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관원의 복장
고대 관원의 복장
모자 청나라가 역대 제왕의 관을 고모로 바꾸는데,' 고모' 나' 예모' 또는' 대예모' 라고도 한다. 예모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여름에 쓰는 시원한 모자이고, 다른 하나는 겨울에 쓰는 따뜻한 모자입니다. 매년 3 월에 냉모를 쓰고, 8 월에 따뜻한 모자를 바꾼다. 냉모는 나팔 모양으로 처마가 없고, 대부분 등나무, 죽석을 재료로, 실크로 싸서 대부분 흰색, 호색, 노랑색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붉은 술, 구슬로 장식되어 있다. 보온모는 둥글고 챙이 있어요. 그것은 가죽, 모직물, 새틴, 옷감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대부분 검은색이고, 안에는 붉은 양모가 있고, 모자 꼭대기에는 왕관구슬이 있다. 일반 관원은 밍크만 쓸 수 있고, 고위 관원은 밍크를 사용할 수 있고, 황제만이 밍크를 사용할 수 있다.
[편집자] 정상은 관직을 대표하는 왕관 보석을 가리키며, 왕관 보석의 소재와 색깔은 다른 등급을 나타낸다. 청정부는 루비 1 품, 2 품 산호, 3 품 사파이어, 4 품 청금석, 5 품 수정, 6 품 잠자리, 7 품 소금, 8 품 여문금, 9 품 남문금을 규정하고 있다.
옹정 8 년 (1730) 개관제, 보석은 동색 유리로 바뀐다. 1 품은 홍청유리, 2 품은 홍청유리, 3 품은 청청유리, 4 품은 남청유리, 5 품은 백청유리, 6 품은 백네유리, 7 품이다
[편집자] 깃털 구슬 아래에는 2 인치 길이의 깃털 튜브가 있는데, 옥, 옥, 법랑, 꽃자기로 만들어져 깃털을 꽂는 데 쓰인다. 깃털은 꽃 깃털과 파란색 깃털의 두 종류로 나뉜다. 화령은 공작령으로,' 눈앞이 아찔하다' 는 뜻을 가지고 있어' 눈' 이라고도 불린다. 깃털 끝에는 세 개의 눈, 한 개의 눈, 두 개의 눈이 있다. 눈이 많을수록 공훈이 높아진다.
순치 18 년 (166 1), 청혜전은 화릉이 친왕, 군왕, 벨러, 황족이 착용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베일 아래에서만 착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제정 후: 베자와 구렌의 이마 (즉 구렌 공주의 남편) 는 세 개의 현란한 깃털을 착용한다. 견국공, 복국공, 석이마 (즉 석공주의 남편) 가 눈동자를 착용한다. 내무부 장관, 1, 2, 3, 4 급 경비원, 전진대, 경호대 지휘관, 지도자 (만주 3 기: 황징기, 황기, 정백기 등) 등이 있습니다. , 모두 외눈꽃 깃털을 쓰고 있다.
파란 깃털은 부엉이의 깃털로 만들어졌으며, 파란색이고, 길고, 눈이 없고, 꽃깃털보다 낮다. 블루령은 일반적으로 6 품 이하를 주고, 궁과 궁에서 근무하는 경호원도 전공이 있는 하급 장교에게 줄 수 있다.
황제가 그에게 꽃을 보낸 신하는 매우 신중하다. 푸항, 푸강안, 하린, 장릉, 시은, 이홍장, 서통 일곱 명의 대신들만 세 개의 눈꽃을 받았고, 청말까지는 약 20 명이 두 개의 눈을 맞았다.
궁중복
청대 관원의 복장 [편집자] 청대 황제의 복장에는 어복, 길복, 상복, 행장 등이 포함된다. 황제의 용포는 밝은 노란색, 예를 들면 밝은 노란색, 황금색, 살구색과 같이 아홉 마리의 용이 수놓아져 있지만, 실물 속 앞뒤에는 여덟 마리의 용밖에 없다. 사실 모두 치마에 수놓은 것으로, 일반적으로 쉽게 알아차리지 못한다. 이렇게 하면 모든 용포는 사실 구룡이다. 각각 정면이나 뒷면을 보면 다섯 마리의 용을 볼 수 있다. 95 의 숫자와 일치한다. 용포의 밑단에는 수발이라는 구부러진 선이 많이 수놓아져 있다. 발밑, 파도가 휘몰아치고, 파도 위, 바위보지이며, 흔히' 하이나백천' 이라고 불리며, 끝없는 길조의 뜻뿐만 아니라' 통일산강',' 영영태평' 이라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편집자] 청대 왕공의 어포는 일반적으로 용포, 벨러는 자수복이다. 파이썬 (python) 과 dragon (Dragon) 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이 없다. 일반적으로' 들불 분별'' 구렁이복은 용옷 같고, 지존황제 (즉 황제) 의 어포 (용) 가운과 비슷하지만 발톱을 줄인다' 와' 청혜전',' 범오발룡단조가 용동조를 구성한다' 에 따라 관민은 입을 수 없다. 만약 오발룡단을 수여한다면, 발톱을 떼어서 착용하고, 오발이 용이고, 네 발이 구렁이라고 단정해야 한다. 왕자의 황포 색깔은 흙색이나 어두운 노란색일 뿐, 밝은 노란색이 될 수 없고, 용은 반드시 반용이나 강용이어야 하며, 승룡이나 정룡이 될 수 없다. 왕자의 왕실 가운의 밑단도' 바다와 강' 을 수놓았다.
왕자 보조복의 도안: 앞뒤 오발룡, 양어깨 오발룡.
왕보복의 도안: 앞뒤 각각 어깨와 발톱이 달린 용.
벨러는 옷을 꿰매는 도안: 앞뒤에 아나콘다의 네 발톱이 있다.
베자가 엇갈리면 패턴이 있다: 앞뒤 네 발톱 구렁이.
견국공, 복국공의 보복 도안: 정면면, 네 발톱 구렁이 반대편.
공작, 후작, 백작 도안: 앞면에 아나콘다 아홉 마리를 수놓았다.
청조의 관복에는 부자라는 네모난 무늬가 있어 명나라의 제도를 답습했다. 보조복은 문과 무의 두 종류로 나뉜다.
공무원: 1 등 학, 2 등 금닭, 3 등 공작새, 4 등 운연, 5 등 백지, 6 등 학, 7 등 메추라기, 9 등 참새.
무관: 유니콘, 사자, 표범, 호랑이, 곰, 호랑이, 코뿔소, 해마.
게다가, 검열자와 권고자들은 모두 오만하다. 자세한 내용은 《청통전 사례》를 참조하십시오.
조각천에는 새와 짐승 외에도 바닷물과 바위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는데, 이는 "바닷물이 벼랑 위에 있고 산천이 영원하다" 는 뜻이다. 보충한 옷은 모두 난징 소주항, 즉 강남 3 제로, 재료 연구에 신경을 쓰고, 솜씨가 정교하다. 사이즈와 양식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어 관원은 그 등급에 상응하는 관복을 사사로이 바꿀 수 없다.
[편집자] 주초주초는 불교 염주에서 진화했다. 청조 황제 누르하치의 조상은 불교를 믿었기 때문이다. 주초는 보통 몸, 불두, 그림자 구름, 기념물, 큰 펜던트, 뿔 등 여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슬 한 송이당 수량이 엄격하게 108 로 규정되어 있다. 4 개의' 불두' * * * * 가 있는데, 색상과 크기는 같고 지름은 주초의 약 두 배이다. 구슬 27 개마다' 불머리' 를 하나씩 더하고 65,438+008 주를 4 개로 나누며' 분주' 라고도 하는데 사계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구슬 꼭대기에 있는 불두에는 탑 모양의' 불두탑' 이 연결되어 있는데, 그 천공 방식은 거꾸로' T' 형이다. 즉, 불주의 양끝이 맞은편 얼굴의 한쪽 끝에서 삽입된 다음, 둘 다 윗부분의 구멍에서 삽입되어 하나로 합쳐진다. 불두사리탑 꼭대기에는 넓은 리본으로 보석 펜던트를 묶고, 펜던트 꼭대기에는' 등운' 이라는 보석이 걸려 있다. 호리병박 모양의 불탑 양쪽에는 각각 세 줄의 불주가 있는데, 각 꼬치 10 알, 불주 양끝에는 은랑랑이 박힌 보석의 작은 펜던트가 덮여 있어' 기념' 이라고 불린다. 이 세 시리즈의 리듬은 당시' 3 회' 라고 불렸다고 한다. 매달릴 준비가 되면 구슬을 목에 매달고, 불머리는 뒷목에 바짝 달라붙어 뒤통수에 수직이고, 세 개의 불머리는 앞가슴을 중심으로 대칭을 이루고, 등' 등 구름' 은 뒷조끼에 바짝 붙어 있다. 모든 관원들이 주초를 입을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다. 청정부의 규정에 따르면 5 품 이상의 문관, 무관은 본인, 아내 또는 자녀, 그리고 산하의 군부, 경호대, 예부, 국자감, 대창사, 광록사, 균열사 등 관원이 주초과를 착용해야 주초 착용이 허용된다. 주초의 소재는 에돔 구슬 (진주), 에메랄드, 마노, 호박, 산호, 상아, 밀랍, 수정, 청금석, 에메랄드, 녹송석, 벽새, 브라질 야자수, 부용석 등 보석을 잘라서 만들었다. 밝은 노란색, 황금색, 석청 등 각양각색의 태피스트리로 장식되어 가슴 앞의 목에 걸려 있다. 청대 주초의 태피스트리는 실크로 짜여져 있으며, 색상 등급이 분명하다. 밝은 노란색 태피스트리는 황제, 황후, 황태후만이 사용할 수 있다. 전록과 금띠는 왕께서 사용하신 것이다. 오사품, 문등 현 관원들은 모두 석청이다. 여자가 걸어놓은 구슬은 남자가 쓴 구슬과 약간 다르다. 차이점은 주로 구슬의' 기념' 을 본다. 왼쪽의 두 현은 수컷이고, 오른쪽의 두 현은 암컷이며, 둘 다 뒤바꿀 수 없다.
[편집자] 청대 부츠의 스타일은 청정부가 규정한 것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블랙 새틴을 소재로 한 스타일로 처음에는 정사각형으로, 나중에는 뾰족한 모양으로 시작한다. 황제는 조복을 입고 네모난 부츠를 신고 있었다. 부츠는 옷의 색깔과 마찬가지로 풀용 무늬가 수놓은 검은 가장자리 액세서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부싱은 중국 명청, 조선왕조, 베트남 이조에서 응우안 왕조, 류큐 왕국 관리들의 가슴에 있는 네모난 장식을 일컫는 말이다. 각 등급의 관원들은 서로 다른 구도를 가지고 있고, 문관과 무장도 서로 다른 구도를 가지고 있다. 청나라의 관복에서 문신보부의 도안은 새이고, 무장보부의 도안은 짐승이다.
보약으로 장식한 관복을' 보복' 이라고 합니다. 청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관복은 겉옷보다 짧고 저고리보다 긴' 외투' 또는' 외저고리' 또는' 보저고리' 이다. 。 명대에서는 보약의 패턴이 같고 청대에서는 보약이 반으로 나뉜다. 명대 보충품은 일반적으로 40cm 정도, 청대는 보통 30cm 정도입니다.
Mons.wikimedia.org/wiki/category: mandarin _ square
밝은
주원장이 원나라를 전복시킨 후,' 복식제도는 당송 () 만큼 오래되었다' 는 취지로 명나라 의상 스타일이 한복의 전통을 회복했다. 남성복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전통 의상 스타일, 즉 넓은 가슴 오른쪽 칼라와 라운드 네크라인을 따른다. 그러나 원나라 의상의 일부 특징을 흡수하여 토사 등 특수 의류를 발전시켰다. 명대에 여성복은 여전히 치마옷을 위주로 한다. 줄곧 전해 내려오고 있는 셔츠, 재킷, 치마 외에도 하자, 순자, 가비 등 싱그러운 스타일도 유행했고, 옷의 품종과 스타일, 솜씨가 모두 최고조에 달했다. [5] 입니다. 중후기에는 유니폼과 유니폼이 단추를 광범위하게 사용했고, 예복 관복은 여전히 가로깃, 스탠드 칼라 스타일을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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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나라 관원 장순복은 보복을 입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