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적인 서사 방법과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전통적인 서사 방법과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 서사란 무엇입니까? 내레이션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서술문은 저자가 개괄적인 진술을 통해 사람, 일, 환경 및 그 발전의 진화를 소개하고 해석하는 표현이다. 질문에 답하다 "무엇이냐?" "
서술문의 역할은 ① 인물의 경험과 사적을 소개하고 둘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이다. 일이 발생한 시간, 장소, 발전 과정을 설명하십시오. ③ 사실과 사례를 요약하고 문장 논술의 근거를 제공한다. (4) 스토리에 연락해서 문맥을 바꾸는 의미를 걸러낸다.
▲ 서술의 유형과 방법은 무엇입니까?
서사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일반 서사이고, 다른 하나는 구체적인 서사이다. 일반 서술문은 약술이라고도 하는데, 간단한 필묵으로 인물, 사건, 환경을 소개하여 독자에게 대략적인 인상을 주는 것이다. 구체적인 서술은 세부 묘사라고도 하는데, 세밀한 필묵으로 인물의 사적과 환경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다.
서사방식에는 직접 서사, 역사, 삽입의 세 가지가 있다. 허순은 사건의 발전 과정이나 인물 경험의 자연순서에 따라 서술하는 방법이다. 사람들의 일반적인 인지습관에 부합하고, 조리가 명확하고, 맥락이 분명하며, 사람과 일을 완벽하게 묘사하기 쉽다. 거꾸로 서술하면 거꾸로 붓을 꽂는 이라고도 한다. 사건 (인물) 의 결말이나 발전 중인 흥미진진한 단편을 서술한 다음 연대순으로 서술하는 방식이다. 세 가지 플래시백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결말을 추진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어떤 장면을 추진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문장 앞에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을 회상하는 것이다. 역설의 장점은 서스펜스를 일으켜 문장 구조를 다양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간은 서술 과정에서 또 다른 서술을 삽입하는 것이다. 보간은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스토리라인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보간에도 세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삽입된 내용이 설명되는 내용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서술을 서술이라고도 한다. 둘째, 삽입된 내용은 서사 내용에 대한 보완과 논평이다. 이런 보간을 보충 서술이라고도 한다. 또 다른 경우는 삽입된 내용이 원서사의 순서와 반대되는 것으로 역서사라고도 한다.
▲ 내레이션에서 자주 사용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것들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서술자는 객관적인 사물이나 인물 활동을 묘사할 때의 출발점과 선택의 각도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내레이터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인칭-나와 우리; 세 번째 사람-그 사람, 그들과 두 번째 사람-너, 너.
일인칭 사용에는 세 가지 상황이 있다. 나' 와' 우리' 는 작가 본인, 허구의 예술 이미지, 때로는 작품 속 주인공이나 다른 인물이다. 그 장점은' 나' 와' 우리' 의 체험을 다룬 것으로 작가의 사상 감정, 진실, 친절, 자연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 단점은' 나' 와' 우리' 의 관점에서만 쓸 수 있고, 인물을 묘사하고 경물 환경을 묘사할 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는다는 것이다.
제 3 인칭 사용의 장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서사 대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단점은 객관적인 색채가 짙고 1 인칭 서사의 우세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2 인칭을 사용할 때 두 가지 상황이 있다. 만약 작가가 문장 속에서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을 서술한다면 실제로는 1 인칭 시각으로 서술된다. 작가가 객관적으로 독자에게' 너' 와' 너' 에 대해 알려주고 문장 속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본질적으로 3 인칭 서사이다.
▲ 서술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1) 단서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일정한 단서를 확정해야만 조리가 있고, 아무리 복잡한 상황도 스스로 조직할 수 있다. (2) 이해. 독자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알리기 위해서는 서사가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원인, 결과의 여섯 가지 요소를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만 독자들이 완전하고 명확한 인상을 받을 수 있다. ③ 상세하고 적절해야 한다. 사물을 묘사할 때, 우리는 그것의 발전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우리의 힘을 골고루 사용할 수 없다. 몇 가지 일을 묘사할 때도 중점을 두어야 한다. 문장 상황에 따라 상세하고 잡다한 것이 아니라 상세하고 황량하지 않고 간결하고 거칠지 않다. 4 흥망 성쇠, 기복, "문처럼 산을 바라보고, 평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다양한 서사 방법을 번갈아 사용하고 리듬, 속도, 간헐 읽기, 클러치 등의 수법을 사용하여 서사를 기복하게 해야 한다.
▲ 설명이란 무엇입니까? 설명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묘사는 생생한 언어로 인물이 처한 환경의 상태, 동작, 성격, 특징, 색깔, 레이아웃 등을 묘사하는 것이다. 그것은' 어떻게' 라는 질문에 답했다.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객관적인 사물을 표현하여 실감나는 현실감을 준다.
설명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자연 경관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② 인물의 형체, 행동, 말투, 내면세계를 표현한다. ③ 캐릭터 활동의 배경이나 구체적인 환경을 표현한다. ④ 사람의 심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주며,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아름다움의 느낌을 깊어지게 하여 작품을 매력적으로 만든다.
▲ 어떤 유형의 설명이 있습니까?
묘사에는 인물 묘사, 환경 묘사, 장면 묘사, 세부 묘사의 네 가지 유형이 있다.
▲ 인물 묘사란 무엇입니까? 어떤 유형의 인물을 묘사했습니까?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인물 묘사에는 ① 초상화 묘사가 포함된다. 즉 인물의 외적 특징 (예: 소리, 미소, 옷차림, 표정, 몸매 등) 을 쓰는 것이다. 초상 묘사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묘사의 관점에서 볼 때 작품 속 인물의 소개를 통해 묘사한 것, 다른 인물의 대비를 통해 묘사한 것, 측면 대비를 통해 묘사한 것이 있다. 설명 기법에서 전체 설명, 정적 설명 및 동적 설명이 있습니다. 필묵의 운용에 있어서는 세밀한 묘사와 대충 그린 스케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초상 묘사의 요구 사항은 첫째, 형형으로 정신을 전하며 외모상의 대표적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다. 둘째, 독보적이고, 독창적이고, 천편일률적인 것을 피해야 한다.
② 동작 설명. 사람의 구체적인 행동에 대한 설명이다. 액션 묘사의 요구 사항은 캐릭터의 동작을 구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방식, 방법, 절차,' 어떻게 하는가' 라는 질문에 원만하게 대답하는 것이다.
③ 언어 설명. 개인화된 언어로 개인화된 인물을 표현하는 것이다. 언어를 설명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독백이다. 작품 속의 인물이 혼잣말을 하다. 하나는 대화입니다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서로 문답합니다). 언어 묘사를 잘하려면, 우선 언어는 인물의 신분, 상황, 사상, 성격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그 사람이 이렇게 말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믿게 해야 한다. 둘째,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생생해야합니다.
④ 심리 묘사. 특정 환경에서 인물의 내면 활동을 직접 묘사하는 방법이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감정, 이성, 전체 정신세계에 대한 직접적인 관점으로, 인물의 내면에서 가장 은밀한 것을 더 잘 폭로할 수 있다.
심리적 묘사의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리 분석;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다. 꿈, 환각 등에 나타나다. 심리적 묘사는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첫째, 작가의 감정을 인물에게 강요하지 마라. 둘째, 심리적 활동을 위해 필요한 환경 조건을 깔아야 한다. 셋째, 다른 묘사 방법과 교차해야지, 지루하고 정적이며 단조로운 심리적 묘사를 해서는 안 된다.
▲ 환경 묘사란 무엇입니까? 환경 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환경 묘사는 작품 속 인물이나 작가가 표현한 감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객관적인 외부 조건의 묘사를 말한다. 그것은 자연 경관과 사회 환경을 포함한다.
환경 묘사의 역할은 ① 작품의 배경을 표현하고 시간, 장소, 사회적 배경을 지적하는 것이다. ② 캐릭터의 성격을 부각시키고 영적 모습을 보여줍니다. (3)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고 이야기의 현실감을 증가시킨다. ④ 문장 주제를 강조하고 사회 생활을 반영한다. (5)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작가의 마음을 드러내다.
▲ 장면 묘사란 무엇입니까? 장면 묘사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장면 묘사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장면 설명: 일정한 시간과 환경 속에서 인물 관계로 형성된 생활화면의 묘사를 말한다. 또는 인물 묘사의 종합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장면을 묘사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조감도입니다. 즉, 전체 각도에서 장면의 전체 화면과 분위기를 쓰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의 관건은 완전한 예술 화면을 쓰는 것이다. 점상의 미묘함을 추구하지 않고, 면상의 넓이를 구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클로즈업입니다. 즉, 장면의 대표성과 특색이 있는 전형적인 장면을 집중적으로 세심하게 강조하는 것이다.
장면 묘사에는 두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하나는 같은 시간에 같은 환경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기록하고, 그 주변을 살피며, 시간과 장소와 인물을 결합해 사람들에게 그림을 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사건 과정의 횡단면을 가로채고, 정적을 써서 인물 간의 관계를 표현한다.
▲ 세부 묘사란 무엇입니까? 세부 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세부 묘사, 즉 전형적인 의미를 가진 사람, 일, 경, 물건의 묘사와 묘사이다.
세부 묘사의 역할은 매우 크다: ①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촉진할 수 있다. (2) 인물의 뚜렷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3) 환경 경관의 독특한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④ 주제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 설명 된 방법과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흔히 볼 수 있는 묘사 방법에는 직접 묘사와 간접 묘사, 세밀한 묘사와 선 묘사, 자세 묘사, 동적 묘사의 여섯 가지가 있다.
직접 및 간접 설명은 모두 설명 시점의 관점에서 시작됩니다. 직접 묘사는 정면 묘사라고도 하며, 사람, 일, 환경을 정면으로 묘사하여 외모가 직접 드러나게 한다. 간접 설명은 개요 설명이라고도 합니다. 대상 자체를 직접 묘사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묘사함으로써 묘사된 대상을 간접적으로 돋보이게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방법을' 구름을 구워 달을 안고 있다' 고 부른다.
꼼꼼한 묘사와 선 그리기, 묘사의 정도에서 볼 때, 공필 묘사는 굵은 필의 중색의 묘사로, 정밀하게 조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스케치, 즉 대충 묘사하고, 간단하게 스케치하는 것이다.
정적 묘사와 동적 묘사는 모두 묘사 대상의 변화에서 비롯된다. 정적 묘사는 평평하고 정적인 인물과 경물의 묘사를 가리킨다. 동적 묘사는 인물이나 경물 발전 변화의 정태에 대한 묘사이다.
설명의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진실하고 구체적입니다. 즉,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여 묘사해야 그 상태, 색채, 정서를 종이에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② 좋은 각도를 선택하십시오. 묘사의 각도는 몇 가지가 있다: 방관자의 각도, 당사자의 각도, 증인의 각도. 각도를 선택하는 것은 자신의 독특한 느낌에서 출발해야 하며, 사람들이 사물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일반적인 논리에 부합하고, 점대면에 집중해야 한다. ③ 정제하고 생동감 있게 해야 한다. 정련이란 언어가 정확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글이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가리킨다.
▲ 서정이란 무엇인가? 서정적 인 역할은 무엇입니까?
서정성이란 작가가 문장 속에서 자신의 주관적 감정과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그 역할은: ① 사랑으로 사람을 감동시켜 문장 전염력을 증강시키는 것이다. ② 예술적 개념을 개발하고 주제를 표현하고 심화시킨다. (3)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문풍을 과시하며 문장 의미를 관통한다.
▲ 어떤 서정적 방법이 있나요?
(1) 직접 서정, 일명 직표현 가슴의 의미, 즉 작가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토로한다. (2) 서정, 서정적이라고도 하는 서정은 작가가 사정으로 인해 감정을 서사에 녹이는 서정적 방식이다. (3) 서정을 빌려 장면의 정감 또는 묘사서정이라고도 한다. 즉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경물의 묘사에 넣고 경물의 모양, 색채 농도, 스타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4) 서정을 이야기하는 것은 이성의 감정이라고도 한다. 즉 감정을 도리에 넣고 도리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 서정적인 요구는 무엇입니까?
(1) 진실한 감정을 가져야 하고, 글을 위해 감정을 만들지 말고, 병없이 신음해야 한다. (2) 내용과 조화를 이루고, 풍격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유기적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③ 긍정적이고 건강한 관심이 있다.
▲ 토론이란 무엇입니까? 토론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토론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분석과 논평을 하고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표현하는 것이다.
토론의 역할은 ① 문장 표현의 효과를 높이고 전투성을 높이는 것이다. (2) 문장 주제를 명확히하고 이데올로기 적 중요성을 드러낸다. ③ 문맥을 관통하는 컴팩트 한 장 구조.
▲ 토론 방법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인 토론 방법은 ① 서술문 사이의 토론이다. 이야기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다. 먼저 토론할 수도 있고, 먼저 토론하고 토론할 수도 있다. 토론과 서술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자기 서술을 토론하고, 간단명료하고, 유연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2) 이치에 맞으면 토론을 서정에 녹여 서정을 통해 이치를 설명하는 것이다. (3) 결말로 토론하는 것은 연상이 묘사한 것을 통해 토론하는 것이다. 이런 토론은 반드시 묘사된 사물과 내재적인 연관이 있어야 하며, 동시에 대상 자체와도 연관되어야 한다. (4) 문외 토론. 즉, 문장 시작이나 끝에 독립적이고 본문 내용과 관련된 의론을 더한 것이다. 또한 인용문, 질문 및 제안이 있습니다.
▲ 토론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1) 토론은 독특한 견해, 깊이, 무게, 의미가 있어야 한다. 2 정확하고 적절해야 한다. 백소는 즉시 간결하고 간결하며, 일침으로 피를 보고, 더할 나위 없이 정교하다. 적임은 딱 알맞다. ③ 옷을 재어 문학 작품을 적게 이야기하고 문학 작품을 잘 이야기해야 한다.
▲ 설명이란 무엇입니까? 설명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해석은 간결한 문자로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원인, 관계, 작용을 명확하게 해석하는 것이다. 인물 경험의 특징을 분명하게 표현하다.
설명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논증을 설명하기 위해 논증에서 사용합니다. (2) 내러티브에서 주석으로 사용한다. ③ 뉴스에서 배경 자료를 소개하고 내용 표현을 강화하는 데 사용한다. ④ 과학 보고서나 교과서의 과학 지식이나 사물을 표현하는 데 사용한다.
▲ 어떤 해석 방법이 있습니까?
(1) 비교, 즉 다른 사물이나 다른 상황, 다른 문제 또는 같은 사물의 다른 측면을 비교하여 각자의 본질과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가로 비교도 있고 세로 비교도 있습니다. 수평 비교는 다른 사물이나 다른 문제 사이의 비교를 말합니다. 세로 비교는 같은 사물이 다른 상황이나 같은 문제가 다른 상황에서 비교되는 것을 말한다. 해석된 대상을 같은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누어 하나씩 해석하는 것이다. (3) 비유, 즉 해석된 대상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사물과 사물을 찾아 대상을 해석하는 것이다. (4) 다음의 정의가 사물이나 사물을 설명하는 것을 설명한다. 간결하고 명료한 언어로 해석된 대상의 성격과 특징을 지적하여 혼동하기 쉬운 대상과 구별한다. 또한 예제, 어록, 문답, 설명, 차트, 숫자 등이 있습니다.
▲ 어떤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하는지 설명하십시오.
① 해석된 대상의 특징을 잡아라: ② 사물의 의문점을 잘 말한다. (3) 객관적으로 수행되어야한다. ④ 간단하고 정확하며 상세한 텍스트로 설명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