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음악과 예극 전집

전통 음악과 예극 전집

예극은 하남 방자, 하남 고강이라고도 불린다. 초기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입과 합강을 할 때 가성으로 끝 끈을 뒤집는 것을' 하남푸' 라고도 한다. 예서 산간 지역의 공연은 대부분 산지 평화를 배경으로 하여 현지에서' 등산포효' 라고 부른다. 허난성 () 의 약칭 () 으로 해방 후 예극 () 으로 명명되었다. 그것은 허난성의 주요 극종 중 하나이다.

예극이 유행하는 지역은 분포가 매우 넓어서 대강남북과 황하 양안과 신장, 티베트까지 예극의 공연이 있다.

예극은 음색상 방자강에 속한다. 이록원은 건륭 42 년 (1777) 의' 육포기등' 과 건륭 53 년 (1788) 의' 칠현지' 에 따르면 당시 현지 방자극은 개봉, 기치에 유행했다

예극에는 네 개의 음악 유파가 있다: 개봉을 중심으로 한 창법은' 상부조' 라고 불린다. 상구를 중심으로 한 창법은' 예동조' 라고 불리며, 일명 동조라고도 한다. 낙양 일대에서 전해지는 창법은' 예서조' 라고 불리는데, 일명 서부조, 배춘이라고도 한다. 사하조 () 는 지방 방자 () 라고도 하는데, 예동남사하강 유역에서 유행하는 창법이다.

연예인의 전설에 따르면 예극 최초의 교육자는 강문과 서문이다. 강문은 개봉 이남의 주선진에 있고, 서문은 개봉동 기청화에서 모두 수업이 있다. 나중에 Kaifeng 지역 에서, 길조 톤 을 형성; 상구 일대로 전해져 예동조를 형성하다. 낙양으로의 유입은 예서조로 발전했다. 로강으로 유입되는 지류를 사하조라고 한다.

예극 역사상 유명한 배우에 따르면 조소와 선생은 이렇게 회상했다. "선통에서 이효단운검은 오병인, 천부적인 자질이 좋은 목소리, 맑고 순하고, 갑자기 높고 낮고, 우여곡절이 심해서, 그는 최선을 다해 새로운 곡을 생각해냈다. 이 출전 이후 극풍이 크게 변하자 배우들은 유례없는 수재라고 감탄했다. " 유명한 수염 학생은 장효감, 장동경, 허를 가지고 있다. 유명한 학생은 황여수 (황와, 멜론) 와 왕옥옥 (소호변) 이다. 붉은 얼굴 왕 당옥성, 조무 장연 등.

1927 이후 배우 왕윤지, 말 쌍가지, 진소진, 상향옥 등이 예극에 등장했다. 그들은 개봉과 다른 도시의 노래, 극, 펜던트, 드럼, 경극의 공연을 흡수했다. 범 () 왕진남 () 은 상향옥 () 을 위해 신작을 창작하여 예극의 무대 예술을 크게 바꾸었다. 1938 상향옥은 예서조를 기초로 예동조의 일부 창곡을 흡수하여 경계를 돌파하며 새로운 유파를 형성했다. 진수진, 최란전, 마금봉, 염립품 등.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결혼했습니다. 조효생 이정, 서승당희성, 검은 얼굴 이사중도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유명한 배우가 되었다.

1949 이후 하남극원 제 3 단은 현대극 공연을 위주로 많은 신극, 신곡을 창작하며 현대극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 (예: 고승, 위운, 유란방, 말린, 왕선박 등) 을 양성했다.

오늘날 예극은 전성이 전해지는 것 외에도 주변 성까지 전해졌으며, 각지에 많은 전문 극단이 구성되었다.

예극은 줄곧 가창력이 뛰어나고, 가창곡이 유창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구어화로 유명하다. 전반적으로, 발음이 분명하고, 관객들은 쉽게 들을 수 있고, 공연 스타일은 간단하고,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어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예극 음악은 다채롭고, 곡조가 부드럽고, 리듬이 선명하며, 문장이 부드럽고 편안하며, 무도장이 웅장하고, 예술 풍격이 호쾌하다. 발성 구조는 판변형이다. 가사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대부분 일곱 문장이나 교차 문장이다. 그것은 독특한 판 구조와 비교적 완전한 음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네 가지 범주, 즉 유판, 유판, 발판, 비행판으로 나눌 수 있다. 예극의 반주악기는 문무 장면으로 나뉘어 2 현, 3 현, 진월, 삼현 연주가로 불린다. 이후 이현 음색의 날카로운 소음으로 판호로 대체되었다. 무술 분야에서 흔히 사용되는 악기로는 반고, 탕구, 꽹과리, 꽹과리 (일명 징이나 꽹과리), 손 심벌즈, 방자, 손판 등이 있다.

예극 발색은 네 부분으로 나뉜다: 네 명의 학생; 사단닐; 얼굴 네 장. 속칭: "사생, 사단, 네 얼굴, 팔경 (즉 드럼 2 공, 2 현, 팔방자), 두 상자." 네 명의 학생은 대홍얼굴 (홍망과 극생이라고도 함), 이홍얼굴 (즉시홍얼굴이라고도 함), 초등학생, 변두리 학생 (이홍얼굴이라고도 함) 이다. 사단은 정단 (칭이), 쇼단 (화단, 귀신문단), 노기, 미남이다. 사화얼굴은 검은 머리 (부망), 큰 꽃얼굴, 이화얼굴, 삼화얼굴이다. 8 남 4 녀의 일이기 때문에 학생 4 명이 얼굴을 그리는 것은 외팔각, 남성 캐릭터 위주의 연극은' 외팔각극' 이라고 불린다.

1956 통계에 따르면 전통극은 647 편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환희',' 삼발',' 연못판',' 사다리',' 산매안',' 12 과부 서양' 등이다. 1949 부터' 중매',' 화목란',' 무관 잘생긴',' 파홍주',' 당 지사 어령 재판' 등 전통극이 개편됐다. 창작을 각색한 현대극은' 조양구',' 류호란',' 이쌍쌍',' 사람 농담',' 제수규',' 나한돈',' 상림형수',' 오처녀',' 붉은 낭자군' 이다 등등. 그중에는' 화목란',' 무관 잘생긴',' 당지사 성지' (7 종 참깨관),' 진향련' (포청천),' 조양구',' 백성들의 즐거움' 등이 있다. 모두 영화로 찍혔다.

최란전의 대표작으로는' 삼상각',' 묘랑',' 진향련',' 복숭아꽃 사원' 등이 있다. 염립품의 대표작으로는' 진설매',' 금발 아가씨',' 옥비녀' 와' 판포소프' 가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화조',' 화괴강',' 무건률' 등이 있다. 진수진의 대표작으로는' 도화암',' 상향옥의 화목란',' 중매',' 부러진 다리' 등이 있다.

예극은' 하남 방자',' 하남 고조' 라고도 불린다. 초기의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처음과 합성할 때 모두 가성으로 꼬리의 끈을 뒤집는 것을' 하남 호미' 라고도 한다. 과거에는 하남 방자가 예서 산간 지역에서 공연할 때 산에 의지하여 흙탕물을 쌓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등산포효' 라고 불렀다. 예극' 이라는 명칭은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야 사용되기 시작했다. 예극은 하남, 허베이, 산둥, 산시, 호북, 닝샤, 청해, 신장 등지에서 유행하며 중국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극종 중 하나이다.

예극은 명말 청초에 생겨났다. 처음에는 주로 청창극으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아 발전이 매우 빠르다. 예극의 기원은 줄곧 고증하기 어려워 의견이 분분하다. 진강과 주포방자는 명말에 하남에 전해진 뒤 현지 민가와 단조와 결합해 북방 곡선조에서 직접 발전했다.

예극이 형성된 후 네 가지 유파가 있다. 개봉 지역의 상부조, 상구 지역의 예동조 (일명 동로조), 낙양 지역의 예서조 (일명 서부조 또는 회춘조), 뤄하 지역의 사하조 (일명 지방탕). 。 창법은 주로 완행판, 발판, 유수판, 비행판 등으로 나뉜다. 주요 유파는 예동조와 예서조로 나뉜다. 예동조의 남자 목소리는 우렁차고, 여자 소리는 활발하고 점프하며 코미디 풍격을 잘 표현하는 극목이다. 예서조의 남자 소리는 서늘하고 비장하며, 여자 목소리는 낮고 완곡하며 비극적인 풍격을 잘 표현하는 극목이다.

예극의 주요 반주 악기는 판후, 이호, 삼현, 비파, 피리, 생, 텅스텐이다. 방자로 박수를 치면 리듬이 명쾌하고 즐겁다.

예극은 줄곧 가창력이 뛰어나 극의 관건은 모두 대판 가창곡이 있어, 왕왕 통쾌하게 노래를 부르며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우선 예극의 풍격은 격앙된 양강기로 가득 차 있으며, 강렬한 감정력으로 웅장한 장면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둘째, 지방 특색이 풍부하고,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자연히 일반인의 생활에 가깝다. 다시 한 번, 리듬은 분명하고 힘이 있고, 갈등은 날카롭고, 이야기는 시작과 끝이 있고, 인물은 모서리가 크다.

1927 이전에 하남 방자는 여배우가 없었다. 여배우가 나타난 후 점차 상향옥, 진소진, 마금봉, 염립품, 최란전 5 대 유명 공연 유파가 형성되었다. 그들은 종종 열정적이고, 활발하고, 상큼하며, 마파는 왕성하고 밝으며, 최파는 심오하고 미묘하며, 안파는 미묘하다. 현재 복숭아와 매화 오파가 있다.

예극은 1000 여 개의 전통극이 있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역사소설과 전설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신극, 삼국, 기독, 포공, 양가장, 악가 장장 등, 결혼, 사랑, 윤리를 대량으로 묘사한 연극. 신중국이 성립된 후 현실 생활을 묘사한 현대극과 새 사극이 많이 등장해 예극 사업을 더욱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조양구, 작은 두 검은 결혼, 사람들이 환호하는 말, 나쁜 삼촌의 결혼, 시혼하는 남편, 붉은 과일, 붉은 색.

허난성의 지방극 중 하나. 주로 허난성과 산시, 간쑤, 산시, 허베이, 산둥, 장쑤, 안후이, 후베이 등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그 초기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처음에는 가짜 소리로 꼬리의 끈을 뒤집어 합강을' 하남' 이라고도 불렀다. 하남 방자',' 하남 고조',' 후원자 포효' 등으로 불렸다. , 건국 후 통일적으로 이 이름을 바꾸었다.

역사의 발전

예극의 기원을 논하다. 첫째, 하남 민간 창강 예술, 특히 명대 중후기의 기초 위에서 중원 유행 풍조를 바탕으로 발전하여' 현줄' 과 같은 예술적 성과를 흡수하였다. 청나라 건륭년 (1736- 1795), 방자강이 허난성에서 유행하고 있다. 당시 비문에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명고궁은 "그해 각 반극의 기도잔치의 장소로, 먼 세월에 잊혀져 언제 건립될지 모르겠다" 고 밝혔다. 도광년 (182 1- 1850), 하공 결구, 사찰이 무너져 기와가 남지 않았다. 방자극은 일찍이 도광 이전에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서술들은 예술가 사이의 전설과 일치한다. 일부 오래된 예술가들에 따르면, 그들은 19 12 에서 예술을 배웠을 때, 스님이 하남의 10 개 장소, 즉 상부 (오늘 개봉), 기현, 진류 (오늘 개봉), 위씨, 위씨 하남 방자는 유류 과정에서 상부조 (개봉 지역), 예동조 (상구 지역), 예서조 (양양 지역), 사하조 (뤄하 지역) 등 다양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신해혁명 이후 하남 방자는 점점 더 많은 도시 공연에 들어갔다. 개봉 당시 유명한 찻집, 예를 들면 향차루, 푸칭차루, 성회차루, 경차루, 동화신전차루, 악동차루 등 하남자반 클럽을 앞다투어 초청해 한때 이성, 천성, 아치성 등 반이 활발해졌다. 이후 정주 낙양 신양 상추 등 도시들은 하남 방자를 공연하는 찻집과 극장을 잇따라 선보였다. 농촌에서는 신운동회를 만날 때마다 일부 지역에서 쌍련 공연을 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하남 방자에 속한다.

1920 년대 말부터 1930 년대까지 하남 방자의 발전은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이 기간 동안 영안, 영락, 영민, 낙동공 네 개의 하남 방자극장이 연이어 개봉소국기에 설립되었다. ,, 말 쌍가지, 스, 이서운, 상향옥, 펑하이바오와 같은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이곳에 모였다. 1935 년 초, 범을 비롯한 예생극사를 설립하고 영악극대를 예생극장으로 바꿨다. 진수진이 있는 칠현연극반과 조의정이 있는 조시안연극반이 모두 이 동아리에 참가했다. 유성극사는 낡은 연극반의 불합리한 제도를 없애고 연기와 무대 예술을 개혁하고' 열풍',' 구름증오',' 피투성이'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범에서 창작하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1938 년,' 사자노여움' 이라는 뜻으로 학회를 사자호극단으로 바꿨다.

상향옥은 1936 년 주해수반사와 함께 개봉부에 가서' 각성한 하남' 무대에서 공연했다. 1937 년 중주 희곡 연구회 설립, 왕진남 작가의' 서사랑기',' 울만리장성' 등 사극극 공연, 일본 제국주의 침략범죄를 폭로하는 연극' 타지' 공연. 《타지》는 예극 현대극의 시작이다. 한편 영안연극대의 왕윤지, 말 쌍가지, 북새, 양금옥도 많은 전통극을 공연했다. 유명인들의 모임은 예동 예서 곡조의 합류를 촉진하여 하남 방자의 발전과 보완을 촉진시켰다. 1938 년 일본군이 개봉을 점령한 후 사자호극단, 주해수태을, 상향옥 등 단체와 배우들이 연이어 Xi 안으로 가서 Xi 안을 중심으로 북서쪽 도시와 농촌에서 공연을 하며 예극의 영향과 유행 지역을 확대했다.

예극반 동아리는 언제 어디서 처음 시작되었습니까? 오늘은 시험이 없습니다. 옛 예술가의 전설에 따르면 예극의 배우들은 대부분 건륭년 강문 서문 등에서 나왔고, 개봉한' 3 등', 즉 익성반, 공리반, 공흥반은 명청을 거쳤다고 한다.

화성일보' 에 따르면 2006 년 2 월 5 일 1965438+ 에 따르면 "이 성의 이성 사무실은 당초 개풍현 장족 인민총참모부 검청에 의해 세워졌다. 요 몇 년 동안 이원의 보통 아이들은 여기저기서 노래를 불렀고, 입소문이 아주 좋았다. " 1926 년 이성반은 개봉소국사 불신전에 영안극장을 세웠다. 무대의 조직 관리는 전, 후, 전으로 나뉘며, 주로 극장 내 각종 잡무 (예: 매표, 관람객 접대, 차 공급 등) 를 관리한다. 무대 뒤에는 주로 연극 확정, 역할 할당, 트렁크, 소품 등과 같은 공연 업무를 담당한다.

천성반은 원래 봉구가 개설한 반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예극의 많은 유명 배우들이 모두 이 반에서 나왔다. 청말민 초에 그는 끊임없이 개봉 공연을 했다. 유명 배우는 이 (시호장 추함, 공단) 와 안 (공단, 1982) 으로, 다른 주요 배우들은 가끔,, 니, 공헌우,, 장, 이발퀘벡이 있다.

치현 () 의' 6 반',' 잡반' 과 말, 오, 정, 호, 유, 상등 공동' 6 개 반' 은 모두 신해혁명 이후 유명한 계급 클럽이다. 배우 수성, 이혜, 천개, 하운, 금성은 모두 당시 유명했다.

1930 년대 예극은 이성반으로 구성된 영안극장 외에도 예극의 두 가지 중요한 단체인 예생극사와 중주극사가 있었다. 우생 극사가 우생 극장에서 공연하다.

항일전쟁에서 신중국 설립에 이르기까지 안은 선후를 비롯한 사자호극사, 상향옥을 비롯한 샹위극사, 무란을 비롯한 극사, 극사 등 예극단체가 잇따라 나타났다. 손로칠 (전 티베트 예극단의 전신) 이 창립한 하남 재난아동극사도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하남 예극 극장은 1956 에 설립되었다. 예극에는 프로와 아마추어 작가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양란춘의 성과가 두드러진다. 양란춘 (허베이 무인인, 192 1) 개편 창작 (일부 다른 사람과 협력) 은' 소년 흑의 혼사',' 사람이 높은 곳으로 가다',' 유호란',' 조 동시에 그는 많은 현대와 전통극을 연출했다. 피눈물 복수',' 단풍강',' 지원군의 약혼녀',' 진향련',' 당지사 재판과 성지' 등 하남과 전국 여러 성, 시, 자치구는 예극 공연단체를 보편적으로 설립했다. 1962 년 예극명 노예술가 간담회를 개최했고, 1980 년' 예극유파 보고공연' 을 개최한 예극은 이미 중국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극종 중 하나가 되었다.

예술적 특색

초예극 공연의 무대 장치는 간단했다. 갈대석 한 장과 호일 한 장, 무대 위에 테이블 한 개, 의자 두 개만으로 공연을 시작할 수 있었다. 징과 북을 치는 사람들도' 시찰점' 으로 쓰인다. 시내에 들어간 후 고정된 극장이 생겨 무대 설비가 개선되었다. 유성극장은 커튼과 세트들을 사용했고, 댄교의 의상은' 노단청, 정단군, 화단풍류' 를 중시했다. 이후 경극 의상의 영향을 받아 경극 의상과 거의 일치한다.

예극 전통공예는 진한 하남 지방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장기적인 예술 실천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창작은 굵기에서 가늘게, 굵기에서 가늘게; 풍속에서 우아함, 아속상까지 공연 예술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동시에, 각 업종마다 많은 예술적으로 성공한 배우들이 쏟아져 나왔다.

예극의 음악은 방자성강 체계에 속하며 판강 유형이다. 이록원의' 가로등' (1777),' 기현지' (1788) 에 따르면 청대 건륭 42 년, 현지 방자극은 개봉, 치현 일대에서 유행했다. 연예인의 전설에 따르면 예극 최초의 교육자는 강문과 서문이다. 강문은 개봉 남부의 주선진에 있고, 서문은 개봉 동부의 기청화에 있다. 그들도 수업을 한다. 예극은 그 발전 과정에서 지방 목소리와 민간 음악의 영향을 받아 각기 다른 풍격의 지역 예술 유파를 형성하였다. 개봉을 중심으로 한' 길상조' 입니다. 상추를 중심으로 한' 예동조'; 낙양을 중심으로 한' 예서조' (일명' 서부조'); "shahe 톤" 은 허난 남부의 shahe 지역에서 형성됩니다. 그중' 호부조',' 사하조' 는 판 구조, 조식, 멜로디, 리듬, 구문 구성, 음성 등 방면에서' 예동조' 와 비슷하기 때문에 통칭하여' 예동조' 라고 부른다. 그래서 오늘 예극 창곡은 일반적으로 예동조와 예서조로 나뉜다. 따라서 오늘날의 예극 창곡 음악은 일반적으로' 예동조' 와' 예서조' 로 나뉜다. 예동조' 의 성대는' 5' 로 중주 음운과 상구, 개봉 음성을 기초로 한다. 전통 창법에서는 가성 (두 가지 톤) 을 사용했고, 높고 가늘며, 색채가 풍부하며, 격앙되고, 호방하고, 맑고, 화려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옥계조' 의 보컬은' 1', 중주조. 예극 발전 초기에 이 두 가지 대극종은' 각자 나팔을 불고, 각자 각자의 곡을 부른다' 였다. 1930 년대에는 교류가 있었다. 건국 후' 포털 개방관' 에서 벗어나 서로 교류하고,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융합하여 관통해야 한다. 이는 예동조, 호락조, 사하조, 예서조 등 과거에 서로 다른 지역에 따라 분포된 전통분류이다. 또한, 그 성악이 노래 음역에서의 차이에 따라 처음 세 가지를 예동조로 통일하여 속칭' 상무음' 이라고 부른다. 이에 상응하는 것은 음역이 낮은 예서조로, 속칭' 하오조' 라고 불린다. 예극의 성악 구조는 판형 변주에 속하며, 유판, 이팔판, 유판, 삼판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극 4 대 판 중 발판의 표현력이 가장 강하고 품종이 가장 풍부하다. 바르의 기본판 외에도 느린 이팔판, 중이팔판, 이팔판, 빠른 이팔판, 타이트이팔판, 타이트한 연주로 나눌 수 있다. 두 개의 8 판 (8 절) 재사용으로 구성된 곡이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공연 내용이 계속 풍부해지면서 이런 고정적이고 경직된 프로그램이 돌파되었다. 오늘의 두 판은 예동조와 예서조 양대 유파의 창법을 융합하여 한 번에 수백 개의 4 분의 2 박자의 큰 창단을 형성할 수 있으며, 주로 서사에 쓰인다. 극의 필요와 인물의 감정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밝고 명쾌하며 유쾌할 뿐만 아니라 불안, 긴장, 분노, 슬픈 장면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발판은 큰 입, 개 물기, 마구 차기, 쌓기, 걸상 이동 등을 유도할 수 있다.

플렉시블 플레이트에는 [플렉시블 보드], [골드 훅], [안티 골드 훅], [윈드 보드] 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4/4 박자의 3 안판으로, 상하문의 창곡은 중간에서 시작하여 판에 떨어진다. 전문의 거성은 자유롭고, 후문의 거성은 예서와는 다르다. 느린 판은 예극 노래에서 흔히 사용되는 판 중 하나이다. 그 전주곡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6 번',' 4 번',' 4 번',' 역풍 1 번' 이다. 느린 판의 공동 형태는 전체 판과 벌크 판의 두 종류로 나뉜다. 전체 보드는 "첫 번째 문장 캐비티" 라고 불리며, 산판은 첫 번째 문장 (마지막 문장) 을 "판자" 또는 "리프트 보드" 로 부르고 두 번째 문장 (다음 문장) 에서 [유판] 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유판에 있는 보통 상하문의 기본 구조는 아리아를 두 개의 절로 나누는 것이다. 중간에 작은 문이 하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전체 문장이 끝난 후, 문장의 끝에는 하강하는' 팔음' 이 있다. (4 음으로 줄이거나 완전히 생략할 수도 있다.) 플렉스의 선강에는 위에서 설명한 기본 구조 형태 외에 여러 가지 국부 변화로 인한 화강이 있다. 이전 문장은 "첫 번째 문장 캐비티" 와 "세 문장 캐비티" 가 있고, 다음 문장은 "단일 보드" 와 "이중 보드" 가 있습니다. {플렉시블 보드} 의 폐쇄강은' 잠금 보드' 라고도 합니다. 기본 구조는 일반 다음 문장과 같습니다. 다만 폐쇄강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짧은 문이 있고, 폐쇄강 끝 소리가 납니다. 플렉스의 속도는 유연해서 내용에 따라 빠른, 중간, 느린 세 가지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판은 예극에서 흔히 쓰이는 판 중 하나로 달리기판, 조깅판, 달리기판, 달리기판으로 나뉜다. 창법은 일반적으로 눈길을 끌고 눈길을 끄는 형식이다. 필요에 따라 다른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멜로디는 자유롭고, 멜로디가 부드럽고, 리듬이 점프하며, 즐겁고 시끌벅적한 장면과 슬픈 감정을 억누르는 데 적합하다. 또한 스택 보드, 징과 드릴 등을 파생합니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멜로디에 소절을 가로지르는 많은 절분음 리듬이 있다는 것이다. 노래의 기복이든, 노래 멜로디의 기복이든, 대부분 눈 위치에 나타난다. [유수판] 위 문장 자유낙하, 아래 문장' 5' 또는' 1'. 일반적인 위아래 문장 구조에서는 가창단 말문이 떨어지면서 대개 가락을 따라가는 소리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의 입문 전주는 기본적으로 [28 판] 과 같지만, 판스프링 머리에 대한 인식이 다르다. [유류판] 의 개강과 폐강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유류판 중점 부속판은 주로 [유류판] 과 [이과리 2 짱] 이다.

비행판은 일명' 비판' 이라 불리며, 판자도 없고, 눈도 없고, 리듬도 자유롭다.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창법으로, 소나무판에 속한다. 이 밖에도 백롤, 판자식, 도전이 있다. 울음운',' 행운',' 절운' 의 세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울음 운율" 은 애도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운" 은 발성과 서사에 많이 사용되고, "절운" 은 단호하고 격앙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비행판의 아리아는 비교적 짧고, 네 문장, 여섯 문장, 여덟 문장이 다른 판으로 돌아간다.

위의 네 가지 장르의 가사는 일반적으로' 삼삼사' 의 교차문이나' 이삼삼' 격법의 일곱 문장이다. 때때로' 발판' 의 손뼉은 다섯 마디를 기초로 하고,' 비행판' 의 롤러백은 희곡이 있는 산문문과 같이 단어가 다른 긴 문구도 사용한다.

예극은 줄곧 가창력으로 장점을 보고, 가창곡이 유창하고, 리듬이 선명하다. 최근 몇 년 동안 배우들은 대부분 진성으로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보통 글자를 또렷하게 보낼 수 있고, 관객들도 쉽게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연기가 뛰어나고,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글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 방자극에서 가장 매력적인 극종이 되었다. 오늘날 예극은 전 성뿐만 아니라 주변 성과 간쑤 청해 천진 길림 장쑤 신강 티베트 등 성 자치구에도 전파되어 각지에서 많은 전문 극단을 구성하였다.

예전에 예극의 반주 밴드에는' 한 드럼, 두 개, 세 개, 여덟 개' 라는 말이 있었다. 조기 예극도 4 대 팬 (심벌즈, 심벌즈) 과 정점 각도 (관장 약 1 미터) 로 웅장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건국 후 무술장은 일반적으로 드럼판 (드럼류와 손판), 징징, 심벌즈 (손심벌즈), 이징, 방자, 작은 심벌즈 (동판), 풍징, 대음고, 목어, 범퍼 등 타악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돈이다 초기에는 삼현 비파가 있었는데, 나중에는 조롱박 실크 (즉, 판후), 이호, 비파, 피리, 수나, 산이 있었다. 판후가 예극의 주현이 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큰 바이올린, 금관악기, 목관악기와 같은 서양 악기가 추가되었다.

초기 예극악대 문예장의 주요 악기는 대현 (팔각진월, 연주가, 수나 연주가), 이현 (죽질이나 목금통, 목면의 고음판호), 삼현 (타악기) 이었다. 1930 년대 이후, 크고 두 줄은 점점 폐기되어 테너 (일반적으로' 바가지' 라고 불림) 를 주현으로 삼았다. 1950 년대 이후, 이호, 비파, 대나무 피리, 시, 갑갑자, 첼로 등이 점차 일반 문학 분야에 가입했다. 어떤 것은 펜던트와 연을 더했다. 바이올린, 비올라, 서양 금관악기, 목관악기도 합류해 중서합벽 밴드를 구성했다. 예극 전통 반주 카드는 3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 Kloc-0/30 여 종, 피리 브랜드 20 여 종, 실크 코드 170 여 종.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uona 노래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봄이오고있다], [dahan Dongshan], [xiaohan Dongshan], [복숭아], [작은 복숭아], [문], [작은 문], [큰 바람 느슨한], [작은

자주 쓰는 피리는 [북], [오], [우는 하늘 소리], [석류꽃], [꽃노래], [새가 봉황에게 온다], [닭이 높이 올라간다], [작은 문] 등이다.

실크 코드 카드는 일반적으로 [작은 정원], [9 연속], [오타], [작은 빨간 신발], [쓴 즐거움], [장난 꾸러기 모래], [오일 조롱박], [어색함], [주판] 을 사용합니다

예극 밴드 무술장의 주요 악기는 반고, 탕구, 꽹과리, 손, 꽹과리, 방자였다. 예극 무도장의 징과 북은 세 가지 종류가 있다: 1. 징과 북을 시작하는 것은 주로 [혼합관], [모변], [가방 최] 로 구성되어 있다. 둘째, 공연 동작에 맞춰 무대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징과 북. 대부분 경극과 같지만, 어떤 명칭은 다르다. 흔히 쓰이는 것은 [1 꽹과리], [2 꽹과리], [3 꽹과리], [끝마감], [4 불머리], [구급풍], [전지전] 등 각종 형식이다. 셋째, 노래 속의 징과 북, 연극의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 흔히 쓰이는 것은 [], [], [바람], [부츠 벗기기], [머리 돌리기 못] 등이다. 유수판에는 각종 [달리기 머리] 와 [기름 한 방울] 이 있다. 솔판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비판 머리], [롤 화이트] 가 있다. 28 판징과 북이 가장 풍부하여 단고와 쌍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현망치] 와 [용궁] 을 제외하고, 단북은 [왼쪽 내부] 와 [왼쪽 외부] 로 자주 쓰이며, 쌍북은 [오못 망치], [방자이삭], [바람 휘핑 눈] 으로 자주 쓰인다. 다른 부창곡 속의 각종 징과 북까지 합치면, 항상 백여 종의 징과 북이 있다.

예극의 주요 악기는 다음과 같다.

첫째, 판후와 거문고는 코코넛 껍데기의 절반이며, 그 위에는 오동판이 덮여 있다. 1960 년대 이후 원래의 가죽 현 (내현) 과 거친 낡은 실크 현 (외현) 이 일반적으로 금속현으로 바뀌었다. 연주할 때 청동 손가락 커버를 착용하다.

둘째, 작은 삼현, 악기 연주. 세 개의 금속현, 스피커는 오동판으로 복면을 하고, 하드다이얼로 연주한다. 왼손에 손가락 커버를 끼다. 음색이 밝다. 특히 현을 문지르는 방법이다.

셋째, 방승, 보통 14 관.

넷째, 답답하고 쌍스프링 연주악기, 팔공, 발음이 깊고 풍부해 비장한 아리아나 장면을 반주하는 데 많이 쓰인다.

예극 창곡에서 예동조와 예서조는 같은 고도를 부르고, 창조의 어떤 부분은 왕궁을 5 도 위로 올리는 것, 즉' 징집을 궁으로 삼는 현상' 을 부른다. "1" 의 곡조는 예서 지역에서 자주 떨어지며, 창조의 어떤 부분은 종종 궁전을 5 도 아래로 뒤집는다. 즉' 청각을 궁전으로 삼는 현상' 이다. 예극 전통 창법에서 남녀 목소리는 기본적으로 동조이다. 예동 창곡은 가성을 많이 사용하고, 예서 창곡은 진성을 많이 사용하며, 청각은' 폭발성' 을 많이 사용한다. 과거 예동 예서 곡조에는 모두 옥타브 가성을 돌리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를' 가성' 또는' 가성' 이라고 불렀다.

하남 방자극의 특징은 주로 가사와 동태에 집중하여 순전히 하남의 풍속 습관에 부합한다.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다고 하면 풍속 습관 중 저속한 사람과 일의 관계를 표현하고 관객의 생활 행동과 하나가 된다. 좀 촌스럽지만 격조가 저속하고 품위가 저속하다. 예극의 가사는 문어문을 위주로 해서는 안 되고, 연극의 기조와 리듬을 위주로 해야 한다. 그것의 서사로맨스, 애환 클러치, 완곡하고 우여곡절, 이성, 영향력이 크고 사투리가 섞여 있어 모두가 이해할 수 있다. 예극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대중이 기뻐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1) 오락성이 강하고 징과 북소리, 현악기의 음고, 노래하는 사람이 많고, 구어화 소리가 적고, 남자 캐릭터가 무대에서 뛰어다니며, 여자 캐릭터가 무대에서 비틀어진다. 여러 날 일하면서 근로자들은 매년 만나는데,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무한히 가볍고 유쾌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2) 대중과 가깝고, 연기가 진실하며, 무대 이미지가 농민의 현실 생활에 더 가깝고, 노동 군중의 비위에 부합한다. (3) 배우기 쉽고 이해하기 쉽다. 말투가 간단하고, 어휘가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고 배우기 쉽다. (4) 허난 () 성 인민을 표현한 지방극으로, 그 높고 직설적인 지방억양으로 직설적인 표현 방식이다.

롤 플레잉

일반적으로 예극의 역할은 학생 네 명, 단 네 명, 화 네 명이다. 연극반의 조직도' 학생 4 명, 단 4 명, 얼굴 4 명, 병사 4 명, 장군 4 명, 하녀 4 명 여덟 편의 연극, 장교 두 상자, 그리고 네 명의 잡공. 4 학생' 은 노학생, 대홍얼굴 (홍학생), 이홍얼굴 (무생), 초등학생이다. " 사단' 은 대순 (검은 머리), 큰 얼굴, 두 얼굴, 세 얼굴 (못생긴 얼굴) 을 의미한다. 오명 오단 오면의 설이 있다. 배우는 보통 자신의 특기를 가지고 있고, 어떤 배우는 다재다능하며, 다른 직업도 연기한다.

초기 예극은' 외팔각' (사생 사방) 을 위주로 생활 액션극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고 한다. 큰 붉은 얼굴과 두 개의 붉은 얼굴의 경계는 매우 분명하다. 큰 붉은 얼굴은 관우를 가리킨다. 이홍면은 조광윤, 진경, 강모재 등의 배역을 잘 연기하며 무협극을 위주로 한다. 소승초에는 일반적으로 문무를 나누는데, 어떤 배우는 문무를 겸비하고, 무협극은 더 좋다. 담흥 (그림 7, 예극 참조) 은' 외팔각' 시대에는 부차적인 역할만 했지만 여배우의 출현과 증가에 따라 예극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얻었다. 대경은 주로 노래로 이겼다. 유머를 연기하는 것 외에도 삼화의 무협극은' 밧줄 감싸기',' 양동이',' 공중복원',' 탐해',' 원보탑',' 뒤집기' 등 절묘한 것들이 많다. 각 업종마다 각자의 연기 기교가 있다. 예를 들어 손짓의 관건은' 얼굴이 너무 길고, 붉은 얼굴은 매치이고, 소생은 입술과 입술, 작은 단은 가슴과 가슴' 이고, 무협극의 짧은 타격의 관건은' 뱀눈, 주먹은 유성처럼, 다리는 드릴처럼' 이다. 배, 화살처럼 급하고, 맹렬하고, 용감하고, 급하고, 빠르고, 앉고, 산처럼 서 있고, 총길에는' 실크 걷기',' 구연사',' 열세사',' 구코',' 팔사' 가 있다 청규방 문단의 공연은 "무대에 오를 때 손이 거위처럼 뻗어 있고 소매가 목을 놓는다" 는 것이 관건이다. 포옹처럼 고개를 숙이고 무릎을 꿇고 목을 드러내지 않는다. " "말하는 것은 사람을 보지 않고, 걷는 것은 치마를 차지 않고, 남녀는 손을 잡지 않고 앉아서 치마를 본다. 채단 공연의 관건은' 곁눈질로 사람을 보고, 말을 하고 입술을 물어뜯는다' 는 것이다. \ "나는 몸을 비틀고 걸어 다니면서 땀수건을 깨뜨렸다. 쇼단의 출전 방식은' 외출할 때 귀밑머리를 누르고 양손으로 옷깃을 여미며 허리를 굽혀 수놓은 신발을 들고 옷자락을 정리하는 것' 이다. 소성공연의 관건은' 명확하고 깨끗하며 솔직함' 이다. \ "청 \" 청수, 가사 명확하고 섬세한 표현; "청결" 은 동작이 깨끗하고 딱 알맞다. "충" 은 용감하고 상향적인 무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