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일곱 개의 대련은 진정한 지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일곱 개의 대련은 진정한 지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중국 고전 소설의 정점이자 중국 봉건 사회의 백과사전이자 전통 문화의 대가로 널리 알려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간 로맨스 소설이다. 소설은 가, 시, 왕, 설 4대 가문의 흥망성쇠를 배경으로 가 가문의 소소한 일과 내실 여가생활을 맥락으로 삼고, 가 가문의 사랑과 결혼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보옥, 임대옥, 설보채를 중심으로 가보옥과 설보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금령의 12미녀를 중심으로 선과 악을 그려내며 연인들에게 인간미와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비극. 가족의 비극, 딸의 비극, 주인공의 삶의 비극을 통해 봉건 종말의 위기가 드러난다.

'붉은 저택의 꿈'은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인간 사랑 소설이다(데이터맵 출처 네트워크)

'붉은 저택의 꿈' 제5장에서 지아바오위는 Taixu의 환상의 세계로 여행하고 부부를 봅니다:

거짓이 참이면 진실도 거짓입니다

무(無)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대련으로 거짓을 참으로 받아들이면 거짓이 되고, 있는 것은 거짓이 된다. Lu Xun이 "Jiangdong Huazhu"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서 말했듯이: "운의 의미는 독자의 비전에 달려 있습니다. 유학자는 "Yi"를 보고, 도교인은 음란함을 보고, 재능은 오래 지속됩니다. , 혁명가들은 줄이 꽉 차 있는 것을 보고, 수군거리는 사람들은 궁궐의 비밀을 본다… 해서는 안 될 '붉은 저택의 꿈'은 동시에 사람들에게 복잡한 삶을 이해하고 사유할 수 있는 심오한 깨달음을 제공한다.

가짜가 진실이면 진실도 거짓이고 무위, 뭔가 있고 아무것도 없다(데이터맵 소스 네트워크)

뭔가 남을 때 손을 움츠리는 것을 잊어버린다 내 뒤에는

돌아볼 길이 없다

——'지통사' 문 커플

죽은 뒤에도 넉넉하다는 것은 죽은 뒤에는 죽은 후에도 여전히 충분한 부가 있습니다. 손을 움츠리는 것을 잊어버리는 것은 욕심 많은 사람의 이미지이다. 앞에 길이 없고 돌이키고 싶다는 뜻이다. 뒤돌아본다는 것은 앞에 길이 없고 돌이키고 싶다는 뜻이다. 벽에 부딪혀서 다른 방법이 없을 때만 회개할 생각을 하십시오.

이 커플은 얕은 의미이지만 깊은 의미는 돈이 많이 남아도 포기하지 않고, 머리에 피가 날 때까지 뒤를 돌아볼 생각도 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그 깊은 의미는 대련에 나오는 '손을 움츠리는 것을 잊었다', '돌이키고 싶다'는 말의 깊은 의미에 있다. 『붉은 저택의 꿈』 제2장에서는 지통사의 환경 묘사와 가옥춘의 심오한 뜻을 사용하여 “이 두 문장은 글로는 단순하지만 그 뜻은 심오하다. 또 유명한 산을 여행하기도 했습니다. "다시, 나는 이런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공중제비를 한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둘째, 이 대련은 Jia Yucun이 보고 생각하는 것을 반영하고 그의 관직에서의 부침과 관련되며 또한 그의 미래 경력에 대한 사전 경고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대련은 폐사된 노승의 황폐한 상태를 단장한 것이며, 실제로는 영영궁의 쇠퇴를 암시하는 것이며, 주인공 가보옥의 황혼기를 예고하는 것이다. "빨간 저택의 꿈"에서.

세상 만물을 아는 것이 곧 지식이고, 인간의 감정을 다스리는 것이 글이다(데이터맵 소스 네트워크)

세상을 아는 것이 곧 지식이다

인간의 감정을 통달하는 것이 기사이다

——영부상방커플

이 커플은 깔끔한 대조, 절묘한 어법, 간결하고 포괄적인 단어,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자신의 삶을 가꾸는 방법을 소설 《붉은 저택의 꿈》의 구체적인 줄거리에서 추출하여 따로 맛보고, 인간세계를 소통적 지식으로 승격시켜 연구한다면 할 일이 많을 것이다. .

인간은 사회적 동물로서 규칙을 이해하고, 겉모습을 통해 보고, 일상의 가식과 허위를 간파하고, 성벽 사이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부러운 위대한 지혜이다. 그러나 더 높은 층차에서 말하면 그것은 단지 변화가 없는 수동적 적응, 일종의 소승지혜일 뿐이다. 대승 반야는 바닥에 날아다니는 물고기가 아니라 하늘을 ​​나는 용입니다. 이 대련은 수천년 동안 사람들이 응축해 온 인생철학을 이미지로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조설근의 광채를 볼 수 있다.

가보옥과 임대옥(데이터맵 소스 네트워크)

차가운 봄 때문에 부드러운 차가운 자물쇠의 꿈

사람을 감싸는 향기는 포도주

——진나라 침실의 쌍문

그림에 새겨진 쌍문은 그림의 의미와 밀접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첫 번째 쌍은 봄의 추위가 온화하고 봄잠이 깊고 잠에 잠겨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두 번째 쌍은 술의 향기에 끌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곳의 회화와 부부화의 유기적 결합은 우리나라 부부화와 회화예술의 훌륭한 전통이다. 대련과 그림의 결합은 구름을 띄우고 달을 떠받치고 마무리를 더하는 효과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제목의 커플은 그림과 인테리어 가구를 보완합니다. 이 커플은 깔끔하고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진의 침실에서 사용되어 침실의 장면을 강조하고 필수적인 예술적 감정과 분위기를 조성하며 특정 인물과 상황을 강조하고 과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제방 주변의 버드나무는 제방 건너편의 푸른 꽃 세 기둥을 빌려 향기를 나눕니다(데이터맵 소스 네트워크)

제방 주변의 버드나무는 푸른 나무 세 기둥을 빌립니다.

해변의 꽃은 한맥에서 향기롭다

——진방정연기

상위연은 맑고 푸른 물을 표현한 것으로, 해안에 있는 버드나무의 녹색을 빌려왔고, 아래쪽 쌍은 물의 향기에 관한 것입니다. 마치 이 정맥의 물이 반대편 꽃의 향기를 공유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대련은 "물"에 관해 쓰여졌지만 "물"이라는 단어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둑 주위"와 "둑 건너편"을 사용하여 하천을 반영합니다. "는 "물의 깊이"를 반영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냇물 모양"은 수채화와 수질, 주변 환경을 결합하여 시냇물에 비친 버드 나무, 꽃이 떨어지고 물이 붉게 흐르는 매우 시적인 그림을 형성합니다. 그 풍경을 감상하던 문인들이 칭찬한 것도 당연하다. 독자들은 이 글을 읽고 나면 '진방각'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분위기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보좌 위의 진주는 해와 달을 비추고, 홀 앞에는 안개가 빛난다(데이터맵 소스 네트워크)

보좌 위의 진주는 태양을 비춘다 그리고 달

전당 앞에는 빛나는 안개가 있다 홀에 들어오는 사람들은 모두 화려하고 우아하며 고귀합니다. 홀에 들어오는 사람들은 모두 화려한 옷을 입고 마치 요정 구름처럼 빛나고 있습니다.

'용희당' 본당에 있는 이 대련에서 첫 번째 대련은 옥좌에 몸에 두른 진주와 옥이 해와 달처럼 빛난다고 말하고, 두 번째 대련은 그 색이 빛난다고 말한다. 홀에 있는 사람들이 입는 공식 유니폼 중 구름과 화려한 구름처럼 지아 가문의 사치와 고귀함이 실제로 최고조에 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대련은 이 "종 울리고 가마솥 먹는" 집에 대한 가장 생생한 묘사이며, "붉은 팔의 꿈"에서 융푸의 탁월하고 영광스러운 사회적 지위를 밀접하게 따르는 예술적 걸작입니다. 전체 대련은 깔끔한 대조와 우아한 발상, 아름다운 딕셔너리로 ​​귀빈들이 추구하는 취향과 세계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어 '붉은 저택의 꿈'의 창작 목적에 부합하는 좋은 제품입니다.

린 다이위(데이터 맵 소스 네트워크)

보정차 연기는 여전히 녹색이고,

조용한 창가에서 체스를 두고 손가락은 여전히 추운.

——Xiaoxiang Pavilion Lian

Lian은 Baoding이 더 이상 차를 끓이지 않고 녹색 증기가 여전히 방에 떠 있다고 말했습니다. 푸른 김은 분명 푸른 대나무 그늘에서 비롯되고, 시원함 역시 두꺼운 그늘에서 비롯된다. 원근 이미지와 촉각 이미지가 결합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련에 나오는 '차의 여유'와 '체스 멈춤'이라는 단어가 훌륭하게 사용되어 이 대련을 낭송할 때 장면에서 감정까지, 사물에서 사람까지 여유롭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이 대련은 다이유를 암시하며 그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칭송합니다. "손가락은 아직 차갑다"는 다이유의 마지막 비극적 결말을 암시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