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마오슌의 원문과 읽기 문제
치마오슌의 원문과 읽기 문제
Qi Maoshun Wang Zengqi Qi Maoshun은 자오선 문 역사 박물관에서 세발자전거를 탄다.
원래 자전거 타는 사람은 아니었지만, 불꽃놀이, 천장 장식 등의 실력을 갖고 있었다.
한 작품을 하려면 세 대의 세마와 말이 필요하며, 한 사람이 하루 안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가 요리를 하고 있는 동안에는 항상 많은 아이들이 그를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문 바로 밖에는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진짜 말만큼 크고, 황금색 안장, 옥 굴레, 보라색 비단 고삐를 갖춘 키 큰 백마가 파란색 커튼이 달린 보라색-빨간색 부드러운 세단형 자동차를 끌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커튼 커튼에는 금색 종이에 "재회와 장수"라는 한자가 적혀 있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어른들도 멈춰서 살펴보고 "진짜! 치마오슌은 꼼꼼하고 능숙해요!"라고 연신 칭찬해야 합니다
홀의 큰 일이라면 : 3 홀 입구, 파빌리온 및 테라스 파빌리온, 정원 rockerie... 한 사람이 너무 바빠서 할 수 없으면 두세 명의 동료에게 함께 작업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생계를 유지하는 규칙은 계약금을 미리 지불하지 않는 것입니다.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이 먼저 일정 금액을 선지급하고 작업이 완료되면 돈을 징수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집을 주문하던 초기에는 모두 구식 집 가구였습니다. 나중에는 방갈로, 자동차, 오토바이 등을 꾸미고 싶어했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산채로 화형을 당하라는 명령을 받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었고 화장이 장려되었습니다. 누가 '자동차, 배, 세단, 말'을 마련해 바바오산에 갈까요?
치마오순의 주된 일은 천장을 붙이는 일이었습니다. 나중에 지붕 공사는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베이징의 방갈로는 "회색 지붕과 타일 바닥"에주의를 기울이고 종이 천장은 드뭅니다. 부서지기 쉽고 바퀴벌레와 쥐를 유인하기 쉽습니다. 철근 콘크리트 건물의 어느 누구도 종이 천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치마오순은 진로를 바꿀 수밖에 없었다.
메리디안 게이트 역사박물관은 원래 직원 수가 적은 소규모 시설이었지만 큐레이터에게 이동용 세발자전거를 제공했습니다. 소개를 받은 후, 치마오순은 세발자전거를 타기 위해 역사박물관으로 갔습니다. 큐레이터의 성은 한(Han)이다. 한 큐레이터는 출퇴근이나 모임에 참석하는 것 외에는 평소 차를 사용하지 않는 올곧고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라 치마오슌의 일이 매우 수월하다.
치마오순은 이 세발자전거를 잘 관리하고 늘 깨끗하게 청소한다. 나는 밤에 차를 몰고 집에 가서 잠그고 마당에 있는 아이들이 차를 가지고 놀지 못하게 합니다.
하지만 이웃이 그에게 무엇인가를 요청하면 그는 항상 응답한다. 옆집 첸 이모가 치마오슌을 만나러 왔습니다. "마오슌 형제님, 큰 형님이 아프고 열이 나네요. 병원에 데려가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금 차를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렇습니다. 알았어, 나한테 맡겨." 나 죽었어!" 치마오순은 환자를 병원으로 보냈다. 그는 환자 등록, 주사 동행, 약 수집 등 모든 일을 처리했습니다.
치마오슌은 인기가 많아요.
치마오순의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진이라는 집이 살고 있었다. 그는 배너 왕족(Banner Royal Family)의 일족이자 4번째 서열인 "세습" 베일러(Baylor)입니다. 이웃들은 그를 '진시예'라고 부른다. 1911년 혁명 이후 기수들은 더 이상 황실 음식을 먹을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 그는 한의학 기초가 탄탄하고 한의학을 공부했으며, 연합의과대학에서 특별히 초청해 한의학 고전을 복습하게 해 안정적인 수입을 누리고 있다.
베일러 맨션은 원래 큰 안뜰 주택이었는데, 이후 대부분이 통렌탕 러자(Tongrentang Lejia)에 매각되어 북쪽 방 3개만 남았습니다. 진 씨는 여전히 베일러의 습관 중 일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타일 바닥이 있는 회색 지붕"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는 종이 천장이 있는 사각형 타일을 밟고 땅에 아무것도 남기지 않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난달에는 비가 많이 내려 지붕이 새고 무너졌습니다. 4대 사부 진이 치마오순을 찾아 "마오순, 천장에 테이프를 붙여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치마오순은 "알겠습니다! 일요일입니다."
치마오순은 일요일 일찍 왔어요. 그는 갈색 솔, 갈색 빗자루, 얇은 찹쌀 대야, 큰 흰 종이 더미 등 모든 도구 세트를 가져 왔습니다. 이 큰 흰색 종이는 종이 가게에서 정사각형 모양으로 절단되며 각 조각은 동일한 크기로 필요할 때 절단되지 않습니다.
4대 사부 진은 치마오순의 작업을 지켜봤다.
갈색 붓을 사용하여 큰 흰색 종이에 붓 두 개를 문지른 후 가볍게 집어 갈색 빗자루로 들고 손목으로 힘을 가하는 모습을 보니 큰 흰색 종이가 '매달려 있다'. "천장까지. 갈색 빗자루로 두 번 닦은 뒤에는 크고 하얀 종이가 천장에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큰 흰색 종이 조각을 부추 잎의 넓은 가장자리에 대고 눌러 평평하고 정사각형으로 깔끔하게 펼칩니다. 모서리를 자를 때 사용하는 종이도 눈으로 잰 결과 넓지도 좁지도 않고 딱 딱 맞았습니다. 갈색 빗자루로 살짝 만져도 주름 하나 없었습니다. 게다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적당한 크기의 흰 종이를 사용했어요. 찹쌀도 낭비 없이 딱 맞춰서 완성되었어요. 넷째 사부 진은 치마오슌의 '연기'를 보고 어리둥절했다. "마오슌아, 이번 두 번은 정말 쉽지 않구나. 눈과 손이 이렇게 정확할 수 있니?"
"역시. 그냥 낯익은 사람이다."
"3~5년 안에는 누구도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없다!"
"그렇다."
진 씨는 말했다. 두 번 우려낸 뜨거운 차를 한 잔 따르며, 치마오순은 한 모금 마셨다. "맛있는 차요! 아니면 예허위안의 이중 향정인가요?"
"익숙해요. "
치마오슌이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마오순아, 가지 말고 큰 술탱크에 가서 한잔하자."
"큰 술탱크? 이제 큰 술탱크는 어디서 찾을 수 있지?" "
"바미안카오에는 없나요? 바삭바삭한 생선살이 맛있어요."
"진시예 씨, 바미안카오에 있는 큰 와인 탱크는 이제 없어졌어요. 이제 다 없어졌어요. 이제 시계와 카메라도 팔고 있어요. 그런데 이제 베이징에서는 바삭바삭한 생선 한 접시도 못 찾을 것 같아요!”
“큰 와인 탱크가 사라졌다고요?”
“아니요.
진씨는 차를 마시던 중 “큰 술통이 없어졌다. 큰 포도주 통이 사라졌습니다. ”
무슨 뜻인지 명확하게 말하기는 어렵다.
(수정)
(1) 다음은 소설의 관련 내용을 분석하고 요약한 것으로, 최종 적절한 두 가지는 (5점)
A. 이 소설은 시대 변화에 따른 장인 치마오슌(Qi Maoshun)의 삶의 상황을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여 전달하고 있다. 작가의 깊은 생각
B. Qi Maoshun은 한때 천장을 태우고 붙이는 것으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지만 나중에 직업을 바꾸도록 강요당했는데 이는 그의 장인 정신이 시대에 뒤떨어져 만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C. 저자는 치마오슌(Qi Maoshun)의 탁월한 기술을 감상적으로 묘사하고, 화장과 철근 콘크리트 건물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며, 새로운 개념에 대한 인식도 표현합니다.
D. 이 소설의 두드러진 특징은 베일러의 습관을 일부 유지하려는 치마오슌의 태도에 반영되어 있다는 점이다.
E. 소설의 결말은 미묘하고 의미심장하다. 특히 마지막 문장인 '무슨 뜻인지 알 수 없다'는 독자들로 하여금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고, 더욱 깊이 생각하게 만든다.
(2) 소설 속 주인공 치마오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6점)
(3) 진 선생님의 논문 작업을 돕는 역할은 무엇인가요? (6점)
(4) 소설 속 '불탄 나무, 종이 천장, 커다란 포도주 탱크'는 사람들의 삶에서 점차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 전문과 함께 귀하의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