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백의 건축에 관한 시구

이백의 건축에 관한 시구

1. 건축에 관한 시구

고인이 서사황학루, 불꽃놀이 3 월 양주. 고독한 돛은 먼 그림자가 푸른 하늘을 뒤덮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야숙산사

이백

위태로운 건물 높이 1 피트,

손이 별을 따다. < P > 감히 큰 소리로 말할 수 없다. < P > 는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워한다.

탱 왕각시

왕보

탱 왕고각 임강주, 페옥명 루안 파업 노래와 춤.

화동은 남포운으로 날아가고, 주렴은 황혼에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담 그림자가 유유히 흐르고, 물교환성이 몇 도 가을로 이동한다.

각중제자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 장강이 허공으로 흘러가다. < P > 그림을 그리는 데도 대들보를 조각하고, < P > 는 격세산고향과 같다. < P > 시간이 거꾸로 된 것 같고, < P > 공맹의 입실이 이미 등장했다. 2.' 건물' 에 관한 고시

1.' 야숙산사'

이백

위층빌딩 높이 1 피트, 손에 별을 따다. < P >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여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2.' 지난날 세 곡 읽기'

두목

1 년 동안 표연히 밧줄을 검사하고, 병 앞에서 스스로 스스로 보수를 바쳤다. < P > 가을산 봄비가 한가하게 읊조리며 강남사루에 기대어 있다. < P > 운문사 밖에서 맹우가 닥치면 임몬테네그로의 고우발이 길다.

쩡 펭 교외 궁전 가까운 친자, 분명히? 깃털 총. < P > 이백제 시수서사, 고목회암 누각풍. < P > 반취투어 3 일, 홍백화산비.

3.' 사북출가회문이 남교재궁으로 간다' < P > 육유 < P > 객유량익반오생으로 죽지 않으면 태평을 볼 수 있다. < P > 초희몽혼혼조제소, 더 놀라서 도성을 보다.

구중궁궐 아침 서리가 춥고, 1 리 누대가 달빛에 떨어진다. < P > 백발 창안군은 웃지 말고, 소년은 순사오 소리를 듣는 데 익숙하다.

4.' 탱왕각시'

왕보

탱 왕고각 임강주, 페옥명 루안 파업 가무.

화동은 남포운으로 날아가고, 주렴은 황혼에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담 그림자가 유유히 흐르고, 물교환성이 몇 도 가을로 이동한다.

각중제자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 장강이 허공으로 흘러가다.

5.' 황학루는 맹호연의 광릉을 보낸다' < P > 이백 < P > 고인은 황학루를 서사하고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 P > 고독한 돛은 먼 그림자가 푸른 하늘을 뒤덮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3. 건물에 관한 고시 < P > 건물에 관한 고시: 등금성 산화루 작가: 이백 (당) 일조 금성두, 광산화루.

금창 클립 자수 가구, 주박 매달린 은고리. 비행 사다리 녹색 구름, 매우 눈에 띄는 내 걱정 을 흩어져.

저녁 비가 삼협을 향해, 춘강이 쌍류를 돌고 있다. 오늘 한번 찾아뵙고, 위 9 일 동안 여행하겠습니다. < P > 야숙산사 작가: 이백 (당) 위태로운 건물은 높이가 1 피트이고 손은 별을 따낼 수 있다.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여,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xuanzhou 는 푸탄 판사 를 shuzhou 에 보내, 목동은 베이징 두목일 따뜻한 진흙 녹는 눈 반 제거, 보행자 fangcao 말 shengjiao 에 가고 싶어 할 때. Jiuhuashan 도로 구름 커버 사원, Qingyi 강 마을 리우 푸 다리.

군은 홍고처럼 내 마음이 흔들리고 있다. 함께 돌아올 수 없다, 고국은 봄마다 적막하다! 지난 세 곡 중 한 두목 1 년 동안 표연히 밧줄을 검사하고, 병 앞에서 자업자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가을산 봄비가 한가하게 읊조리며 강남사루에 기대어 있다. 사북출가회문은 남교 라마단 작가로 간다. 육유 (송) 손님은 양익반오생을 유람하고, 죽지 않으면 태평을 볼 수 있다. < P > 초희몽혼혼조제소, 더 놀라서 도성을 보다. 구중궁궐 아침 서리가 춥고, 1 리 누대가 달빛에 떨어진다. < P > 백발 창안군은 웃지 말고, 소년은 순사오 소리를 듣는 데 익숙하다. 아방궁부 당대: 두목육왕비, 사해 1, 촉산우, 아방. < P > 3 여 리를 뒤덮고 하늘을 격리하다. 여산 북구조가 서쪽으로 꺾여 함양으로 곧장 가다.

이천이 용해되어 궁벽으로 흘러 들어간다. 5 단계 1 층, 1 단계 1 각; 복도 허리 만 후이, 처마 높은 펙; 각자 지세를 안고, 마음을 걸고 싸우다. < P > 판판 연, 방연, 벌집수 소용돌이, 그 수천만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없다. 긴 다리 거짓말 파도, 비 구름 호 용? 복잡한 도로 행 빈, 아니 지 호 무지개? 높낮이가 어두컴컴하여 동서를 모른다.

노래 테이블 따뜻한 소리, 봄빛 융해; 무용전의 차가운 소매가 비바람이 처량하다. 하루 안에 일궁 사이에 기후가 고르지 않다.

(나는 하나 모른다: 나는 그것을 모른다; 서동일작: 물건) 후궁의 아내, 왕자 황손, 아래층 전을 사직하고, 진 () 에서, 노래 야현 () 을 향하여 진궁인 () 을 위해 왔다. 스타 형광, 메이크업 미러 를 엽니 다; 녹색 구름 방해, 빗 xiaohuan 도; Weiliu 피곤 상승, 또한 지방 물 을 포기; 연기 경사 안개 크로스, 피망란 굽기.

천둥 갑자기 무서워, 궁전 차 도 통과; 덜덜 듣고, 감감히 그 소소한 것도 모른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일근일용, 모든 변태극연, 살만은 원시를 바라보고, 다행히도 건성으로 바라본다.

보이지 않는 사람, 36 년. (보이지 않는 사람이 하나 있다: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 연조의 소장, 한웨이의 경영, 치추의 엘리트, 몇 년 동안 그 사람을 약탈하여 산더미처럼 쌓였다.

일단 가질 수 없으면 그 사이에 졌다. 땡땡땡이 옥, 금 구슬 자갈, 던지는 것을 버리고, 진 () 은 그것을 보고, 아깝지 않다.

아아! 한 사람의 마음, 천만 사람의 마음도. 진 사랑은 사치스럽고, 사람도 그 집을 읽는다. < P >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써 바트를 만들어 진흙과 모래처럼 사용한다! 남쪽 에이커 농부 보다 더 많은 부정적인 동 기둥 을 만들기 위해; 대들보의 서까래는 기내의 공녀보다 많다. 인인을 못 박는 것은, 유 () 의 양귀비 알갱이보다 더 많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타일 솔기 들쭉날쭉한, 실크 wili 의 몸 보다 더; 스트레이트 바 크로스 임계 값, 도시 구오 의 아홉 토양 이상; 관현이 벙어리를 토하고, 도시인의 말보다 많다. 천하의 사람을 감히 말하지 못하고 분노하게 하다.

고독한 마음, 점점 교만해지고 있다. 수비대 군인 전화, 하코다 리프트, 추 토치, 가난한 코크스 토양! 오호! 6 개국을 소멸하는 6 개국 역시 비진 () 이다. 족진 () 은 진 () 도 있고, 천하 () 도 아니다.

아아! 그래서 6 개국 은 각각 진 을 거부 하기에 충분, 자신의 사람 을 사랑; 진나라가 6 개국의 사람을 복애하게 한 후, 3 세를 만세에 이르게 하고, 군으로 삼을 수 있는데, 누가 그것을 얻었고, 족멸할 수 있겠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진 은 너무 바빠서 자기 애, 그리고 사람들은 애통해했다; 후세 사람들은 애통해하고, 이를 깨닫지 못하며, 후세 사람들을 다시 애도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애도명언) 4. 건물에 관한 시구 < P > "동남형승, 삼오도, 전당은 예로부터 얼마나 번화한가. 연류화교, 커튼청막, 들쭉날쭉한 1 만 가구. " (류영)

"평생 혼자 만날 수 있고, 자손장은 칸막이 벽이 된다." (백거이) < P > "벌나비가 잇달아 벽을 지나갔지만, 봄빛이 이웃집에 있다고 의심했다." (왕운전) < P > "벽 스윙 벽 외도, 벽 문외한 사람, 벽 가인이 웃는다." (수시) < P > 복도 < P > "밀자물쇠는 이끼를 덮고, 복도 심각은 이곳을 배회한다." (이상은) < P > "동풍이 모락모락 숭광하고, 밤은 텅 비어 있고, 달빛은 회랑을 돈다." (소식) < P > "반복도 화원 달, 버드나무 다리 바람 한 모." (육유) < P > 창 < P > "창문에는 서령천추설, 문포동오만리선이 포함되어 있다." (두보)

"하당 * * * 서창촉을 자르지만 바산 밤비가 올 때." (이상은은)

"커튼을 열고 스누핑 창가에 달을 두고, 신서늘한 잠을 푹 잔다." (당회영) < P > "창밖 바초창 안에 있는 사람들은 분명 잎에 마음이 뚝뚝 떨어진다." (무명씨) < P > 난간 < P > "배꽃 한 무더기 눈 쌓기, 내년에는 누가 난간으로 할 것인가." (두메) < P > "명월은 저절로 가고, 옥난간에 의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최 노) < P > "혼자 울타리에 의지하지 않고 무한한 강산으로, 다른 때는 쉽게 볼 수 없을 때 어렵다." (이유) < P > "오걸이를 보고 난간을 다 찍으면 아무도 안 하고 임의에 오르게 된다." (신 기아)

"노발대발하고, 울타리에 의지하고, 소소하게 쉬다." (악비)

정원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 나무 더미 연기, 커튼 무게 없음. 클릭합니다 (구양수) < P > "딜리 춘완, 중문 심원, 초록차. \ "동남 모양의 승리, 삼오도, 전당은 예로부터 얼마나 번화한가. 연류화교, 커튼청막, 들쭉날쭉한 1 만 가구. " (류영)

"평생 혼자 만날 수 있고, 자손장은 칸막이 벽이 된다." (백거이) < P > "벌나비가 잇달아 벽을 지나갔지만, 봄빛이 이웃집에 있다고 의심했다." (왕운전) < P > "벽 스윙 벽 외도, 벽 문외한 사람, 벽 가인이 웃는다." (수시) < P > 복도 < P > "밀자물쇠는 이끼를 덮고, 복도 심각은 이곳을 배회한다." (이상은) < P > "동풍이 모락모락 숭광하고, 밤은 텅 비어 있고, 달빛은 회랑을 돈다." (소식) < P > "반복도 화원 달, 버드나무 다리 바람 한 모." (육유) < P > 창 < P > "창문에는 서령천추설, 문포동오만리선이 포함되어 있다." (두보)

"하당 * * * 서창촉을 자르지만 바산 밤비가 올 때." (이상은은)

"커튼을 열고 스누핑 창가에 달을 두고, 신서늘한 잠을 푹 잔다." (당회영) < P > "창밖 바초창 안에 있는 사람들은 분명 잎에 마음이 뚝뚝 떨어진다." (무명씨) < P > 난간 < P > "배꽃 한 무더기 눈 쌓기, 내년에는 누가 난간으로 할 것인가." (두메) < P > "명월은 저절로 가고, 옥난간에 의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최 노) < P > "혼자 울타리에 의지하지 않고 무한한 강산으로, 다른 때는 쉽게 볼 수 없을 때 어렵다." (이유) < P > "오걸이를 보고 난간을 다 찍으면 아무도 안 하고 임의에 오르게 된다." (신 기아)

"노발대발하고, 울타리에 의지하고, 소소하게 쉬다." (악비)

정원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 나무 더미 연기, 커튼 무게 없음. 클릭합니다 (구양수) < P > "딜리 춘완, 중문심원, 초록차 앞." (이청조) < P > "무언으로 고층 빌딩에 올라 달이 갈고리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 (리 유) < P > "서원 하제한 아카시아 나무, 고된 매화 해당화." (원호문) < P > "황혼정원 버드나무 까마귀, 그 사람과 달이 계수나무 꽃을 꺾는 것을 기억한다." (진량) < P > 누각 < P > "고인 서사황학루, 불꽃놀이 3 월 양주." (이백) "퉁소 소리가 삼키고, 진아몽이 진루월을 끊었다." 이백 (이백) < P > "감잎이 붉고 서리가 내린 가을을 뒤집고, 푸른 하늘은 물처럼 붉은 빌딩에 기대고 있다." (이익) < P > "푸르고 검고 붉고 희끗희끗한 풍성, 모운 누각 고금의 정." (한규)

"그리움이 작은 붉은 빌딩에 다시 올랐다. 정이 이미 산에 가려져 자주 맹장에 기대어 하는 것은 자유롭지 못하다. " 5.' 건물' 에 관한 고시

1 < P >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여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2. \ "과거 여행 세 곡 읽기 \" 두목 1 년 표연 로프 검사 외부, 병 앞에서 자신을 위해 보수를 바칩니다. < P > 가을산 봄비가 한가하게 읊조리며 강남사루에 기대어 있다. 운문사 밖에는 맹우가 닥치고, 임몬테네그로는 비가 많이 내리고 발이 길다.

쩡 펭 교외 궁전 가까운 친자, 분명히? 깃털 총. 이백제 시수서사, 고목회암 누각풍. < P > 반취투어 3 일, 홍백화산비. 3.' 사북출가회문이 남교재궁으로 간다' 육유객은 양익반오생으로, 죽지 않으면 태평을 볼 수 있다. < P > 초희몽혼혼조제소, 더 놀라서 도성을 보다. 구중궁궐 아침 서리가 춥고, 1 리 누대가 달빛에 떨어진다. < P > 백발 창안군은 웃지 말고, 소년은 순사오 소리를 듣는 데 익숙하다. 4. \ "탱 왕각시 \" 왕보 탱 왕고각 임강주, 페옥명 루안 파업 노래와 춤.

화동은 남포운으로 날아가고, 주렴은 황혼에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담 그림자가 유유히 흐르고, 물교환성이 몇 도 가을로 이동한다.

각중제자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 장강이 허공으로 흘러가다. 5.' 황학루는 맹호연의 광릉을 보낸다' 이백 고인은 서사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 P > 고독한 돛은 먼 그림자가 푸른 하늘을 뒤덮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6.' 건축' 에 관한 시구에는 어떤

1.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까마귀,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고도 서풍이 마른 말이 있다. 말치원' 천정사 추사' < P > 의 해석: 날이 저물어 까마귀들이 마른 덩굴이 휘감긴 늙은 나무에 떨어져 처량하고 애절한 울음소리를 낸다. 작은 다리 밑의 물이 주르륵 소리를 내고, 작은 다리 옆 장가의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랐다. 옛 길에 마른 말 한 마리가 서풍을 무릅쓰고 힘겹게 전진했다.

2.24 다리 명월밤, 옥인은 어디에서 퉁소를 가르칠까? 두목' 양주 한주판관 보내기' < P > 해석: 이십사교 명월이 그윽하고 맑은 밤을 비추는데, 이 미인은 지금 어디에서 퉁소를 불고 있습니까?

3. 우리 계명 한두 곳, 죽계촌로 판교 경사. 왕건' 비가 산촌을 지나간다' < P > 의 해석: 빗속에서 닭소리가 들려오고 산촌에 한두 가구가 어렴풋이 들어온다. 마을길 죽계 위, 판교 하나가 비스듬히 가로놓여 있다.

4. 역 밖에서 다리가 끊어지고 외로워 주인이 없다. 육유' 부산자 영매' < P > 의 해석: 역역 밖의 부러진 다리 옆, 매화가 외롭게 꽃을 피운 것은 아무도 묻지 않았다.

5. 닭소리 초점월, 인적인 판교 크림. 온정윤' 상산 조행' < P > 해석: 닭소리가 우렁차고 초가점은 효월의 여휘를 목욕하고 있다. 발자국이 어렴풋하고 널빤지가 이른 봄의 서리로 덮여 있다.

6. 칠석은 오늘 밤 벽소를 보고 견우직녀는 강을 건너 다리를 건넜다. 임걸' 구걸' < P > 해석: 칠석 밤, 푸른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천하를 사이에 두고 있는 견우직녀가 까치 다리에서 만나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7. 고목음중계단막, 지팡이 퀴가 나를 교동을 건너도록 도와주었다. 지남' 절구' < P > 해석: 나는 큰 고목과 그늘 아래 보트를 묶었다. 지팡이를 짚고 작은 다리를 지나 이 아름다운 봄빛을 자의적으로 감상하다.

8.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밤반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장계' 단풍교 야박' < P > 해석: 고모수 외곽의 외롭고 조용한 한산고사, 한밤중에 종을 치는 소리가 여객선으로 전해졌다.

9.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는 꿈처럼, 까치 다리 귀로를 참는다. 진관' 까치교선 섬유운교묘' < P > 해석: * * * *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잠깐의 만남은 꿈처럼 환상적이고, 이별할 때는 그 까치교로를 차마 볼 수 없다.

1. 두 개의 물 클립 거울, 이중 다리 무지개. 이백' 추등선성 사각북루' < P > 해석: 두 강 사이에 호수 한 담이 밝은 거울 같다. 강에 있는 두 다리는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무지개와 같다. 7. 건축관련 시구

시구:

는 추스익처럼, 야스란 (예: 새스혁, 여스비) 은' 시경' 에서 주대 궁전 건물을 묘사한 시구이다. 고대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매우 자연스럽게 건축 조형을 날짐승과 연결시켰다. < P > 아방궁 푸두목 < P > 이천이 용해되어 궁벽으로 흘러들어간다. 5 단계 1 층, 1 단계 1 각. 복도 허리 살만 뒤로, 처마 높은 펙. 각자 지세를 안고, 갈고리심 < P > 투각. 판판 연, 유 연, 벌집 물 소용돌이, 나는 거의 천만 떨어지는 것을 모른다. < P > 는' 선주가 배탄 판사를 서주로 보낼 때 목욕이 궁귀경으로 돌아간다' 는' 구화산로 운커버 사, 청익강촌 류털다리' 와' 핑시 투어 3 곡 (하나)' 중' 가을산 청우한가한 음처' 가 강남사루에 기대어 있다. 이것은 두목이 불교 건축에 대해 상당히 감상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구화산로 운커버 사, 청순강촌 류털교-'선주가 배탄 판사를 서주로 보낼 때 목욕이 궁귀경으로 돌아간다'' 두목

추산 청우 한가한 음처, 강남사루에 기대어' 핑시 투어 3 곡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