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집트 피라미드의 미라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이집트 피라미드의 미라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미라 소개 < P > 는 인공미이라다. 이 단어는 영어 mummy 에서 번역된 것으로, 페르시아어 mumiai 에서 유래한 것으로, "왁스" 를 의미한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는 방부 향료나 참기름 (또는 의약품) 으로 시체를 방부 처리하는 방법이 있으며 고대 이집트의 미라가 가장 유명하다.

2 여 년 전 중국 장사마왕더미에서 서한시대의 시신 한 구가 출토됐다. 젖은 시체다. 지하에 2 여 년 동안 보존되어 여전히 온전하다. 그때 중국인들이 사용한 방부 기술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 P > 중국과 함께 세계 문명의 요람으로 일하던 고대 이집트는 일찍부터 왕이나 대신의 시체를 미이라로 만들어 보존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높은 의료 수준 없이는 그렇게 할 수 없었다. 고대 중국과는 달리, 미이라가 고대 이집트에서 일종의 풍조를 형성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P > 고대 이집트에서는 이런 감동적인 신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오래 전, 지신 세부의 아들 오시리스는 한때 이집트 왕 (파라오) 을 위해 재간이 있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농사, 빵 만들기, 포도주 양조, 광산 채굴과 같은 농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가르쳤고,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숭배하고 그를 나일강의 신으로 여겼는데, 사람들의 생명은 오시리스가 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에게는 셋이라는 남동생이 있었는데, 마음이 좋지 않아 형을 살해하고 왕위를 차지하려고 음모를 꾸몄다. 어느 날 셋은 형에게 저녁을 대접하고 많은 사람을 찾아 동행했다. 식사할 때 셋은 아름다운 큰 상자를 가리키며 모두에게 말했다. "이 상자에 누울 수 있는 사람은 그것을 누구에게 준다." 오시리스는 여러 사람의 부추김을 받아 여러 사람 앞에서 면접을 보았다. 그러나 그가 눕자마자 셋은 상자를 닫고 자물쇠를 잠그고 나일강에 던졌다. < P > 오시리스가 살해된 후 그의 아내 우신 이시스가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마침내 시신을 되찾았다. 뜻밖에도 이 일은 셋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그는 한밤중에 또 시체를 훔쳐 14 조각으로 잘라서 다른 곳에 던졌다. 이시스는 또 여러 곳에서 오시리스 시신의 조각을 찾아 그 자리에 묻었다. < P > 나중에 오시리스의 유복자 홀라스가 태어났고,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했다. 어른이 되자 셋을 물리치고 아버지를 대신하여 원수를 갚고 인간의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는 아버지의 시체 조각을 각지에서 파내어 한데 모아 미이라를 만들었다. 또 신의 도움으로 그의 아버지를 부활시켰다. < P > 오시리스의 부활은 인간에서의 부활이 아니라 저승에서의 부활이다. 또 다른 세상에서, 그는 죽은 사람에 대한 심판을 전담하고 인간의 파라오를 보호하는 주재자가 되었다.

이 신화 이야기는 민간에서 전해지기 시작했다. 나중에 이집트의 파라오는 그 말을 듣고 그것을 이용하여 백성을 속이고, 늙어서 신의 도움이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살아 있는 것이 통치자인지, 죽은 후에 통치자인지를 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일 파라오를 반대한다면, 그는 살아 있을 때 처벌을 받게 될 것이며, 죽은 후에도 오시리스의 저승재판을 순조롭게 통과할 수 없을 것이다. < P > 이후 모든 이집트 파라오가 죽은 후에는 오시리스의 신화 공연을 해야 한다. 첫 번째 단계는 시체 찾기 의식을 거행하는 것이다. 두 번째 요점은 시체를 해부하고 내장과 골수를 꺼내 미이라를 만드는 청결식을 거행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은 먼저 시체를 방부액에 담가 기름을 녹이고 표피를 씻어내는 것이다. 7 일 후, 시체를 꺼내서 말려라. 캐비티에 향신료를 채우고, 시체가 공기와 세균에 닿지 않도록 껌을 바르고, 천으로 시체를 단단히 감쌌다. 이런 식으로 부패하지 않는 "미라" 가 만들어집니다. 세 번째 단계는 미이라를 위해 눈을 뜨고, 코를 열고, 귀를 열고, 입을 열고, 음식을 입에 넣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산 사람처럼 숨을 쉬고, 말하고, 밥을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매장식은' 미라' 를 석관에 담아 생전에 자신을 위해 운영하던' 영원한 거처' 인 무덤에 들여보냈다. < P > 고대 이집트인들은 오래전부터 영혼불멸이라는 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인간의 죽음을 다른 세상으로의 "생활" 의 지속으로 보고 미이라를 만들고 무덤을 수리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그들은 소금물, 향료, 기름부음유, 삼베 등을 이용해 시체를' 미라' 로 만든 다음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무덤에 두면 오래도록 나쁘지 않다. 깊은 무덤 속에 썩지 않는 시신은 죽은 영혼이 다시 돌아오기를 조용히 기다리며 육체에 붙어 있다. < P > 고대 이집트인들은 또 인간의 부활은 인간만이 아니라 저승에만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시체와 영혼의 재조합은 사람을 다시 세상으로 돌아오게 할 수 없고, 지하심궁에서만 살 수 있다. 통치자인 노예주는 자신이 죽은 후 생활하는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가의 모든 인력, 물력, 재력을 동원하여 무덤을 짓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피라미드는 바로 이런 상황에서 나타난다. 무덤에는 죽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생전의 생활용품도 진열해야 한다. < P >' 미라' 의 제작에는 신비하고 미신적인 것들이 섞여 있어' 미라' 제작 자체로는 고대 이집트 의학 수준의 성취를 반영하고 있다. 미라를 만드는 과정에서 이집트인들은 해부학에 대한 지식을 많이 쌓았고, 인체의 혈액순환과 심장 기능, 뇌가 인체에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초보적으로 이해했다. 오늘 볼 수 있는' 에드윈 스미스 종이풀' 은 고대 이집트에서 가장 중요한 의학 문헌이다. 이 의학 저서는 186 년대에 에드윈 스미스라는 사람이 발견한 것으로, 기원전 16 년경에 만들어진 것으로, 그 중 가장 오래된 부분은 중왕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종이풀의 상반부는 인체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서술하는데, 오늘날의 인체 해부학과 매우 유사하며, 48 종의 병례를 병렬적으로 열거하여 치료할 수 있고, 치료하기 어렵고, 치료할 수 없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며, 병세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하였다. 아쉽게도 하반부는 이미 실전되었다. 기원전 25 년경의 조각품에서 당시 의사가 수술을 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것들은 고대 이집트 의학이 이미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이집트의 의학적 업적은 그들이 시체를 해부하고 미라를 만드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