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Zhuzhi Ci Huang Tingjian
Zhuzhi Ci Huang Tingjian
Zhuzhi Ci는 Bashu와 Shu 사이의 고대 민요에서 발전된 시 형식입니다. 당대 유우희(劉伯熙)는 민요를 문인을 위한 시풍으로 변용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Zhuzhi Ci의 오랜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사회적, 역사적 변천의 영향과 작가의 개인적인 사상과 정서로 인해 작품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문인이 수집하고 보존하는 민요이고 두 번째 유형은 주자자와 발라드의 본질을 융합하여 민요색이 강한 시문을 창작한 형식이며, 세 번째 형식은 주자자의 문체를 바탕으로 지은 7자구시형이 더욱 대중적이다. 여전히 "Zhuzhi Ci"라고 불립니다.
'대나무 가지'라는 단어는 주로 사천이 판다의 고향이고 대나무가 많기 때문에 민요 '대나무 가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신은 새 갈대피리와 황폐한 고대 대나무 가지를 삼킨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민요에서 문인시로의 진화는 일반적으로 당나라 유우희(劉玉熙)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진다. 유씨는 장청 2년(882년)에 규주 태수로 부임하고 그 해 첫 봄에 건평(지금의 오산현)에 와서 민속 대련 "대나무 가지"를 보고 피콜로와 북을 연주했다. "가장 많은 노래가 고결하다." 경주 노래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영감을 받아 그는 굴원의 '구곡' 작법을 모방해 '노래를 잘하는 사람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죽가지' 9장을 썼다. 사실 이는 당시 주지자의 민요와 춤을 위해 작곡된 새로운 가사였다. 그의 새 가사는 민요 스타일이 독특하고 삶의 향기가 강해 대중들 사이에 널리 유포된다. 당시 Bai Juyi와 Li She는 물론 나중에 Huangfusong과 Sun Guangxian도 모두 Zhuzhi Ci를 썼습니다. 송나라 황정견은 유우희의 죽지시를 칭송하여 “유몽이 죽가지가 9장을 지었으니 그 시의 의미가 숭고하며 원화시대에 그는 성실함으로 홀로 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속어를 쓰지 않고 관습을 따랐으며, 과거를 따를 가치가 있었다." Su Shi도 그것을 매우 높이 평가했습니다. Huang Tingjian이 Su Yin에게 Liu Yuxi의 9시 중 첫 번째를 읽어주었을 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남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러 올 때, 북부 사람들이 향수에 젖어서는 안 됩니다." . Su Shi는 한숨을 쉬었습니다. "이것은 추적할 수 없는 훌륭한 이야기입니다." (Huang Tingjian의 "후기 Liu Mengde Bamboo Branch Ci"참조). 송나라의 많은 문인들이 주지자를 썼고, 소식과 황정견 외에도 소체, 양완리, 판승달, 왕원량 등이 있었는데 모두 유명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Liu Yuxi의 Zhuzhi Ci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었으며 송나라에서도 여전히 불려졌습니다. Shao Bo의 "듣고 보는 기록"에 따르면: "Kuizhou 수용소의 매춘부들은 Yu Diru를 위해 동판을 버클로 채워주고 Liu Shangshu의 대나무 가지에 대한 9가지 해석의 시를 불렀는데, 이는 여전히 당시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Hu Zai의 "Tiaoxi Yuyincong Hua"에 따르면 "밤에 Tiaoxi River를 걷고 있을 때 뱃사람들이 낚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노래에는 두 줄이 있고 나머지는 속어와 섞여 있습니다. Mengde의 것이 아닐까요? 팔유(百九)에서 이곳으로 전해진 말이요?" 조강은 절강성 태호(泰湖)로 흘러든다. 어부의 노래 마지막 두 줄은 유우희(劉玉熙)의 시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는 햇빛이 난다. 그런데 길에는 햇빛이 없어요." 원나라 시인 양유진은 주지자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고, 청나라 왕시진은 “후대 예술가를 꿈꾸는 사람은 양련부나 우복성만큼 뛰어나지 않다”고 말했다. " 양롄푸는 양웨이진이다. Yang Weizhen (1296-1370), 예의 이름 Lianfu, 별명 Tieya는 저장성 Zhuji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원태정 4년(1327년)에 진사가 되었다. 그는 한때 Tiantai Yin 및 Confucian Promotion과 같은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는 벼슬로서 정치적 업적을 이루었으며, 백성들의 고통에 관심을 갖고 다수의 민중시를 지었다. 그는 원나라 초기에 "서호 죽가지"의 시 9편을 지었고 그 후 백여 명이 노래를 불렀다. 이후 지정 8년(1348)에 양씨는 180개의 가사를 편찬하고 120명이 노래한 '서호죽가지집'을 편찬하였다. 그리고 각 가족 간에 의견을 나누십시오. "서호 대나무 가지 모음"의 출판은 Zhuzhi Ci 창작에 큰 원동력이되었습니다. 다양한 장소의 이름을 지닌 "Zhuzhi Ci"가 여러 곳에 나타납니다. ('마파두부'의 최초 기록은 '금성 죽가지치'에서 유래 - 마파진의 이름은 지금도 전해지고 있다. 구운 두부가 가장 맛있다. 완푸대교 옆 커튼이 움직인다. 허구춘 주정씨가 꼭 써야 한다. . 눈길을 끌기 위해서는 사천 방언으로 읽어야합니다.) 원명 왕조 이후 많은 문인과 독신자가 "Zhuzhi Ci"와 같은 작품을 썼습니다. 더 영향력 있는 원나라 학자로는 Yu Ji(Bosheng), Ni Zan, Ma Zuchang 등이 있습니다. Ni Zan은 유명한 화가입니다. 명나라에는 Liu Ji, Song Lian, Li Dongyang, Yang Sheng'an, Xu Wei, Yuan Hongdao 등이 있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강희시대 시인 왕시진(1634~1711)은 주지자를 특별히 좋아했다. 그는 가는 곳마다 "Duxia Zhuzhi Ci", "Hanjia Zhuzhi Ci", "Jiangyang Zhuzhi Ci", "Xiling Zhuzhi Ci", "Guangzhou Zhuzhi Ci", "Deng Wei Zhuzhi Ci"와 같은 여러 Zhuzhi Ci 시를 썼습니다. 등등. 시론에서는 '영적 매력' 이론을 주창하며, 시는 '흥미롭고 감동적'이어야 하며, 함축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흥미가 가득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자신의 시풍의 유래에 대해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한때 반유리회의 시를 들었는데, 삼로는 그 유산을 한탄하였다. 그 시적 정서는 공구협에 있는데, 차가운 기러기가 유인원과 대나무 가지를 애도하는 곳이다. " Zhuzhi Ci가 그의 시적 스타일에 미친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왕시진은 강희(康熙) 시대에 수십 년간 시계를 책임졌는데, 그는 어양산인(玉陽山人)으로 알려졌으며, 그가 주창한 시문은 청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나라 시대에 Zhuzhi Ci는 크게 발전했습니다. 강희(康熙)시대에는 주익준(朱宣孫), 고세기(高初橋), 공상인(孔商仁), 자심싱(趙沈興) 등이 모두 훌륭한 작품을 남겼다. 특히 문인들의 화합창법이 강했다. 예를 들어, 강희(康熙) 31년(서기 1693년), 공상인(孔商仁)(도화부채전설의 저자)과 원치서(袁丘) 등 9명이 귀국 후 백운사(白雲寺)를 함께 참배하였다. , 그들은 동료 Chen Jianfu의 집에서 "Yu Xin과 결혼"했습니다. 그는 대나무 가지에 "청년은 떠났고, 봄바람은 향기로 길을 가득 채웠다"라는 운율로 각각 10 편의시를 지었습니다. 90세였으며 백운사 박람회의 다양한 장면을 묘사했습니다. ("청나라의 북경 대나무 가지 Ci" 참조). 건륭 시대에는 홍리 황제도 Zhuzhi Ci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Lychees 모방 Bamboo Branch Ci"라는 세 편의시를 썼습니다. 이는 역대 왕조의 황제 중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것이다.
청나라 중후기에는 급격한 사회변동과 조정부패, 외침, 대내외적 혼란 등으로 인해 고위관료부터 하급관까지, 중·소 지식인에 이르기까지 작가들이 점점 많아졌다. , 그리고 민생을 위해 광범위한 지식인 계층의 분노를 불러 일으키고 차례로 펜을 들었습니다. 대나무 가지에 쓴 시를 본체로 삼아 “눈의 번영을 표현하기도 하고, 마음을 즐기는 즐거움을 더듬기도 한다”, “용과 뱀을 손바닥에 들고, 가슴에는 블록을 표현하기도 한다” ". "당신이 듣고 보는 것을 사용하여 걱정을 표현하십시오." 글쓰기 주제는 풍속을 기록하는 것에서부터 연애에 관한 글쓰기, 주요 역사적 사건을 포함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등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퉁두다이(Tongdu Dayi)에서 대부분의 성, 소수민족 지역, 심지어 중국인이 거주하는 외국까지 작품이 있다. 예를 들어 Yu Dafu에는 "일본 대나무 지점 Ci", Guo Zeyu에는 "Edo Bamboo Branch Ci", Pan Feisheng에는 "Berlin Bamboo Branch Ci", "London Bamboo Branch Ci", "Overseas Bamboo Branch Ci"등이 있습니다. Zhuzhi Ci 연구원의 추정에 따르면 당나라부터 현재까지 Zhuzhi Ci 작품은 적어도 수십만 점에 달하며 이는 당나라 전체 시의 총 수를 훨씬 초과합니다. 현대에 들어서도 주지자 창작은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다. 요약하면, 주지자는 새로운 시대의 생활, 스타일, 민속, 오락 등을 반영하는 중요한 전달자이다. 예를 들어 Chen Zhisui의 "Wenzhou Bamboo Branch Poems"(1 부, Yihai 2 월 작성) : "2 월에는 동풍이 불고 태양이 밝습니다. 아이들은 방과 후 연을 날리느라 바쁩니다. 만든 사람은 마치 용, 그 그림자가 강가에 10피트 길이로 떨어진다." ("재경당집·강남경시·죽가지시"에서 발췌. 원문: "수업 후: 방과후를 가리킨다. 용처럼: 중에서 지우산 강변의 큰 운동장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연 한 개가 있습니다. 그것은 용 모양이고 길이가 약 40미터 정도입니다. 공중으로 날아갈 때는 날아다니는 용처럼 보입니다.") 시, 현대 원저우의 연 스타일이 개조되었으며, 아이들이 연을 날리기 위해 경쟁하는 장면이 오늘날과 같습니다. 시와 산문 감상 버드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탄하며, 랑장강을 밟는 사람들의 소리가 들린다.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온다. 햇빛은 없지만 햇빛은 있다. 시 설명: 강변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푸른 가지가 늘어져 있었습니다. 물은 잔잔했고, 갑자기 강에서 연인이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동쪽은 해가 빛나고, 서쪽은 아직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맑은 날은 없지만 여전히 맑은 곳이 있습니다. 단어 설명 Qing: 사랑이라는 단어와 동음이의어, 말장난. 시 감상 이 시는 민요에 흔히 사용되는 말장난 기법을 사용하여 미묘한 사랑의 감정을 은연중에 표현하고 있으며, 참신하고 생생하며 재미있습니다. Zhuzhi Ci의 특징에 대해 나는 한 기사에서 그것을 배우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쓰기 쉽고, 전파하기 쉬운 "네 가지"로 요약 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학습과 독서의 관점에서 본 것이다. 내용, 형식, 예술적 표현의 관점에서 연구하고 분석하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언어가 유창하고 이해하기 쉽다. Zhuzhi Ci는 민요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민속 구어체와 속어를 시에 통합할 수 있으며, 읽기에 흥미를 끌며 우아하고 대중적입니다. 청나라 때 기록된 왕시진의 『사사시전』에는 “대나무 가지는 속어나 풍습과 약간 관련이 있지만 너무 문학적이라면 본성에 충실하지 못할 것”이라는 구절이 있다. " 맞습니다. 이것이 Zhuzhi Ci의 주요 기능입니다. Zhuzhi Ci에서 많은 구어체, 속어 및 현지 사투리가 사용되기 때문에 강렬한 현지 풍미와 삶의 풍미가 읽혀집니다. 예를 들어, 옛날 베이징에는 빗과 펜던트를 전문적으로 파는 일종의 행상인이 있었습니다. 그는 소포나 작은 나무 상자를 들고 종종 호텔 문 밖에서 매우 높은 톤과 높은 톤으로 매를 몰았습니다. 행상인의 행상어를 시로 표현한 대나무 가지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외침은 이상한 소리로 하늘을 가득 채웠고, 거리의 여관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집에서 빗살 펜던트나 빗살 펜던트를 가져가세요. 고르는 데 10동전이 듭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는 옛 북경 사투리로 "집에 가져가세요",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등 행상인의 호객행위가 시에 생생하게 담겨 있어 사람들의 친근함과 생생함을 느끼게 하며, 행상인이 페이지에서 살아납니다. 장안에 사는 것은 쉽지 않으니 검소하고 겸손하며 자신에 대해 조금 관대해지십시오. 그들은 남의 이익을 위해 홍백을 가장 두려워하며, 한 가지만 알면 곤란해집니다. 시 속의 장안은 베이징을 가리킨다. Zhidan은 초대장 등을 말합니다. 청나라 북경에서는 대규모 결혼식과 장례식이 성행했는데, 일반 대중은 이에 대해 큰 고민을 했고, '통지 목록'을 보고 당황했다. 죽가지를 소재로 한 이 시는 '당황'이라는 통속어를 사용하여 서민들의 무력한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항저우의 과일 상인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샤오부 거리에는 밤낮으로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 밤, 흰 월계수가 돌아옵니다." 누군가를 처마 밑으로 보내어 큰 소리로 외쳐라: "6동 위안은 많다." 매의 울음소리가 시 속에 들어가고, 노점상의 이미지가 살아난다. 난창(南昌)의 야채 장수에 관한 죽시가 있다. 한밤중에 노를 젓는 소리가 들리고, 야채 하인 궈와이가 닭소리를 듣는다. 녹색 사티바, 녹색 마늘, 당근이 새벽이 되기 전에 도시에 들어왔습니다. 이 시는 말처럼 명료하며, 새벽부터 황혼까지 야채를 팔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야채 상인들의 모습을 매우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망고 신발과 밀짚모자를 이용해 밥, 쪼그려 앉은 부엉이 반, 멜론 반을 태워보세요. 남자는 일을 하고 자신의 임금을 지불합니다. 자유 시간이 있으면 Kuding 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장시(江西)성 산간 지역의 죽가지 시입니다. 웅크린 올빼미, 즉 타로. 쿠딩차(Kudingcha)는 야생 동백이다. 이 시는 젊은 직장 여성의 목소리로 쓰여졌으며, 젊은 부부의 가난하지만 편안한 산간 직장 생활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사에서 일부 문인들은 시에서 속담을 사용하는 것을 반대했다. 안우는 『창랑시담』에서 “시를 배울 때 먼저 다섯 가지 저속함을 없애야 한다. 첫째는 저속한 문체, 둘째는 저속한 뜻, 셋째는 저속한 문장, 넷째는 저속한 말, 다섯째는 저속한 말이다. 저속한 운율." Zhu Xi는 또한 "제곱 인치에 세속적 의미의 단어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라고 말했습니다. 이 진술은 일방적입니다. Zhuzhi Ci는 저속함이 특징입니다. 역대 왕조의 많은 뛰어난 주자자 시는 맛이 있는 평이한 언어, 감정이 있는 단순한 언어, 우아함이 있는 통속적인 말이었습니다. (2) 틀에 얽매이지 않고 덜 제한적입니다. 민요 작가들은 운집의 규칙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민요 죽가지시는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운율에 의존합니다. 유우희(劉玉熙)의 대나무 가지를 소재로 한 초기 9편의 시 중 그 기준에 부합하는 시는 하나도 없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시에서 시작하여: 백제성 꼭대기에는 봄풀이 자라고, 백연산 기슭에는 슈강이 맑다.
남쪽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러 올라오지만, 북쪽 사람들은 그리움을 표현하러 올라오지 않습니다. 세 번째 문장의 네 번째 글자는 단조, 일곱 번째 글자는 경사성, 네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는 단조, 일곱 번째 글자는 단조를 사용하는데, 둘 다 리듬에 맞지 않습니다. . 두 번째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은 붉은 꽃으로 뒤덮이고, 수강의 샘물은 산의 흐름을 이깁니다. 보너스는 사람의 의지처럼 쉽게 사라지고, 물의 흐름은 농의 슬픔처럼 무한하다. 이 시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문장은 모두 단조로운 음조와 무자비한 리듬으로 시작됩니다. 이를 토대로 보면 다음 7개의 대문자는 완전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백거이(Bai Juyi)의 대나무 가지에 관한 네 편의 시 중 하나 역시 리듬이 맞지 않습니다. 이러한 비공식적 현상은 Liu와 Bai에서 시작되어 다음 세대에 이어졌습니다. 최근 연구자들이 Zhuzhi Ci의 리듬을 조사할 때 Zhuzhi Ci는 "민요 사선 스타일을 일반 스타일로 사용"하고 4행은 "다른 스타일"(Ren Bandang의 "Zhuzhi Kao")로 사용한다고 믿습니다. 아오 스타일은 규칙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표준적인 시적 스타일을 말합니다. 청나라의 『사음도해설』의 동문환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주자자의 문양은 고풍도 리듬도 아니며 반잡가이다. 평면법과 사선법은 셋의 중간에 있다. 아오, 고대와 리듬, 고대 스타일을 모두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자연의 소리가 오면 구속이 전부가 아닙니다.” 청나라 송창백(宋長白)도 『유정시』에서 “대나무 가지가 어색한 문체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Zhuzhi Ci의 불규칙한 스타일이 Qijue 시와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Zhuzhi Ci의 이러한 특성은 널리 보급되고 발전하는 데 편리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리듬이 더 자유롭고 덜 제한적이기 때문에 작가가 익히기 쉽고 대규모 작문 팀이 있습니다. 여기서 특히 언급해야 할 점은 주자사의 운율이 넓어 시의 운율미를 훼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오히려 유백(劉白) 이후 역대 역대 모두가 좋아하여 대중적이고 뛰어난 시가 많이 등장하였다. Zhuzhi Ci의 운율은 단조로운 운율을 따르는 작품이 많습니다. 그러나 경사 운율이나 평면 운율 및 경사 운율을 가진 것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식은 충주의 대나무 가지를 소재로 9편의 시를 썼는데, 그 중에는 편평한 시도 있고, 비스듬한 시도 있다. 예를 들어, 굴원에 관한 시에서 “물가에서 북을 치면서 어떻게 소리를 낼 수 있겠는가? 총리가 물을 가지고 굴원을 구걸할 것이다. 굴원은 죽은 지 천년이 되었고 배 전체가 그때처럼 애도의 노래를 부르죠." Khotan, Yuan 및 Nian은 같은 운율로 운율을 이룹니다. 항우에 관한 그의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을 날뛰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그의 말은 버려지고 강에 있는 말들은 울고 있습니다. 항왕이 죽고 친구가 없어 한강에 들어갔습니다. 법원에서 처음으로 자살했다"고 말했다. 사물, 눈물, 땅은 모두 비스듬한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적 측면에서 볼 때 주자지는 7자 4문을 표준형으로 사용하지만 대체형으로 5자 4문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원미(梁梅)는 『서호소주자』에서 다섯 편의 시를 썼는데, 모두 다섯 글자로 되어 있다. 그들 중 한 사람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호수에 살았고 Lang은 도시에 머물러갔습니다. 한밤중에 Lang Han을 생각한 다음 성문에서 악을 보았습니다." (3) 시의 문체가 밝고 유머러스하다. 남쪽이나 북쪽, 한족이나 소수 민족의 거의 모든 Zhuzhi Ci시는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적 스타일 역시 민요에서 유입되었다고 볼 수 있다. 명나라의 염계조는 주지자가 "저주를 웃음으로 바꿀 수 있고 유머가 넘치며, 옛날 사람들이 말했듯이 놀리기는 잘하지만 잔인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몰링죽가지송 서문). 청나라 태생인 양징팅(杨智亭)도 『두문잡시』의 서문에서 “의미를 얻으려면 대나무 가지를 생각하는 것은 장난스러운 말, 숨은 계율, 놀이 대화, 묵념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말 그렇습니다. Good Zhuzhi Ci는 종종 유머에 매력이 있고, 유머에 아름다움이 있고, 장난에 진정한 감정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책을 읽을 때, 유머러스한 설명 속에서 생각을 자극하고 흥미를 끄는 훌륭한 글쓰기를 직관적으로 느낍니다. Zhuzhi Ci의 강한 예술적 매력은 모든 세대의 독자들로부터 사랑과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죽가지시"에는 베이징의 류궈 호텔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이 호텔은 베이징 호텔의 전신으로 청나라 말기에 지어졌습니다. 해외 희귀품도 같은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양국의 맛도 같은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밖에는 친구도 별로 없었고 빨간 모자와 꽃깃털도 매일같이 찾아왔다. 붉은색 꽃깃털은 청나라 관료들을 가리킨다. 이 외국식 식당에는 진미와 진미가 가득해 이름도 댈 수 없다고 한다. 그러나 외국인 손님은 거의 없었고 청나라 조정 관리들도 매일 찾아왔다. 청나라 조정의 부패를 신랄하게 풍자한 작품입니다. 의화단의 난 당시 팔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했고 청나라 관리들은 가족과 함께 도시 밖으로 도망쳤습니다. 이 장면에 대해 Zhuzhi가 쓴 시가 있습니다. Jian'er는 교토에서 군인들을 지원합니다. , He Zimei의 아내는 주황색 노예입니다. 그 땅의 대신들이 모두 가족을 이사하여 사소한 일도 혼란스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큰 일에 미련하지 않다'라는 말을 '작은 일에 미련하지 않다'로 바꾼 것은 가족만 생각하고 사람은 생각하지 않고, 신변만 챙기고 나라를 생각하지 않는 청나라 관료들의 모습을 여실히 보여준다. 나라의 흥망성쇠. 인형극을 통해 청나라 지배층을 비판하는 시가 있는데, 썩은 나무는 조각하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똥을 조금 더하고 반죽하면 됩니다. Shi Danya는 주인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왕자이자 장군이 될 후보입니다. 욕설은 단 한 마디도 담지 않고, 청나라의 부패한 통치자들을 철저하게 꾸짖는 훌륭한 풍자시입니다. Zhuzhi Ci는 사회의 모든 계층의 삶을 반영하며 그 중 많은 부분이 매우 흥미롭게 작성되었습니다. 『서호 죽가지자』에는 남녀의 사랑을 노래한 시가 있습니다. 무궁화는 첩의 외모보다 낫다고 하며, 모두가 첩의 외모를 무궁화에 비유합니다. 어제 랑이 지나갈 때 왜 푸롱은 보지 않고 농만 보았는가! 그 시에서 한 소녀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묻습니다. "무궁화가 나보다 더 아름답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런데 어제 이곳을 지나갈 때 왜 나만 보고 무궁화는 보지 않았습니까?" 무궁화는 연꽃을 의미합니다. 뜨겁게 사랑하고 애교를 부리는 두 연인의 모습이 매우 현실적이고 생생하며 매우 흥미롭게 그려져 있다. 베이징 지미자이의 간식에 대한 "베이징 청대 죽지시"에는 시가 있습니다. 만두는 너무 맛있고 봄 부추가 가득 들어 있고 씹으면 향이납니다. 국물이 맑고 촉촉해서 뽀뽀해도 싱거운 느낌이 들지 않고, 삼키고 나면 그 맛이 오래도록 느껴집니다. 지미자이 완탕의 장점은 풍미 가득하고 유머러스하며 군침이 도는 방식으로 쓰여 있습니다. Zhuzhi Ci의 유머러스하고 흥미로운 스타일은 일반 시와 Jue 스타일 시를 구별하는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시의 의도는 심오해야 하지만 그 바탕이 되는 언어는 분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Zhuzhi Ci가 본질을 평범함으로 변형시키고 심오함을 단순하게 설명하는 상태를 달성하는 것은 유머와 유머입니다. 이것이 독특한 매력을 지니며, 모든 연령대의 시인들이 연구하고 추구하는 목표가 되었습니다. Zhuzhi Ci의 소위 "맛"이 여기에 자주 반영됩니다.
(4) 사건을 널리 기록하고 시로 역사를 보존한다. 시와 역사의 결합은 중국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Zhuzhi Ci는 연대기에서 파생되었으며 풍속과 정서, 산과 강, 사회 산업, 유행과 풍속, 역사적 변화 등을 시에 담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정치, 경제, 사회, 역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됩니다. 『주자자』에 반영된 다양한 역사적 시대의 사회생활의 양상은 그 폭과 깊이에서 다른 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Zhuzhi Ci는 시의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동시에 귀중한 직접 정보도 대량으로 보존됩니다. Zhuzhi Ci는 항상 텍스트에 주석을 다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여기서 언급해야 합니다. 각 시 뒤에 작은 메모를 추가하여 시의 내용을 간결한 단어로 주석을 달면 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뿐만 아니라 시를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역사학과 사회학 연구자들은 공식 역사에 간략하게 기록되거나 전혀 기록되지 않은 중요한 역사적 자료가 주자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는 사실을 종종 발견합니다. 그 간결한 주석과 아름다운 시들은 서로를 확인하고, 서로 울려 퍼지고, 서로를 보완해 줍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죽지시』에는 의화단의 난이 베이징에 침입한 것을 목격하고 당시 베이징에 살던 외부인 2명이 지은 『백송시』가 있다. -전력 연합군의 수도 침공. 『역대백송』의 각 시 뒤에는 주석이 붙어 있으며, 내용은 간결하고 생생하며 구체적이다. 이는 실제로 풍부한 역사적 자료를 통해 역사적 증인이 된 징자 수도에 대한 일련의 증언이다. 처음에는 산둥에 자원봉사자가 많았는데 지금은 바오딩과 텐진에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충격에 휩싸였고 마치 구름을 탄 신 같았다. 시 뒤의 작은 메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대는 직예와 국경을 접한 산동에서 시작하여 보정과 천진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올해 3월에는 수도로 유입되어 대중을 따르고 이익을 주겠다고 위협했으며 그 흔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름을 타는 기술이 있다고 합니다." 유저택 대문 앞에는 키가 큰 깃발이 걸려 있고, 노란 터번이 길 위에서 화를 내며 검을 쥐고 있다. 요정 부적은 정확하지 않았고 수도 관리를 두 번째 머리카락으로 착각했습니다. Zhuyun에 따르면 Boxers가 베이징에 들어간 후 Baylor 왕의 궁전에 제단이 세워졌고 문 앞에 "천국을위한 연습과 Boxers의 법령을 따르십시오"라는 문구가 적힌 큰 두루마리가 세워졌습니다. 그리고 다른 말. 한 북경의 한 관리가 가족과 함께 도시를 탈출했으나 무리에게 발각되어 자신이 청년이라고 착각하고 달려가 향을 피우고 시계를 태워버렸다. 양촌을 절반쯤 지나자 천명의 정예 태국군과 서양군이 있었다. 앞으로 도와줄 길이 없고, 그들은 촘촘한 포위 속에 갇혀서 놓아줄 수가 없습니다. 외국은 의화단의 난을 핑계로 '외교'에 반대하고, 천주교를 불태웠으며, 천진에서 천진 정예군을 상륙시켜 베이징을 점령하려 했으나 양춘에 이르자 의화단에게 포위당했다. 반란이 일어나 더 이상 나아갈 수 없어 강제로 천진으로 돌아갔다. 화려하고 황금빛 상점 간판은 모두 외국 이름과 글자로 지워졌다. 수천 권의 새로운 유럽 및 멕시코 도서가 도랑과 우물에 묻혔습니다. 베이징 복서들은 외국 이름, 외국 문자, 외국 서적을 모두 취소합니다. 《수도연기백가》는 시와 역사를 결합하여 이 사건의 전 과정을 자세하게 묘사하고, 몇 가지 중요한 세부사항을 세심하게 깎아내며, 글이 정확하고, 읽는 것이 한숨을 쉬게 한다. 그리고 한숨. 또 다른 예는 청나라 말 현통 2년(1910년) 4월 창사에서 군미의 유행이 있었다는 것이다. 당시 쌀값이 급등하자 관찰사 야멘에 사람들이 모여 곡물 가격 안정을 요구했고, 장교와 군인들이 총격을 가해 많은 사람이 죽고, 호남 관찰사는 도망쳤다. . 이 혼란은 붕괴 직전에 있던 청나라 정부에 큰 타격을 입혔다. 이듬해 1911년 혁명은 만주청 정부를 붕괴시켰다. 최근 학자인 양시기가 편찬한 『1911년 혁명 전후 호남사』에는 당시 사람들이 이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지은 죽가지시 74편이 수록되어 있다.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도주 중에 애절한 외침이 일어나 말없이 불의를 달랬습니다. 관리들에 의해 국민들은 혼란에 빠졌을 뿐이고, 신군은 총격을 진압했다. 시의 끝 부분에 다음과 같은 메모가 있습니다. "군대는 총과 총검을 뽑아 수십 명이 죽고 부상을 입었습니다. 군중은 벽을 허물고 벽돌을 던졌습니다. Cen Fu는 총을 발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우는 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끄러운." 저자는 이 사건이 정부와 국민에 의해 강요된 반란이었다고 분노했다. 청나라 말기 소만수는 소설 『부러진 기러기 전설』에 『주지자』라는 일곱 편의 시를 남겼는데, 이는 청나라 조정의 부패한 관직 제도를 폭로한 것이다. 청나라 말기에는 재해 구호나 하천 공사, 군수품 등을 위해 기부한 사람이 기부금을 많이 낸 사람이 관직에 오르는 제도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기부금은 모두 고위 간부들의 주머니로 들어갔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직장 구호 기부금은 저렴하고 200실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직에서 만나면 시마라고 부르는데, 벽에 커다란 사자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동치(至治)는 지사의 보좌관이고 사마(Sima)는 동치의 존칭이다. 지식이 있다면 집 밖의 스크린 벽에 사자를 기호로 그릴 수 있습니다. "관료 기증을위한 Zhuzhi Ci"에는 "오늘 관찰이라고 부르는 것이 저렴하고 500 광양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만은을 갚을 수 있으며 등불은 수도로 대체됩니다." 즉시." 등등.
시에서 숫자를 사용하는 것은 연대기 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귀중한 과학기술적 역사적 자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