갈려 있습니다. 윤곽이 아름답고, 외부 정면은 대부분 돌로 만들어졌으며, 회반죽 벽, 모서리에 벽돌 상감, 녹색 타일 지붕이 조화를 이루고 외관이 단순합니다. 비. 주거용 안뜰의 지역 특징: 리장 주거용 안뜰은 문탑, 스크린 벽, 베란다, 문 및 창문 칸막이, 파티오, 빔 모조품 등에 중점을 두고 집 장식에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문루에는 벽돌아치, 나무 상인방 평아치, 나무골조의 세 가지 유형이 있으며, 벽돌아치 문루는 대부분 중앙이 높고 측면이 낮은 세 방울의 형태입니다. 목조 상인방 평아치 문루는 나무 상인방으로 지탱되고 벽돌로 덮인 3접식 아치형 통로입니다. 대부분의 목조 문루는 이중 경사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처마는 다층 꽃판과 꽃 덮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주거용 건물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스크린 벽이 있습니다. 3단 스타일과 1워드 스타일입니다. 내부 베란다의 작은 스크린 벽은 대부분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집의 문과 창문은 검은 새, 꽃, 음악, 체스, 서예 및 회화, 석기 등의 목각 문양으로 장식되어 기능과 예술이 결합된 제품입니다. 또한, 들보, 사각 머리, 난간, 기둥 기초, 다리 발, 처마 장식, 지붕 용마루 등의 나무, 돌 및 타일 부분도 장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큰 상인방의 대들보 머리 부분은 일반적으로 "사자 머리"로 알려진 동물 머리로 조각되었으며, 밑면도 드럼 모양, 병 모양 등으로 조각되었습니다. 씨. 주거용 안뜰 디자인: 고대 도시 주거지의 안뜰은 조약돌, 오화석 등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패턴은 안뜰의 크기 또는 집주인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내용에는 숭어 곤충, 팔음양, 민속, 신화 등을 단순한 기술과 엄격한 레이아웃으로 표현합니다. 넓은 면적과 많은 안뜰을 갖춘 주택은 일반적으로 두 개의 사각형, 스크린 벽, 화단, 수영장 등으로 구성됩니다. 부록 2: 수허고성 서하과가 이곳을 방문했을 때 그는 자신의 기록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게 Shiheyuan입니다." "Shihe"는 오늘날 Shuhe의 고대 이름입니다. 일찍이 명나라 때 이곳은 리장의 중요한 시장 도시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수허(Shuhe)는 고대 도시 리장(Lijiang)에서 북서쪽으로 4km 떨어져 있으며 맑은 샘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huhe 주거 단지의 주거용 건물은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레이아웃과 모양은 Lijiang Ancient City의 Sifang Street와 유사합니다. Shuhe 거리에는 "Longquan"이라고도 알려진 "Jiuding Longtan"이라고 불리는 물 웅덩이가 있습니다. 연못 주변에는 푸른 버드나무가 땅에 매달려 있고, 푸른 편백나무가 하늘을 가리키고 있고, 샘물이 맑고, 수많은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흘러나오는 물은 마을 길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흐르며,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큰 소리로 콸콸 소리를 낸다. 마을 중앙에는 길이 33m, 폭 27m의 작은 쓰팡 거리가 있는데, 고대 도시의 쓰팡 거리처럼 물로 씻어낼 수 있습니다. 말과 말에 짓밟힌 거리의 매끄러운 석판은 여전히 ​​​​과거의 번영을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청룡강이 건물 단지의 중앙을 통과하고, 명나라(서기 1368~1644년)에 건설된 청룡교가 이곳을 가로지릅니다. 청룡교는 리장에서 가장 큰 석조 아치교이기도 합니다. 수허는 한때 가죽 가공, 대나무 직조 등 문화 교육과 수공예 산업이 발달한 곳으로 유명했습니다. 일찍이 청나라 건륭제에 수허는 자유학교를 개교하였고 최근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설립되어 유명한 인재들의 고향이 되었습니다. 과거 수허촌에는 300여 가구가 가죽 산업에 종사하고 있었고 하루에 500켤레의 가죽 신발이 생산되었습니다. 다양한 가죽 제품이 티베트, 서창, 칭하이 등 지역으로 수출되었으며 일부 사업가들은 심지어 이곳에까지 진출했습니다. 인도, 네팔 및 기타 국가. 그래서 '수허의 구두수선공은 송곳을 가지고 세계일주를 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Ninglang의 Zhongdian과 Deqin에는 여전히 Shuhe 구두 수선공이 함께 사는 구두 수선 마을이 있습니다. 1942년 수허구이마을은 국제기구와 협력하여 대출과 합작투자를 통해 '가죽협동조합'을 설립했습니다. 요즘에는 용취안강(Longquan River)을 따라 거닐며 수허고가(Shuhe Ancient Street)를 산책하면 언제나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얀 고대 도시 주변의 주거용 건물인 수허 가옥은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가 되었으며 다양한 계층의 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부록 3: "리장 세계유산공원" 건설 프로젝트 정보 2003년 11월 28일 리장 TV의 보도에 따르면 건설 중인 "리장 세계유산공원" 프로젝트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카운트다운 단계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설산중로 연장선 북쪽에 위치할 예정인 "리장 세계유산공원"은 리장 삼다 정원 관광 개발 회사가 투자하고 쿤밍 화카이 정원 개발 회사가 설계 및 건설했으며 면적은 500에이커입니다. 최근 Lijiang시의 주요 건설 프로젝트. "리장 세계유산공원"은 리장시의 관광 분야 "제2의 기업가 정신"과 협력하여 3개의 세계문화유산을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계획 건설되었습니다. 설산, 노군산, 진사강 누강, 란창강 등 삼강을 따라 10개 이상의 주요 명승지와 동바기억문학전시관 등 주요 시설에 미니어처 풍경과 유명인의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관광객들은 공원 내 리장시와 삼강병류 지역의 주요 명승지와 민속풍속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며, 명승지를 홍보하고 관광객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특정한 기념적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2003년 11월 5일 착공해 2004년 4월 30일 완공될 예정이다. 현재 프로젝트 건설은 본격적인 카운트다운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부록 4: 문화유산 '세계문화유산 및 자연유산 보호를 위한 협약'에서는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품목을 문화유산으로 등재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①문화유적: 역사적, 예술적 측면에서 탁월하고 보편적인 가치를 지닌 건축물 또는 과학적 관점 고고학적 중요성을 지닌 물건, 조각품, 그림, 구성요소 또는 구조물, 비문, 동굴, 거주지 및 다양한 문화 유물의 단지 ② 건축 단지: 건축 형태, 정체성 및 그 특성으로 인해 역사적, 예술적 또는 과학적 관점에서; 경관에서의 위치, 탁월하고 보편적인 가치를 지닌 개별 건물 또는 상호 연결된 건물의 집합 ③유물: 역사, 미학, 민족학 또는 인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이 만든 프로젝트 또는 인간이 만든 프로젝트 또는 인간과 자연의 대상이 탁월하고 보편적인 것 가치 독특한 걸작과 고고학 유적지가 있는 지역입니다. 세계유산목록에 포함되도록 지명된 모든 문화유산 프로젝트는 승인되기 전에 다음 기준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① 독특한 예술적 성취, 천재의 창조적 걸작을 의미합니다. ② 특정 기간 또는 세계의 특정 문화 지역 내에서 건축 예술, 기념물 예술, 도시 계획 또는 조경 디자인의 발전에 과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라진 문명이나 문화적 전통에 대한 독특하거나 적어도 특별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그것은 중요 단계라는 범주의 역사에서 하나(또는 여러)의 대상을 보여주는 건물이나 건물군 또는 풍경의 뛰어난 예가 될 수 있습니다. ⑤ 하나(또는 여러)의 문화를 대표하는 전통적인 인간 정착 또는 사용의 뛰어난 사례로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되돌릴 수 없는 변화의 영향으로 인해 손상되기 쉽습니다. ⑥ 특별한 보편적 중요성을 지닌 사건과 관련되거나 직접적이거나 실질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의 전통, 사상, 신념, 문학 및 예술 작품을 포함합니다. (특정한 특별한 상황에서만 또는 이 기준이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되는 경우에만 이 모델이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될 수 있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나시족은 고유한 문화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의상도 다채롭습니다. 독특하고 이것은 주로 나시족 여성의 옷에 반영됩니다. 나시족이 거주하는 쓰촨-윈난 국경 지역에는 평균 해발 2,700m가 넘는 우뚝 솟은 산들이 있는데, 리장 북쪽과 북쪽에 옥룡설산과 하바설산이 마치 수정옥 병풍처럼 우뚝 솟아 있습니다. 중뎬 남동쪽. 나시족은 24만명 이상이 거주하고 있으며, 윈난성 북서부와 쓰촨성 남서부에 분포하며, 나시족의 주요 거주지인 리장현에는 약 17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별과 달빛을 입은 나시족 여성들은 고대 도시 리장의 아름다운 문화 풍경입니다. 그들은 강하고 다정하며 열정적이고 단순하며, 그들이 입고 있는 양가죽 숄에 수놓은 일곱 개의 원반으로 상징되는 것처럼 그들의 근면함과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어깨에 해와 달을, 등에는 별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Naxi 여성들을 상징하는 "별을 입고 달을 입는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밤낮으로 일하고 거의 모든 집안일을 합니다. 고대 나시족은 고원지대의 농업과 목축업에 적응하기 위해 보통 직조 린넨이나 거친 면직물을 의류 재료로 사용했으며, 남자는 짧은 코트와 바지를 입었고, 여자는 짧은 코트와 긴 치마를 입었습니다. 남자든 여자든 대부분 신발이나 양말을 신지 않고 꽃무늬 천으로 만든 벨트를 착용하고 양가죽이나 펠트 천을 입는다. 나시족 여성들이 들고 다니는 양가죽 숄은 장식적인 가치와 실용적인 가치를 모두 갖고 있으며 주로 무거운 물건을 어깨에 메고 다니기 때문에 등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한족의 영향으로 남성복은 기본적으로 한족과 동일해졌습니다. 여성복은 일부 지역에서 치마를 입는 풍습을 제외하고는 바지로 바뀌었지만 전체적인 의복은 여전히 ​​독특한 민족적 특징을 갖고 있다. 그들은 일하거나 외출할 때 코트, 양복 조끼, 바지, 허리에 주름진 앞치마를 입고 양가죽 숄을 착용합니다. 숄은 매우 섬세하게 만들어졌으며, 어깨 부분에 두 개의 큰 원 천이 있고 뒷면에 ​​7개의 작은 원 천이 나란히 못 박혀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일곱 개의 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둥근 천의 원에 명주실로 수놓은 것은 절묘한 별지도이며, 늘어진 술은 별빛을 상징한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열심히 일하고 유능하며 똑똑하고 아름다운 나시족 소녀 잉구(Yinggu)가 9일 동안 가뭄 악마와 싸웠다가 마침내 지쳐서 잉구 소녀의 용감한 행동을 칭찬하기 위해 바이샤의 세 신이 죽었습니다. 가뭄 악마를 제압하고 삼켰습니다. 일곱 개의 차가운 태양을 일곱 개의 둥근 별에 집어넣고 잉곡의 상의 위에 놓았습니다. 나중에 나시 소녀는 잉곡을 흉내내어 숄에 칠성 문양을 박았는데, 이는 영곡의 노고와 용맹을 상징합니다. 별과 달을 입고. 나시족은 예로부터 개구리를 지혜의 신으로 여겨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준다는 설도 있는데, 이러한 원형 문양은 개구리 토템 숭배의 유물인 개구리의 눈을 표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