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Lang hongshuo Lou: Li kui 의 기원과 프로토 타입

Lang hongshuo Lou: Li kui 의 기원과 프로토 타입

첫째, 이완이라는 캐릭터가 좀 이상하다.

리완은 많은 경기를 했지만 이 인물의 이미지는 결코 파악하지 못했다. 조설근의 한 획은 이 인물의 구체적인 방향에 대해서도 모호하다.

이부라는 배역만 말하면 이상하다. 말 에 따르면, 지아 사면 측 이 아니라, 지아 청 (Jia Zhenghe) 의 왕 여사 를 데리고, 리 쿠이 (Li kui) 는 첫 번째 손자 며느리이다. 이 지위는 마치 닝부의 유부인과 같고, 진지한 부인이다.

리 쿠이 (Li Gui) 는 젊고 과부이지만, 그녀 뒤에는 푸룽 (Furong) 의 장남 증손자 인 자란 (Jalan) 이 있습니다. 또한, 그녀의 처녀 이름 리 Jinling 은 평범하지 않습니다. 리 쿠이 (Li Gui) 의 아버지 리 수종 (Li Shouzhong) 은 국자감에서 토스트 의식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조정의 4 급 문관으로 지위가 매우 혁혁하다.

즉, 푸룽 역대 족장들은 이부쿠와 자란의 직계 혈통을 경시할 이유가 없다. 다시 말해, 종법제도에 따르면 미래의 진정한 주인은 왕부인과의' 활룡' 보옥이 아니라 만란 부자다.

하지만 책에서 볼 수 있듯이 이부용은 부용에서 큰아내와 며느리의 권력이 없는 것 같다. 이런 현상은 이해하기 어렵고 봉건 사회의 종법 제도와 가법 상식에 매우 부합되지 않는다. 조설근의 사실적인 스타일도 맞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부이가 이렇게 표현한 이유는 무엇일까?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이 역할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조설근이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이해할 수 없다.

둘째, 이완의 직위, 배경, 수양은 모두 특색이 있다.

제 4 회 시작, 이부이의 신세에 대한 기본적이고 명확한 해석이 있었다.

리 쿠이, 단어 크리스틴 재능; 지아 청 (Jia Zhenghe Wang) 부인의 장남 Zhu Jia 의 아내; 논밭은 아주 일찍 세상을 떠나 그의 다섯 살 난 아들 자란을 남겼다. 이부쿠이는 보옥, 탐춘, 자환을 포함한 부룽자정의 미망인이기도 하다. 이완의 소개를 통해, 나는 이씨 가문의 개황이 주로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 이부이는 금릉 명문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 이수충은 국자감의 술꾼이자 조정의 고관이다.

2. 리쿠의 아버지 이수충은 어려서부터 이쿠이의 봉건예교 기준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3. 리면은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고,' 여서 사서',' 열여전',' 원헌집' 등이 있었다.

4. 책을 읽으면서 이부이는 앞조의 명원 몇 명만 기억한다. 방적이나 절구 같은 집안일을 하는 것만이 중요하다.

5. 현재, 청춘이 배우자를 잃은 이부이는 찬란한 땅이 죽어가는 불씨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아무것도 듣지 못하고, 내가 친양아들이라는 것만 안다. 그녀의 여가 업무는 바로 자의 제수들과 함께 침을 맞고 낭독하는 것이다.

위의 정보의 주요 문화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국자감, 봉건시대 중앙정부가 설립한 최고 교육기관 고전적인 교육, 시험, 편찬, 개정 등을 담당하는 문화 허브 기관이다. 오늘날의 교육부, 홍보부, 조직부와 비슷한 관련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술제물, 봉건 시대 중앙부의 수장은 아마 4 품일 것이다. 이 부친의 아버지 이수충은 중앙 4 품 이상의 문관으로 지위가 탁월하다.

이른바 여서사서, 즉 중국 고대 교육 여성의 네 가지 교재는 각각 여계, 여성용 논어, 내훈, 여성용 판해록이다.

그중' 여계명' 은 동한 여사학자 반소가 지은 것이다. 당초 반소는 주로 딸들에 대한 봉건 도덕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의 왕조는' 여계' 를 여성의 교재로 삼았다.

그중' 여논어' 는 당대의 여학사 송약진이 쓴 것으로, 체례는' 논어' 문답체를 모방한다. 기본 내용은 여전히 봉건 사회의 여성 도덕 기준이다. 즉, 삼종사덕 등 행동 규범.

그중' 내훈' 은 명나라 제 4 대 황제의 문학 황후 서작이라고 한다. 주로 궁녀를 교육하는데 쓰인다. 허황후, 명나라 개국 통수인 서다의 딸은 상당히 학문이 있다고 한다.

그중 \ "여범해록 \" 편은 명말 유생 왕향의 어머니 유작이라고 전해진다. 그 주요 내용은 부인도 정절 덕행 등 유가' 인치' 관념을 선전하는 것이다.

이른바' 열녀전',' 원헌집' 은 말할 필요도 없고, 책 이름을 읽으면 대강을 가질 수 있다. 서한 유향에서 쓴 것이지만 실제로는 후세에 기름을 넣고 식초를 넣고 마구 엮어 만든 것이다. 소위 역사적 사실은 대부분 그럴듯하고, 오전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내용은 역대 일부' 명망 있는' 여례, 도교, 순교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으며, 더 많이 가공된 것이다. 홍루몽' 이 시작되자 조설근은 보옥의 말을 빌려 자신의 관점을 표현했다. 고서는 4 부를 제외하고는 너무 많다. 나는 편찬할 수 없다

리 쿠이 (Li Gui) 가 읽은 이런 책의 내용은 국내에 널리 퍼져 큰 영향을 미쳤다. 여서 사서의 기록 과정을 보면 동한 때부터 명말까지의 시간 범위는 약 1600 년이며 확실히 역사가 유구하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가정, 현혜, 조화, 검소,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과 같은 긍정적인 의미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주로 황제의 쓰레기 사상 아래 봉건전체주의 사회의 남존여비, 삼종사덕, 정절 순교를 선전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여자에게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이 년아.

중국에 오는 것이 이상하다.

성인은 줄곧 여자를 좋다고 불렀지만, 줄곧 그들을 천인이라고 불렀다. 결국' 인처인부' 의 자겸마저 남자 도덕의 광채가 되었다.

따라서 중국의 역사에서 볼 때, 이 책들은 여성의 몸, 마음, 영혼을 차별, 억압, 굴욕, 독살하는 면에서 얼마나 심오하고 잔인한가. 정말 역대 여성들의 피와 눈물의 역사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런 책을 읽고 외웠기 때문에 이부이는 죽어가는 불씨가 되었다.

셋째, 리 쿠이 (Li Gui) 의 프로토 타입은 약간 우회적입니다.

이 부쿠의 원형을 탐구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모호한 이쿠이의 이미지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점점 더 많은 연구자와 노팬들은 이부이의 원형이 조인의 아들 조청의 미망인 마사라고 생각한다.

이부라는 책의 운명, 의미, 갈등을 최종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저자 조설근이 관찰한 뒤 조식 각 세대의 주요 정보를 훑어봤다. 홍학 고증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1, 증조할아버지 조시, 강희의 총애신, 강녕에서 직조한 적이 있다. 증조할머니 손씨는 강희의 유모이자 가정부였다.

할아버지 조인, 강희 경호원을 역임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강녕 직조로 임명되었다. 항렬로 따지면 조인과 강희는 친구여야 하고, 민간에서는 이런 관계를' 젖형제' 라고 부른다. 조설근의 할머니, 이, 쑤저우 직조의 여동생, 책 속의 지아.

3. 조인이 죽은 후, 아들 조용은 강녕을 계속 공격하여 직조하였다. 마사는 조청의 아내입니다.

4. 얼마 지나지 않아 조용은 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아내 마스가 골육을 임신했다고 한다. 마스와이의 이 유복자는 조설근이어야 한다.

그 이후로 카오 (Cao Jia) 에는 두 세대의 과부가 있습니다. 하나는 늙은 과부 리 () 이고, 다른 하나는 작은 과부 (리쿠이) 이다. 특별설명: 현실의 조씨, 두 세대의 과부는 모두 고부이다. 그러나 책에서 조손 관계다.

6. 이후 강희의 특별 비준을 거쳐 이로과부, 즉 조인의 아내가 조인으로부터 조복이라는 조카를 입양했다. 강희는 조복에게 강녕 직조를 계속 공격하게 했다. 강희가 조조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로 조인과의 관계가 크지 않아 젖형이기 때문이다.

위 정보는 조설근이 자보옥과 마사에 해당하는 이쿠이의 두 가지 흔한 인식과 책 속 관련 내용에 약간의 갈등이 있을 수 있다.

위의 정보가 역사적 사실이라고 가정하다.

현실과 비교하면, 이노과부와 책의 대응은 큰 문제가 없는 것 같다. 그러나 다음 두 세대 동안 상응하는 갈등이 나타날 것이다. 즉:

지아 Baoyu 해당 카오 Xueqin 경우; 그럼, 조청이 반드시 조설근의 아버지가 되는 것은 아니다. 조청이 조설근의 아버지라면 그럼, 마사는 조설근의 어머니여야 합니다. 마할라노비스가 리쿠에 해당한다면, 그럼, 자란은 조설미나리일 거예요.

분명히, 이러한 추론은 약간 혼란스럽다.

책에서 보면: 자보옥은 조설근에 해당하니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지아 바오 유 (Jia Baoyu) 의 부모 지아 청 (Jia Zheng) 과 왕 부인은 아직 살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설근의 부모는 현실에서 입양된 조복 부부라고 말해야 한다. 그 이후로 조설근은 조복의 아들이 되었다.

그러나 이런 추론의 결과는 또 새로운 세대 문제를 낳는다. 조설근이 조복의 아들이라고 가정한다. 그럼 조설미나리와 자란의 원형은 숙조카 관계여야 합니다. 그러나 책에서 그들은 친척과 삼촌이 되었다.

이런 추론들은 비교적 혼란스럽지 않습니까?

선임 팬 여러분, 아마 이런 의혹이 있을 겁니다. 내가 연구할 때, 유 선생이 자신의 독특한 해석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 리우 는 부주의 했다:

조설근은 조복의 아들이어야 한다. 책 속의 부부는 바로 가정과 왕부인이다. 리쿠의 원형은 마할라노비스입니다.

그리고 지아 사면 이 하나, 그는 생각했다:

가사면의 원형은 조복의 동생이다. 바로 조청의 또 다른 삼촌 형이다. 가옥과 왕희봉의 원형은 조복의 조카 부부다. 그래서 나는 푸용 옆에 있는 작은 마당에 그들의 가족을 그렸는데, 그 책에는' 저쪽' 이라고 불렸다. 그는 또 이런 견해는 그 자신의 추측이라고 말했다.

어쨌든 유 선생님의 추론은' 홍루몽' 의 일부 모순을 해결했다. 유 씨의 발언의 중점은 조설근이 아들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해석은 많은 새로운 갈등을 야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료에 따르면 조식 부부는 확실히 유복자, 즉 책 속의 자란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정통 적계 조석의 후손은 어떻게 배열해야 할까? 조설근은 가족사를 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뿌리를 결코 무시하지 않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위의 역사적 사실과 추론과 현실 사이의 주요 문제는' 자란의 원형은 어디에 있는가, 조씨의 정통 후예인가?' 이다.

넷째, 조설근의' 분분분법과 대법' 은 비교적 특색이 있다.

상술한 모순을 해결하려면, 반드시 다시 한 번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이러한 새로운 아이디어에는 다음과 같은 요점이 있습니다.

우선 조설근의 이미지는 책에서 두 가지로 나뉜다: 자보옥과 자란. 그는 기억 속의 조석 5 대를 표현하려고 하는데, 이른바 가족사 이론이다. 제 3 대 주인공 중 한 명인 조복은 비교적 특별하고 의붓아들이기 때문이다. 조석의 혈액에 중요한 변화가 생겼다. 조석혈맥이 이미 바뀌었다는 사실, 그는 반드시 다른 방법으로 대응해야 한다. 즉, 생성 방법을 통해 구현됩니다.

그래서 자보옥은 작가 자신의 예술적 이미지라고 할 수 있고, 자란은 조설근 생활의 실제 이미지에 더 가까워야 한다. 원인: 고증파에 따르면 조설근은 조씨의 전성기에 책의 자란과 대략 같은 나이, 즉 5 ~ 6 ~ 7 세였다.

이 요소는 책에서 비교적 중요하며 조설근의 인륜관과 관련이 있다. 전체주의 하에서, 모든 사람은 남보다 열등하다. 의붓아들 카오 푸, 그는 카오 의 합법적 인 머리 가 되었기 때문에; 직계 정통의 아들 자란의 원형으로 책에서 그의 손자가 되었다.

분명히 조설근이 자신의 내면의 어떤 불공평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렇게' 홍루몽' 의 왕은 김릉왕미와 항렬관계를 맺고 그의 사상을 드러낼 수 있다. 앞서 차오 지에 대한 논술은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고, 나는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조설근의 사상은 문화적 차원에서 더욱 편파적이고 완곡하게 만청 당국이 한인을 차별한다는 사실을 비판했다. 상술한 설법의 증거는 책에서 인용할 수 있다.

1, 성격 특성. 자란의 편심심은 기본적으로 자보옥의 괴팍함과 어리석음에 해당한다.

2. 세대 간 대우. 예를 들어, 왕은 김릉왕미와의 항분 관계를 조용히 지켜보며 연속적인 사건 확인 후 보충할 수 있다. 현실 속 조인과 강희의 관계와도 같다. 군신을 논하면 우리는 저세대다. 만약 젖친척과 마른 친척의 이론에 근거한다면, 우리는 동행한 친구여야 한다. 그래서 그는 실제 jalanga 세대에게 주어야합니다. 책 속의 가보옥, 즉 현실의 조설근으로 변했다.

리 쿠이 (Li kui) 와 왕 (Wang) 여사의 관계에 상응하는 변화. 이부봉원비의 명령에 따라 대관원에' 주옥은 성세를 전해야 한다' 등 7 가지 율령을 썼다. 봉건예교와 여성도덕의 엄격한 기준에 따르면, 그녀는 주의 아내와 우의 형수로서 이렇게 부를 수 없다. 그녀가 이 두 노인 이 아니라면; 예를 들어, 왕근 부인은 이렇게 썼다.

둘째, 가사면 가문을 원형으로 추정하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다.

1, 가사면의 이미지와 의미는 주로 현실의 조용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조청이야말로 진정한 기사 공격자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이미 죽었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거기에 그려야 했다.

2. 가사면 가문과 부인 사이의 투쟁은 닝과 영 사이의 구체적인 투쟁의 투영으로 볼 수 있다. 이렇게 쓰는 것이 더 편리할 것이고, 모두 부용대원에 있을 것이다. 이런 상황은 많은 독자들이 자사면 쪽을 닝부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지아 청 (Jia Zheng) 은 진정한 카오 푸 (Cao fu) 가되어야합니다. 현실에서, 그는 결코 사악한 흔적이 많지 않다. 지아 (카오) 나중에 고통받는 화근, 모두 지아 사면 이쪽, 모두 닝부에 있다.

4. 마찬가지로 인용한다: 책 속의 닝부의 악은 조화현세에 조성된 총화로 볼 수 있다. 물론 조 씨의 후속 발전도 그들과 강희의 감정과 분리될 수 없다. 이러한 감정에는 당연히 일부 정치 활동이나 문화적 내포가 포함되어 있다. 이런 해석은 진코경이 판단한' 제셔츠의 초창기 진정한 평화, 악은 항상 정 때문이다' 는 뜻에 더 부합한다.

셋째, 책의 미망인에 대한 이미지도 두 부분으로 나뉜다: 리쿠와 왕부인. 심지어 마사라는 실제 인물의 원형은 더 많은 잔물결 효과를 보이며' 홍루몽' 의 모든 여성 주인공과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마사와 원피의 이미지가 겹치는 것은 그들의 운명과 결말을 비교함으로써 궁정 투쟁을 반영하기 위해서이다. 리 쿠이 (Li Gui) 의 "궁전 재능" 이라는 단어는 추측의 관련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부인, 폰 이미지의 어떤 특징도 포함되어 있다. 지아 모와 Xifeng 의 이미지도 yuan Fei 의 이미지와 겹치기 때문이다. 주로 조정이나 조정에서 귀족 문인 가족 간의 각급 투쟁을 가리킨다.

형처는 사실 진짜 죽은 더미로, 이부이가 죽은 나무에 대한 평가와 맞먹는다. 리쿠이 이미지와 범인 아내 이미지의 겹침과 유사점은 푸룽 핵심 그룹 간의 투쟁에 있다.

너무 많이 말하지 마세요. 요컨대, 리쿠와 왕부인의 원형은 같은 사람, 즉 미망인, 조설근의 어머니여야 한다. 이 결론의 증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옥이 가정에 맞은 후, 왕부인, 이부이가 가장 슬프게 울었다. 세 사람이 겸사겸사 논밭 소리를 질렀다. 사실, 그들의 원형은 현실에서 우는 조용이다. 물론 조설근이 현실에서 큰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의 삼촌 조복이 형의 직위를 이어받아 그를 징계할 수 있다. 공과 사를 모두 이해할 수 있다.

2. 왕씨는 부용의 명목상의 책임자일 뿐, 너무 많은 관리 능력을 보여주지 않았다. 그러나 다음 이야기에서 이부이는 항상 남다른 관리 재능을 은밀히 보여 주었다. 하지만 그녀가 또 계산하지 않는 것 같다. 왜냐하면 실제로 마르코프는 이름과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휘권은 없다. 그래서 지위와 권력면에서 왕부인과 이면은 비슷한 표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아 청 (Jia Zheng) 의 부부 관계는 조 이모와 더 가까워 보인다. 왕부인은 거의 과부가 되었다. 그녀는 리쿠와 마찬가지로 현실의 작은 과부마이기 때문이다.

4. 이에 따라 조 이모의 원형은 실제로 조복에게 입양된 실권파 부인으로 추정된다. 그녀의 주요 친척은 부용의 국고, 즉 돈품루를 관리한다.

책 속의 조 이모는 늘 우승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항상 그녀의 아이 지아 링과 해변이 순전히 명예를 위해 싸우도록 격려했다. 현실에서 그녀와 그녀의 아이는 조복에게 입양되었기 때문이다. 명성과 권력은 모두 허무하지만 가끔 돈이 있다. 잠깐만요.

이러한 사고를 통해 책 속의 많은 문제와 모순을 모두 해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아 링 탐춘, 조 이모, 싱 부인; 조의 지배인 관계망도 많은 투쟁이 관련되어 기본적으로 순조롭게 해결될 수 있다. 아직 없습니다.

또한, 이부씨의 성씨도 자모 프로토타입 친정의 진짜 성씨인 쑤저우 직조 이희부입니다. 이것은 또한 일부 사실에 대한 존중이다. 조청과 말의 유복자 조설근, 즉 책 속의 자란과 보옥으로, 그들이 나중에 즐긴 단명복은 결국 강희와의 인연으로 귀결되기 때문이다.

조설근 삼촌의 집마사는 대부분 책 속 왕금령가가 아니라 책 속 이부친의 실제 상황이라고 더 추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문가, 역사가들에게 전 청년 동안 국자감에는 말이라는 문화권 인물이 있는지 고증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왜냐하면 저는 연구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시 중지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왕금령 가문은 전조나 남명 모 왕조의 귀족 관가의 전반적인 이미지여야 한다. 뉴딜 초창기 예술허구, 자랑스러운 귀족 왕후장상의 대표적 이미지다. 이 설법은 홍루의 다른 수수께끼도 다루고 있는데, 주로 비녀의 의미와 봉언니의 이미지를 다루고 있다. 아직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추론은 역사 연구나 홍학 연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책 속의 모순과 문제를 근거로 한 것이다. 리쿠의 이미지를 전면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리 부브의 이미지 의미를 이해하려면 먼저 책 속의 적계근, 즉 자란이 보여준 이상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현상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아마도 나의 위의 추론과 연역도 붉은 건물의 수수께끼를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조설근은 이부씨의 친정 성을 그렇게 높은 위치에 적었다. 그녀의 아버지 이수충이 국자감에서 술을 제사하며 한 나라의 문화를 이끌었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음 장에서 이부평사의 문화적 내포를 풀면 그녀의 이미지의 중요성이 함께 드러날 것이다.

탕두 탕자의' 랑홍석루' 의 첫 번째 이부작을 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