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위핑 역사

위핑 역사

1. 위핑의 역사

피리와 피리의 고향인 위핑은 전국 5개 동자치현 중 하나입니다.

총 면적은 517평방킬로미터이고 4개 진과 2개 향을 관할하며 인구는 142,000명으로 그 중 동족이 전체 인구의 89%를 차지한다. 서쪽에 속하며 "귀주 동부 관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귀주성 "동부 연결" 개발 전략의 "교두보"이자 중남부와 서남부 간의 교통 교차점입니다.

주저우-류저우 복선철도, 320번 국도(고속도로), 대 201번 도로(고급 도로)가 경내를 통과하여 교차하는 현과 사방팔방으로 뻗어 있는 교통망을 형성합니다. , 타운십 및 마을 도로를 확보하고 모든 마을에 대한 도로 접근을 달성했습니다. 위핑 기차역은 청두 철도국과 광저우 철도국 사이의 왕복 구간입니다. 다롱 화물역은 후난-구이저우 선의 구이저우 구간에 있는 3대 화물역 중 하나입니다. 위핑역과 다롱역은 3개 성과 지역을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도시 및 5개 장소(주) 7개 카운티(시)에서 사람과 자료를 수집하고 배포합니다.

온난한 기후: 현은 윈난-구이저우 고원에서 후난 서부 구릉으로 이어지는 전이 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낮은 산과 구릉 사이에 평지가 있으며 대부분 해발 400~600 사이입니다. 습한 아열대 계절풍 기후이고, 겨울에는 여름에도 혹독한 추위나 무더위가 없어 사육 및 사육 산업이 발전하기에 적합합니다. 민족적 관습은 강하고 매력적입니다.

매력적인 동(Dong) 민요, 춤, 후렴 노래, 색칠된 가랑이 싸움 및 기타 민속 문화 활동이 있습니다. 수자원: 우양강을 포함해 크고 작은 36개의 하천이 있으며 총 길이는 274km, 수자원 매장량은 49,300kW, 개발 가능 용량은 39,900kW이며 현재 개발 수준은 40%에 불과합니다.

광물 자원: 중정석, 석회석, 방해석, 황철석, 대리석, 납, 아연, 망간 등 30종 이상의 풍부한 매장량이 있습니다. 산지 자원: 개발 가능한 임업 및 목축업에 적합한 200,000에이커 이상의 불모의 언덕이 있습니다.

대밤, 피리, 뿔과 목발, 씨없는 찹감, 감, 차 등 유명 특산품은 도 안팎으로 잘 알려져 있다. 토지 및 자원: 현의 토지 면적은 517평방 킬로미터, 경작지 면적은 5,700헥타르, 1인당 경작지 면적은 0.81에이커입니다.

토지는 비옥하며 황토, 적색 토양, 석회 토양, 보라색 토양, 유동성 토양 및 논 토양의 6가지 토양이 있으며 여전히 산림 및 초원에 적합한 황무지가 200,000에이커 이상 있습니다. 개발을 위해 카운티의 목초지를 위해. 기후자원: 아열대계절풍 습윤기후로 따뜻하며 겨울에는 혹한이 없고 여름에는 혹서가 없습니다.

연평균 상대기온은 79%, 연간 강수량은 1174.1mm, 연간 일조시간은 1206.7시간이다. 관광 자원: 고대 성벽, 종고루, 인산서원, 치싱교, 동펑위교 등 현급 문화 유적과 팔선암, 완졔 책 절벽, 백수동 폭포, 허자탄 등 명승지가 있습니다. 발전소, 우양강 관광 개발 프로젝트 성급 시범을 통과했으며 독특한 동풍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현에는 크고 작은 저수지가 2개 있는데, 그 중 하나는 10,000톤 규모의 도시용수와 산업용수로 충분하다. 그리고 농업 생산. 현에는 7개의 소규모 수력발전소와 1개의 화력발전소가 있으며(공장 규모는 2*300,000KW 확장 및 재건축 진행 중), 현재 설치 용량은 47,000KW입니다.

각각 500, 220, 110, 35kV 변전소가 하나씩 있습니다. 지방 전력망과 국가 전력망의 네트워크 운영이 실현되었으며, 전현의 전력 공급률이 100%에 도달했으며 농촌 전력망의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위핑(Yuping)은 구이저우(貴州) 서부대학이 개발한 서동 송전 프로젝트 시행의 주요 출구이자 지원 지점이다. 연안지역에 비해 물공급과 전력공급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러 주요 경제 지표가 동인 지역의 선진 순위에 진입했으며, 동인 지역은 이미 산업화 단계에 진입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일부 지표는 이미 성의 평균 수준보다 높습니다. 국민경제에서 1차, 2차, 3차 산업의 비중은 24.6:47.2:28.2이고, 지정규모 이상의 공업기업의 생산량은 동인지역의 절반을 차지하며, 농업은 전통농업에서 상업농업으로 전환되었다. 농촌경제는 다각화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농업 분야에서는 안정적인 곡물 생산을 바탕으로 잡종 벼 종자 생산, 살코기, 감귤, 밤, 감, 차, 동백나무, 묘목 기지를 초기에 형성했다. 산업 측면에서는 전력, 건축 자재, 화학, 제련, 기계, 기계 수리, 철물, 의류, 양조, 식품 및 기타 분야에서 비교적 완전한 산업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비공유제 경제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납부한 세금은 지방 재정 수입의 약 40%를 차지합니다. 2. 위핑동 자치현 역사상 유명 인사는 누구입니까?

다음 두 형제는 위핑현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Duan Yucai: 예명 Ruoying ( 1735-1815), 이름은 모당(毛塘)이라 하였고, 말년에는 연북거사(燕bei Jushi), 창탕호거시(長塘湖實), 교오라오(橋吳老)라고도 불렸다. 장쑤성 진탄(Jintan) 출신. 청나라의 유명한 문학 주석가이자 고전학자. 건륭 25년(1760), 도과와 도과에 번번이 낙제했다. 건륭 35년(1770년) 민정부는 그에게 귀주(貴州) 위평현(至平縣) 부사직을 하사하였고, 후에 쓰촨성 푸순(富順)현, 난시현(南西縣), 오산현(吳山縣) 현현이 되었다. 10년 후 그는 병을 호소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58세에 쑤저우(蘇州) 창먼(長门) 외곽의 지즈위안(智zhiyuan)으로 이주했다. Duan Yucai는 베이징에 있을 때 Dai Zhen에게 가르침을 받았으며 Qian Daxin, Shao Jinhan, Yao Nai와 같은 학자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Liu Taigong, Wang Zhong, Jin Bang 등과 교류해야 했습니다. 55세에 두 번째로 도성에 가서 부자인 왕년순(王年孫)과 왕인지(王吳智)를 만나 음운론과 주석론에 대해 토론하다가 좋은 짝을 찾았다. 중국학은 전가시대에 번성했으며, 단가와 왕가는 음운론과 주석학 분야에서 큰 공헌을 했다.

Duan Yucai는 많은 책을 읽고 광범위하게 글을 썼습니다. 그는 유교 고전을 공부하고 초등학교를 운영했습니다. 초등학교의 범위에서 텍스트 해석은 음운론의 지배를 받습니다. 기초가 탄탄하고 깊습니다. Duan Yucai는 고전을 매우 좋아했고, 가르치는 것과 주석, 문헌 연구를 좋아했으며 지식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Duan Yucai가 쓴 책 중 "Shuowen Jiezi Annotation"이 가장 좋습니다. 그는 또한 《정운루전》, 《육서음표》, 《가서초》, 《고경서》, 《주리한도고》, 《주리한도고》 등 12권의 시문에도 능하다. Yili Han Du Kao", "Jiguge Shuowen Ding", "Shuowen Jiezi Annotation" 및 "Jingyunlou Collection" 및 기타 책도 매우 우아하고 지지적입니다. 단우차이 기념관은 1984년에 건립되었으며 진탄시 남부 풍경구 유치에 위치해 있습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 장숙(1776~1847)은 양주(梁州) 우위현(현 우위시 우위현)에서 태어났다.

장수는 어릴 때 어머니를 여의고 학자인 아버지 밑에서 공부했고, 이후 유명한 스승 유작원(劉章源) 밑에서 공부하며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19세에 과거에 급제했고, 24세에 진사(金師)에 제패했다. 한림서원의 학자로 발탁되었고, 2년 뒤 귀주성 위평현의 현판사가 되었다. 그 후 쭌이현 행정관, 광순주 현 행정관(현 귀주성 장순현), 쓰촨성 핑산 현 행정관, 싱문현, 대조현, 퉁량현, 난시현 행정관, 융신현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장시성(江西省) 임강동판(현 장시성 칭장현 시린장진) 현장, 후시현(현 장시성 자계현) 현판사. 장펑(張峰)은 성품이 올곧고 일을 꼼꼼하게 하여 공문서에서 상사와 논쟁을 벌여 많은 상사에게 상처를 주고 공직생활을 순조롭게 진행하지 못했다. 그의 친구가 말했듯이, "아들이 꼼꼼하고 다산이면 글을 계승해야 하고, 아들이 솔직하고 엄격하면 관직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달성하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1830년 장수는 병으로 사임하고 1832년 시안으로 돌아와 도시의 허러레인(Hele Lane)에 살면서 계속해서 학술 연구에 참여하고 자신의 작품을 편집하고 출판했습니다. , 그리고 국내에서 영향력 있는 학자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안구 질환을 앓고 결국 실명하게 되었습니다. "청사 원고 : 원원 전기"에 전기가 있습니다.

장수(張秀)는 『성씨의 유래를 찾아서』, 『성씨오류논쟁』, 『서하성기』, 『귀주서』 등 평생에 걸쳐 많은 글을 남겼다. , "사천 부호", "대조 현 연대기" ", "양소 당 전집", "양소 당 시집", "어유 당 시리즈", "제갈 중무 후작", " 『양주현예기』 등, 미출판 작품은 주로 『시서』, 『원나라사 성씨기』, 『황제세기』집, 『둔황기계』, 『소시』 등이 있다. 까치 황야', '캐릭터 가이드', '운율 한 번 습득', '초등학교 식별', '캐릭터 오버레이', '천문학 한 눈에', '샤오샤루' 등 Zhang Xie의 잃어버린 편집 작품에는 일반적으로 후대에 잃어버린 고대 관용 지역 학자들의 영향력 있는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Eryoutang 시리즈"는 현재 중국의 주요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컬렉션에는 간쑤 출신 작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십편", "삼부각록", "삼금기", "삼부고사", "삼부고사", "우량고서" 등 20여종의 판각작품이 있습니다. ". 는 모두 Zhou, Qin, Han, Sui, Tang 및 기타 시대의 작품입니다. 그들은 후대에 분실되었으며 Zhang Shu가 편찬했습니다. 장수의 이러한 작품은 당시 서북학자들의 저술의 대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장수의 편찬작업은 당시로서는 독특하여 당시에 큰 영향을 미쳤고, 이후의 편찬에 관해서는 장박의 영향을 많이 받은 학자 중 한 사람이었다.

장서의 연구 분야는 매우 광범위하며, 그의 학문적 업적은 학자들로부터 충분히 인정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장지동(Zhang Zhidong)은 그의 저서에서 그를 유학자이자 역사가로 꼽았습니다. "서지 답변" 작가이자 비문가. 청나라 초기에 고팅린은 학문적 사고를 변화시키는 문헌 연구 스타일을 확립했습니다. 그러나 서북부의 학자들은 대부분 보수적이어서 학문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한다. 장숙은 청나라 가경도광시대에 서북지방에서 유일하게 고전과 역사에 능통한 학자로서 유실된 문헌을 수집하고 연구하며 편찬과 문헌연구에 종사하였다. 그는 Sun Xingyan, Ren Dachun, Yu Quyuan과 같은 국내의 유명한 학자들과 보조를 맞춰 학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3. 옥병판의 역사적 유래는 무엇입니까?

옥병관은 피리 위에 정교하게 조각된 용과 봉황 문양이 많기 때문에 '평피리, 옥피리'라고도 불립니다. , "용 피리와 봉황 피리"라고도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평피리 체계는 명나라 만리(萬里) 시대(1573~1619) 정유판(鄭灯番)에 의해 만들어졌고, 옥피리(玉球)는 옹정(永章) 5년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청나라 (1727). 평피리와 옥피리는 선물로 주거나 사람들이 수집하는 경우가 많으며, 모태주와 함께 "귀주 3대 보물" 중 하나로 꼽힙니다.

위핑소에 대한 기록은 청나라 건륭이 지은 『위핑현역기』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음악을 잘하는 사람은 쇠퇴하지 않는 풍승이 있다고 한다.

“옥피리의 유래에 대해서는 위평(宇平) 동족 사이에 두 가지 말이 돌고 있다. Yuping에게 고대 음악을 남기고, 손님은 친한 친구를 방문하기 위해 해외에서 옵니다." 300년 전, 고대에 '사슴가죽 불멸'이라고 주장했던 도사가 위핑에 여행을 갔다가 아름다운 물과 푸른 산, 울창한 대나무와 울창한 숲을 보고 반하여 멈춰 섰다고 합니다. 재능 있는 남자들은 돌이킬 수 없는 친구를 만든다.

도사는 음악과 음악에 소질이 있어 감정이 생길 때마다 비단과 대나무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다. 그러나 이 지역에는 아름다운 대나무가 많지만 피리는 없습니다.

어느 날 그는 산에서 대나무를 따서 피리를 만들어 불었는데, 친한 친구들이 비명을 지르게 만들었다. 곧 도사는 외국으로 여행을 떠날 예정이어서 친구인 정(鄭)씨에게 피리 만드는 기술을 전수했습니다.

그때부터 Zheng 가족은 플루트를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Yuping에서는 플루트가 생산되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옥병관에 관한 일화는 없다. 그러나 오랫동안 사업을 이어온 정씨 일가와 동료들에 따르면, 정씨 일가는 비단이나 물감을 포장하지 않고 오직 흰색 왁스만을 사용하여 플루트를 만든다고 한다. 대나무의 본래 색깔.

스타일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남북에서 생산되는 대나무 피리보다 소리가 훨씬 뛰어납니다. 따라서 고향 Yuping의 "옥"을 따서 "Jade Flute"라고 명명했습니다. . 아버지의 『화명성』의 『선율그림론』 이론에 따라 그는 피리와 피리를 짝지어 총칭하여 '평소와 옥피리'라고 불렀다.

음악을 사랑하는 Zheng은 플루트 제작 기술을 가보로 여기고 대대로 사업을 고수합니다. 따라서 Zheng의 플루트는 명나라 Wanli 시대에 유명해졌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 옥병풍 피리는 모두 왕실의 공물로 명령되어 궁정에 바쳐졌습니다. 청나라 함풍시대, 정씨 가문의 후예들은 집안의 불황으로 인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피리를 팔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들은 납작한 피리를 독점하여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제품 공급이 수요를 초과했기 때문에 직계 상속의 규칙을 깨고 견습생을 모집하여 기술을 가르치고 생산 규모를 확대하기 시작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우핑 피리와 피리의 생산은 도시 지역에만 30개가 넘는 피리와 피리 가게가 있었고 80명이 넘는 연주자가 있었습니다.

명청대에는 옥병풍이 조공품으로 등재되어 왕실의 총애를 받았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아름다운 것에 대한 순수한 감정과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몸과 친구들은 서로에게 보물로 주는 경우가 많고, 연인이나 신혼부부는 사랑의 증표와 좋은 결혼의 상징으로 사용합니다. 상징.

옥병풍에 새겨진 용과 봉황 문양은 친구 풍리의 마음을 끌기 위해 옥피리를 불던 샤오시농의 사랑신화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옥병피리는 대개 남성과 여성으로 짝을 이루며 연주할 때 미묘하고 의미가 깊습니다.

남녀 피리가 함께 연주하는 모습은 마치 연인들이 서로 노래하는 것처럼 흥미진진해 '신의 피리와 선녀의 피리'라고도 불린다. 4. 위핑피리의 역사적 유래는 무엇인가요?

위핑에는 이런 유명한 전설이 있습니다.

산둥성에서 이주해 핑시(현 위핑)에 정착한 정씨 가문은 '부기산인'이라는 별명을 갖고 한때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기 위해 진위안을 방문하기도 했다. 어느 날 나는 백발에 어린 얼굴을 한 늙은 도사를 만나 즉시 그를 존경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늙은 도사는 어릴 때부터 시와 책을 읽었다고 하는데, 세상에 대한 환멸 때문에 승려가 되어 이름을 숨기고 세계를 여행했다고 한다. Zheng은 그를 매우 존경했고 늙은 도사를 Pingxi에 있는 그의 집을 방문하도록 초대했습니다.

정씨가 충신인 것을 보고 노도사는 아낌없이 동의했다. 늙은 도사가 정씨 집에 왔을 때 중병에 걸렸고, 정씨 집에서는 그를 가족처럼 대하고 국과 약을 끓여서 부지런히 보살폈습니다.

라오다오가 병에서 회복된 후 두 사람은 종종 도시를 방문했다. 어느 날, 성 북쪽의 옥평봉에 갔을 때 한향자, 육동빈, 장과오 등 여덟 신선이 동쪽 하늘의 상서로운 구름 속에 떠다니며 실련봉에 앉아 연주하고 노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두 사람은 서둘러 석련봉으로 향했고, 선녀가 음악을 연주하며 구름을 타고 있는 모습을 목격했다. 두 사람은 팔선(八仁)의 발자국을 찾아 한향자(Han Xiangzi)의 신성한 피리(聖所)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해가 질 때까지 기다렸으나 불멸의 존재가 돌아오는 것을 보지 못하여 그 신성한 피리를 집으로 가져가야 했습니다.

다음날, 도시 남서쪽에 있는 페이펑산(Feifeng Mountain)에 갔는데, 산 전체에 푸른 대나무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옛 도사가 봉황꼬리 물대나무 두 마리를 골라 가져와서 한 쌍의 피리와 피리를 만들었고, 그 소리는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정 가문의 친절에 감사하기 위해 도사는 정 가문에게 피리 만드는 기술을 가르쳤다. 우아하고 음악에 능한 정씨 가문은 기뻐하며 이를 가문의 가보로 여기고 대대로 전해지며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도사는 정씨 가문에게 피리와 피리 만드는 기술을 가르친 후 정씨 가문과 작별 인사를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늙은 도사는 달빛이 맑은 밤에 수도로 여행을 떠나 성탑에 앉아 핑시에서 만든 피리를 연주합니다.

피리 소리는 바람에 의해 궁전 안으로 전달되었습니다. 황실 정원에서 달을 감상하던 황제는 팔랑팔랑 부드러운 피리 소리에 매료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만 있어야 합니다.” 황제는 급히 궁밖으로 호위병들을 불러 피리 부는 사람을 찾았으나 그와 그의 행방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이곳에서 연주하는 피리는 귀주(貴州)와 초(楚)의 교차점에서 핑시위(平溪魏) 정씨(鄭氏)가 만든 것으로 밝혀졌다. 매년 플루트에 대한 찬사. 공물피리 중에서는 성스러운 피리의 양식에 따라 제작된 평피리가 가장 귀하다.

후대의 피리 계승자들은 팔선인과 도사를 불멸의 스승으로 존경했습니다. 피리에는 종종 다음과 같은 찬송가가 새겨져 있습니다. "선인은 고대의 노래를 남기기 위해 위핑에 오고, 손님은 친한 친구를 방문하기 위해 해외에서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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