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현대 미술의 역사를 이해하고 있나요?
서양 현대 미술의 역사를 이해하고 있나요?
분류: 문화/예술>> 서예, 회화, 예술
분석:
인류사회는 자본주의 발전 단계에 들어섰고, 현대 산업문명은 사람 사이의 관계도 바뀌었습니다. 사람 사이의 관계는 전통적인 삶의 방식도 바꾸고 삶의 속도를 가속화했습니다. 예술은 상품으로 시장에 진입하여 예술 발전에 치열한 경쟁을 가져옵니다. 현대 과학기술의 발달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변화시켰고, 인간의 눈은 거시적 세계와 미시적 세계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현대 예술가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새로운 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예술적 언어를 창조하고 선택해야 한다. 현대철학은 현대미술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쇼펜하우어의 유아론적 존재론적 사고와 주의주의적 관점은 예술가의 천재성과 영감을 예술적 창작의 바탕으로 승화시키는 인지적 직관주의로 이어진다. 이후 니체와 프로이트는 인간의 정신적 영역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밝혀 현대 예술창작의 원천이 되었다. 베르그송의 '비합리주의 철학'은 현대 산업문명이 가져온 부정적이고 전통적인 가치에 대한 완전한 부정과 배신이다. 이때부터 예술은 더 이상 객관적 세계의 반영이 아니라 주관적 세계의 표현이 된다.
현대 미술의 출현과 발전은 필연적인 법칙을 따른다. 서양 미술은 고대부터 실용적이고 물질적인 재현에 중점을 두어 여러 시대에 걸쳐 유럽 르네상스에 이르렀다. 정점. 사진이 발명되었을 때 재현적 사실주의 회화는 부분적으로 사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회화는 재현에서 표현으로, 객관적인 물질의 형태를 묘사하는 것에서 화가의 내면적 정신을 표현하는 것까지 다른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회화의 탄생 이래로 회화의 목적은 타인을 섬기는 것이었고, 이후에는 신을 섬기고, 인간의 삶과 정치적 투쟁을 위해 봉사하였다. 서양 예술가들은 더 이상 누구에게도 봉사하지 않으며, 예술 자체를 향상시키기 위해 예술이 독립적으로 존재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하여 예술의 가치는 전통을 깨뜨렸다. 이 모든 것은 사회의 발전과 이념적 경향의 진화에 따라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 현대 미술의 기원은 인상주의에서 시작된다.
인상주의의 출현은 서양 미술에 있어서 획기적인 이정표였다. 자연의 빛과 색의 풍부하고 덧없는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객관적인 사물의 본래성을 무시하거나 부정했으며, 심지어 서구가 수천 년에 걸쳐 완성해 온 엄격한 조형을 파괴하거나 포기하여 일련의 작품을 탄생시켰다. 나중에 화가, 회화 학교. 세잔은 가장 먼저 전통을 깨고, 더 이상 객관적인 것을 모방하는 것이 아닌, 화가의 주관적인 해석이 주입된 영원한 형태와 견고한 구조인 절대적인 그림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동시에 강한 주관성에서 출발하여 객관적 사물에서 얻은 인상과 느낌을 분석하고 종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상징적인 그림을 창조한 화가 고갱이 있다. 네덜란드인 반 고흐는 밝은 톤과 떨리고 절제되지 않은 선을 사용하여 불 같은 생각을 전달하며 서양 현대 미술을 개척했습니다. 많은 현대 학교는 그들의 이론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세잔을 따랐던 일부 화가들은 그림의 관리 구조가 화가의 능력이자 권리임을 확인했고, 화가는 그림의 창조자이므로 그림을 신처럼 임의로 배열하여 입체적인 구조를 이루어야 한다고 확인했다. 피카소 그룹으로 대표됩니다. 그는 그림은 자연물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되고 단지 그림을 세심하게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화가의 기분과 의지를 표현해야 하며, 화가의 내면적 감정을 외적으로 표현하는 이미지가 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프랑스 야수파와 독일 표현주의. 회화계의 이러한 변화를 조사한 후, 러시아 칸딘스키는 회화가 더 이상 사물의 지지에 의존하지 않고, 그림 전체를 지배하기 위해 색, 선, 형태에 의존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름다움. 추상화를 최초로 만든 사람은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학교들은 모두 예술에 대해 고민한 후의 탐구의 표현이다.
예술가들은 사회와 현대의 물질문명에 대해 생각할 때 전통은 낡고 현대성은 불완전하고 건강하지 않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모든 것을 파괴하고 모든 것을 전복시키는 다다이스트가 탄생하게 되었다. 순수한 백지 위에 세워진 새로운 문명. 예술가가 삶을 마주할 때, 인간의 의식은 너무 많은 개념으로 장식되어 더 이상 현실이 아닙니다. 오직 잠재의식의 영역만이 가장 현실적인 영역입니다. 화가는 이러한 정신적인 세계에 주목하여 초현실주의 회화를 창조합니다. 일종의 회화는 논리와 상식을 거스르는 사물들의 조합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무의식의 세계를 보여준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현대미술의 중심지는 프랑스 파리에서 미국 뉴욕으로 옮겨가며 새로운 탐구와 창작을 시작했는데, 이는 개념적 변화에 더욱 중점을 두는 것이 특징이다. 1950년대 등장한 추상표현주의는 회화의 결과보다는 회화의 과정에만 초점을 맞춘 미국인들의 자유로운 창작력을 반영한 것이다. 회화의 우연한 분출과 주관적인 자의성에 불만을 품은 사람들은 그림이 스스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놔두는 것을 옹호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대색면 회화, 미니멀리스트 회화, 하드 엣지 회화 등이 주로 등장하게 되었다. 심플한 대형 컬러 블록으로 감정 표현 없이 그림을 배열할 수 있습니다. 팝아트는 1960년대 회화계에 들어와 미국에서 처음으로 대중화되었으며, 이를 통해 미술은 현대문명에 침투하게 되었고, 예술은 보다 대중적인 의사소통 수단이 되었고 현대인의 생존과도 밀접하게 연관되게 되었다.
1970년대 이후 현대미술은 완전히 다각화된 패턴에 들어섰고, 예술가들은 보다 폭넓은 차원에서 예술과 예술적 표현을 탐구해 왔다. 그리고 그 문양은 계속해서 개조되어 등장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서양 미술은 상식의 세계에서 멀리 떨어진 끝없는 세계로 들어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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