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인의 로맨틱한 연인은 어떤 성격입니까?

중국 전통 문인의 로맨틱한 연인은 어떤 성격입니까?

1. 굴원과 이백을 대표하는 이상적인 로맨틱한 문인. 그들의 문학 작품은 영원불멸이라 할 수 있고, 중국 문학사에서 태산 북두의 지위를 가지고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다. 하지만 제가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이런 문인의 성격입니다. 굴원과 이백의 개인적 성격과 인생 경험에 대해 꼼꼼하게 이해하고 분석하면 이상주의, 낭만주의, 오만방자한 성격, 평생지향의 운명 비극, 혹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국가에 보답할 수밖에 없고, 한을 품고 죽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니면 전출되고, 우울하고, 죽습니다. 굴원과 이백은 모두' 재재재가인' 에서 야심찬 인물이지만, 그들이 처한 시대는 성세에서 몰락한 왕조로, 통치자 주변에는 황제의 개인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아첨꾼들이 있었다. 이런 환경에서, 그들은 말문이 막히지 않고, 호방하고, 거만하고, 거만하고, 거만한 성격은 분명히 시대에 맞지 않으며, 중앙 최고 의사결정층에 들어가기도 어렵고, 황제들의 인정과 중용을 받기도 어렵다. 이백은 이롱기에게만 궁중 시인으로 여겨져 술을 마시고 연극을 보고 고아한 시를 감상하며 소일거리를 즐겼다. 굴의 원칙에 관해서는 유배되고 비바람은 항상 그것을 날려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의 작품에서 그들의 인물과 시대의 모순을 쉽게 볼 수 있어 좌절과 좌절을 반영한다. 굴원은' 이소' 에서 "세탁은 현을 질투하고, 아름다움을 감추면 악이다" 며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알지 못했다. 때로는 물러나서 둘째를 구하는 것이 반드시 강정불아보다 못하지는 않을 수도 있고, 청산을 남겨 두어도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를 좋아하고, 원칙을 견지하고, 문인의 기개를 견지하고, 관직을 맡다. 그의 윤리는 후세 사람들에게 우러러보고 칭송하지만, 개인의 비극은 불가피하며, 국가 시사와는 무관하다. 이백은 시인으로 불리는데, 그의 작품은 정말 선기가 넘치고,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정에서 흘러나오는지, 이 사람은 풍류가 극에 달하고, 소탈하다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이백은 결코 정말 멋지고 낭만적이지 않다. 그의 대표작품은 모두 인생의 뜻대로 되지 않고, 슬픔과 이별의 각종, 이상 실현의 어려움을 표현했다. "입주" 처럼, 앞에서 많은 말을 했지만, 마지막 문장은 "그 소년에게 좋은 술을 주고, 너와 함께 천고의 근심을 나누라" 는 것이다. 그것은 술로 근심을 풀고 현실을 피하는 것이다. 꿈속 등천목산' 앞에서도 아름답게 보이는 말 한 마디를 썼고, 뒤에는 "아,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굽실굽실하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라는 문구가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분명히 주제는 마음을 밝히고 세상이 어렵고 의욕이 없다는 것을 한탄하는 것이다. "촉도가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는 것처럼, 성지의 길은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을 요구하고, 내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 셋은 외롭고, 지음을 만나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칼로 자르고, 애락은 여전히 있지만, 술로 익사한다" 와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는 것은 더욱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하늘을 원망하고, 특히 사람을 원망한다. 낭만주의 뒤에는 깊은 슬픔과 좌절감이 있고, 어떤 시인들은 사실 고통과 고통의 마음이다. 이 모든 것은 그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고금을 막론하고 이상과 현실은 늘 차이가 있다. 높고 불굴의 그 사람들은 왕왕 비참한 운명이다. 중국 고대 문인들이 많다. 그들의 재능은 사람을 경탄하게 하지만, 운명은 오히려 유감스럽다.

2. 수시, 신 기아, 육유로 대표되는 호방하고 낙관적인 문인. 그들은 북송 호방파 시의 대표이고, 수시는 시문 전재이다. 이런 사람은 굴원과 이백보다 사회에 더 잘 적응한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정치적 경험과 경험은 모두 좋지 않았고, 황제들의 충분한 신뢰와 인정을 얻지 못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고, 그들의 경력은 강등되고 제외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활달한 삶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입세 후 불요불굴하며, 용감하게 진취적이다. 그의 작품은 진정한 애국주의와 세계와 생명에 대한 사랑을 구현했다. 그들은 국가 대사, 역사, 문화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자연 산천과 삶의 감정도 묘사한다. 그들의 스타일은 청고하고 차분하고 이성적이며 개방성과 낙관을 보여준다. 그들은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영웅이다.

3. 도연명 죽림 칠현을 대표하는 출세 은둔문인.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줄곧 짙은 은둔사상이나 담박한 명리가 스며들어 있어, 붉은 먼지와 시비에 물들지 않고, 금욕은 수련을 추구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인생의 좌절을 경험하고, 세속을 간파하고, 출세하고, 도도하고, 전원으로 물러날 수도 있다. 아니면 그들은 표류하고 싶지 않고, 행동이 이상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스스로 즐기며, 당국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런 학자는 사실 사회와 양립 할 수 없어 적응하지도 않고 적응하지도 못하는 전문가 괴짜에 속한다. 그들의 작품은 범속을 초월하여 정치 세속 세계에 발을 들여놓지 않고, 이상적인 세계와 자연의 전원 풍경에 집중하고, 시적인 삶을 묘사하고, 내면의 평온을 표현한 적이 없다. 이런 문인들이 쓴 작품은 가장 원시적인 순수 예술 작품으로, 중국의 전통문화에 가장 가깝다. 예를 들면 천인의 조화, 자기조화, 개인의 내면수양에 초점을 맞추는 등 서예, 그림, 원림건축 등 다른 예술 형식과도 가장 잘 통한다. 그들의 기질과 생활은 사실 우아하고 윤택하여 부러워한다.

4. 두보, 범중연, 관한경을 대표하는 현실주의 문인. 이런 문인은 사회적 책임감이 가장 높고 민생의 질고에 가장 관심이 많다. 그들은 국가와 국민의 흥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아무리 큰 어려움이 닥쳐도 그들은 모두 자신의 신념을 견지하고 국가의 운명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들의 작품은 사회 현실 생활과 사회 현상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국민을 위해 말한다. 두보의' 삼관'' 삼별', 범중연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관한경의' 동아원' 은 모두 명편의 명문이 되었고, 그 인격매력과 도덕적 자질은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이 숫자들은 우리가 가장 존경할 만한 숫자이며, 그들은 중화민족의 등뼈를 지탱하고 있다.

5. 류영, 이청조, 나란성드 등을 대표하는 서민 소자산계급 문인. 모두 완약파의 대표이다. 이런 문인들은 정치적으로 굴원 이백의 의무도 없고 두보 범중연 등 국우민을 걱정하는 감정도 없고, 한적한 시골에 오지 않고 아름다운 아내와 친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주변 사람들과 사물, 삶의 미묘한 느낌, 소자본 생활의 맛에 더 관심이 있으며, 자신의 취미, 학습, 학술, 학술, 인간의 감정 세계를 탐구하는 데 전념한다. 실제로 이런 문인은 이미 중국 문인의 정치화와 전통문학 모델의 속박에서 벗어났다. 수천 년 동안 문화는 지배 계급과 관료그룹에 의해 독점되었기 때문에 문인은 정치인과 관료였다. 문학 작품들은 대부분 정치 사회 역사, 개인의 포부, 자연, 변방의 풍경을 표현하며 인간의 내면적 감정과 일반인의 일상생활을 거의 다루지 않는다. 이런 문학 작품의 출현은 중국 문학을 더욱 평민화, 인간성으로 만들었다. 바로 그들이 섬세한 감정과 획으로 주변의 작은 점들을 포착하여 더욱 전면적인 중국 사회와 인민 생활을 쓴 것이다.

6. 사마상루, 엄송을 대표하는 공리실용 문인. 이런 사람은 성격이 비교적 낮다. 모두 통치계급의 취향과 수요에서 출발하거나, 자신의 입장과 원칙이 없고, 아첨에 영합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아니면 아예 양심도덕에 어긋나고, 국해민을 해치는 일을 하고, 문인의 패류, 역사의 죄인이 될 수도 있다. 물론 이것은 역사 발전의 필연적인 현상이기도 하다. 모든 문인들이 좋은 개인 절조와 도덕적 자질을 가질 수는 없다. 전반적으로, 이런 사람들의 작품은 규칙적이고, 주로 미덕을 찬양하고, 태평을 희롱하지만, 일부 궁중시와 잡문은 여전히 일정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물론 중국 문인들이 다른 인격을 가지고 있어 일일이 분류하기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이 두 가지 혹은 세 가지 성격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데, 그중에는 성격이 과격한 괴짜도 적지 않다. 그러나 어쨌든 중국 문인은 문화 분야의 주요 창조자로서 우리의 역사, 문화, 민족정신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그들의 인격은 오늘날 사회에서도 여전히 존재하며, 현대 사회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그들의 작품을 회상하고, 작가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감정을 상상하며, 정말 재미있다. 이것도 오늘날 우리의 사회문화와 정신문명이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