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15 이탈리아 밀라노 세계박람회 중국관의 건축적 특징
2015 이탈리아 밀라노 세계박람회 중국관의 건축적 특징
디자이너 중 한 명이자 베이징 칭상 건축 디자인 연구소 부소장인 송지에(Song Jie)는 중국관 디자인에 대해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예술성이다. 동시에 참신한 건축 형태와 혁신적인 디자인 건축 자재는 또한 중국관의 표현력을 향상시킵니다. 디자인 컨셉과 창의성은 칭화대학교 미술학원의 예술가들에게서 나왔습니다." 중국관 앞 공간에는 약 1,000㎡ 규모의 야외 정원 풍경이 펼쳐져 있다. 중국의 대표적인 농업문명의 특징을 지닌 분야이다. 농작물과 식물이 빽빽하게 덮인 들판에는 무대 역할을 하는 선농제단, 무대 배경 역할을 하는 자금성의 붉은 벽, 분산 역할을 하는 베이징 후통, 메인 역할을 하는 이미지 강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통로. 이러한 조경 요소는 산 모양의 건물을 반영하여 웅장한 중국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관 앞 정원 풍경은 2019년 베이징 옌칭에서 개최되는 세계원예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해 베이징이 조성한 것이다.
칭상 디자인 연구소(Qingshang Design Institute)는 칭화대학교 칭콩 서식지 건설 그룹(Qingkong Habitat Construction Group)에 속해 있으며, 이전에는 칭화 공메이 환경 예술 디자인 연구소(Tsinghua Gongmei Environmental Art Design Institute)로 유명 건축가와 교육자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그리고 환경 예술도 잘해요. 2010년 상하이 세계 박람회에서 Qingshang은 미래관과 중국 항공 기업관 건설에 참여했습니다. 밀라노 세계박람회는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구에 영양을 공급하고 생명을 위한 에너지'를 주제로 농업, 곡물, 식품을 주제로 개최됩니다. 148개국과 국제기구가 전시회 참가를 확정했다. 밀의 황금빛 파도처럼 보이는 중국관은 면적 4,590㎡로 밀라노 엑스포에서 두 번째로 큰 외국관이다. 독일 최대 규모의 전시관은 4,900제곱미터에 달합니다.
중국 국가관의 면적은 독일관에 바짝 뒤떨어져 2위지만, '중국의 씨앗'을 주제로 한 중국 기업 합작관을 합치면 1,200㎡가 넘는다. , "Canteen"을 주제로 900 평방 미터 Vanke Pavilion은 총 전시 면적이 약 6,700 평방 미터에 달해 중국은 밀라노 세계 박람회에서 전체 전시 규모가 가장 큰 국가가되었습니다.
차이나 파빌리온의 지붕은 '샌드위치'라고 불리는 아래에서 위로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구조는 글루램(강철 목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위에 PVC 방수층이 씌워져 있습니다. 차양 대나무 판으로 지지됩니다. 상부 레이어는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차양 스킨입니다. 대나무 직조 재료로 지붕을 덮는 목적은 밀라노의 햇빛 궤적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빛 투과율이 다른 대나무 직조 표면 재료를 선택하여 내부에 자연 채광을 도입하여 조명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도 줄입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의 개념에 부합하는 소비입니다.
세계박람회의 다자간 국제 무대에서 중국 농업, 식품, 식품 문화의 역사, 현재 상황, 미래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중국의 효율적인 자원 활용을 보여주며 식량 안보를 보장하고 충분하고 건강하며 고품질의 음식 끊임없는 노력은 바로 중국관의 "희망의 분야이자 생명의 원천"의 본질입니다.
중국관 전시는 '서문, 천지, 인간, 조화' 등 5개 전시 구역으로 구성된다. "Ground" 전시 구역의 "Looking Back at the Fields" 섹션은 중국관에서 구현된 과학 기술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입니다. 거대한 LED 광섬유 격자는 수만 개의 인공 "빨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밀줄기' 상단에 있는 '밀이삭'은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제어되는 LED 발광체다. 엇갈리고 촘촘한 레이아웃을 통해 각각의 '밀이삭'은 입체감이 있는 거대하고 역동적인 들판 그림을 형성해 시각적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준다. '샌드위치' 지붕
밀라노 세계박람회는 중국이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해외에 자체 전시관을 건립한 최초의 사례다. 전시회는 봄, 여름, 가을에 걸쳐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및 편리한 건축 요구를 고려하여 중국 전시관의 지붕은 가볍고 내부 공간이 넓어야 하므로 지붕은 다음을 채택합니다. 글루램을 주재료로 한 구조.
마스코트 '허허'와 '멍멍'의 형상은 중국 민속 토우 조각품 '대아푸'를 이미지화한 것이다. '화화'의 몸체는 '화'의 '구'에서 유래한 것으로, '禾'자를 형상화한 쌀을 손에 쥐고 있는 '禾'와 '구'의 상형문자 구성이다. 한자문화에서의 음식과 인간의 관계. '멍멍'은 그 의미를 그대로 담고 있으며, 땋은 머리, 금테, 복대 등의 전통적인 요소로 인해 마스코트의 중국 이미지가 더욱 돋보입니다.
동시에 빛은 대나무로 엮은 피부를 통해 실내로 확산되어 PVC 방수층에 얼룩덜룩한 돌기를 퍼뜨린다. 계절과 시간에 따라 프로젝션이 바뀌어 예술적이고 낭만적인 느낌을 줍니다.
송지에는 칭상건축설계연구소와 칭화대학교 미술학원이 깊은 학문적 뿌리와 동일한 예술적 유산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밀라노 세계 엑스포의 중국 전시관 설계 과정에서 두 부서는 초기 단계 설계, 시공 도면, 심층 설계 및 사후 서비스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심층적인 협력을 진행했습니다. "이것은 대학이 생산, 학습, 연구의 통합을 통해 국내 고급 디자인 표준을 만드는 성공적인 사례입니다." 중국관의 전시회는 "서문, 하늘, 땅, 사람, 조화"의 5개 전시 영역으로 나누어 중국의 화려하고 오랜 농업 문명, 광범위하고 심오한 음식 문화를 전시하고 지속 가능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중국의 주장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개발. 1층에는 개방형 식사 공간이 있고 2층에는 연회장, 시청각실, VIP룸이 있는 "로프트" 형태의 전시 공간이 생성됩니다.
건축자재 선택에 있어 중국관은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환경보호 이념을 고수하며 자연과 가까운 실내 공간을 조성한다. 1층 오픈 다이닝 공간은 바닥을 폴리싱 콘크리트, 레진 페인트 등 단순한 소재로 마감하고, 끝없는 '밀밭' 풍경과 결합해 자연에 가까운 독창적인 생태학적 디자인 컨셉을 강조했다.
벽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유럽식 소나무 판자로 장식되어 있으며, 평평하고 튼튼하며 무게가 가벼우며 포름알데히드 방출이 적습니다.
2층에는 '한여름'을 주제로 한 연회장이 따뜻하고 풍성한 색감으로 가득하다. 화면은 움직일 수 있으며 중국 민속 대나무 문양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귀빈이 앉을 때 칸막이를 쳐 각 손님이 중국 식사 예절에서 강조하는 '벽에 기대어 앉는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중국 식사 예절에 부합합니다.
역시 2층에 위치한 시청각실은 '테라스'를 테마로 고대 중국 노동자들의 지혜와 근면을 형상화한 것으로 등받이가 없는 긴 좌석이 배치되어 있다. 경사면의 등고선은 단순하고 현대적이며 편안합니다. 카펫은 중국 고유의 24절기인 '춘분과 곡물의 비'를 주제로 하여 녹색과 상쾌함을 선사하여 마치 자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2층 귀빈실 디자인은 땅과 나무를 테마로 한 카펫과 '끝없는 삶'을 테마로 한 태피스트리, 24절기 요소를 접목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절기 문화가 실내 디스플레이와 예술적으로 통합되어 중국만의 독특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중국관의 '사람'을 테마로 한 전시 공간은 '농업 문명', '음식이 인민에게 가장 중요하다', '음식이 제일이다' 등 세 가지 주요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를 위한 지혜' 등 대표 전시품 11점. 예를 들어, 베이징에 관한 부분에서는 점토 조각품, 종이 컷, 중국 전통 회화 등을 사용하여 전주더(Quanjude)의 오리 구이 생산 과정을 보여주며 베이징의 무형 문화유산을 가까이서 보여줍니다.
밀라노 세계박람회 중국관의 마스코트와 로고(L0GO)도 칭화대학교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했다. 중국관의 로고는 선과 면을 사용해 자연의 윤곽과 곡선을 표현하고 있으며, 파란색은 하늘을, 녹색은 들판을, 금색은 음식을, 빨간색은 사람과 생명을 상징합니다. 물결치는 선은 리듬감이 넘치고 중국관 본관의 '산' 모양과 유사하여 '하늘, 땅, 사람, 조화'라는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을 구현합니다. Song Jie는 중국관을 설계하기 위해 Tsinghua Academy of Fine Arts와 Qingshang Design Institute가 거의 100명을 투자했으며 설계에 2년 이상이 걸렸고 건설에 거의 1년이 걸렸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많은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들이 여전히 밀라노의 중국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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