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년 그림의 기원.
신년 그림의 기원.
연화는 중국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이세민은 병이 났을 때 꿈에서 귀신이 울부짖는 소리를 자주 듣고 밤에는 잠을 잘 수 없었다. 이때 장군 진 () 과 위 () 가 자진해서 대문 양쪽에 서 있었다. 결과적으로 궁전은 안전합니다. 이세민은 이 두 장군의 일이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여 죄책감을 느꼈고, 화가에게 그들의 위풍당당한 이미지를 궁전 문에 그리라고 명령했다. 사람들은 이를' 문신' 이라고 불렀다. 동한 채용 () 은 한대 () 에' 신화 ()',' 레이우 ()' 의 동상이 문에 붙어 있어 송대 () 가 목각연화 () 로 진화했다고 기록하였다. 나중에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모방하고, 몇 차례 진화해 자신의 독특한 풍격, 즉 지금의 연화를 형성하였다.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는 송판 수대의' 미도' 이다.
민간 설화는 중국 민간 예술의 주요 범주이다. 그들은 초기의 자연, 숭배, 신령에서 점차 사악을 피하고, 재난을 기원하고, 행복을 축하하고, 환경을 아름답게 꾸미는 명절 활동으로 발전하여 사람들의 사상 감정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민간 설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산지가 많고 보급과 인기가 많아 독자가 많아 매우 번영한 발전을 이루었다. 제재, 조각 기술, 예술 풍격 모두 자신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민간 예술의 다른 부류에 깊은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다른 회화와 융합되어 성숙한 회화로 자리잡고 있으며, 아속적인 공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쓰촨 면죽은 중국 민간 목판 신년 그림의 4 대 발원지이다. 쓰촨 면죽, 장쑤 도화우드, 천진양류청, 산둥 웨이팡 양가구의 목판 신년화는 역사상 오랫동안 명성을 떨쳐 중국' 4 대 신년화' 로 불린다.
쑤저우 도화우드 설화는 명대에서 시작되어 청대 옹정 건륭 시대에 흥성하였다. 도화우드 신년화는 주로 문화, 국화, 스크린이 있는데, 그 중 문화는 역대 문신의 전집이라고 할 수 있다. 도화우드 신년화는 조각판 투인법을 채택하여 한 판의 일색이다. 공예가 정교하다. 한 폭의 그림은 4 ~ 5 회에서 10 회 이상 인쇄해야 하고, 어떤 그림은' 화금',' 은',' 파우더' 등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 색깔 방면에는 가루, 빨강, 파랑, 보라색, 녹색, 연묵, 레몬색 등이 있습니다. 예술 스타일에서는 도화우드 연화 구도가 풍부하고, 색채가 선명하고, 장식성이 강하며, 짙은 생활 정취가 가득하다. 인물 형성, 칼공 절단, 색채 설정 등에서 소박하고 순진하고 간결하며 농후한 민간 예술 특색이 있어 수백 년 동안 국내외에서 잘 팔리며 유럽 여러 나라의 박물관 미술관에 소장되고 있다. & gt& gt
천진수양버들 청년화는 명나라 숭진년 동안 시작되어 청나라 옹정 건륭 광서년 사이에 유행했다. 설화는 주로 전통 희곡, 미녀, 뚱뚱한 인형을 위주로 한다. 예술 스타일에서는 버드나무 청년화 구도가 충만하고, 선이 깔끔하고, 색채가 선명하며, 대부분 인물의 머리와 얼굴 등 중요한 부위에 금색으로 물들어 독특하다. & gt& gt
산둥 웨이팡 양가부 연화는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대에 흥성하여 황하 하류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 스타일은 원색을 중용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선이 거칠고 대비가 강하다. & gt& gt
쓰촨 면죽연화는 그 정교한 조각 예술과 매우 높은 예술적 품위로 유명하다. 그 형식은 문화, 투진, 그림 등 다양하다. 조형이 간결하고 명쾌하여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 gt& gt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민간 예술의 보고중의 명주이다. 북송 시대에는 중국 설날 연휴, 특히 설 기간에는 집집마다 호황을 기원하는 생활, 행운, 세뱃돈, 악령을 빌기 위해 신을 붙여야 했다. 나중에 북송 () 이 쇠퇴하여 멸망하고, 몇 차례의 전란으로 목판 연화가 쇠퇴하였다. 명대에 이르러 개봉연화는 부흥했지만 점차 주선진으로 옮겨갔다. 명말에 홍수가 개봉에 잠기고 만물이 황폐해졌고, 주선진은 목판 신년화의 중심이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주선진 목판 신년화공방이 300 여 개 있어 그 작품이 전국에 잘 팔리기 때문에 개봉지역의 신년화를 통칭하여' 주선진 목판 신년화' 라고 부르며 큰 영향을 미쳤다. 주선진은 허난성 개봉시 남쪽10km 에 있습니다. 비록 작은 마을이지만, 고대에는 중국 4 대 고진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특히 북송 말년, 악비는 여기서 무술 김병을 물리치고, 주선진은 더욱 국인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가군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주선진은 큰 악왕좌를 지었고, 현재 주선진 목판 연화사는 이 고묘에 자리잡고 있다.
주선진 목판 연화에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선이 거칠고 굵고 굵고 굵다. 둘째, 이미지 과장, 머리 큰 몸 작은; 셋째, 구성은 대칭으로 가득합니다. 넷째, 밝은 색상, 강한 대비; 다섯째, 문신이 많고 엄숙하고 단정하다. 주선진 신년화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부뚜막 신, 천지의 신, 다른 하나는 문신이다. 주선진 목판 신년화에서 문신이 가장 많았고, 진경과 위지경덕이 주요 문신이었다. 그 크고 작은 문신화에서 두 무장은 옷을 입거나 다르거나 모양이 다르다. 즉 채찍 벗기, 말 타기, 회채찍, 채찍 잡는 것, 수직 칼, 가운 입는 것 등이다. , 20 가지 이상의 스타일. 이 밖에도 각종 문무문신이 있다. 문인 오자, 구련화등, 복록수. 무문신은 희곡에서 왕왕 충신, 의인, 각종 영웅이다. 서로 다른 사람의 문에는 흔히 서로 다른 내용의 문신이 붙어 있다. 기혼 자녀의 문에는' 신이 한 아들을 보내신다',' 연생귀자',' 삼모가 한 아들을 가르친다' 가 붙어 있다. 중년층이 문에' 관직을 늘리다',' 보폭이 높아지다' 를 붙였다. 노인문에' 송학연년',' 수성년' 을 붙이다. 아이들의 침실 문에는' 오자 우승'' 앞머리가 두꺼비를 때린다' 가 붙어 있다.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예술 소장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관상가치도 높다. 많은 유명 인사들이 주선진의 목각 신년 그림을 소장한 적이 있는데, 노신 선생은 "주선진의 목각 신년 그림은 매우 좋고, 각선이 굵고 힘이 있으며, 다른 곳과는 달리, 정교하게 조각한 것이 아니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목판들은 매우 소박하여, 분대를 베풀지 않고, 인물도 부끄럽지 않다. 색채가 매우 짙고 향토적인 기운이 있으며, 북방 목각 신년 그림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주선진 목판 신년화의 예술적 특색을 잘 요약했다. 현재 상해 노신기념관에는 노신이 소장한 주선진 연화 26 점이 소장되어 있다.
섬서성봉상소남촌은 태증과집 문 앞에 붙어 있는 목판 신년 그림이다. 목판 신년화 제작에 종사해 온 태증과는 이미 이 솜씨를 포기했다. 봉상목판 신년화는 여러 해 동안 서북인민의 사랑을 받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목판 신년화는 오프셋 인화의 충격을 받아 시장이 극도로 부진했다. 봉상현은 현재 영립평과 왕회방만이 판화 창작에 종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후세 사람이 없고 판화 기예가 실전에 직면해 있다.
무강 설화는 허베이 무강에서 기원한 것으로 명명되었다. 원시 농경 방식, 불교 사상, 전통 관념, 고대 민족 습관의 영향으로 발전한 민간 지방성 예술이다. 무강년화는 원대 이전에 시작되었고, 명초 규모를 갖추며 청대 강희부터 가경 시대 (서기 1662- 1820 년) 에 정상에 올랐다. 청말민 초까지만 해도 무강현 남관에는 여전히 144 개의 화점이 있고, 주변 68 개 마을의 1587 개 민간작업장은 그림 생산과 판매에 종사하며, 종업원은 수천 명에 이른다. 다른 곳에 개설된 도매촌은 180 여 개, 가장 높은 연간 판매량은 1 억 쌍이며, 당시 중국의 대부분 지역을 판매한다. 국가의 대대적인 지지로 무강 신년 화업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어 무강 신년 화사를 설립했다. 1985 년 허베이 () 성 문화재 부서의 비준을 거쳐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중국 목판 신년화향' 에 중국 최초의 신년화전문관인 무강년화박물관을 설립했다. 1992 년, 1994 년' 중국 무강 신년 화예술제' 두 회가 열렸다. 1993 년 12 월 문화부는 무강을 중국' 민간목판 신년화의 고향' 으로 공식 명명했다.
무강연화는 색채가 밝고 구도가 충만하며 선이 거칠고 이미지가 과장되어 있다. 문화, 창화, 등화, 두화, 공화, 중당화, 온돌화, 천장화, 사재기화, 대련, 현수막 등이 있습니다. 외양간 마구간조차도 특별히 연화를 붙였다.
천진동풍목판 연화는 일찍이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었으며, 일찍이 천진서양버들 청년화로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중시하지 않아 사진, 완제품 등 실물이 없어 지금도 쉽게 볼 수 없다. 천진시 풍대진은 닝하 (), 보디 (), 풍윤 (), 옥전 () 4 시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상인들이 운집하여' 징둥 제 1 진'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COM "을 참조하십시오. 베이징 풍대와 구별하기 위해 동풍대라고 합니다. 동봉대 연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청대 중기로 거슬러 올라가' 집집염색, 가구화' 의 번영 광경이 나타났다. 청말민초에 이 마을에는 10 여개의 명화점과 13 개의 대형 종이염색 작업장이 있어 지동에서 가장 큰 연화집산지 중 하나였다. 동풍대 설화는 버드나무 청년화의 특징을 물려받았지만 동북과 지동민속의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비교하면 색채의 운용이 더욱 생동감 있고 화면이 더욱 거칠고 과장되어 있다. 또한 레이아웃도 독창적이고, 어떤 것은 길조 문자를 과감하게 사용하며, 심지어는 화면 주체를 차지하기도 한다. 창 형식 사진, 10 개 이상의 판자 패치, 혼연일체가 있습니다. 또 드라마의 줄거리를 재현하고, 화면은 16 조로 표출될 수 있다. 2004 년 설날을 앞두고 천진 민간 문사 종사자들은 천진녕하 봉대진의 한 오래된 작업장의 후손 집에서 우연히 100 년 전 동봉대 목판 신년화를 발견하였다. 이러한 시각적 충격이 강한 노년화는 내용이 광범위하며, 천우백성, 문신, 구봉욱일, 미인도, 돈을 보내는 소년 등이 있다.
불산 설화는 문화를 위주로 선이 딱딱하고 굵고, 색깔이 대부분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이며 남방 풍채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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