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색조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색조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컬러 드라마의 역사적 기원
일찍이 광서 각지에서 차 따는 노래와 차 따는 등불이 유행했지만, 연극을 형성하지 못했다. 유통 과정에서 계북의 민가와 단조를 흡수하여 점차 풍부해졌다. 청도광년 사이에 곡예연예인들은 계북각 현과 계남신녕부 (금부현) 에서 교편을 잡고 교수와 공연곡예생으로 직업연예인이 되기 시작했다. 청광서년 동안 이 조정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전파되어 계림 유주 이산을 중심으로 주요 분포 지역을 형성하고 남쪽으로 계속 전파했다. 청대 도광과 광서년 동안 호남 이민자들은 구이저우북각 현으로 대량으로 이주하여 이 조 (쇼난 고화극의 별명) 를 광시에 도입했다. 청말민 초에 고화 희곡을 기초로 고화 희곡과는 다른 희곡 성강이 형성되었다. 호남 고화 희곡의 영향으로 곡극은 점차 어릿광대와 쇼단의' 두 극' 에서 소성, 어릿광대, 쇼단의 인물 이야기가 있는' 삼극' 으로 발전했다. 계북 농촌에는' 칠근 팔송구악' 이 나타났다. 즉 7 명, 8 명, 9 명으로 구성된' 산반' 이 등장해 연예인들이 다양한 기예를 전공해 마을 사이를 헤엄쳐 다닐 수 있도록 했다. 그들은 오랫동안 시골과 명절, 묘회에서 공연을 통해 쌍방, 쌍포, 맹인점점, 왕삼타새, 삼가 친척, 구걸학습 돈, 난징 등 36 개의' 삼극' (이른바' 삼십육강호') 을 쌓았다. 이 시기의 조식 음악은 초보적으로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조, 판, 조 3 대 범주를 형성하여 이미' 구조 18 조' 라는 말을 가지고 있으며 메이크업, 연주, 업무 등에서 개혁을 진행했다. 청광서 32 년 (1906), 가장 유명한 초두인 서조반은' 여자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는 구습을 깨고 첫 컬러 코드 연극의 여성 캐릭터가 나타났다. 신해혁명 전후에 명가가 배출되었다. 예를 들면' 사장원': 냉귀부, 주, 로, 진 넷째; "4 대명 단": 오노인, 반발복, 양산, 유방사; "찡그린 왕" 저우 zhaogang; 음왕' 이아저씨, 진송산 등. 색조 예술은 이 시기에 이미 성숙했다.
신해혁명 이후 오색조는 시골빌딩에서 도시무대로 진입했고,' 산반' 은 악동청, 추악청, 단놀이공원 등 20 ~ 30 명의 반직업조반으로 발전했다. 이때 기존 36 곡의' 강호조' 가 더 이상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자 연예인들은 소설과 민간 이야기에 따라' 두 여자 쟁부',' 두부 잡기',' 숟가락 끊기',' 악며느리 변소' 등' 장조' 드라마를 편성했다. 이와 함께 생계를 위해 연예인들도' 반대극' 을 많이 창작했다. 이를테면 A 반 공연' 엄마 송녀', B 반 공연' 처녀송녀', B 반 공연' 삼방세가들', A 반 편집' 사처녀 데이트' 등이 있다. 이번 대대 경기의 결과는 음색의 곡들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음색 음악과 공연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색채극은 농촌 생활, 가정윤리, 동화 이야기를 반영하는 작은 연극이 많은데, 전통극은 약 500 편, 극본으로 녹음된 것은 344 편이다.
1927 이후 예술가들은 부진했고, 색조는 쇠퇴할 지경에 이르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채조는 신입생을 얻었고 계림계화극단 유주 농민극단 등 전문극단이 잇따라 설립되었고 아마추어 극단도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졌다. 1955 년 봄 광시 문예간부 학교에서 색채 기조 학원을 열어 푸금화, 당길, 왕옥진, 나량, 양애민 등 우수한 청년 배우들을 양성했다. 1956 년 광서채극사 설립. 1959 년 유주시 채조극단이 연출한 채조 연극' 류삼언니' 는 구 안팎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아 채조예술의 향상에 기여했다. 1965 년 광서채조극단이 현대극' 세 송이 작은 것' 을 연출했다
둘째, 컬러 드라마의 예술적 특징
노래와 춤을 병행하는데, 특히' 3 대 극종' 에는 세 가지 음악 창곡이 있다: 강, 판, 조식. 같은 음조는 판강에서 직종과 인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더 많이 조절하고, 판강 세분' 이라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중공형은 노강, 야오단강, 소성강, 발강, 못생긴 발강, 진부강, 아기강과 같은 업종에 따라 명명됩니다. 인물의 신분과 직업별로, messire 캐비티, huazi 캐비티, 중매 캐비티, 강도 캐비티, 스님 캐비티, 요정 캐비티 가 있습니다. 노동과 일상생활에 따라 무거운 짐강, 보트 타기, 발굴강, 옷 입는 곳, 식수강 등이 있습니다. 불만판, 울음판, 욕판, 근심판이 있습니다. 곡조에는 두 가지가 있다: 비곡과 주마조. 게다가, 그것은 또한 민간 랩 음악의 곡조 (예: 화강, 어고강 등) 를 흡수했다. 음악 반주는 좌우로 나뉜다. 좌전은 관현악으로, 호조를 위주로 하며, 양금, 비파, 삼현, 수나, 피리 등이 있다. 오른쪽 장면은 타악기로 징, 드럼, 심벌즈를 포함한다. 징과 북은 흔히 "한 번 멈추다", "세 번 고개를 끄덕이다", "용공", "한 번", "삼심벌즈", "사심벌즈" 라고도 한다.
색조 표현의 눈, 손, 자세, 걸음걸이 등 기본적인 특징은 쇼단과 어릿광대 (소성을 포함) 에서 많이 볼 수 있고, 그 다음은 추단이다. 어릿광대와 댄 캐릭터의 발놀림, 회전, 등장, 부채꽃, 손꽃은 모두 본극의 특색이 매우 풍부하다. 특히 발놀림이다. 어릿광대 발놀림만 짧은 파일, 중간 파일, 높은 파일, 높고 낮은 파일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 절름발이 단계, 비틀기 단계, 발차기, 시험 단계, 횡단 단계, 짧은 단계). 단각의' 발뒤꿈치',' 단보',' 운보' 입니다. 부채, 손수건, 리본은 색상 정지점 공연의 삼보이다. 그중에서 부채는 가장 중요한 종류로, 부채꽃의 춤은 수십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삼진 5 동, 원 팬, 고저팬, 나비 팬, 덮개 팬, 스윙 팬, 스윙 팬, 스윙 팬, 롤 팬, 파도 팬, 콤비네이션 팬, 반팬 등이 있다. 공연에서 부채는 빗자루, 우산, 패들, 막대, 칼, 총, 정말 만능 소품이 될 수 있다.
각 업종의 등장은' 명대' 라고도 불리며, 작품은 10 여 가지가 있다. 무대 코너가 등장하고, 부채질하고, 부채질하고, 부채질하고, 옆으로 등장하고, 부끄러움을 감추고 등장한다. 소성과 단교가 흔히 볼 수 있는 등장은 금계독립, 후프와룡, 취선침침, 밝은 달, 눈을 돌아보는 것이다.
3. 색코드극의 역할: 색코드극은 주로 생명, 단, 추함의 세 가지 주요 업무가 있다.
넷째, 컬러 드라마의 표현
음조극의 공연은 노래, 읽기, 만들기, 춤을 포함한 종합 예술이다.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하고 뛰는 공연이다. 채조는 36 곡의 노래와 춤 위주의 강호 곡조를 연기하고, 공연 중의 손, 눈, 몸, 걸음걸이는 기본적으로 채조의' 작은 발걸음' 과' 부채꽃' 을 관통하기 때문에,' 작은 발걸음 부채꽃' 은 채조의 가장 특색 있는 공연예술이다. 컬러 단발부채는 각 업종마다 서로 다른 표현 수치를 가지고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컬러 코드 드라마 노래
채조 음악은 매우 풍부해서, 그 창단은 대련에 속하며, 공동, 판, 조조의 세 종류로 나뉜다. 노래 곡조가 가장 많은 것은 칠언율시이고, 그 다음은 4 단 율시입니다. 13 운과 유주 방언으로 노래를 부르는데, 속칭' 두부 덩어리' 음악이라고 불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총 ***289 개의 색코드 창곡표 중 25 1 개 창곡표 (캐비티 172, 폼 팩터 10, 조정 모두 인물 형성에 중점을 둔 서비스다. 멜로디는 캐릭터의 성격, 업무, 감정, 줄거리 수요에 따라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틈새 강한], [야오 댄], [광대], [다리], [바자이], [구파] 가 있습니다. 인물의 신분을 반영하는 것은 [친애하는 남편], [스님], [강도] 입니다 [짐짐], [보트 타기], [탈의실], [식수실], [건배실] 등이 있어, 노동 중의 인물의 각종 동작을 표현했다. 인물의 각종 사상 감정은 모두 [오경], [울음판], [욕판], [원망판], [조정], [삼판 조정], [음조] 등을 통해 표현된다. 유주채조의 독특한 가창곡은 각각 [사평강], [V 판], [정횡], [울음판], [양강] 이다. 이 다섯 가지 곡조는 대형 연극의 공연에서 없어서는 안 될, 풍부하고 다채로운 추파를 가지고 있다. [사평조] 는 유주의' 조정의 왕' 이다. [느린 사평], [빠른 사평], [높은 사평], [낮은 사평], [더 사평] 다섯 가지 음조가 서로 결합되어 있다. 느린 불만 보드, 빠른 불만 보드, 높은 불만 보드, 불만 보드 헤드 및 시작 보드의 다섯 가지 유형의 불만 보드가 있습니다. [울음판] 은 두 가지로 나뉜다: [널빤지]. 5 대 창곡은 모두 구조가 엄격하고, 음형이 유창하며, 실강 균형, 자정강 원, 랩 결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6. 컬러 드라마 음악
색코드 음악의 발전은 자신의 음악적 특성뿐만 아니라 형제의 극종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호남 고화극, 광서계극, 문창 3 대 극종은 상호 영향을 주고, 서로 촉진하며, 함께 색채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유주 문창의 곡조 중 [호박씨], [화조], [아스], [옥미인], [분벽을 뛰어넘다], [항주홍], [추락교], [달조] 는 [작은 4 회] 와는 다르다 또 다른 예로, 색코드 창곡 속의 [앞머리강], [한 묶음], [석량강] 은 쇼극의 [벽곡조], [잡화 판매], [다무드] 와 비슷하다. 유주의 계극 음악은 채조의 징과 드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채조가 과거에는 궁정극이 없었고, 이후 대부분의 궁정극은 계극으로부터 이식되었기 때문에 계극의 음악에서 이식된 것이다. 예를 들면 [류무릉], [바람이 느슨하다], [삼간총], [어린 밤], [어린 밤], [;
일곱. 유색 연극의 연극과 극단
색코드극은 주로 노동, 사랑, 가정생활을 소재로 민간에서 대량의 구술과 필사본이 전해지고 있다. 공연에서 계류어를 사용했는데, 쇼, 쇼단, 어릿광대 (삼소) 등 가무 형식을 위주로, 그중에서도 어릿광대, 뿔을 짊어지는 걸음걸이, 돌아서, 등장, 부채꽃, 손꽃이 특색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걸음걸이가 가장 두드러진다. 농촌 국민들 사이에서 뿌리가 깊고 현지 민가와 곡조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어 색채가 유머러스하고 활발한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다. 색조' 삼보' 로 불리는 부채, 손수건, 리본이 공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민국 이후 임씨 채차반, 류성 정서팔선반, 류강건도반, 류성 교외의 황촌조, 장당조, 단낙원, 일락당, 다사조, 계악조 등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명한' 육언니' 외에도 색채극은' 강을 건너 다리를 뜯다',' 두 여자가 남편을 다투다',' 왕 삼타조',' 왕',' 꿈속에서 대나무를 듣는다' 와 같은 인기 있는 훌륭한 연극을 많이 창작했다. 5438+
여덟. 색채극의 현황
신중국이 성립된 후 채조 발전이 신속하다. 특히' 류삼언니' 등 우수한 극극의 상연은 이 극종이 전국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했다. 하지만 현재 광서채조는 공연시장이 없어 색채를 알고 이해하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있어 계승하기 어려운 곤경에 처해 있다. 시장경제의 영향으로 수백 개의 색채극단이 연이어 해체되어 광서채극단, 류주채극단, 계림채조극단 등 소수의 전문극단만 남아 아마추어 채색팀이 급감해 유지하기가 어려웠다. 색채 기조의 구조와 보호가 시급하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채조각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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