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편년체 글쓰기는 전통 제재입니까?
편년체 글쓰기는 전통 제재입니까?
정의:
소설은 언어, 문학, 예술의 시퀀스에서 산문, 시, 연극과 병행하는 문학 창작 장르를 가리키며, 서사 사물을 창작 수법으로, 전형을 미적 특징으로 하는 문학 창작 장르를 가리킨다.
캐릭터를 중심으로 전체 이야기의 서술과 깊은 환경의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다. 배치가 완전하고, 발전이 합리적이며, 미학 원칙이 주제를 관통하는 문예 작품이다.
소설은 줄거리와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인물을 주요 수단으로 만들어 사회생활과 개인의 내면세계를 반영하는 문학 장르라고 할 수 있다.
분류:
공간의 길이에 따라 다음을 수행합니다.
미니소설
장편소설은 단편 소설보다 짧아 순식간에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바쁜 사람들의 독서 습관에 완전히 부합한다. 거의 매일 사람들이 이런 소설에 새로운 명사와 정의를 부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극단편 소설, 단편 소설, 초단이야기, 마이크로정보소설, 1 분소설, 담배 한 봉지, 포켓 소설, 초점소설, 초등학생소설, 엄지소설, 미니소설 등이 있다. , 수많은, 수많은, 심지어 전문 문학 연구자도 그들의 정의를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더 쉽게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말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반적으로 단편 소설의 편폭이 2 천 자 이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제는 종종 생활 경력의 단편이기 때문에 머리도 끝도 없고 머리도 끝도 없고 머리도 끝도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클라이맥스는 마지막에 두었다가 나오자마자 끝나서 여음이 들보를 감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단편소설보다 짧기 때문에 글이 더 간결해야 하기 때문에 소재를 아는 것이 좋다. 예상치 못한 결말이 눈길을 끌 수 있지만, 단문은 복선이 호응해야 하며, 독자를 놀라게 하는 것보다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지 여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단편 소설
일반적으로 편폭이 수천 ~ 2 만 자 이상인 소설은 단편 소설로 분류된다. 특성상 이른바 삼통일이란 한 사람당 한 시간, 즉 캐릭터를 줄이고, 무대를 좁히고, 이야기에서 흐르는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그들은 종종 금처럼 잉크를 아끼지만, 단편 소설은 소설의 초기 정의에 부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충분한 세부 묘사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결코 장편소설의 요약이나 개요가 아니다.
중편소설
보통 3 만 글자에서 10 만 자 사이의 장편소설로 여겨지는데, 10 만 자를 넘는 편폭이 있어 장편소설이 아닌 중편소설로 간주된다. 전반적으로 비교적 쉽게 성공할 수 있는 소설이다. 창작 분야에 처음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장편을 쓰는 것이 대부분의 줄거리로 인한 곤경에 빠지기 쉬우며, 단편을 쓰거나, 줄거리가 단조롭거나, 전환이 너무 적거나, 전환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이때 원래의 생각을 중편소설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은 널리 추천되는 제안이다.
장편소설
일반적으로 소설 한 편을 글자 수가 너무 적은 소설로 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소설은 반영된 것이 많고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글자 수가 너무 적으면 장편소설이 되기 어렵다. 소설의 글자 수는 가장 불확실하고 글자 수 차이가 가장 크다. 수십만 자가 있고, 수백만, 심지어 수백만 개의 소설이 있습니다. 이런 소설은 단편 소설 (보통 10 만 ~ 30 만 자 사이), 중편소설 (보통 50 만 ~ 60 만 자 사이), 장편소설 (보통 80 만 자 이상), 슈퍼소설 (보통/Kloc-0) 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작가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복잡한 관계를 표현하려고 한다면, 이렇게 큰 편폭을 써야 한다. 보통, 풍격이 가벼운 소설이라도 진지한 주제가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질서하거나 무질서한 상태에 빠지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보자는 장편을 쓸 때 주제에 대한 전반적인 반응, 구조의 엄격함에 주의를 기울여 중복 갈등이나 누락을 피해야 한다.
소설 줄거리 유형별로 분류하다.
무협 소설, 연애소설, 연애소설, 추리소설, 추리소설, 역사소설, 군사소설, 공상 과학 소설, 온라인 게임소설, 판타지 소설, 현대개판 소설, 군사역사소설, 오버 헤드 역사소설, 타임슬립 소설, 판타지 소설, YY 소설, 미인계 소설이 있다
쿵푸 이야기
그리고 무협 소설도 있는데, 김용을 대표해서 남성 연애와 격려소설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로맨스 소설
(하렘, 여행, 도시, 청소년 캠퍼스 등 많이 포함)
로맨스 소설
(로맨스 소설의 독립 지점; 어떤 사람들은 로맨스의 선배 중 한 명, 즉 당전설이라고 말한다. 당대 대표작' 타림 강')
탐정소설
"추리는 대부분 미스터리"
미스터리 소설
"대부분 미스터리는 추리다"
역사 소설
(역사 소설은 보통 군사 소설과 분리되어 있다. 엄밀히 말하면, 역사 소설은 주로 역사적 인물과 역사적 사건을 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군사 소설
(주로 군사 전쟁)
공상 과학 소설
"많은 과학적 내용이 있습니다. 지어낸 것이 아닙니다."
인터넷 소설
(새로운 시대의 산물, 온라인 게임에서 유래)
판타지 소설 판타지 소설
그것은 공상 과학 소설과는 매우 다르다. 많은 것이 상상력이 있고, 대부분 동양화되어 있다.
엽연 소설
(로맨스 소설과 유사)
오버 헤드 역사 소설
(오버 헤드 역사가 특징 인 중국 본토의 새로운 소설)
시간을 거슬러 소설을 읽다
(중국 본토의 신파 소설이기도 하며 시공간이 엇갈리는 것이 특징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판타지 소설
(거의 환상과 같지만 마술은 더 서구화된다)
YY 소설
"비주류 소설"
사선 소설
(일본에서 유래)
마피아 소설
(새로운 시대의 산물, 무협 소설에서 유래)
동인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을 바탕으로 재창작한 작품)
가벼운 소설
근대에서 가장 전도유망한 소설 체계는 일본에서 기원했다.
교환 소설 (무한 소설)
"무한 공포는 zhttty 에서 온다"
주 1: 일반적으로 추리소설과 추리소설은 모두 범죄소설 발전의 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여겨지는데,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소설에서 분리되어 있다. 추리소설과 탐정소설의 차이는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아 한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추리소설에는 공포소설 (공포서스펜스), 초자연적 소설 (초자연적 서스펜스), 모험소설 (모험서스펜스) 등이 있다.
쓰기 언어별로 분류:
순문학 소설
대중소설
작업의 내용에 따라 다음을 수행합니다.
현실주의 소설
초현실소설 (예: 판타지 소설, 초자연적 소설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작문 스타일에 따라 분류:
전통소설 (필기소설, 전설소설, 평론소설, 장훼소설 포함)
인터넷 소설 (온라인 게임 소설, 조폭 소설, 공중소설 등 포함). ) 을 참조하십시오
서면 언어별 분류:
고대 백화소설
당대 고대 백화소설 (재연한실)
중국 고전 소설 (랴오 자이)
백화소설
향토소설
작업 캐리어별로 분류:
만화 소설
전자소설
휴대전화 소설을 포함한 전자소설에 관한 것은 휴대전화를 전달체로 하는 소설을 쓰거나 읽는 형식이며 전파성을 가지고 있다. 휴대전화를 창작 방식으로 하는 것은 엄지손가락 문화의 지도자가 휴대전화 키보드를 통해 소설을 창작하는 것을 말하며, 휴대전화 소설이라고도 한다.
작가의 개인분류에 따라:
일인칭 소설
3 인칭 소설
서신체 소설
대화소설
일기소설
길이/글자 수 기준:
단편 소설: 수천 ~ 2 만 자 정도.
중편: 3 만에서 10 만자 정도.
소설: 10 만자 이상
미니어처 소설: 단편 소설보다 더 간결하고 수천 글자.
글자 수는 대강일 뿐, 두 수준에는 구체적인 경계가 없다.
장르별 분류:
고전 소설
풍자소설
현실주의 소설
현대주의 소설
현실주의 소설을 비판하다
로맨스소설
자연주의 소설
형식주의 소설
표현주의 소설
실존주의 소설
의식의 흐름 소설
신소설파
판타지현실주의
연령별:
고전 소설
현대소설
당대 소설
프로세스별 분류:
연속
소설 한 편
특징:
1 시야각이 독특하여 작게 보입니다.
2 인물, 개성이 선명하다.
3 영적 묘사, 통찰력.
4 줄거리 안배, 색다른
5 환경을 묘사하고, 구름을 받치고, 달을 받쳐 준다
허구는 이 소설의 정수이다. 인물 생활을 캡처하는 감정 체험' 은 소설이 탐구하려고 시도하는 예술 내용이다. 체험이 신선하고, 미묘하고, 독특하고, 정확하고, 심오할수록 신기하다. "허구" 와 "인물 생활을 캡처하는 감정체험" 은 소설의 본질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이다. 소설에서 인물을 형성할 때, 진실한 사람을 모델로 삼아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융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신은 "한 인물의 모형은 한 사람에게 바친 적이 없다. 왕왕 그의 입은 절강에 있고, 얼굴은 베이징에 있고, 옷은 산서에 있는데, 이것저것 긁어모으는 역할이다" 고 말했다. "어떤 우수한 소설에도 항상 잊을 수 없는 전형적인 인물이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전형적인 예술의 거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얼굴을 보고 이해할 수 있다. 이야기는 생활에서 비롯된다. 실생활에 대한 정제로 실생활보다 더 농축되고 대표적이다. 실생활에서의 사건과 갈등은 시작과 끝이 있고, 기복이 있고, 일정한 발전 과정이 있기 때문에 소설 줄거리의 전개에도 단락과 과정이 있다.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절정, 결말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때때로 서막과 막말이 있다. 한 작품에서 줄거리의 안배는 작가의 의경에 달려 있으며, 반드시 실제 생활에서 사건이 발생하는 자연의 순서를 따르는 것은 아니다. 어떤 때는 일부분을 생략할 수도 있고, 어떤 때는 뒤바뀌거나 엇갈릴 수도 있다. 소설은 작문과 마찬가지로 묘사와 재료 선택에도 신경을 쓴다. 좋은 소설 한 권은 항상 사람을 몰입하게 한다, 과학 보고서만큼 지루하지 않다. 작가는 항상 아름다운 문필, 생동감 있는 묘사, 불가사의한 상상력으로 이 이야기를 독자의 머릿속에 단단히 각인시킬 수 있다. 이상은 전통 소설의 몇 가지 특징이다.
소설의 기원:
하나는 우화이다. 예를 들어 맹자, 장자, 한비자, 전국책 등 캐릭터가 뚜렷한 우화와 소설의 의미가 있다.
두 번째는 역사전이다. 좌전',' 전국책',' 사기',' 삼국지' 등 인물의 성격, 줄거리를 묘사하거나 소설에 소재를 제공하거나 소설에 서사 경험을 쌓는다.
셋째, 문인 노트. 이는 위진 남북조 시대에 특히 두드러졌으며, 문인 노트는 대부분 일화, 일화, 자료를 기록했다.
네 번째는 민간 오락이다. 각 왕조에서는 찻집과 식당에 상주한 연설자와 이야기꾼이 있었는데, 그들은 매일 대본을 기초로 작은 이야기 (소설) 를 하여 손님을 끌어들여 매일 책을 들으며 장사가 번창하기를 바랐다.
발전
중국 소설은 진나라 고대 신화 소설, 한진 육조 소설, 수당전기소설, 송원화본 소설, 명청장회소설, 현당대 백화소설, 최근 몇 년 사이에 등장한 인터넷 소설의 세례를 거쳐 지금까지 약 3000 년이 되었다. 소설의 역사적시기에 따르면,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신문화 운동 전에는 고전소설 단계라고 할 수 있고, 신문화 운동 후에는 현대소설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고전소설은 선진에서 싹이 나고 한대에서 발전하여 위진 남북조에서 형성되어 당대에 형성되어 송원에서 흥성하여 명청에서 흥성하였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당시 사회에 나타난 신화 전설, 우화 이야기, 사전 문학이 고전 소설 서사의 원천이 되었다. 신화 전설에는 이미 두 가지 기본 요소, 즉 인물과 줄거리가 있다. 백가쟁명서에 흩어져 있는 우화와 전고는 참고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역사 저작은 비교적 완전한 구조, 인물,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지괴소설이 나타났다.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여전히 소설이 아니라 소설의 초기 형태일 뿐이다. 세설신어' 도 이 시기의 우수한 작품으로 짧고 용맹한 이야기를 많이 모았다.
당대에 이르러 고대 소설의 발전이 성숙해지면서 독립적인 문학 형식인 레전드 소설을 형성하여 중국 소설이 역사 영역에서 벗어나 문학 창작이 되었다. 당대의 3 대 사랑의 전설은 이 시기의 상징적인 작품이다.
송원 시대에는 상품경제의 발전과 시장문화의 출현이 소설 창작에 깊은 토양을 가져왔다. 문인들이 극본을 가공하여 많은 극본 소설과 연애소설을 형성하였다.
명청 시대에 소설은 문인들이 독립적으로 창작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 작가의 주체 의식이 증강되었다. 홍루몽' 의 출현은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을 최고봉으로 밀어 전례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명청 시대에는 무수한 고전 작품들이 쏟아져 세상에 전해졌다. 예를 들어 명대의 4 대 기서 (서유기 수호전 삼국연의 김병매) 세 글자 두 박자 (깨우기 경어, 여세명어, 깜짝, 얼핏), 청대의' 홍루몽',' 유림외사',' 노잔여행기',' 라마단'. 명대 동치창' 원백영시화' 서수: "최근 20 년 동안 나는 한 동그라미를 깨고 광범위한 이야기에 담가 관화소설을 잡았는데, 모두 게시물의 사용자였다."
민국시대, 특히' 오사' 이후 중국은 외국 열강의 침략을 받았고, 각종 사회사조가 성행하고, 외래문화가 전통문화에 충격을 주고, 중국 소설이 다양화로 발전하며, 각종 소설 제재가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현대로맨스소설 원조 원앙 나비파가 바로 이때 나타났다. 정통 소설의 대표 인물은 바진, 마오 방패, 딩 링, 빙심, 라오스이다.
신중국 설립부터 90 년대까지 중국 소설은 대륙파와 해파 (항대 포함) 를 형성했다. 대륙소설은 정통의 맥락을 답습하고, 항구소설은 무협과 언정 두 방향으로 발전하여 각각 김용시대와 존요시대를 만들어 냈다.
(2) 현대소설은 민국에서 흥성하여 신세기, 특히 2003 년 인터넷소설의 출현으로 전통적인 글쓰기와 전파 패턴을 뒤엎었다.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인터넷 작가는 소설 창작의 새로운 힘이 되어 애니 베이비, 닝재신, 우슨 등 유명한 인터넷 소설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2000 년 이후 인터넷 문학의 출현은 전통적인 글쓰기와 전파 패턴을 뒤엎고,' 오공의 이야기' (저자가 어디에 있는가),' 산하오행' (작가는 미치광이다),' 첫 친밀한 접촉' (작가는 깡패 채) 과 같은 영향력 있는 소설이 등장했다. 2003 년 기점으로 대표되는' 4 소여왕',' 6 소공주',' 8 소영롱함', 무협 판타지 소설 작가 집단의 출현과 형성은 인터넷 소설이 주류 문학 이외의 또 다른 창작 주체가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 고전 소설:
현재 4 대 명작은'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홍루몽',' 금병매' 로 인정받고 있다.
육재서:' 장자',' 이소',' 사기',' 두보 시집',' 수호전',' 서사랑기'.
10 대 명작:' 홍루몽','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수당연의',' 양가장',' 동주전설',' 봉신연의',' 악비전',' 요재지'.
세 글자 두 박자: 깨우기, 여세명, 경세, 전순간 놀라움, 후순간 놀라움.
5 대 기서:' 관장 현형',' 노잔여행기',' 악해화',' 20 년 동안 목격한 요괴현상',' 유림외사'.
전설의 소설:' 리와전',' 꾀꼬리',' 호소옥전',' 베갯잇 이야기',' 코난 지사 전기',' 타리목하전'.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자오비',' 악웨이 초당 노트',' 송인잡기',' 그림자창 일초'.
역사 소설:' 동주사',' 반당연전',' 전 7 국사',' 후칠국사',' 북사연의',' 수당연의'.
귀신 소설:' 생소록',' 서유기',' 신선연의',' 동화',' 오즈의 마법사',' 평요 전설',' 보르네오 전전',' 삼보태감 서유기',' 남방여행기'
영웅전설 소설:' 당대전'' 월국전'' 양가장연의'' 적청 오호장전'' 설강반당'' 당대전'.
공안 소설: 가방, 신민안, 해안, 임안, 석안.
사랑 이야기:' 깨우기 인연전',' 덩',' 속금병매',' 흥',' 고금의 경이',' 선진사',' 선진후사',' 깨우기 12 층',' 묵극',' 선진사'
재재재가인의 이야기: 다섯 가지 아름다운 운명, 멜란의 이야기, 평산의 냉연, 꽃의 환상, 좋은 이야기와 전기, 쌍봉의 낭만, 오봉의 노래, 오채석, 녹색 모란, 아름다운 나라.
들산, 역사, 거울 속 꽃의 노출 이야기.
협의소설: 자녀 영웅전, 삼협오의, 소의, 대팔의, 칠검 13 협
기타: 역사를 사랑하고, 고전을 속이고, 숲 속에서 몰래 웃고, 당신은 대담하고, 코지를 흔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