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씨 전통문화
오씨 전통문화
지덕장, 주 (고대 공작의 아버지) 의 장남은 그의 동생과 자장 (춘추시대의 문학왕) 을 양보했다. 공자는 이를 지덕 () 이라고 부르며 사기는 명문족의 제 1 연릉세택 () 으로 등재했다.
메리가승전련경' 은 춘추시대 오공자계찰이 집필한 것으로, 산릉 (오늘 장쑤 무진) 에서' 산릉지자' 로 명명되었다. 태백은 오에게 자리를 양보했고, 현재 장쑤 무석 매이산릉에 거주하고 있다.
유명한 정위 관원은 춘추시와 오시가 출판한 사람이다. 서한의 오공은 두 번째 대련에서 발표되었다. 문제가 하남 현 () 일 때, 임정위 () 이다. 가의는 문제에게 추천되었고, 문제는 가의를 의사로 불러 평병을 치료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제, 문제, 문제, 문제, 문제)
명태조는 서한오공의 대련을 사용하며, 공정하고 정파적이며 사법수준이 천하제일이다. 두 번째 부부, 자청 오정동, 연구가 가장 유명하며, 체형과 풍격의 운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방측의 대련은 서한의 오공을 가리킨다. 두 번째 연합은 오궁여진의 유래에 관한 것이다.
샤오루안이 신선이 되어 대련이 춘추시대에 발표되었다. 손무는 병법으로 오왕의 궁녀들에게 진진을 세워 치군의 능력을 보여 주었다. 두 번째 커플, 돈 과 요정 우 cailuan 결혼, 모두 chengxian, 청청 에 갔다. 풍속을 요구하다.
유명한 화가 오은지, 서진 때 각지에서 일하던 청대 .. 두 번째 대련에서 당무도자는 유명한 화가로 등재되어 세인들에게' 화성' 으로 칭송받았다.
검기옥광의 대련은 삼국 오질에서 나왔고, 조조 조조 () 는 짱' 독수리 () 가 몸을 들어 봉황을 바라본다' 고 했다. 두 번째 부부, 자명 오백종, 이름은 "옥광검기, 덮기 어렵다" 고 한다. 오자 통용사당 대련은 팔민효자 출신이다.
셋째, 황족전이 대만성 타이난시 오씨 대종묘로 6 자 총종사를 통일시켜 두 대가족을 세상에 살게 한다.
검 한 자루가 수천 년 동안 출판되었다. 사기 오태백세가가: "자가 말했다:' 태백은 가장 덕이라고 할 수 있고, 셋째는 천하를 먼저 만들고, 백성은 할 말이 없다. \ "두 번째 연합 은 칼, 쑤 윤 무덤 나무를 매달아 썼다. ". 손자는 하녀를 가르칠 수 있다.
쇼빈은 운이 좋게도 숙현을 만났다. 제 1 련은 춘추시대를 가리키며, 오왕루 () 와 손오 () 가 궁녀일을 연습한다. 두 번째 연합은 당재루안이 학자 쇼문을 만난 일곱 글자이다. 장군 사당의 대련은 강서 상유현 오사당의 대련이다. 중화 전국연합회는 춘추시대의 오씨를 가리킨다. 춘추시대에는 오왕수맹의 넷째 아들, 공자잡이라 불리며 강음의 역사적 연원과 관련된 고대 성인이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피 엄진 서령 성 장은 여전히 타이버의 심장을 간직하고 있다. 이 협회는 강서 상유현의 오씨 종사협회이다. 중화 전국연합회는 춘추시대의 오태보를 가리킨다. 권위 있는 성서' 원과 씨편' 은 "주태자 태버, 봉오, 자손이 나라를 씨로 삼는다" (태백이라고도 함), 위험한 달 바초록화가 흰 돛을 올리고,' 버드나무 청련감' 은 송대 시인이 지은 것이다. 두 번째 대련은 명대 소설가 오승은을 가리키며, 그림의 조상이라고 불리며, 나는 왕랑을 미워한다. 당대의 유명한 화가 오도자라고 불린다. 그는' 화가 성자' 로 불리며 민간 화가는 그를' 개산 시조' 로 여긴다. 하련 중간지 청대 여자 오조류, 단어 빈도가 향기롭다. 문장 조일월 장군, 건공산하, 무명씨로 오천발비석 서첩을 모아 칠여자와 종사 비밀의 뜻을 합치면 장미자가 흩어진다. 문장 해음, 대추가 산릉을 열고 서쪽으로 갈라진다. 부천 십리, 연동산 () 을 사족 () 과 함께 보내어 연릉정족 () 보다 높다. 정부 관대함, 조기 표준 현, 다른 이름, 세 가지 양보 2 세; 일은 개방과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 창업은 어렵고, 유업은 어렵고, 토론회를 개최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좌약 관체; 바람 선미 날카로운, 실크 책 권장 이름 가장 높은, 세 양보 2 세; 대량의 면화 쉐어 () 는 천년 전 강남 () 이 장쑤 () 를 기억하기 시작했고, 비석 () 앞에 뿌리를 추적하였다. 이동대 영려의는 외국에도 아직 목조심이 있어 기러기 깃을 이끌고 조상의 가풍을 거슬러 구 () 로 유입한다. 당시 미얀마 유생파 이연치 () 는 조루 (), 발해 연릉 () 양군 () 으로 나뉘어 일맥상승 () 하여 삼장 가문을 거슬러 올라가며 이천여 년 * * * 원조 () 라고 불렸다. 푸젠파 Qiongzhi 가 한자리에 모여 이역적인 풍토를 실컷 구경하고 사방의 예의를 실컷 구경하다. 만리 밖에 있는 가풍대진의 사당 대련자료는' 중화만지 전국 오문' 이 아직 나뉘어져 있지 않아 수서를 정리한다. 현재 유타 족보학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중국 오씨 족보는 아직 분권되지 않아 작가는 시험을 기다리고 있다. 이것은 손으로 쓴 책이다. 현재 유타 족보학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 "계찰 사자도 \" 는 오왕수맹을 포함해 모두 두루마리를 나누지 않고, 오여성이 수서를 편찬했다. 현재 유타 족보학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전국 오씨 조사의 원류는 두루마리를 가리지 않고, 오무봉이 쓰고, 손으로 쓴다. 현재 유타 족보학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오씨 족보' 는 총 36 권으로, 처음 두 권은 오전지 등 (민국) 이 편찬하고, 민국 17 년 (서기 1928 년) 란혜당이 인쇄한 목판활자 38 권이다.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오봉서 족보' 는 총 10 권으로 나뉘며, 마지막 권은 오 등 (민국) 이 편찬한다. 민국 17 년 (서기 1928), 당덕에 가서 목각 활자 12 권을 인쇄하다.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민국 18 년 (기원 1929 년) 에 인쇄된' 오씨 족보' 24 권은 저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오씨 족보' 30 권, 제 1 권, 민국 전문가 오지프 편집장. 민국 22 년 (기원 1933 년) 장 돈드가 인쇄한 목판활자는 20 권이다.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오씨 족보는 10 권을 계속 새기고, 마지막 권은 오신경 (민국) 이 편찬한다. 민국 33 년 (기원 1944 년), 당드는 목판활판 12 종을 가지고 있다.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오족보 52 권, 오 개정 7 권 (민국), 민국 35 년 (서기 1946 년) 호 목각 활자 50 권.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역대 오씨 족보' 와 덕청 (민국) 광공학파 서천, 민국 37 년 (서기 1948 년) 오관범, 석인본편. 현재 호북성 곡성현 도서관에 숨어 있다.
후난 성
호남 리릉오성의 발해 지계는 (2 1 세기 이후' 정' 자대에 도달)
연달아 비켜라, 향원, 친구가 함께 보내고, 항가가 강태와 만나 성세를 만나다.
가보 한 가지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제품은 너무 강해야 한다. 그 이름이 영정된 이래로 공훈이 강화되었다.
상업지상위의 원칙에 따라, 우리는 우리의 조상을 존중하고, 법에 따라 우리의 지혜를 나타내고, 약속을 지키며, 우정을 키워야 한다.
화조류 재사 무수히, 인재 쇼, 홍편 대론, 대작, 위저드 짱.
송대 (1260) 이후 우중 오성은 목두공과 그의 동생 무에서 강서에서 호남으로, 학파와 학파가 함께 이름을 지었다. 다음 학교의 운자학교는 자신의 족보를 가르치고 자신의 학교를 세웠다. 신화현 분교는 (2 1 세기 이후' 성' 대, 태버 103 대)
쇼 플러스 * * * 조경 나무; 집안을 도와 국흥을 돕는 법을 배우다. 온와이다
요덕은 항상 지켜줄 것이다. 6 월 포인트 자기 진동; 기초를 열고 두터운 것을 숭배하다. 영원한 성공을 추구하다.
태국에서 태어났습니다. 금순을 수놓다. 위안 추격 zude; 이 책의 첫 번째 소리를 삼키다.
정부 간 평화 회의; 이브 조닝에서 향기롭고 예의 바르다. 남초가 척영에 있다.
안후이 동성과 전양.
가오 dianwu:
보경과 영광으로 나누다. 보경 주식의 사당은 숭본당이며, 그 글자는 전세, 충덕, 경신, 기개, 창성이다. (작가 오광조는 20 세기) 20 세기 이래 두 대 학파는 조현 (22 세기) 이 의리로 묻고, 스스로 다복을 빌며 효를 생각했다.
20 1 1, 고점 오영화당이 점수를 성공적으로 수정하며 조사를 계속했다.
조현 (22 세기) 은 정의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고 자신으로부터 많은 축복을 구했다. 만스의 해에 그는 효도를 생각했다. 홍설개원, 우신장전. 대성은 임신이 왕성하고, 줄택면.
마석오:
작손모, 여품도 (22 위) 복이 있고, 조상은 충용효도하다.
이릉무 (마보무):
하나는 성현을 배우고 원나라가 창성하는 것이다. 가법은 지킬 수 있고, 의식 (22 세기) 의문은 지킬 수 있다. 조, 르강. 옥수각덕, 긴 머리 길조. 안후이 동성 () 오양 () 오성 () 은 청말민국 () 에서 연이어 개정되었는데, 그 글자는' 시경 다야 ()' 의 글자에서 축어적으로 따온 것이다.
구이저우 성
구이저우비제 대범오씨 양필공영 학파는 양설, 곽요, 상산 소지방, 석영현유치,
쩡 Yuanpei, dechang 사람들, jianzheng xiuqi 도로, zunwen xiumu 재료, 전도 성훈, 널리 의식 의 의미, 선념 시 조상, 책 지효 긴. 요순과 동갑일 때 강강을 지켜야 하는데, 대중추관, 연년 익수, 신체건강, 태극천산, 진한장유, 양음피진녕, 화남 청진이 있어야 한다. .....
구이저우정안의 오성유파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한옥이 계승하고, 태정에 충성한다는 것이다. 정안현 () 은 상도당 묘채 () 4 천여 명으로 모두 오호 () 성이다.
구이저우 () 성 두윤시 () 의 길창향 () 산시 () 이민의 일부 인물들: 복을 발상지로 삼고 문룡은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수많은 보물을 얻는다.
쓰촨 주
가와시 뚜지앙옌 (관현) 오씨 족보 순위는 다음과 같다. "봄은 옥시이고, 하늘은 지선이고, 태홍은 위이고, 방명창은 위다. 금빛이 강해를 비추고, 정붕성우는 개방하고, 복지생활은 번영하고 있다. "
쓰촨 뚜지앙옌 대관가 교계인 옥두하 오씨 가족 계보 순위: (9 1 명부터:) 수원장미, 용인, 국광유 (유) 택, 문인청.
광동성
조주부 조양현과 용 (그리고 용) 오씨 가족 (17 세기부터): ... 문, 알, 생, 성, 현, 혜, 통. .....
광둥 호봉의 한 오씨 종보학교: 즉시 특생, 진흥 가족, 승조영, 현황이 세상에 있고, 좋은 말을 하고, 문영을 연경에게 전하며, 큰 포부의 나무, 만고에 장청, 애국충용, 고덕의 선사, 청사, 청렴명, 덕충열사를 위해
광둥 () 푸닝 () 시 충덕당 오씨 (): 돈목 준수 길창 이길.
200 1 16 대 증가: 인간 이언, 덕장 남편, 관한숭배, 홍진화광. 여기서' 사용' 자는 국무디 10 1 호에 해당한다.
세대.
허난 성
허난성 상가현의 족보학교 (10 1 세기부터 시작)
듣고 배우고, 전파하고, 가르치고, 충직하고 효도하다. 천하가 선지를 계승하고, 집안이 나라를 경축하다. 덕은 인인, 덕은 의다. 나는 나의 조상을 찾을 것이고,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오랫동안 크게 깨닫고, 심오하고 대범하다. 상보태에 영합하는 것은 과의 영광이다. 이름을 천고에 널리 알리고, 크게 이채를 날리다. 수광이 짙고 풍경이 운룡하다. 좋은 일이 승진하고 인재가 옥경으로 승진하다. 성현이 마음을 다스리고, 윤리계율은 핑안 () 를 보증한다. 시와 서화를 믿고 아송을 구하다. 연령은 우주를 동반하고, 발해는 열정이 가득하다.
장쑤 주
Pizhou 우 성, 명나라 hongwu 년, 조상 관우 () 는 장족, 수족, 회족, 귀족 네 가지로 나뉜다.
오재옹성, 1 17, 네 개의 통합 조판이 있습니다.
인의충효는 부단히 성장하고, 번영하고, 법치국가, 국태민안, 청렴결백을 이어가고 있다.
기타
오씨의' 사원당' 에는' 내세에 오르는 글' 은 현대인의 시작이다. 토원택일의 높은 기술은 놀라울 것이다. 영광 앞줄' 은 유병 종의가훈을 정수로, 낙창순풍기 저우치 한 권을 증여하는 것이다. "
오' 삼양보당' 에는' 충실한 집 먼 여행, 절친이 택장의와 함께, 문정을 빛낸다' 는 글자가 있다.
오자 () 는 "푸 (), 대 (), 수조례 (), 교사 후성 (), 선경수 () 이다."
오삼재당에는 간곤도 청수, 종유정, 숭인진본, 병의계 계홍, 용현 면후택, 기창시대, 수억년 동안 전해져 온 인물이 있다.
간파: "종백문충이 귀국대덕에서 출발해서 하늘을 빌겠습니다. 사이 루이 야오 Yuqing 가족 소리, 순례, 순화, huairen 제나라 용선존조, 영공;
쿤파: "단계벽청 수련 청치방영안용수만림옥랑몽전명훈은 지금의 예선, 실선, 성현상제, 가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사대: "경전을 전하고, 기초를 세우고, 조의를 지키며, 경부를 지키며, 스승의 표로서, 청렴청렴한 후계자, 경의와 업적을 축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