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하이의 주요 작품
장하이의 주요 작품
장 하이: 시대는 중국 서예 고전의 대가를 요구합니다
"서예 전령" 편집자 주: 2008년 7월 11일 "광밍 일보"는 장 하이가 서명한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중국 서예 협회 회장 하이(Hai) "시대가 중국 서예 고전의 대가를 요구한다".
기사는 '신시대의 과제', '고전과 만인에 대한 이해', '서예가의 책임' 등 세 부분으로 나누어 새 시대 서예의 발전 현황과 높은 수준의 고전, 인물, 모든 사람의 조건, 현대 서예가가 직면한 사명과 과제. 기사는 “현 시대는 고전과 명인의 출현 시대가 되어야 한다”고 믿으며, “새 시대의 서예계는 고전과 명인을 요구하며, 고전과 명인을 활용하여 현대 서예의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고자 노력한다”고 밝혔다. 중국 서예 예술은 우리 서예 작품의 목표이자 인간의 신성한 의무입니다.”
편집자는 고전과 모든 사람을 부르는 것이 '선진 문화의 발전 방향', 전통 문화의 계승과 혁신, 중화 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일치한다고 믿습니다.
고전과 모두가 소환되어 나올 수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현대 서예 단체와 서예 종사자들에게는 고전과 모두의 출현을 격려하고 촉구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유례없는 경제와 문화의 번영, 거듭되는 서예재료의 위대한 발견, 교육제도의 확립과 개선, 사회적 서예열풍의 대중적 기반, 전통문화 뿌리찾기의식, 서예조직기능의 성숙 역사상 유례가 없는 서예의 역할은 그야말로 서예의 황금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것이며, 서예의 황금시대는 고전 작품과 유명 화가들의 만남으로 특징지어진다.
이러한 이유로 본 신문은 이 기사를 전달하며, 이 기사에서 제기된 문제에 대한 전방위적인 논의를 열렬히 환영합니다. 이 신문은 표현의 통로를 열고,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충분한 지면을 두고 차례대로 발행할 것입니다.
중국공산당 제17차 전국대표대회는 새로운 역사적 정점에 섰고,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국가의 문화 소프트파워를 향상시키는 것이 극히 중요함을 강조했으며, 사회주의 문화의 새로운 고양을 제기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사회주의문화를 건설하고 선양하는 것은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이룩하는 역사적 사명이다. 현대서예예술은 사회주의선진문화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서 이러한 역사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짊어지고 서예고전창조에 힘쓰며 서예명인을 육성하며 사회주의문화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위하여 사회주의문화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이룩하여야 한다. 이는 현대시대의 요구이자 서예가의 신성한 의무이기도 하다.
새 시대의 이슈
서예에는 창작, 이론, 교육, 활동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되며, 그 중 서예가는 의심의 여지 없이 핵심적인 요소이다. 서예의 역사는 서예가의 역사이고, 서예가는 서예사의 영혼임이 틀림없다. 한 시대에 후대에 영향을 미친 서예 명인과 고전 작품이 있는지 여부는 그 시대 서예 예술의 번영과 발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현대 중국 서예의 발전사를 되돌아보며 서예예술이 직면한 새로운 변화를 고찰해 보면, 고전을 창작하고 모두를 장려하며 현대 중국 서예예술의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려는 노력이 중국 현대서예의 문제임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새로운 시대.
중국 현대 서예 예술은 놀라운 발전 경로를 거쳤습니다. 1980년 5월 랴오닝성 심양에서 '제1회 전국서예전각전'이 열린 이래 지난 30년 동안 우리는 9차례의 전국전람회를 개최했습니다. 9개 국전을 살펴보면 현대 중국 서예의 발전 과정을 크게 세 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제1~2차 국전은 서예가 막 부흥기에 접어든 첫 단계로, 서예 창작이 여전히 저조한 상태였으며 서예 단체의 수도 적었지만 서예를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서예예술의 발전. 제3~6회 국전은 서예 열풍이 심화되는 단계로, 서예가의 수가 크게 증가하고, 서예 양식이 점차 다양해지며, 이 단계에서 서예는 풍부한 성과를 거두었고, 이는 현대 서예 부흥의 계몽기일 뿐만 아니라 서예 창작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깊이 일깨우고 서예 미적 능력을 향상시키며 서예에 재능과 개념, 이론과 기술을 부여하는 시기이다. 부흥은 기초를 마련하고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소스캘리그라피하우스. 제7~9회 국전은 세 번째 단계로, 서예 열풍이 급속히 발전하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며, 예술 스타일이 더욱 다양해지고 전통에 대한 탐구가 더욱 깊어지고, 신중한 혁신이 이루어집니다. 이 시대의 메인 라인. 지난 30년간의 서예 창작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인다. 첫째, 급속히 발전했지만 필연적으로 다소 맹목적이었다. 둘째, 전통을 계승하는 데 있어서는 계속 심화되었으나 여전히 얕은 수준에 머물렀다. 넷째, 서예는 대중화의 폭을 넓혀 전례 없는 다양성을 가져왔다. 그러나 서예의 심오하고 폭넓은 의미에 비하면, , 현대 서예계는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활력이 넘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대하는 백화의 진정한 꽃과 우뚝 솟은 봉우리는 아직 갈 길이 멀습니다.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열어가는 것, 과거와 현재를 뒤흔드는 것, 그것은 지금도 모두가 넷으로서 실천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 서예예술을 비롯한 사회주의선진문화가 힘차게 발전하고 있는 것은 당과 나라의 큰 주목을 받으며 각계각층의 상식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약 30년의 발전을 거치면서 서예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는 점점 더 강해지고 서예 팀은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서예 예술은 발전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시에 서예예술이 직면한 새로운 변화는 서예예술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새로운 요구도 제시하고 있다.
우선, 현 시대는 큰 변화와 급속한 발전을 겪고 있으며, 새로운 것, 새로운 패턴, 새로운 아이디어의 끝없는 출현은 이전 어느 시대에서도 유례가 없는 일입니다. 수천 년의 발전 역사 속에서 서예 예술은 각 시대의 주된 정신을 독특한 형태로 반영해 왔으며 종종 시대의 깊은 흔적을 담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사회 유행과 사람들의 미적 호소도 변할 것입니다. 문학에 반영하면 "당시", "가", "원 오페라"에 반영될 것입니다. Shangfa" ", "Shangyi"와 "Shangtai"의 차이점입니다. Liu Wu는 "Wen Xin Diao Long"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운명은 변했고, 글쓰기의 질은 대대로 바뀌었고, 고대와 현대의 감정은 말만큼 좋습니다!" 둘째, 새로운 재료의 발견과 도구의 발전, 공예형태의 진화는 오늘날 서예예술의 변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 서예 자료의 풍부함은 역사상 다른 어느 시대보다 풍부합니다. 세기 초의 "4 대 학술 발견"(갑골 비문, 거연 한 죽전, 둔황 문서 및 궁궐 기록)은 모두 서예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중에는 수많은 고대 대나무 전표, 비문 및 기타 민속 서예 자료가 점차적으로 발견되었으며, 서예의 혼란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 진리(Qin Li)조차도 오늘날 대형과 같은 물리적 자료의 진화를 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서예가 문인의 책상에서 대형 전시장으로 옮겨간 반면, 이러한 전례 없는 새로운 것들은 서예의 변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셋째, 오늘날의 사회는 개방된 사회이며, 동서양은 서로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사상의 상호 영향과 상호 침투는 더 이상 과거의 폐쇄적인 상태에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새로운 예술이었던 세계화와 정보화를 통해 점차 세계의 국민 가족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예술이 점점 더 개방적인 문화적 맥락에 놓이게 되면 폐쇄적인 문화 환경에서 예술의 자립적 진화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이는 현대 서예계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새로운 시대의 서예가 직면한 변화는 이뿐만이 아니다. 예를 들어, 붓이 실용 분야에서 점차 사라지는 것도 서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사용자 수가 크게 줄어들고 기본 기술의 계승은 필연적으로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한편, 붓이 실용화에서 물러나 서예가 예술계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시대, 창의적인 개념, 미적 패턴 및 표현에 새로운 돌파구가 있어야 하며, 이 시대의 고전과 서예 대가가 나타나야 중국 서예 예술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고전과 명인은 서예예술의 발전에 중요하다. 상징 서예고전의 형성은 한 개인이나 특정 민족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문화의식의 높은 수준을 반영한다. 고전은 모두를 이루고, 누구나 고전을 만든다. . 고전과 모두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고전을 창조하고, 모두를 알리며, 서예예술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실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고전이 고전이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전은 독창적인 서예예술 실천으로 새로운 미적 영역을 개척하고 전례 없는 혁신을 가져오는 것이어야 한다. 시대정신을 서예로 해석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이를 표현하기 위한 적절하고 완벽한 형태이며, 자신의 풍부한 실천을 통해 이를 위한 새로운 펜과 먹의 언어를 찾아냈다. 해석. 이런 면에서 왕희지가 대표적인 예이다. 그는 '고대 서체'를 '현대 연 서체'로 대체하였고, 독특한 필묵 언어로 위진(魏晉) 서풍을 특징으로 하는 시대정신을 성공적으로 해석하였다. 그리고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학자들의 정신적인 기질이 후세의 문인과 관리들에게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왕희지의 서예는 자연스럽게 백년 된 서예 예술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둘째, 고전은 전통의 계승에 기초한 변화여야 하며, 이러한 변화는 역사적, 예술적 발전의 법칙에 부합한다. 서예가는 시대적 전환기와 예술적 발전의 기로에 서게 되며, 시대적 변화와 혁신적 실천을 요구하며, 혁신의 자질과 잠재력을 갖추고 시대적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용기 있게 실천하고, 과감하게 혁신한다면 책계의 대가가 될 수 있다면 그의 작품은 고전이 될 것입니다. 즉 만인과 고전의 출현은 시대와 개인의 결합과 상호작용의 결과이다. '영웅이 상황을 만들고, 상황이 영웅을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사실 여기에는 일리가 있다.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역사적 발전의 법칙이다.
셋째, 고전은 새로운 기술 체계와 스타일 모델을 열어 서예사의 공백을 메우는 창의적인 예술적 실천이어야 한다. 중화민족은 지리적 범위가 매우 넓은 다민족이 융합한 국가로서, 다양한 지역과 다양한 민족의 다양한 이념과 스타일을 수용합니다. 서예는 중화민족 고유의 예술 형식으로서 필연적으로 다양한 지역 스타일을 반영하게 됩니다. 단순히 특정 스타일만 클래식이고, 다른 스타일은 클래식이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어떤 스타일이든 그 형식과 내용, 기술적 언어와 예술적 스타일이 높은 수준의 통일성을 달성할 수 있고 획기적인, 선구적인 의미를 가질 수 있다면 그것은 고전입니다.
넷째, 고전은 독창적이어야 하며 탐구 가치가 높아야 합니다.
우리가 말하는 독창성은 선배를 버리고 새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선배와 전통의 계승을 바탕으로 과감한 개혁과 독창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역사상 어떤 고전도 갑자기 나타나지 않고 스승과 제자 사이에 오랜 관계가 있지만 이것이 어떤 식으로든 이 스타일에서 작가의 독창성을 훼손하지는 않습니다. 독창성만큼 중요한 것은 발굴 가치입니다. 두 가지가 동일한 컨셉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독특한 성격 특성 등의 이유로 많은 독창적인 스타일은 탐구 가치와 개발 공간이 거의 없어 미래 세대를 위한 클래식이 되기 어렵습니다. 독창적인 스타일로서 탐구하는 공간이 넓어질수록 클래식으로서의 가치는 높아집니다.
오늘날의 서예가들은 어떻게 시대의 시련을 이겨내는 서예의 대가가 될 수 있는가?
먼저 상황을 가늠하고 역사와 시대를 정확히 이해하며 시대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시대와 사회. 서예예술의 발전규칙을 따르고 자신의 예술적 방향을 분명히 하라. 현대 서예가들은 고대인들이 가질 수 없었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문 건설의 발전과 연구 방법의 발전으로 우리는 예술의 발전 법칙을 높은 수준에서 이해하고 파악하여 시대에 봉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사는 여러 번 진실을 입증했습니다. 서예가가 시대의 흐름을 따라갈 때에만 그의 예술 활동은 시대의 요구와 예술 발전의 법칙에 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개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과연 그는 예술계의 트렌드세터가 될 수 있을까요? 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여러분.
둘째, 전통 고전을 진지하게 연구하여 서예 고전의 실질적인 계승자가 되어야 합니다. 수천년의 서예 전통은 우리에게 무궁무진한 예술적 자양분을 제공하는 수많은 고전을 탄생시켰습니다. 예술적 창작. 이론적으로 말하면, 발전 가치가 있는 고전에 집중하고, 더 깊이 파고드는 인내와 자신의 지혜와 인내에 의지한다면 책 세계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우리는 시대의 정점에 서서 높은 곳을 건설하고 지평을 넓혀 우리를 묶고 있는 종파적 편견을 깨고 '큰 서예' 이념을 확립하며 고대의 우수한 서예 유산과 모든 것을 통합해야 합니다. 자신의 예술적 비전 내에서 시대의 표현 기술. 비문, 서체, 필기체, 전서, 갑골, 죽간, 비단의 서체를 불문하고 전통 서예이든 현대 서예이든 서예 예술의 기본 특성에 부합하고 범위에 속하면 된다. 서예예술의 '핵심', 그것이 우리의 관심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특정 유파나 스타일을 고전이라고만 생각한다면 '잘못된 접근'을 하게 되어 영양실조에 걸리게 되고 이는 서예 예술의 발전을 크게 제한하게 될 것입니다. 서예는 문자를 통해 '이미지'를 확립하고, 그 방식은 세상 만물의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의 사고 방식은 "책은 자연에서 비롯된다"(채아}, "세상의 변화, 기쁘고 충격적인 것은 모두 책에 담겨있다"(한우(고현대사의 서문))라는 것이다. 온갖 쓰레기를 삼키고 세상을 질주하는 만물에 대한 감탄의 정신은 중국 서예를 심오하고 심오하게 만들었으며 또한 대를 이어 서예의 대가를 만들었습니다
넷째, 혁신의 자격을 갖추고 혁신 방법을 터득하는 것은 개인의 희망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시대적 여건, 개인적 조건 등 다양한 혁신 조건이 충족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서예 발전을 위한 평생의 기회. 혁신과 돌파구를 이룰 수 있는지 여부는 개인이 혁신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와 혁신적인 방법을 숙달하고 올바르게 적용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펜 기술과 종합적인 자질. 축적은 예술적 혁신의 법칙입니다. 특히 고대 고전 연구에 있어서는 충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데이터와 텍스트를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없습니다. 혁신의 길은 무궁무진하며, 어떤 방법이 적합한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고전을 선택하는 비전, 사람을 감동시키는 관점 등이 있습니다. , 혁신의 형태와 방향, 다양한 텍스트를 "접목"하고 "변형"하는 방법 등이 모두 서예가의 혁신 능력에 대한 심각한 도전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예술은 개성과 열정의 산물입니다. 서예가의 예술적 개성을 완벽하게 표현한 것이 과연 고전적 가치를 지닐 수 있겠는가. 왕희지의 <란정 서문>과 염진경의 <조카비서>를 살펴보자. 그리고 그의 《황저우 찬 음식 시》를 보면, 대부분의 서예가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개성과 성실함으로 예술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발전. 고의로 대가가 되려고 하지만 자신의 타고난 개성을 파괴한다면 말보다 수레를 앞세우는 셈이다.
여섯째, 책계의 진정한 주인은 세속을 멀리해야 한다. 외로움을 견디고 정신적 고향을 지킬 수 있으며, 보통 사람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탐구 정신을 지닌 사람들 서예는 다른 예술이나 과학과 마찬가지로 자유로운 탐구와 창조의 정신의 산물입니다. 마음이 세속적인 효용에 지치면 이러한 자유로운 탐구의 정신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세속적인 생각, 인위적인 것, 추구하는 것에 오염되는 것. 진정한 서예가는 이런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
지금의 시대는 고전의 시대여야 한다.
한편으로 우리는 번영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며, 서예가 성장하고 발전하는 중국의 전통문화 또한 종합적인 부흥을 위한 큰 기회에 직면해 있습니다. 서예재료의 출현, 새로운 미학적 개념의 도입, 점점 더 풍부해지는 표현방법 등은 모두 서예예술을 의미하며, 과거에도 지속적인 서예열풍이 이어져 왔다. 30년이라는 세월은 서예가 중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서예 세계는 고전과 모든 사람을 요구하며 고전과 모든 사람을 활용하여 현대 중국 서예 예술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하는 것이 우리 서예 종사자 각자의 신성한 의무입니다. 현대서예의 조직자로서 중국서예협회와 각급 서예협회는 이 목표의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몇 가지 실질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첫째, 서예가들의 독서와 학습을 적극 장려하고 그들의 문화적 소양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합니다. 대다수의 서예가들은 당 제17차 당대회 정신을 양심적으로 연구하고 이해하며 사회주의 문화 건설의 새로운 고조를 일으키고 사회주의 문화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하는 력사적 사명을 자각하며 당의 정신을 참으로 리용하여야 한다. 제17차 당대회는 그들의 마음을 무장시키고 창조를 지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전통 서예 고전과 전문 지식을 성실하게 연구하고 이론적 소양과 창의적 능력을 끊임없이 풍부하게 하며 창의력 수준을 향상시키고 서예 고전과 서예 명인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시대와 인민, 스승에게서 배우고 현실과 생활과 대중에 깊이 파고들어 서예예술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는 것과 시대정신을 고양하는 것과 예술의 발전을 결합시켜야 한다.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계승하고 서예를 활용하여 인민과 사회주의에 봉사하는 능력을 끊임없이 제고한다.
둘째, 클래식과 모두를 생산하는 조화로운 환경과 풍요로운 토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고전과 모든 사람을 "창조"할 수는 없지만 고전과 모든 사람의 출현을 위해 점점 더 편리한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국 문화의 부흥과 전통문화의 활성화를 활용하여 서예의 사회적 위상을 더욱 제고하고 서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합니다. 예를 들어 세계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서예 신청, 전문 타이틀 평가에서 서예 시리즈 확립, 기본 교육 시퀀스에 서예를 접목시키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서예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서예교사 양성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주요 고등교육 기관에 서예 전공을 최대한 많이 개설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며 학생들의 이론과 실습의 이중 능력을 배양해야 합니다. 동시에 서예전공자의 취업문제 해결을 위한 관련기관의 노력을 지원하겠습니다. 서예교육은 인재를 양성하고 모든 사람을 양성하는 믿음직한 담보이며 우리는 이에 대해 전폭적인 확신을 가져야 한다.
------ 전문언론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좋은 여론 분위기를 조성한다. 서예이론가의 역할을 충분히 주목하고 서예이론가가 서예가, 서예현상, 서예학파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수행하도록 독려하고, 일부 핵심 서예가 및 유망 서예가에 대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후속 연구를 포함한다. 이론연구는 기초, 미래지향, 지도의 특성을 충분히 반영해야 하며, 서예전통의 탐구와 조직, 특히 고전에 대한 연구와 해석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론과 실천의 추가적인 결합은 서예의 발전에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모든 사람의 성장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 것입니다.
------전시경쟁제도를 점진적으로 개혁·개선하고 다양한 사회적 평가체계를 구축한다. 국가 전시회 선정을 더욱 개선하여 더욱 공정하고 권위 있게 만듭니다. 동시에 다양한 전문전, 개인전, 초대전, 후보전, 지역전, 동료전, 미디어전 등을 개최하여 교차적이고 상호보완적인 종합적인 사회평가 시스템을 형성할 예정이다.
------상속성을 바탕으로 과감한 혁신을 장려합니다. 뛰어난 서예가는 선인의 업적을 계승하고 서예예술의 탁월한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현대화, 세계, 미래를 향한 요구에 따라 개념 혁신을 지침으로 삼아 서예 예술의 내용, 형식, 제도적 메커니즘 및 의사 소통 방법에서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대다수가 우리 서예예술인들은 계속해서 창의적인 열정을 발산하고, 혁신능력을 강화하며, 서예예술을 더욱 혁신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세계 각국과 서예교류를 확대해 보세요. '초대'와 '외출' 전략을 실행하는 한편, 해외 유명 예술가와 작품을 우리나라로 초대하여 회의와 전시회에 참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해외에서 중국 서예 전시회를 조직하여 서예를 더욱 확대합니다. 특히 세계 각국과의 예술 교류, 특히 국가 대외 전략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올림픽 환영, 대만과 협력, 국가 문화 유산 보호(서예 응용), 중국 전통 문화 홍보에 힘쓰고, 중국 서예를 세계로.
------양질의 제품과 인재를 생산하기 위한 작업 메커니즘을 더욱 개선합니다. 양질의 서예사업을 세심하게 조직하고 실행하며, 뛰어난 작품에 대한 포상을 높이고, 서예예술가들이 품격의식을 확고히 확립하도록 독려하며, 서예 창작에 '10년 동안 칼을 갈다'라는 정신과 인내로 접근해야 한다. ". 인재 성장과 서예 창작을 위한 좋은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고, 인재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새로운 조치, 새로운 경로, 새로운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인재가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촉진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며, 점진적으로 대규모의 전문적이고 전문적인 조직을 구축해야 합니다. 아마추어성과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중국 서예팀'.
셋째, 장기 목표와 단기 목표를 결합하여 다양한 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현대 중국 서예예술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이룩하는 것은 단번에 이룩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점진적인 축적의 과정이다.
우리는 이 목표를 목표로 하고, 이를 단계별로 실행해야 하며, 장기 목표를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작업 조치로 전환하고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로 전환해야 합니다. 중국 서예예술의 위대한 발전을 이루다.
장하이는 네 가지 서체를 모두 구사할 수 있으며, 그 중 관서와 필기체가 그의 가장 유명하다. 전서체는 양이순(楊伯宇)이 쓴 것이고, 달리기 대본은 '두왕(六王)'에서 따온 것이고, 필기체는 장서(張徐)와 회소(淮所)의 매력이 있고, 일반 대본은 '장몽룡비(張孟龍碑)'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초창기에는 '이영비'의 살과 뼈를 고르게 하고, '풍룡산'을 넓고 우아하게 하며, '예배비'를 비석처럼 변화시키는 등 공식 작품의 정교함을 추구했습니다. 내 스타일을 반영한 드래곤. 그 후 그는 한나라의 간이체를 연구하는 데 전념했으며, 필기체, 날아다니는 필체, 힘찬 붓터치를 사용하여 엄숙하고 부드러운 문체를 썼고, 이는 서예계에서 인정받은 독특한 필기체를 형성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서독, 핀란드, 싱가포르, 일본, 캐나다, 프랑스, 한국, 홍콩, 대만 및 기타 국가와 지역에서 여러 차례 전시되었으며, 제2회, 제3회, 제4회, 제5회, 제6회, 제7회 전국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서예 및 전각전시, 일본과 중국 대표 서예가 작품전, 중국과 뉴질랜드 서예교류전, 세계평화연감전, 중일서예교류전, 일본과 중국의 유명 서예가 100인 전시회. , 중화민국 현대서예명작전 등 . 그의 작품은 "중국신문예시리즈", "현대서예선집", "고현대서예선선", 일본의 "임수시리즈" 등 100여 권이 넘는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으며, 수집되어 조각되어 있습니다. 많은 국내 박물관과 비석 숲의 돌. "서예", "중국 서예", 일본의 "서예 예술"을 소개하는 특집 기사가 있습니다. 저서로는 『장하이의 서예 2종』, 『장하이 서예』, 『장하이 신선선』, 『장하이서 증광한리서 차별화노래』 등이 있다. 그는 허난성 도서전에서 1등상, 제1회 용문 금상, 제5회 전국 서예 전각전에서 국가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