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의학의 지혜는 현대의학이 따라올 수 있는 것보다 훨씬 크다
한의학의 지혜는 현대의학이 따라올 수 있는 것보다 훨씬 크다
천과 중약
《황제내경》은 현존하는 최초의 한의학 이론 저작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한의학 임상 치료에 중요한 지도 역할을 하고 있다. 지식이 있는 한의사는 몇 단락을 읽으면 치료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된 것은 고대인들이 현대인보다 총명한 것이 아니라, 한약은 신불전세 문화에서 유래하여 천도에 순응하는 것이다.
천국에 대해 말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우리 머리 위의 하늘을 가리킨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중국 전통문화 속 하늘의 개념은 훨씬 더 깊다. 저자는 하늘은 자연과 무한한 우주를 의미하고, 하늘은 자연과 우주의 법칙이라는 것을 이해한다. 한의사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사람이 양생, 주병, 장수를 하려면 반드시 천도에 순응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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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한의사는 어떤 메스를 사용했고, 어떻게 마취하여 봉합했습니까? 왜 고대 한의학 외과학이 전해지지 않았습니까?
노자는' 도덕경' 에서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라야 하고, 하늘은 도를 따라야 하고, 도는 자연을 따라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한의학의 이념과 일치한다. 성인들은 모두 다른 각도에서 * * * 의 법칙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의사는 하늘, 땅, 사람을 분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생리와 천지의 자연변화는 같은 법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코끼리, 비유의 방법으로 천지의 유형운동을 관찰함으로써 인체 내의 무형운동을 설명할 수 있다. 하늘, 땅, 사람, 우주 만물은 모두 우주의 같은 법칙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
《황제내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은 공동기였다" 고 말했다. 사람들도 응답해야 한다. " -응? 일, 땅, 사람은 일 년 동안 생, 길이, 수확, 소장의 법칙을 따르고 반복된다.
중국 고대인들은 낮과 밤을 열두 기간으로 나누었다. 즉, 12 시간, 인체의 12 경락의 내장도 12 시간에 해당한다. 인체 내의 기혈은 일정한 유동성을 지닌 미세한 물질이다. 경락과 내장에 따라 기혈성쇠 시간이 다르다. 이것도 인체의 생체 시계다. 기혈이 어느 시점에서 경락장부로 유입될 때, 내장은 기능이 왕성한 시기에 있다.
언제, 몸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12 시에 이미 분명히 말했다. 예를 들어 아침 7-9 시에 기혈이 위경으로 유입된다. 이때 위가 음식을 가장 잘 받아들이는 것은 사람이 아침을 먹는 시간이다. 9- 1 1 이면 기혈이 비장경으로 유입된다. 비장주가 소화하여 아침 식사를 소화하고 흡수할 수 있다. 그래서 아침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오랫동안 아침을 먹지 않으면 비위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사람의 생활과 휴식은 기혈 상승과 경락 운행의 법칙에 부합하며, 일종의 효과적인 양생 방식이다. 구식 지역을 횡단하는 사람들은 시차가 사실 생체 시계의 단기 장애라는 것을 알고 있다. 현재 많은 젊은이들이 제멋대로이며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다. 시간이 길면 오장부의 활동을 문란하게 하고, 건강에 손상을 입거나, 심지어 병에 걸릴 수도 있다.
천지 사이의 에너지와 물의 순환은 인체의 순환과 비교할 수 있다. 자연계에서 태양은 지구에 비춰져 지면의 물을 뜨겁게 달구고, 물은 열을 받아 기체로 증발하고, 상승에 응결되어 구름이 되고, 구름에서 비로 변해 지면의 물에 빠진다. 구름화 비의 과정은 열을 방출하기 때문에 에너지와 수분이 천지 사이를 순환한다. -응? 인체에서 마음은 불이고 신장은 물이다. 신장수 상승은 간기 냉각 심화를 동반하고, 폐울은 심화를 도와 따뜻한 신장수를 내리고, 신장수는 기화되며, 심장과 신장이 교차하며, 인체 내 에너지 순환을 완성하고, 생명의 상대적 균형을 유지한다. 한의사 맥진은 인체의 기혈 운행 상황, 어디가 막히고 어디가 허약한지 알 수 있어 각종 치료법을 표적으로 사용하여 기혈 운행을 원활하게 한다.
서양 의학과 한의학
지금 병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병원에 가서 치료하는데, 서양 의학은 현재 주류이다. 병원의 의사는 환자의 상황에 따라 약을 처방하고 환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질병과 약은 필연적인 인과관계를 형성하는데, 이것은 서양 의학이 초래한 잘못된 관념이다. 아프면 약을 먹어야 하는데, 의사의 파업으로 의사가 약을 처방하지 않아 병을 지체하는 사람이 많을까요? 심지어 죽음을 초래하기도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캐나다, 이스라엘, 미국 등 일부 선진국에서는 이미 대규모 의사 파업이 일어났다. 의사가 파업하면 현지 사망률 수치가 20 ~ 50% 로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파업 기간이 길수록 사망률 인하가 많아진다. 세계보건기구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환자의 3 분의 1 이 질병 자체가 아닌 불합리한 약으로 사망했다.
서양 의학의 이론적 근거는 질병/병원체 퇴치를 위한 식별과 공격이다. 많은 질병의 원인이 현미경 등 검출기보다 더 깊기 때문에, 서양 의학은 많은 질병의 원인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기가 어렵다. 대부분 표면의 외적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다. 그래서 소위 만성병, 서양 의학은 환자가 장기간 또는 평생 약을 복용하도록 요구하고, 일부 약물 복용 후 질병이 완쾌되는 경우는 대부분 인체의 자가 치유 능력 때문이다.
서양 의료 시스템은 제약 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제약 거물들은 제약에 투자하고 마케팅에 투자할 뿐만 아니라 의학 교육, 학술 연구, 언론 홍보가 약물에 유리하다는 이론에도 침투했다. 어떤 의학 이론은 틀렸고, 어떤 이론은 이익집단이 조작한 것으로, 사람들이 약물에 의존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피터 C.G.? Tzsche 는 덴마크 의사, 의학 연구자, 북유럽 증거 의학 센터의 지도자이다. 20 13 년, 그는' 사망의학 및 조직범죄: 대형 제약회사가 의료를 어떻게 망가뜨렸는가' 라는 책을 발간했다. 이 책은 의약업계와 의료시스템 부패의 내막을 폭로했다. 출판 후 호평을 받아 20 14 년 영국 의학협회 (BMA) 도서상 1 등상을 수상했다.
한의사는 인체와 질병에 대한 인식이 서의보다 더 깊어 질병의 깊은 원인을 겨냥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한의사는 희망, 후각, 질문, 감각을 통해 각 환자의 음양 변화와 기혈 운행 상황을 관찰하고, 차단과 불균형을 초래하는 요인을 찾아내며, 각종 치료법으로 소통과 균형을 잡는다. 이렇게 하면 인체의 자가 치유 능력이 향상되고 면역체계가 충분히 작용하여 손상을 복구하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그것은 근본적으로 인체의 자가 치유 능력을 활성화시키는 데 있다.
고대 의사는 한 침에 두 침에 세 약을 뜸한다고 말했다. 먼저 침술로 치료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한의사 특유의 치료법입니다. 가는 바늘이 인체의 혈에 삽입되어 있다면, 방법이 적절하면, 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매우 좋다. 치료 효과가 예상보다 좋지 않으면 뜸을 쓸 수 있다. 뜸이라고도 하는 뜸은 쑥을 태운 후 혈을 다시 태우는 치료법을 말한다. 효과가 여전히 분명하지 않다면 약을 먹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황제내경》은 "약을 쓰면 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의학은 병을 치료할 수도 있고 병을 일으킬 수도 있다. "? 여기서 말하는 약은 오늘날 사람들이 널리 사용하는 화학약품이 아니라 자연계에 존재하는 식물약, 동물약, 광물약을 가리킨다. 화학약품의 독성 부작용은 인체에 더 해롭다.
세균에 의한 질병을 예로 들어 봅시다. 만약 병균이 인체 내에서 번식한다면, 사람은 병이 날 수 있는데, 그 증상은 세균이 어디에서 번식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에 따라 폐 감염, 요로 감염과 같은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병원도 어떤 세균인지 확인한 다음 적절한 항생제를 사용하여 세균을 억제하거나 죽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세균은 적응과 변화력이 강하여 항생제에 내성이 생길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70 만 명이' 슈퍼박테리아' 감염으로 사망한다.
항생제는 항생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름의 화학 물질에도 많은 부작용이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은 이미 공개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여러 가지 이유로 의도하지 않게 가려져 나열되지 않은 부작용이 얼마나 되는가? 사람들은 알 수 없다. 부작용의 발생은 신체에 대한 상처가 이미 일정한 임계값을 초과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부 화학 물질이 몸에 미치는 피해는 낮지만 누적성이 있다면 부작용은 빨리 나타나지 않지만 장기 응용은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제 작품이 엄격한 저작권 보호를 받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많은 면역세포가 혈관에서 배어 나와 조직과 세포의 틈새를 더듬어 앞으로 나아가며, 그 크기에 비해 세균이 침입한 곳으로 이동하며 대항한다. 모든 세포가 살아있는 개인인 것 같다. 그들은 지혜롭고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알고 있다. 많은 면역세포는 군대에서 집을 보호하는 병사들과 같고, 다른 세포들은 함께 작동하여 면역세포가 좁은 세포 틈새를 순조롭게 통과하게 한다. 타임슬립 과정에서 면역세포는 다른 세포로부터 에너지와 물질의 지지를 받는 것 같은데, 이는 마치 잘 돌아가는 사회와 같다. 생명은 이렇게 신비롭다. 생명의 창조자에게 감사하라. (서양속담, 인생속담)
인체에는 세균의 침입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체계가 있다. 왜 세균이 어떤 사람에게 대량으로 번식하고 질병을 유발합니까? 두 가지 가능성이 있는데, 하나는 면역세포가 약해지고, 다른 하나는 면역세포가 지나가는 길이 원활하지 않아 세균이 있는 곳에 도달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따라서 정상적인 면역체계를 유지하려면 인체의 내부 환경과 면역 세포가 양호한 상태에 있어야 하지만, 어떤 화학 약품도 인체의 내부 환경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없다. 반대로, 화학약품은 심지어 인체 내 환경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
인체 내 환경이 좋지 않은 원인은 무엇입니까? 한의사는 부적절한 식습관, 과로, 외상을 말한다. -응? 바람, 추위, 더위, 습기, 건조, 불 등 6 가지 병악과 기쁨, 분노, 걱정, 사고, 슬픔, 공포, 놀라움 등 7 가지 감정으로 인한 부상이 있어 사람의 경락, 기체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사람은 볼 수 없지만 예민한 사람은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인체 내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에 대해 한의사는 여러 가지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한의사의 치료는 서의보다 더 깊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한약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한다.
면역세포의 강약은 인체의 정기에 달려 있다. 《황제내경》은 "정기존체, 악은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응? 인체 면역 세포는 주로 골수에서 발생한다. 한의사는 신장의 주골과 신장이 원기의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신장이 허술한 사람은 면역력을 잃게 된다. 신장의 강약도 비위와 관련이 있는데, 비위는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비장결핍은 신장결핍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내장의 상태는 내장의 에너지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정기는 오장부 간 기혈 에너지의 질서 있는 순환과 균형에서 비롯되며, 건강관리가 작용하는 영역이다. 이 방면에서 한약은 서양 의학보다 훨씬 뛰어나다. 사람들이 건강 관리를 들을 때 보약과 보양제를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잘못하면 효과가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진정으로 양생을 아는 것은 우주의 법칙을 아는 것이고, 자신의 도덕을 높이는 것을 중시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도덕적 수양과 양생만큼이나 중요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도덕관념을 마음속에 묻고,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양생 원칙을 따르고, 사고하고, 선행을 하고, 덕을 쌓고, 꾸준히 하고, 자신의 건강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이것은 보건으로 통하는 길이다.
혼란스러운 임상 시험 결과
한약은 해외에서 이미 수백 년 동안 발전해 왔다. 한약보다 효능이 빠른 침술이 더 인기가 많아 대부분의 국가에서 침술사를 개설했다.
2003 년, 세계보건기구 (WHO) 는' 침술 임상대비 실험 보고서: 회고와 분석' 을 발표해 대조 실험이 침술이 특정 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그러나, 일부 서방 의학 전문가들은 이것에 대해 회의적이다.
서방 연구원들은 그들이 공인한 연구방법으로 침술을 평가할 것을 요구하는데, 예를 들면 무작위 및 블라인드 임상 실험과 같은 것이다. 서양 침술의 임상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는 상당히 혼란스럽고, 어떤 것은 효과가 있고, 어떤 것은 효과가 없고, 어떤 것은 효과가 있지만, 효과는 위약과 비슷하다.
저자는 서양 침술 연구 성과의 혼란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침술은 독특한 한의학 치료법이다. 섬세한 바늘이 인체에 침투할 때, 혈이 정확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혈이 정확해야 교과서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바늘의 선택, 바늘의 각도, 그리고 언급, 삽입, 꼬임이 필요한지 여부는 환자의 병, 즉' 대증 침술' 에 달려 있으며, 같은 병, 부위별 증상, 취혈도 다르다. 예를 들어 어깨주염 치료는 앞면과 뒷면의 취혈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각 개인에 대한 치료법은, 우리가 검증약처럼 무뚝뚝한 임상 실험을 한다면 분명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한약은 부처가 인류에게 물려준 진귀한 보물로, 최근 몇 년 동안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중국에는 오천년 찬란한 정신문명이 있는데, 그중 한의사는 진귀한 보물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인류 사회 도덕의 급속한 하락으로 무신론 이론은 이미 사회의 모든 방면을 지배하였다. 한의사가 큰 손해를 입었다.
한의사는 경락에 중점을 두지만 경락은 몸이 있는 물리적 공간에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인체를 해부하여 경락을 찾는 것은 실패할 수밖에 없고, 경락은 기체나 에너지가 깊은 공간에서 운행하는 통로이다. 왜 고대인들은 이런 보이지 않는 경락을 묘사할 수 있었습니까? 경락은' 내시' 능력이 있는 성현이 보고 전해 내려온 것이다. 사람이 어느 정도 수련하면 경락에서 흐르는 조직, 기관, 더 깊은 에너지를 볼 수 있는' 내시' 능력을 갖게 된다. 의성 이시진은 "내터널 (경락) 은 눈동자만이 비출 수 있다" 고 말했다.
현대 침술 교재는 경락을 발견하는 방법을 설명할 때, 노동인민이 세월의 긴 강에서 우연히 발견되어 천천히 축적되었다고 말한다. 고대인들이 병이 났을 때 실수로 일부 부위를 부딪쳐 완쾌한 뒤 고대인들이 그 부위들을 기록했다는 뜻이다. 이런 오류는 교과서에 공공연히 쓸 수 있다. 12 경맥, 기경 8 맥, 각종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수백 개의 혈을 일일이 만질 수 있을까? -응? 특히 머리에 있는 혈에서는 부딪쳐 다치는 것이 위험하다. 어떤 혈의 범위는 매우 작아서 조준해야만 찔릴 수 있지만, 너는 석두 로는 만질 수 없다. 혈을 만져도 큰 작용이 없을 것이다. 혈의 자극은 어느 정도의 자극량을 축적해야 하기 때문에 만지면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철저한 모독과 파괴로, 매우 무지하고 터무니없는 것이다.
한의학 대학의 일부 과정은 서양 의학이다. 작가는 일찍이 국내외에서 유명한 한의학 교수와 애매한 관계를 맺은 적이 있다. 비록 그가 중의학을 사용했지만, 그가 환자를 치료하는 생각은 대부분 서의였다. 그의 진맥의 진정한 역할은 환자에게 그가 한의사라고 알려주는 것이다. 어쩐지 그가 학교에 다닐 때 이렇게 배웠구나. 의사로서 그는 이렇게 치료할 수밖에 없다. 현재 많은 한의학 대학을 졸업한 한의사는 치료 수준이 매우 낮아, 이미 본질을 잃은 한의학 기술은 환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 자신의 학습과 탐구에 의지하지 않고 교과서에 국한된 작은 것은 진정으로 한의사를 이해하고 운용할 수 없다.
천도순환, 물극은 반드시 반전한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 전통문화의 휘황찬란함과 소중함을 이해했다. 무신론이 곧 역사 무대에서 탈퇴함에 따라, 중국 전통문화와 한의학의 부흥의 날이 갈수록 가까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