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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발전의 역사에서 마법사가 맡은 역할

마법사 소개 및 간략한 역사

프랑스어 "Sor"에서 파생된 Sorcery는 원래 희생이나 상징적 의식을 통해 타인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Sors"는 라틴어로 만남이나 운명을 의미하며 마법사의 가장 일반적인 주문 시전 형태는 주문을 시전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랑, 성장, 행운, 건강, 부 등을 제어하기 위해 주문을 사용하는 모든 행동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회에서 주문은 사악한 목적을 위한 것으로 간주되며, 소서러와 소서리스(주로 여성)는 주관적인 증오심에서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기 위해 주문을 사용합니다. 반면에 마법사는 주문을 사용하여 악의 세력과 싸우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사는 사회에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마법을 사용하여 자연재해, 외부인, 적으로부터 다른 사람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실수를 바로잡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자연을 조작하고, 끔찍한 현상을 설명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마술은 신념이 아니기 때문에 저급 마법이지만, 고급 마법과 마찬가지로 기계적이고 직관적이기도 하다. 그러나 부두교와 같은 순수한 사악한 주문에 비해 마법은 종교에 더 가깝습니다. 더욱이 주술은 사악한 적과 재난으로부터 마을과 부족을 보호하는 등 자비로운 측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이 사악한 의도로 사용한다면 매우 사악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사는 주로 주문을 사용하지만 물약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느 쪽이든 다른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는 데 사용될 수는 있는데...

역사상 많은 신들이 주술과 관련되어 있는데, 마법사는 신탁을 전달하고, 마법 카드를 해석하고, 유사한 활동을 살펴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법사, 더 정확하게는 마녀는 종종 악과 동일시됩니다... 예를 들어, 야간 마녀 대회(Sabbat)에서는 변신이 인간의 살을 먹을 수 있는 것처럼 죽은 자를 소환합니다. 악몽을 조종하고, 낮은 레벨의 악마, 뱀파이어와도 섹스를 해보세요!

마녀를 악으로 보는 이유는 대부분의 주술 종파에서 그들이 악마의 화신을 갖고 태어나고, 악마의 힘을 갖고 태어나고, 분노와 질투를 갖고 태어난다고 믿기 때문이다. 마녀는 일반적으로 태어날 때 모반, 몸에 이물질이 있거나 사악한 눈과 같은 특별한 신체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20세기 인류학자 E. 에반스-프리차드(E. Evans-Pritchard)가 수십 년 동안 아프리카 잔데(Zande) 지역 마녀들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끝에 도달한 결론이지만, 이 결론은 모든 사람에게 적용 가능하지도 않고 서구 신이교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술 문화에 대한 연구의 첫 발을 내디딘 것이기도 합니다.

가장 간단한 형태로 마법은 자연의 힘을 제어하고 마음으로 물체를 움직이는 마법입니다. 신석기시대 동굴벽화에는 이미 반인반수 마법사들이 숲의 신들을 소환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마법사가 하늘과 땅 사이에 중립적인 악마(그리스어: 다이몬)만을 소환한다고 믿었지만, 이 악마들은 후대 플라톤의 제자인 크세노크라테스(Xenocrates)가 악마로 완전히 정의된 다이몬을 도입하기 전까지 쉽게 악마가 될 수 있었습니다.

역사상 가장 오래된 마법사의 기록은 12세기에 찾아볼 수 있다. 당시 왈도(Waldo)라는 프랑스 리옹 사업가는 가난과 행복을 설교하고 실천했는데, 그의 제자들은 교황으로부터 이단자로 비난받고 도망쳤다. 은둔 생활을 위해 알프스로. 마법사 이야기가 이단자들과의 접촉을 통해 점차 등장하게 된 것은 이러한 역사적 배경에 반하는 것이었습니다.

중세에는 천주교의 영향으로 대규모 마녀사냥이 시작됐다. 수많은 마녀들이 불바다에 묻히거나 화살과 단두대에 맞아 죽기도 했는데... 마녀들은 더욱 사악해졌다. 그때부터. 그러나 르네상스 시대에는 상황이 극적으로 바뀌었고 소서러는 연금술사, 의사 등과 같은 학식 있는 사람들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사람들이 초자연적인 근원으로부터 지식을 받았다고 믿었습니다. 많은 귀족과 주교들이 주술을 연구하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중국 마법사의 역사

(중국 마법사 역사의 일부 출처: 중국 역사 문화 네트워크 저자: 알 수 없음)

마법사는 고대 직업입니다. 얼마나 오래됐나요? 고대에는 "모든 가족이 마법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즉, 모두가 마법을 수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사람들의 마술 행위는 지금 우리와 함께 밥을 먹고 악수를 나누는 것만큼이나 흔한 일이었고, 그것은 생계를 위한 수단이 아니었기 때문에 엄밀한 의미에서 직업이라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집밥은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이 있습니다. 마법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많이 사용할수록 더 좋아집니다. 예를 들어, 마법사 A는 하루 후에 비가 올 것이라고 예측했고, 마법사 B는 3일 후에 비가 올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B의 예측이 가장 근접했기 때문에 모두가 B의 마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이런 사고방식). 당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정상적이며 일부 사람들은 이를 독창적인 논리라고 부릅니다.) 당시 마법사들은 고위 지도자들이 맡았다. 추장과 고위 귀족들이 부족의 최고 지휘권을 형성했는데, 이는 사실상 종교부라고 할 수 있다. 당시의 주요 사건은 마술과 전쟁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군사 문제."

누군가 주술에 능숙하고 용감하게 싸우면 모두가 그를 추장으로 선출 할 것입니다. 절대적으로 "전문가가 나라를 통치한다"는 원칙에 따라 말입니다. 바로 그 당시 마법사들은 엘리트였기 때문에, 후세들이 마법사의 영광스러운 모습을 회상할 때 그들은 "지혜롭고 정의를 비교할 수 있으며, 그들의 신성한 에너지는 광범위하고, 그들의 지성은 빛을 발할 수 있고, 그들의 지성은들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마법사들이 모두 극도로 지능적이고 투시력이 있으며 미래의 행운과 불운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최초의 전문 마법사는 실제로 이름을 가진 최초의 조상이었습니다. Huang Di와 Chi You는 둘 다 마법을 최고 수준까지 마스터한 마법사였습니다. 황제와 치우의 싸움에서 치우는 신에게 비를 내려달라는 방법을 썼고, 황제는 가뭄의 여신을 이용해 비를 멈추게 했다. 치유는 전투에 실패해 전사했다. 이것은 전형적인 마법사 싸움입니다! 정말 충격적이어서 귀신도 신도 울게 만드네요. 더 중요한 것은, 이 전투를 통해 우리는 스스로를 '치유의 후손'이 아닌 '연과 황의 후예'라고 부르기로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역사서에 족적을 남길 수 있었던 다른 고대의 현명한 왕과 신하들 역시 대부분 마법에 있어서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유가 홍수를 다스리는 동안 이상한 행보를 보였다고 합니다. 이 세트의 "영파위부"는 후대 도교 승려들에 의해 "모든 예술의 근원이자 신비의 핵심"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소림사의 진징(Jin Jing)'. 말할 것도 없고요. Shang Tang은 기우를 기원하기 위해 분신하고 싶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단지 쇼일 뿐이라고 말했지만, 모두가 그를 나라 최고의 마법사로 인정하지 않았다면 그에게는 기회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는 과시하고 싶었습니다.

'전설의 시대'는 마법사의 황금시대다. 물리적 증거와 서면 증거가 있는 시대에 마법사들은 별로 영리하지 않다. 상나라에는 집안이 큰 사업을 하게 되었고, 왕은 근시안적이어야 했고, 정치 활동이 점점 더 중요해졌고, 종교적인 일은 부하들에게 맡겨져 분업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리고 더 자세히. 그래서 요술 파일을 분류하는 데 특화된 '역사', 기도하는 데 특화된 '주', 나쁜 놈들을 치료하는 데 특화된 '점술'이 있습니다. . 더 나쁜 것은 그 당시에는 '폭력적인 주술'이 유행했다는 것입니다. 가뭄이 들 때 마녀들은 뜨거운 태양에 노출되어 비를 내리기 위해 하늘과 땅을 움직였습니다. 마법사로서 이런 일을 할 수 있다는 건 그야말로 실패 중의 실패다.

물론 잘나가는 사람도 있는데, 오헌처럼 상나라 태무왕 때에는 한 사람보다 열등하고 만 사람보다 우월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종교사무부는 종교사무국으로 격하된 것으로 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상왕은 기분이 좋을 때 종종 명령을 뛰어넘어 직접 점술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어느 순간 이 거북이 등껍질에 있는 구멍이 잘 타지 않았다고 말하다가 다음 순간에는 이렇게 말했다. "내일 비가 올지 가서 확인하고 인세도 모아야하기 때문에 갑골 비문에는 "왕 잔웨"라는 글자가 자주 보입니다. 그런데 당시의 거북이는 아마도 너무 커서 수백 년 후인 춘추시대에 정릉공(鄭靈功)이 거북이를 받고 감히 왕조의 모든 문무관들을 초대하여 '거북잔치'를 열었을 것입니다. .

(2) 생산직

주나라 시대에 '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좋아했던 주공이 있었다. 마법사의 낮은 교육 수준으로 인해 삶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주례서" 기록에 따르면 점술, 주, 시의 칭호는 모두 대복의 직위에 속하고, 시우의 칭호는 마법사입니다. , 그리고 마녀는 하사관일 뿐이며, 하사급으로 강등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국영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집단소기업과 민간소기업은 엄청나게 번영하고 있다. 『좌전』에 언급된 위무당, 우슈무당, 강양무당, 상천무당 등은 춘추시대에 민간 무당이 활발히 활동했다. 개인의 생사, 국가의 전쟁 승패를 예측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일이며, 때로는 그 정확도가 믿을 수 없을 만큼 높아집니다.

기원전 555년 진국의 염순은 제국을 정복하려 했으나 어떻게 성공할지 몰랐다. 어느 날 밤 나는 꿈을 꾸었는데, 진(晉) 이공(秦孝)과 소송을 하다가 법정에서 패소하여 진(晉) 이공(智孫)이 칼로 참수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며칠 뒤 순옌은 길에서 간양 출신의 고마법사를 만나 오가오에게 자신의 꿈 내용을 이야기하고 자신에 대한 정신 분석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우가오는 "올해는 망한 것 같다. 하지만 치와 전쟁을 하면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물론 진은 그룹을 이끌었다. 제나라는 패배했지만 Xun Yan은 실제로 군대로 돌아가는 도중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것은 가장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기원전 581년, 진징공은 큰 귀신이 자신을 쫓기 위해 궁전에 침입하는 꿈을 꾸었는데, 이는 천황의 명령을 받았다고 합니다. . 깨어난 뒤 상티안 마녀에게 행운과 불운을 점쳐달라고 부탁했다. 상티안 마녀는 "안타깝지만 올해 새로 나온 밀을 먹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

진핑공은 그 자리에서 병이 나서 그를 보냈다. 한 남자가 진에 가서 전문가를 불러 상담을 받았지만 전문가들은 그가 불치병이라 치료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래, 그냥 편히 죽음을 기다리자! 뜻밖에도 6월 6일에 새로운 밀이 도착했습니다. 진공공은 갑자기 기분이 좋아져서 사람들에게 밀을 요리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다가 뽕나무 마녀를 붙잡아 죽여버리고, 마지막으로 새 밀을 직접 눈으로 보라고 했다. 사람을 죽인 후, 진징공은 편히 궁궐에서 끓인 밀을 먹을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배가 아프고 편의상 궁에 들어가고 싶었다. Wu Sangtian은 사망했지만 목숨을 바쳐 예측 마법을 옹호했습니다.

마법사는 능력이 있지만 시대는 항상 발전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지능이 있는 사람은 마법사를 무시하지 않고, 마법사를 부정적인 교재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남방 사람들은 '인내하지 않으면 주술사가 될 수 없다'는 속담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이 인내하지 않으면 주술사가 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인내심을 가지면 주술사가 될 수 없습니다. 마법사나 의사도 잘 할 수 없습니다.

순자는 또 이렇게 말했다.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걸과 주를 천하의 통치자로 생각하고 당과 오의 신하는 그 이상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마녀와 절름발이 Kuang Da 당신이 뭔가를 알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오늘날 일부 사람들은 Shang Tang과 Wen King이 각각 Jie와 Zhou를 위해 일했다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Xunzi는 마법사와 같은 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장애인을 차별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매우 무례한 일이다.

유연한 사업방식을 지닌 민속마법사들은 사상가들에게 무시당하지 않지만 여전히 인기가 있다. 허보와의 결혼을 옹호한 70세의 마녀는 실제로 예시(Ye City)의 모든 사람들을 통제했습니다. 정부의 지원 없이는 리쿠이가 실제로 있을 수 없습니다.

(3) 백워터 웨이란(Backwater Weilan)

전국 말기부터 마법사들은 짧은 회복의 황금 시대를 열었습니다.

“불멸사상이 커지는 것, 특히 지배층의 불멸자를 사랑하는 경향에 힘입어 원래 하층계급에서 활동하던 마법사들이 의식적으로 속속 등장하게 된 것은 주술과 의사들이다. 그들은 불사론을 목적으로 삼아 주술과 의술의 장점을 다시 의도적으로 통합하는 동시에 도교와 음양학의 이론적 자양분을 더욱 흡수하여 마침내 불멸을 기반으로 한 그룹을 형성했습니다. 배너(banner)는 높은 문화적 소양과 기술적 전문성을 갖춘 학식 있고 숙련된 사람들로 구성된 특별한 클래스인 불멸의 연금술사 그룹입니다. ”

마법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미신을 실천하고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약간의 돈을 벌지만 정치적 미래는 없습니다. 고대의 영광을 잊지 않고 다시 황제의 주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이상적인 마법사 집단입니다. 황제의 영혼을 단련하고, 이번에는 모든 중간자를 건너뛰고 곧바로 최고 통치자에게로 가는 것이 그들의 목표였다.

마법사들은 처음에 그들이 어떻게 왕좌를 얻었는지 자랑했다. 불로불사를 추구하는 사회가 시작된 후 그들은 전임자들에 비해 지식 구조가 크게 발전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음양(陰陽), 오행(五行), 팔괘기공(八괘기공) 등이 더 나은 반면, 그들은 더 이상 작은 지역 활동에 국한되지 않고 때로는 바다에 가고 때로는 산에 올라갑니다. 시야가 넓어졌을 뿐만 아니라, 많은 친구를 사귀게 되면서 전국시대 중후반에 연금술사 집단이 한동안 동해안 전체에 나타났습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그는 진시황의 영감을 받아 불로장생과 비약을 찾는 데 가장 관심이 많았습니다. 불멸에 대한 연구는 전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이 되었습니다. 산동과 허베이 해안을 따라 수천 명의 농부들이 괭이를 내려놓자마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선양으로 모여들었습니다. 보물을 바치고, 아방궁을 드나드는 이름이 12명이 넘었고, 그 중에는 수천 명의 소년 소녀들을 바다로 인도한 서복도 물론 있었다. 죽음의 비약을 찾기 위해 순찰을 계속했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에도 한나라의 무제는 황제 시대에도 계속 노력하여 불사를 추구하는 기치를 세웠다. 한나라의 오왕은 나라가 강하고 연금술사도 많고 교육수준도 높았으며 직업도 불완전했다. 통계에 따르면 무제에게 편지를 쓴 사람은 수만 명에 이른다. 한나라의 무제(吳皇)는 속았고, 불멸을 추구하는 그의 열정은 식지 않았다.

그곳에는 서한(西河)의 마법사(연금술사)가 가득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그들은 신을 모집하고 비약을 찾는 등의 기술적인 일 외에는 쓸모가 없었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불멸의 마법이 도교에 흡수되었습니다. 많은 연금술사가 황제가 되었고, 그는 직업을 바꾸어 도교의 승려가 되었습니다.

마법사들의 황금시대는 마침내 지나갔습니다.

유교학자들이 성인, 특히 그 유명한 성인들을 이야기할 때 말이죠. 진(秦)나라 사람들은 항상 혀를 찼다. 인(仁), 예(禮), 지혜(智), 신의(信) 같은 진부한 표현일지라도 나는 여전히 칭찬을 좋아하지만 언급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성자의 모습. 비록 성자가 아니더라도 그의 외모는 평균 이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Xunzi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눈이 똑바로 보이지 않고, 공자의 얼굴은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가면을 쓴 것 같았고, 주공의 몸은 부러진 죽은 나무 같았고, 다유의 다리는 절름발이처럼 늘 녹색이었다. 그는 걷고, Shang Tang은 마비되었습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Shun입니다. 눈에 두 개의 눈동자가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순자는 고대에는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만일 그가 공자와 맹자만큼 존경을 받았다면 도사들이 어떻게 성자에게 기름을 부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슌지의 발언은 헛소리가 아니다. 우리는 한때 고대 성인의 대부분이 마법사였으며 마법사는 얼굴에 대한 요구 사항이 그다지 높지 않았으며 때로는 극도로 못생긴 사람을 선택하기도했다고 소개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상한 모양을 가진 사람들이 종종 재능을 갖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보다 신의 에너지를 더 많이 느낄 수 있어 신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추악함은 자본과 부가 된다.

그러나 근본적인 이유는 여기에 있지 않다. 원래 못생긴 사람은 많지 않고, 그 당시 사회 환경에서는 마법사라는 직업을 사랑하는 못생긴 사람은 더욱 적다. 마법사 직업을 좋아하는 사람은 여전히 ​​이 직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들이 못생긴 이유는 가면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탈에 소, 양, 호랑이, 대식가, 용 등 동물의 형상을 새긴 뒤, 마법사가 가면을 쓰기만 하면 그와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동물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령에게 도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가면은 더 이상 정치 권력의 상징이 아니라 신적 권력의 구현이었다. 귀신을 쫓아내려면 먼저 겁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가면은 항상 특별히 무섭도록 제작됩니다. Li Zehou는 “

이를 본체로 하는 청동기 전체의 다양한 도철 문양과 기타 장식, 모양 및 특징은 모두 무한한 심연을 가리키는 원시적 힘을 강조합니다. 신비한 위협에 맞서는 공포, 잔인함, 잔인함.”

가면의 첫 번째 적용은 유령을 쫓아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왕실 퇴마사인 Fang Xiangshi는 일할 때 이 가면을 착용합니다. 그가 사용한 가면은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눈이 4개 있었습니다. 연습하는 동안 곰가죽 코트를 입으니 마치 곰이자 인간이 된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물론 국가가 통제하는 주술은 값비싼 소품을 감당할 수 있지만, 민속마법사는 그렇게 '좋을' 수는 없다. 다행히 마스크의 이미지가 있는 한 질감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가격이 저렴하고 보기에도 좋은 가죽이나 나무 마스크를 자주 사용합니다. 민속 마법사들은 매년 연말이 되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용돈을 벌거나 술 한잔을 요구하며 생계를 유지한다. 돈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그들은 귀신을 잡기 위해 열심히 일할 뿐만 아니라 종종 재미있는 민속 공연도 펼치곤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의식은 점차 갈라파티로 발전했고,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 부차적인 목적이 되었습니다. 귀신 퇴치 활동은 점점 더 의식화되고 있습니다. 비록 귀신을 쫓아내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이 기회를 활용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에는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한 왕조에서 인기를 끌었던 스릴 넘치는 대규모 오락 곡예 쇼인 치우 오페라(Chiyou Opera)에서는 공연자들이 황소 머리 가면을 쓰고 레슬링 시합을 벌였습니다. 좋은 성적을 거두면 수도인 장안에서 보고회와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됩니다. 이런 문명화되고 건강하며 안전한 오락은 고대 로마의 맹렬한 검투사 '공연'보다 훨씬 더 우아합니다!

귀신은 쫓아내야 하지만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 아마도 이것이 신앙에 대한 고대인들의 기본 태도였을 것이다.

티베트의 마술사

원시 종교 개념의 통제하에 티베트 조상은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하늘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땅속이나 물속에도 신들이 있고, 세상의 모든 것은 이 신들의 명령에 복종합니다. 예를 들어, 칭짱고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지진, 하늘의 불, 바람, 눈, 천둥번개, 홍수, 우박 등의 자연현상과 자연재해는 모두 이 신들이 발휘한 마력에 기인합니다. 동시에 티베트 조상들은 자연의 생존 경쟁 법칙에 따라 삶과 생산 방식에서 특정한 객관적인 사물과 자연 현상을 발견했는데, 이는 사람들이 생활 습관과 노동에 약간의 변화만 주면 적응할 수 있습니다. 방법, 심지어 일부는 사람들을 조종하여 유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인위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특정 객관적인 사물과 자연 현상에 영향을 주어 해를 피하거나 해를 이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가 오면 나뭇잎으로 몸을 가릴 수 있고, 바람이 불면 동굴에 숨을 수 있고, 강을 건널 때는 유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사냥을 하면 새와 짐승을 얻을 수 있고, 따기를 하면 과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류사회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실천을 통해 점차 비와 추위를 모두 보호할 수 있는 동물의 가죽으로 확장했으며, 나중에는 야생 과일을 따는 일도 점차적으로 피난처로 발전했습니다. 동굴의 바람과 비는 점차 집을 짓는 것으로 진화했고, 사냥도 점차 새와 짐승을 사육하는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같은 이유로 티베트 조상들의 정신세계도 진보적인 발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그들은 더 이상 나뭇잎으로 몸을 가리고, 동굴에 숨고, 야생 과일을 따고, 새와 짐승을 사냥하여 배를 채우는 데 만족하지 않고, 신의 선물과 형벌에 수동적으로 복종하는 데 만족하지 않으며, 특정한 것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방법이나 도구. 이러한 신들에게 영향을 주고 통제하여 그들의 "마법의 힘"을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이 티베트 조상들의 원래 주술의 배경이다. 사실 이는 자연을 패배시키려는 인간의 또 다른 측면인데, 전자는 '노동이 인간을 창조한다'는 실천에 속해야 하고, 후자는 정신적인 측면에 속해야 한다.

티베트 조상들에게는 좋은 소원이 있었지만 항상 이루어지지는 않았을 수도 있다. 그 당시의 생산성은 여전히 ​​매우 낮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전히 ​​객관적인 사물과 특정 자연 현상을 통제하고 영향을 미칠 수 없었습니다. 물론 단순히 "영적" 방법을 사용하여 원하는 것을 달성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모든 사람의 상식이지만, 고대에는 티베트 조상들이 우리처럼 그것을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들의 '영적' 요구가 실현되고 충족되지 않을 때, 그들은 자연스럽게 '유령과 신과 접촉할 수 있는 사람'에게 그들의 아름다운 환상을 두게 됩니다. 그러면 “백성들의 뜻에 이르고 하나님의 뜻을 전”할 수 있는 이런 사람을 통해 우리는 객관적인 사물과 어떤 자연 현상에 영향을 미치고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칭짱고원에 마법사들이 출현하게 된 객관적인 배경이다.

티베트 조상들이 객관적인 사물과 일부 자연 현상을 통제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상상했던 것처럼, 마법사의 출현은 여전히 ​​긴 과정을 거쳤습니다. 사람들이 희생을 치르고 특정한 주술을 행할 때, 이러한 주관적인 요구 사항은 대부분의 경우 충족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항상 우연의 일치가 이루어지고 기대했던 효과가 달성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제사와 주술 활동을 주관하는 사람은 특별한 주술 능력을 지닌 사람으로 간주되었다. 이처럼 원시종교의 특수한 인물인 마법사들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등장하게 되었다.

티베트 원시 종교 제사의 주인으로서 무당은 원시 부족과 씨족 시대에 주로 씨족 장로와 부족 지도자들이 섬겼습니다. 신의 힘을 터득하는 것은 씨족과 종족의 힘을 확고히 장악하고 통제하는 능력의 핵심 조건이다. 고대에 이러한 유형의 마법사는 영혼과 소통하고, 귀신 및 신과 소통하며, 신의 뜻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행운과 불운을 예언하고, 재난과 질병을 제거하는 능력도 있다고 합니다. 징조, 점술, 영혼 소환, 퇴마 및 기타 마법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인간과 신 사이의 다리이자 중재자이며, 어떤 경우에는 신의 대변인으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마법사들은 티베트 조상들의 마음 속에서 매우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티베트어와 중국 고전에서 이러한 원시 티베트 마법사에 대한 정보를 더 이상 찾을 수 없지만 나중에 장중이 투보 왕조에 티베트에 소개한 본 샤먼의 영향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볼 수도 있습니다.

'종교의 기원과 기원'이라는 책에는 "왕의 주인으로 섬기는 자를 라신이라 하고, 좌우에서 왕을 섬기는 자를 고신이라 한다. " 그는 또한 "왕은 Ben Xin의 말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Xin이 말하지 않으면 왕은 칙령을 내릴 수 없습니다. "여기서 "Xin"은 종파의 마법사를 의미합니다. Ben 신자들은 그들의 조상 (창시자)이 Xin Raomiwo라고 말했기 때문에 나중에 티베트 역사 책에서는 종파의 동의어로 "Xin"을 자주 사용하거나 종파의 무당의 동의어로 "Xin"을 사용했습니다. 이 기록을 보면 당시 이 종교의 마법사들의 세력이 상당했음을 알 수 있다. 더욱이 그들은 26대에 걸쳐 투보왕조에 계속 영향을 미쳤다. 인도불교는 6세기경에 이르러서야 투보에 소개되어 투보왕실에 받아들여졌고, 점차 세력을 잃어 마침내 정치무대에서 물러나 불교로 대체되었다.

이들 티베트 원시종교시대의 마법사들에 대해서는 티베트와 중국의 역사문서에서 찾을 수 있는 증거가 없다. 따라서 우리는 그들의 이름, 상속 재산, 의복, 마법 무기, 제단, 주문, 마법, 점 등에 대해 거의 아무것도 모릅니다. 투보왕조 26대에 참여한 마법사들이라도, 그 먼 시대의 마법사들은 말할 것도 없고, 얻을 수 있는 정보가 거의 없다. 『청장고원 원시부족사회백과사전』으로 알려진 게사르왕 전기에서도 '애니', '야무', '모마' 등 일부 고대 마법사의 명칭만 찾아볼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 나라 티베트 지역의 광대한 영토와 제한적인 교통으로 인해 많은 외진 지역에 대한 티베트 불교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약하고 원시 종교 무당에 가까운 일부 특징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최고의 불행입니다.

미국과 아프리카의 마법사 - 샤먼

역사상 최초의 마술사는 아마도 샤먼이거나 부족 흑마법사 또는 주술사일 것입니다. 신들과 소통하는 매개체이며, 신들의 세계로 여행할 수 있다.

우리는 이미 전통마녀의 특징을 잘 알고 있으니 굳이 반복할 필요도 없다. 약종이나 무당은 대개 나무 지팡이나 막대기를 들고 동물 가죽이나 새 깃털로 만든 로브를 입는다. 샤머니즘은 북아시아, 시베리아, 에스키모 지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일종의 신비한 주술로서 북미의 약사, 아프리카의 무당도 모두 무속의 범주에 포함될 수 있다. 유목민의 특성이 뚜렷한 먼 북쪽의 부족 마법사들도 부족들이 사냥할 때 도움이 되도록 동물을 모아달라고 신에게 기도했습니다. 그들의 유목 생활 방식은 프랑스나 스페인의 동굴 벽화에 묘사된 장면과 매우 유사합니다.

무속의 구원철학은 만물에 영혼이 있다는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동물이든 식물이든, 심지어 우리 주변의 모든 "사물"이든 남자와 여자와 마찬가지로 생명과 영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그들과 완전히 소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이러한 특별한 능력은 장소에 따라 다른 이름이 붙는다. 예를 들어 남태평양의 멜라네시아 부족은 초자연적 능력인 '마나'라고 부르고, 아메리칸 인디언 중 수족은 '바칸 영적 힘'이라고 부른다."——The 자연의 영적인 힘, 북미 원주민인 이로쿼이족은 이를 올랜더(Olander)라고 부른다.)

이 마법의 힘을 가진 사람들은 불교에서 명상을 통해 신의 세계에 들어간다. (명상을 통해 주변 물질 환경과 분리된 상태) 그곳에서 그는 모든 신들과 영적인 교통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이나 신과도 교통할 수 있습니다. 그는 신으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신의 힘을 이용해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상처를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사가 지닌 힘은 대개 그의 옷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의 옷은 종종 자연과의 동맹을 나타내는 동물의 털이나 깃털로 만들어집니다. 이 동맹은 그의 마법 여행의 어느 시점에서 그를 도울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마법사의 망토가 들소 가죽으로 만들어지고, 폴리네시아에서는 마법사의 망토가 나무껍질 천에 절묘한 자수로 꿰매어져 있습니다. 타히티와 하와이의 마법사의 망토는 이것들보다 훨씬 더 화려합니다. 희귀한 새의 깃털을 원료로 정성스럽게 꿰매어 만든 제품입니다. 주술사, 주술사, 마술 약종상은 모두 죽은 자의 영혼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종종 "채널링"이라고 합니다.

브라질 마법사의 기술은 일반적으로 아버지에서 아들에게 물려집니다. 가끔 예외가 있지만, 부족의 누군가가 이 특별한 능력을 물려받지 못한 경우에도 "심령"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정 신(가장 권위 있는 신은 재규어의 신)이 그를 소유하고 그를 진정한 마법사로 만들도록 하십시오.

에스키모 사회에서 종교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들은 마법사이다. 마을마다 마법사가 있다. 그들은 남자 마법사와 여자 마법사 모두 존재한다. 에스키모인의 눈에 마법사는 신과 소통하거나 신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 마법사는 일시적으로 자신의 몸을 떠나 영적 세계의 신들과 소통할 수 있고, 작은 신들과 접촉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그러면 이 신들은 마법사의 하인이 되어 그들에게 조언과 도움을 줍니다. 마법사는 최면, 주문, 복화술, 요술과 같은 방법을 통해 마법을 수행합니다. 질병, 부상 등 재난의 원인을 찾아내고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이 마법사의 중요한 역할이다. 에스키모인들은 재난의 원인이 누군가가 신들을 화나게 했기 때문이라고 믿기 때문에 마법사들은 대개 어떤 신이 화를 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낸다. 대부분의 조사에서는 누군가 금기를 깨는 결과가 나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신을 달래기 위해 종교의식을 거행하거나, 신을 기쁘게 하고 재난을 피하기 위해 원래의 금기에 규정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마법사는 사람에게 붙어 있는 귀신을 쫓아낼 수 있고, 날씨를 예측하고 심지어 날씨까지 바꿀 수 있으며, 미래를 예측하고, 죽은 자의 영혼과 소통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마녀들은 부적을 만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팔았을 뿐만 아니라, 주문을 편집하여 팔기도 했습니다.

숨을 쉴 수 있고 자신의 이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모든 에스키모는 영적 세계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이 마법사가 되나요? 마법사가 되는 방법? 마법사는 이러한 초인적인 능력을 어떻게 획득합니까? 다양한 지역의 에스키모인들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대부분의 영역에서 사람의 타고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법사가 되려면 일정 기간 동안 연습을 하거나, 다른 마법사에게서 배우거나, 일정 기간 동안 산 정상에서 금식해야 합니다. 동굴에서 갑자기 깨달음을 얻고 마침내 영혼에서 탈출하는 능력을 얻습니다. 마법사는 신들의 세계와 직접적인 관계를 맺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를 섬길 신들도 있습니다.

에스키모 마법사가 주문을 시전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9세기 말에 일어난 두 가지 이야기입니다. 당시 크바리나 가족은 대부분 알래스카 북서부의 한 마을에 살았지만, 매년 봄에는 고래 사냥을 위해 케이프 호프(Cape Hope)로 갔습니다. 올해 케이프 호프에 전염병이 돌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병에 걸려 죽었습니다. 가족들은 고래 사냥에 나설지 말지 망설이고 있었기 때문에 마법사를 불러 점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마법사는 모두를 어두운 방에 모았습니다. 모두가 자리에 앉은 후, 마법사는 가방에서 물개 내장으로 만든 작은 텐트와 인형, 작은 램프를 꺼냈습니다. 그는 작은 천막에 인형과 조명을 놓아두었고, 천막을 닫은 후 마법사는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잠시 후 마법사가 텐트 안의 불을 켜자, 안에 있던 인형들이 일어서서 이리저리 움직였습니다. 작은 반투명 텐트를 통해 누구나 인형들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꼭두각시에게 말을 걸었지만 당연히 다른 사람들은 그 말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몇 분 동안 대화를 나눈 후, 인형들이 내려앉고 불이 꺼졌고, 마법사는 다시 북을 치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를 부르면 행사가 마무리됩니다. 마법사는 도구를 가방에 넣으며 희망봉에 가면 아무도 아프지 않고 고래 세 마리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매우 흥미로운 소식이어서 Kwarina와 그의 가족은 다행히 모든 것이 안전하여 Point Hope로 향했습니다.

마법사들은 마법의 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간의 다양한 욕망을 버릴 수 없고 외부의 영향에 저항할 수 없는 평범한 사람들이다. 일부 마법사들은 자신의 힘을 남용하고 권력 다툼에 휘말리며 항상 상대, 가족, 심지어 마을 전체에 재앙이나 죽음을 초래하여 상대를 물리치려고 노력합니다. 마법사들의 싸움으로 인한 가장 큰 재앙은 기근이라는 사실을 생존자들로부터 배웠다. 대부분의 마법사는 자신이 속한 공동체로부터 이익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에스키모에는 훌륭한 마법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들은 무능하고 자랑스러운 마법사가 쥐로 변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자격을 갖춘 마법사가 기근의 원인을 알아낼 수 없다는 것은 에스키모에게 재앙의 징조였습니다. 그러나 마법사의 점술과 추측이 없었다면 에스키모인들은 삶이 더욱 어려울 것이라고 느꼈을 것이고,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에스키모 역사 전반에 걸쳐 무당은 다양한 축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동부 지역의 에스키모인들은 사람들이 붐비는 경우에만 축제를 열 수 있습니다. 마법사들은 항상 자신의 마법을 발휘할 기회를 포착합니다. 마녀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까지 에스키모 종교를 지배했습니다. 그 때 백인들이 들어오면서 다양한 기독교 종파가 에스키모 마을에 들어왔습니다. 오늘날 거의 모든 에스키모인은 기독교로 개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