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들은 어떻게 옥기를 조각했습니까?

고대인들은 어떻게 옥기를 조각했습니까?

고대 옥조각 삽화는 다음과 같다.

먼저 모래를 치고 노를 젓는다

그림을 보고 서 있는 옥공은 손에 공이를 들고 돌절구 속의 돌모래를 더 가늘게 두드리려고 했다. 또 다른 옥공은 걸상 위에 앉았고, 걸상 앞에는 냄비 같은 큰 체가 놓여 있었다. 체 바닥에 가는 구멍이 있어 작은 돌모래시계가 내려가고 굵은 모래는 체에 남아 있어 알갱이 크기에 따라 돌모래를 분류할 수 있다.

뜰에는 나무통, 냄비, 솔도 있다. 선별한 모래는 물에 담그고, 흙 등의 불순물은 물과 함께 떠내려간다. 탬핑 모래와 연마 공정을 거쳐 입자가 균일한 석사를 얻을 수 있다. 이 모래들은 옥을 해부하고, 옥을 연마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옥사 () 를 제거하고 옥사 () 를 연마하는 것이다.

둘째, 개옥

조각하지 않은 옥돌을' 옥푸' 라고 부른다. 그것의 표면은 종종 느슨한 석두 들로 덮여 있다. 옥을 여는 것은 옥의 표면에 있는 다른 석두 들을 자르는 것이다.

이 그림에는 옥기 노동자 두 명이 큰 나무 밑의 걸상 위에 앉아 있는데, 그들 사이에 나무틀로 큰 옥수 한 그루를 세웠다. 그들은 각각' 프랑스 톱톱' 의 한쪽 끝을 들고 있는데, 네가 나를 오가는 톱을 들고 있다. 방망이톱은 주로 옥석을 자르는 데 쓰이지만, 단지 철사일 뿐이다.

셋째, 병행 판매

도구로 옥을 정사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쪼개는 것이다. 디자인이 플롯된 후 대량의 옥재가 잘려 옥석을 성형시켰다.

옥공이 환승차 앞에 앉았을 때, 운송차의 공구 구조는 상당히 복잡했다. 이 도구는 둥근 강판이 들어 있는 긴 나무 막대기 (나무축이라고도 함) 의 한쪽 끝에 적용된다. 이런 강판을' 프라이팬' 이라고 부른다. 강판 주변이 얇아서 칼날처럼 날카롭다. 두 밧줄이 목축 주위에 감겨 있고, 밧줄 하단에는 각각 널빤지 하나를 묶었다. 이 두 판을' 보드' 라고 부른다.

조작할 때 옥공의 두 발은 번갈아 판을 밟고, 목축은 삼끈에 의해 움직인다. 옥공은 왼손에 옥재를 들고 회전하는 강판 가장자리를 막았다. 탁자 한쪽 끝에는 물과 붉은 모래가 가득한 대야가 놓여 있었고, 옥공은 오른손으로 모래를 떠서 옥재에 쏟았다. 단단한 옥사, 날카로운 가장자리 블레이드를 회전시켜 옥재를 정사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잘라낼 수 있다.

넷째, 물을 내리다

돌격' 의 도구는 정사각형이나 네모난 옥의 딱딱한 뿔을 둥글게 만드는 데 사용된다. 이 단계도 회전차에 앉아 완성한 것이다. 굵은 강철권 (펀칭이라고도 함) 이 굵은 대나무 가지에 감겨 물을 마신 후 붉은 모래가 점차 옥의 네모난 구석에서 떠내려갔다. 이 단계를 거쳐 조각할 작품도 성형되었다.

다섯째, 연삭

"연삭" 도구를 사용하여 옥기의 모양을 연마하십시오. 사용하는 도구는 3 단계의 "주전자 만들기" 와 약간 비슷합니다. 그러나 주전자는 얇고 뾰족하지만 맷돌은 약 2 ~ 3 분의 두께 (약 0.6 ~ 0.9cm) 이다. 옥석의 외관을 다듬어 부드럽고 윤기가 나는 광택을 낼 수 있다.

여섯째, 당타오

홀을 비우는 것은 용기 내부를 비우는 것이다. 먼저 강철 드럼을 옥의 중심에 비틀어 넣는다. 이 과정을 거치면 옥석의 중심에' 옥가시' 라는 기둥이 나타난다.

이때 옥망치는 반드시 가장 경험이 많은 스승이 꺼내야 한다. 만약 힘을 잘못 쓰면 옥망치를 빼낼 수 없거나, 아니면 옥이 산산조각 났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그런 다음 구부러진 납작한 송곳으로 점차 헤아려 옥의 내강을 파냈다.

일곱, 꽃

꽃에는 작은 롤링 링, 일명 정자 () 로 옥의 표면에 무늬를 갈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롤링 방식에 따라 결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중간 두께, 가장자리가 날카로운 끌로 파낸 선은 끝이 좁고 얕으며 중간 폭이 넓고 깊습니다. 신석기 시대 홍산 문화 옥기의 무늬가 바로 이렇다. 그래서 홍산 문화는 5,600 년 전부터 정구를 이용해 옥을 연마하기 시작했다는 추측이 나온다.

현대의 옥화는 치과의사가 쓰는 것과 비슷하다. 모터 구동, 플렉시블 호스와 맞춰서 동작이 상당히 민감하고 무작위적이다.

여덟, 드릴링

이것은 중공 무늬 옥기의 중요한 절차이다. 드릴은 주로 활과 롤러로, 롤러의 바닥에는 금강드릴이 박혀 있다. 옥공은 책상 한쪽 끝에 앉아 왼손에 옥을 들고 밀방망이 아래 있는 하인 금강 드릴 아래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그의 오른손이 활을 앞뒤로 당기면, 활은 한 번에 한 번씩 밀방망이를 돌려 지팡이 끝에 박힌 금강 드릴이 옥으로 둥근 구멍을 뚫게 한다.

전국 시대부터 서한에 이르는 옥기 노동자들은 모두 둥근 구멍을 뚫는 기술을 잘 활용해 매끄럽고 완전한 선순환과 회전 효과를 만들어 낸다.

아홉째, 꽃밭을 가로질러

투화, 즉 펀칭 무늬는' 활 찾기' 를 주요 도구로 한다. 조작 시 먼저 활에 있는 철사의 한쪽 끝을 풀고, 이 동그란 구멍을 뚫고, 다시 묶는다. 옥공은 오른손으로 활을 잡고 잡아당기고 철사에 물에 담근 석사를 넣으면 옥조각에 그려진 대로 실을 자를 수 있다.

일반 필기와 그림의 잉크가 잉크에 떠내려가기 때문에 옥공은 석류껍질의 즙으로 조각할 도안을 그려냈다. 철사로 톱옥조각을 앞뒤로 잘라도 무늬가 여전히 선명해서 물에 떠내려가지 않는다.

5300 년부터 4200 년까지 양주 문화는 이미 줄을 뽑아 꽃이 달린 옥기를 선보였으며, 청대에 이르면 얇고 얇은 조각 옥기로 발전하여 기법의 절정에 이르렀다.

열, 드릴링

이것은 스너프 주전자, 손가락, 담배 입 등 모양이 고정된 작은 옥기 드릴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술이다.

이런 옥은 너무 작아서 손으로 뚫을 수 없기 때문에 대죽통에 물을 담아 나무판자를 담았다. 판 중앙에 구멍을 하나 파는데, 구멍 모양은 뚫을 소옥과 같다. 모양이 다른 작은 옥아 물품에는 모양이 다른 구멍이 있는 널빤지가 배합되어야 한다.

옥공은 왼손에 작은' 철컵' 을 들고 오른손에' 활' 을 잡고 한 번에 한 번씩 철컵을 이끌고 반복해서 회전한다. 철컵 하단에 박힌 금강드릴은 옥석에 구멍을 뚫고 점차 기술을 높인 다음 드릴과 파이프 드릴로 대체한다. 양쪽이 모두 천공되면 이음새가 고르지 않은 흔적이 있는 경우가 많다.

XI. 목중

목시계는 광택이 나는 시계로, 보통 조롱박 과육으로 만든다. 조각한 옥석 표면을 꼼꼼히 다듬다. 이때 사용된 도구 구조는 널빤지 연결 목축이 원형 턴테이블을 구동하는 것으로, 이 단계에서 사용하는 원반은 비교적 두꺼운' 나무상' 으로, 사용되는 석사경도가 비교적 낮다. 즉 속칭' 거품 황보재' 로, 아마 석영사 (7 도) 가 섬세하게 광택을 낸다.

열두. 피부염

가죽은 소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소가죽은 옥석을 다듬는 마지막 공정이며 디테일은 옥석 컬러를 보여줍니다.

고대에는 사륜에 사륜의 자유가 없었다. 각 시기의 일을 보면, 사실 옥을 갈는 방법은 고대인들이 오랫동안 축적한 석기 가공 경험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시수걸상의 응용은 옥을 갈기 시작했다.

옥을 첨가하는 것이 더 어렵다-물로 모래를 녹이는 것-너는 무게의 위치를 거의 볼 수 없고, 손으로 갈아도 안 된다. 만약 네가 힘껏 기울이면, 너는 무게를 손상시키거나 무게를 멈출 수 있다. 이 기술은 최소한 특별한 상대/병종, 심지어 전신통제요령과 장기 특별 연습이 있어야만 초보적으로 구비할 수 있다.

어떤 옥조각 작품도 높은 예술성과 관상성을 담고 있다. 어떤 고대 수공예 기예에 비해 고대 옥조각 기예가 가장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