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족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이족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꽃집 오르기 - 이순신 남녀의 결혼과 사랑의 관계: 꽃집 오르기는 초나라 이족의 독특한 풍습이다. 소녀가 16세가 되면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위해 작은 초가집을 지어주고 그녀가 그곳에서 혼자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 사랑에 빠지다. 그들은 함께 연주하고, 노래를 교환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동시에 여러 명의 젊은 남성과 여성이 있더라도 모든 사람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사랑이 성숙해지면, 남자와 여자 모두 부모의 동의를 얻는 한 결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자녀의 선택을 간섭하지 않습니다. 윈난성 샤오량산에서 이족의 결혼식은 매우 독특합니다. 결혼할 때 남자는 말을 준비하고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포도주, 옷감, 고기, 국수 등의 선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신부 마을의 소녀들은 신부를 환영하는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잡아서 놀리는 데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랑은 남자여야 합니다. 신부가 신랑의 집에 도착하면 해가 질 때까지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에 들어서기 전, 양고기와 고기, 포도주가 담긴 나무 그릇을 들고 신부 머리에 둘러싸서 결혼 후에도 잘 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런 다음 신부는 사촌들에 의해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단차이(Dancai) – 이족이 식사에 곁들여 노래하고 춤추는 것: 단차이는 춤을 추면서 음식을 대접한다는 뜻입니다. 운남 우량산과 애뢰산 지역의 이족이 손님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독특한 형태이자 최고의 예절이며, 춤과 음악, 곡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유서 깊은 전통 음식 문화입니다. 연회를 열 때 정사각형 테이블은 일반적으로 두 가장자리를 따라 배치되고 손님은 세 방향으로 앉고 가운데에는 야채가 춤추는 통로가 남습니다. 세 개의 큰 징이 야채 춤을 시작했습니다. 징, 갈대, 세 줄의 악기, 머플 피리, 나뭇잎 및 기타 민속 음악이 일제히 연주되었으며, 소녀와 소년의 함성 속에서 쟁반을 들고 있는 이 남자의 손만 보였습니다. 고개를 숙이는 계단은 높고 낮으며 빠르고 느렸다. 또 다른 사람은 야채 접시(***24그릇)를 머리에 이고 양팔을 바짝 따라 그의 뒤를 바짝 따라갔다. 그들은 우스꽝스러운 얼굴을 한 채 단순하고 솔직한 민속음악 협주곡을 함께 연주했고, 앞뒤로 쉽고 우아하며 매끄럽고 일관성 있는 댄스 스텝을 차례로 연주했습니다. 수건을 들고 있는 두 파트너는 형형색색의 괴짜들이 가득해 꽃을 가지고 노는 형형색색의 나비들처럼 앞, 뒤,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그를 호위한다. 한 쌍의 웨이터가 4개의 테이블을 서빙해야 합니다. 파트너는 32개의 음식 그릇을 팔괘 배열로 배열합니다. 각 음식 그릇은 체스 말처럼 보입니다. 나름의 위치가 있고, 고대의 규칙에 따라 아무런 혼란 없이 테이블 위에 하나씩 놓여진다. 부계 소가족 제도는 이족의 여러 지역에 널리 퍼져 있으며, 어린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은 지위가 낮습니다. 상속 재산은 제자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되며, 재산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이 소유합니다. 이족의 역사에서 아버지와 아들을 함께 부르는 풍습이 있었고, 이 풍습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될 때까지 양산 이족 사이에서 계속되었다. 일부일처제(일처제)는 이족의 기본 결혼 제도로, 며느리와 결혼하려면 높은 신부값이 요구되며, 남편이 사망한 후에는 가택 이전이 이루어집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에도 운남의 일부 이족 지역은 여전히 공공 주택 제도를 유지했고, 양산 이족은 엄격한 위계적 내분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이족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이전에도 진사강 유역의 량산(梁山)과 윈난(雲南) 지역 주민들이 화장을 주로 행했다. 명, 청나라 이후 다른 지역은 점차 상부 매장지로 바뀌었습니다. 의복: 다양한 색상의 이족 의복이 많이 있는데, 이는 이족의 전통 문화와 미의식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각 지역에 거주하는 이족은 다양한 의복 풍습을 창조하고 형성했으며 이는 이족의 물질적 민속 풍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이순신 복식 민속 풍속의 지역적, 분파적 표현에 따라 이순신 복식은 양산, 무몽산, 홍허, 운남 남동, 운남 서, 초웅의 6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1) 양산형: 주로 양산 이족자치주와 쓰촨성 인근 현, 윈난성 진샤강 유역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크고 작은 양산산맥의 고립으로 인한 특정한 자연지리적 환경과 특정한 역사적 단계의 노예제도의 사회형태로 인해 그 의복은 소박하고 독특하며 전통복식의 문화적 특성을 상대적으로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다. 양산 남녀 상의는 모두 앞면이 오른쪽으로 향하는 재킷이다. 남성, 여성, 노소 모두 cerva, 펠트, 레깅스 및 펠트 양말을 착용합니다. 남자의 머리 스타일은 전통적인 천보살(Tian Bodhisattva)입니다. 즉, 머리 꼭대기에 긴 머리카락을 묶고 있으며, 대부분의 머리는 긴 검은색 또는 진한 파란색 스카프로 감싸져 있습니다. 뾰족한 원뿔 모양으로 이마 앞쪽에 대각선으로 꽂혀 있는데, 왼쪽 귀에는 꿀왁스구슬, 흰색 귀걸이 등 장신구를 착용하고 있다. 그들은 언어와 지역에 따라 대, 중, 소 바지로 나뉘는 긴 바지를 입는다. 가장 특징적인 장식은 몸에 크로스로 착용하는 투타이다. 쇠고기 힘줄과 흰색 조개 플레이크가 상감되어 있습니다. 여성들은 치마와 머리 스카프를 착용하고, 출산 후에는 모자나 손수건을 착용합니다. 양쪽 귀에는 은, 산호, 옥, 조개 등 귀걸이를 착용하고 목 장식에 주의하며 은목걸이를 착용한다. 플리츠 롱 스커트를 입으면 성인용 스커트는 세 부분으로 나뉘며 윗부분은 스커트 허리, 중간 부분은 통 모양, 아랫 부분은 다중 주름으로 되어 있다. 보통 허리에는 삼각주머니를 걸고 다니는데, 가방 표면에는 다양한 문양이 장식되어 있고, 하단에는 물건을 담을 수 있는 오색 리본이 장식되어 있다. 게다가 그들은 악령을 물리친다고 믿어지는 입 끈, 주사기, 장식된 백조를 가슴에 차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의류 소재는 주로 자체 염색한 모직물과 린넨 소재입니다. 검정색, 빨간색, 노란색 및 기타 색상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장인 정신은 선택, 자수, 상감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패턴은 Yinuo, Shengcha 및 Sodi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뉩니다. (2) 오몽산형(Wumengshan type) 원래는 양모와 마직물을 주로 사용했으나 지금은 주로 직물로 만들어지며 색깔은 여전히 검은색이고 대부분 녹색과 파란색이다. 앞 라펠과 오른쪽 라펠이 넓은 롱 드레스와 롱 재킷이 기본 스타일이다. 여성 의류에는 크로스 숄더가 있고 네크라인, 플래킷, 스커트 가장자리에 꽃 장식이 있습니다. Weining 스타일과 Panlong 스타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3) 홍강형 남성복은 기본적으로 어디에서나 동일하며 주로 스탠드 칼라 반바지와 넓은 가랑이 바지, 여성복은 컬러풀하며 긴 셔츠, 긴 옷, 짧은 옷을 포함하며 대부분 재킷이다. 양복 조끼와 바지는 앞치마를 착용하십시오.
특히 은색 거품이나 양모 실로 장식된 눈부신 머리 장식이 있습니다. 원양형, 건수형, 선박형으로 나눌 수 있다. (4) 윈난성 동남형 이 유형의 의류는 윈난 남동부의 이 지역과 광시 성 나포 지역에서 유행합니다. 여성 의류의 주요 스타일은 오른쪽 앞면과 더블 브레스티드 상의와 바지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스커트를 입습니다. 남성 의류는 더블 브레스티드이며 재킷과 양복 조끼, 아래에 넓은 가랑이 바지가 있습니다. 나포(Napo), 광시(Guangxi), 말리포(Malipo), 윈난(Yunnan)의 일부 이족은 축제나 의식에서 여성만이 입는 고대 스타일의 사각 예복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의류는 주로 흰색, 파란색, 검정색을 기반으로 하며 동물, 식물 및 기하학적 패턴으로 장식된 경우가 많습니다. 공예품에는 자수, 패치워크, 바틱 및 기타 기술이 포함됩니다. Lunan, Maitreya 및 Wenxi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이족 의상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흑인의 존경과 황색의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2) 이족의 생활 습관과 명예의식을 반영합니다. (3) 남자 의상은 주로 그들의 영웅적이고 투쟁적인 정신을 반영합니다. (4) 의복 패턴은 이족의 자연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