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 춤을 잘 추는 방법

티베트 춤을 잘 추는 방법

1. 티베트 춤의 기본 자세와 역동적인 특성에 대한 신체 단련.

중국 민속무용은 우리나라 전통무용예술의 원천이다. 각 국가와 지역마다 고유한 역사, 문화, 종교적 신념 및 기타 특성이 있으며, 이는 다양한 형식, 스타일 및 리듬을 지닌 중국 민속무용의 독특한 특성을 형성합니다. 티베트 민속무용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지역에 따라 스타일이 다릅니다. 그 중 Xianzi Dance, Guozhuang 및 Tap이 대표적입니다. 예술적 공연 형태는 다르지만, 외형적 형태와 역동적인 특성은 구조적으로 통일되어 있다. 티베트 춤의 신체적 특징은 자연환경, 민족성, 일상복식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종교적 심리학의 흔적도 담고 있다. 그러나 무용의 관점에서 보면 향토색이 강한 예술적 창작물이다.

1. 신체 훈련의 목적은 우리가 티베트 민속 무용의 기본 특성을 갖추게 하고 무용의 기본 역동성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티베트 무용학자인 아왕커쿤(Awang Kecun)은 티베트 무용의 리듬적 특징을 떨림, 열림, 부드러움, 왼쪽, 구불구불한 다섯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따라서 사지 훈련은 무릎의 진동, 굴곡 및 확장에 중점을 둡니다. 티베트 춤은 무릎 떨림을 중심으로 한 하지의 움직임이 특징입니다. "떨림"에는 큰 떨림, 작은 떨림, 부드러운 떨림, 심한 떨림, 뒤틀리는 떨림, 흔들리는 떨림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Xianzi 댄스에서 "떨림"은 "허리 비틀기", "드래그 스텝" 및 "뒤집기"를 통해 실행됩니다. 한 걸음으로" 등 전형적인 댄스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래서 티베트 무용에는 “구부리지 않고는 성공하지 못한다. 움직이고 싶으면 먼저 구부려야 한다”는 말이 있다. "순", "왼쪽" 및 "둥근"은 티베트 상지 소매 춤의 리듬 특성입니다. "슌(Shun)"은 티베트 춤의 독특한 조화 방법으로, 춤의 소매 던지기, 흔들기, 들어올리기 등의 "일어서서 노래하고, 발을 밟고, 악수하는" 동작 방식에서 유래합니다. 와인딩 및 기타 형태이지만 ""라운드"는 큰 라운드, 작은 라운드, 팔 라운드, 팔꿈치 라운드, 내부 라운드 ----를 포함한 핵심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댄스 자세의 역학에는 일관된 규칙성이 있습니다. 예술가는 배우의 신체 훈련의 목적인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몸의 움직임을 사용해야 합니다.

2. 동작리듬을 예술적으로 다루는 것은 댄스 퍼포먼스 기술의 승화이다.

춤은 인체예술이다. 연습, 정리, 가공된 인체 리듬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활용하여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움직임과 리듬이 표현의 주요 형태입니다. 댄스는 역동적인 예술이기 때문에 훈련은 주로 동작의 자세, 리듬 및 품질에 중점을 둡니다. 즉, 무용수 신체의 어느 부분이나 어떤 부분이 길거나 짧은 리듬을 만들어 내는 것은 동작의 진폭, 리듬의 강도, 동작의 크기, 강도, 속도에 따라 다양한 댄스 동작 기술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험프리의 댄스 철학: 학생들의 신체의 힘, 유연성, 통제력 및 지구력을 강화합니다. 즉, 공연에 필요한 움직임 기술을 훈련합니다. 그리고 리듬, 움직임, 자세의 잠재력을 이해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처리함으로써 무용 공연에서 움직임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리키는 "예술가가 기술을 익히지 않으면 가장 풍부한 감정조차 마비될 것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춤에서 리듬은 춤의 강렬함이고 감정은 춤의 내용을 보완하는 것이다. . 동작의 리듬을 적절하게 다룰 수 있다는 것은 무용수의 몸을 제어하는 ​​능력이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대규모 음악과 춤인 '코모랑마'에서는 여자의 북 연주와 남자의 땋은 북 연주로 전체 음악과 춤이 최고조에 달한다. 드럼을 돌리든 말든, 드럼을 돌리는 것과 드럼을 돌리는 것 모두 너무 빠르고 깔끔하고 깨끗하고 아름답습니다. 남자 배우들은 땋은 머리를 흔들며 더욱 격렬하게 춤을 추었고, 자유로운 몸짓으로 북을 치며 분위기가 고조되자 남자들의 '눕기' 묘기가 이어졌다. 들것', '혼자 서기', '다리 빨고 돌리기', '호랑이 뛰고 비틀고 눕기' 등을 선보였다. 분위기는 매우 따뜻하며 뛰어난 드럼 연주 기술과 풍부한 눈 덮인 스타일이 만들어내는 예술적인 매력입니다. 이는 일관되고 균형 잡힌 움직임을 포함하며 이러한 움직임 형태의 연속성은 규칙적이고 강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움직임 중에는 신체를 제어할 수 있는 절대적인 힘이 있어야 합니다. 배우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댄스 퍼포먼스 기술을 반영하는 것은 이러한 동작, 리듬 및 몸짓의 처리와 사용을 통해서입니다.

리드미컬한 동작을 예술적으로 다루는 것은 감정의 색깔이 매우 강한 춤에서도 같은 감정과 다른 감정을 매우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은 삶의 감정을 발산하고 분위기를 고양시키는 것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무용수 내면의 열정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무용수들은 리듬의 강도, 길이, 길이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뛰어난 무용가들은 동작리듬의 변화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게 된다. 예를 들어, "Mother"는 티베트 사람들의 느리고 엄숙한 몸짓 언어 특성을 사용하여 예술적 움직임의 리듬, 춤의 형태 및 역동성을 통해 위대하면서도 평범한 어머니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냅니다. 또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배우 자신의 감정성을 반영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티베트 군사 지역 예술단이 공연한 "버터의 향기"라는 춤이 있습니다. 경쾌하고 경쾌한 음악의 리듬에 맞춰 열심히 일하는 티베트 소녀들의 그룹은 전통적인 티베트 전진 동작을 가슴과 머리를 들어 올리는 신체 동작으로 바꾸고 리드미컬하게 뛰쳐나갔습니다. 반주가 없는 구간에서는 과장된 몸의 비틀림을 통해 인간의 목소리와 언어가 의미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리듬과 감정으로 춤에 녹아들어 노동 현장을 매우 흥미진진하게 만든다.

움직임의 리듬은 신체에 의해 예술적으로 처리되어 티베트 춤의 독특한 리듬을 잃을 뿐만 아니라 부유한 티베트 사람들의 정신적 관점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또한 민족적 개성을 표현한다는 측면에서 자유롭고, 티베트 소녀들의 자유분방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지닌 이 춤은 전통적인 티베트 스타일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동작과 리듬 요소를 주입하여 춤에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시대적 정취가 가득한 춤이 됩니다. 동작리듬의 예술적 처리는 리듬, 동작, 표현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다양한 시각적 이미지와 심리적, 정서적 의미를 구성하는 신체 동작 기술의 숙달입니다. 그래야 우리의 댄스 퍼포먼스에서도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이 빛날 수 있다. 각 민족은 언어의 형성과 교류를 통해 자국의 특성에 가장 적합한 춤의 리듬과 곡조를 발전시켜 왔으며, 그 민족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춤의 리듬을 형성해 왔다. 궈좡(Guozhuang): 리듬은 웅장하고 강력하며 연속성과 일시정지가 있습니다. 몸통과 팔다리는 계단과 함께 큰 진폭으로 움직이고, 소매는 큰 힘으로 위아래로 흔들립니다. 스텝은 주로 들어 올리기, 점프하기, 밟기, 밟기 등으로 리듬감이 강하고 정직하고 깊은 티베트인의 성격을 표현합니다. 그러므로 티베트 춤을 배울 때 힘과 움직임의 대비와 움직임의 속도, 높이, 높이를 끊임없이 이해하고 춤 동작을 끊임없이 수정해야 합니다. 리듬을 통해 댄스 콘텐츠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유기적으로 구성하고 연결하여 댄스동작의 표현력을 높인다. 춤은 오락이고, 외침이며, 자기초월의 방법이다. 그것은 모든 리듬, 모든 인간의 맥박을 구현하므로 아름다움의 존재를 구현합니다.

삶이 호흡과 뗄 수 없는 것처럼 춤도 리듬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적절하고 유익한 움직임 리듬으로 춤을 구성하는 것은 호흡을 조정하여 삶을 안정되고 원활하게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리듬을 다룰 때에는 춤의 본질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음악이론적 자질의 함양을 강화하고 리듬이 넘치는 삶을 돌보아야 한다. Yu Ping 선생님은 "쿵푸는 춤 그 이상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요컨대, 전문 무용수로서 티베트 춤을 잘 추고 일정한 예술적 수준에 도달하려면 세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첫째, 열심히 노력하여 신체 단련을 합니다. 좋은 댄서는 몸과 의지의 싸움인 근육부터 훈련을 시작하는데, 둘째, 댄스 스타일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신체의 역동적인 특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배우들은 작품의 2차 창작자입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배우고 지식을 축적하는 한, 우리 움직임의 표현력은 "그 안에" 있을 것입니다. 셋째, 액션리듬처리의 파악이다. 춤의 내용을 표현하기 위한 뛰어난 기교를 갖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기법에 감성을 접목시켜 우리의 연주기법이 승화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의 분석을 통해 세 가지 프로세스는 계층별로 추진되는 관계에 있으며 후자는 전자의 승화이며 전자는 기본 특성으로 인해 후자의 훈련을 위한 실제 규범을 형성합니다. 그러므로 세 가지 측면의 학습은 꾸준히 이루어져야 하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서리가 내리지 않고 매화꽃이 향기롭습니다." 우리가 과학적인 방법에 따라 열심히 일하고 훈련한다면 우리 모두는 무대 위에서 '자랑스러운 천국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3. 춤의 스타일적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신체의 역동적인 특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티베트 춤의 기본적인 역동성을 익힌 후에는 형식적인 의미만 갖고 있는 이 껍질에 함의를 불어넣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는 악장에 열심히 노력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는 경우가 많지만, 악장의 내부 기반에 대해서는 별로 강조하지 않습니다. 목적이 없고 기계적인 공백 상태, 즉 문체를 잘 파악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춤의 특징. 괴테는 "현실은 나의 천재성보다 천재성이 더 풍부하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고대 티베트 민속문화를 감상하려면 칭짱고원에서 생활하고 체험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만 민족문화에 대한 인식이 우리의 사고 속에 뿌리를 내릴 때 티베트 스타일과 의미를 춤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춤 자체도 일종의 문화입니다. 우리가 어떤 나라의 춤을 추는 것은 그 나라의 문화를 해석하는 것입니다. 티베트 춤의 '스타일'을 파악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선 티베트 문화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그들의 생활환경과 민속풍습, 종교적 신념을 느끼고, 민족의 생존의식과 관련된 것들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티베트 무용의 동작은 일반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수행되는데, 이는 교육 의식에서 '경을 돌리는' 방향과 일치합니다. "궈좡(Guozhuang)"은 여전히 ​​동물의 모방을 유지하고 있으며, 계단을 밟고 원을 그리며 춤을 춥니다.

사지 훈련에서는 자신의 무용 신체에 대한 신체적 경험에도 주의를 기울여 마음속에 아름다운 효과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Xianzi 춤을 추는 우리의 미학적 경험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부드러운 움직임, 가벼운 부처 긴 소매, 뻗어 있고 연속적인 춤 자세. 탭댄스는 독특한 리듬과 경쾌한 분위기, 열정적인 움직임, 유연한 발을 지닌 미적 감각을 지닌 댄스이다. 이를 위해서는 춤의 스타일과 형태를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훈련에서 동작의 아름다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더 많은 공연을 즐기고 일부 작품, 문학 및 발전 중인 댄스 언어를 공부하세요. 우리 자신의 심리학 속에서 티베트 문화의 실체를 구축하고 춤의 자세와 형태의 상징적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티베트 춤의 스타일 특성을 훨씬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