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보(Du Fu)는 무엇이며 그의 시적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두보(Du Fu)는 무엇이며 그의 시적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두보는 '시의 성자'로 추앙받는다.
두 시의 주요 스타일은 우울하고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며 풍부하고 다채롭고 일부는 활기차고 대담하며 일부는 신선하고 섬세하며 일부는 우울하고 일부는 수사학이 풍부하고 일부는 단순하고 단순하며 일부는 대중적이고 자연스러운. Du Shirongye는 전임자들의 예술적 기술을 흡수하여 독특하고 새로운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애국적인 생각을 표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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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杨富, 712년 - 770년), 호칭 쯔메이, 한족, 향양 출신으로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다.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칭한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이백과 함께 '이도'로 알려졌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두보(Du Fu)는 후대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来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또 그를 두소령(来少陵), 두조당(杨蛇塘)이라고 불렀다.
두푸는 '봄의 모습', '북원정', '삼관', '삼별' 등 명작을 탄생시켰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여전히 서민과 국사에 관심을 가졌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 시인이면서도 야성적이고 자유분방한 면모를 갖고 있다. 그의 유명한 작품 '팔선가(八仁史)'에서 두보의 영웅적인 정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仁政)사상이다. 그는 '요순(姫舜)에게 왕을 모시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다. 두보(Du Fu)는 생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며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의 시는 약 1,500여 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은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두보(dù fō)(712-770), 예명은 쯔메이(Zimei)로 허난성 공현현에서 태어났으며, 자신을 소령예라오, 두소령, 두공부 등으로 불렀다. 우리 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우리에게 1,400편이 넘는 시를 남겼습니다(그는 일생 동안 3,000편 이상의 시를 썼습니다). 이 시들은 '안시의 난'을 전후해 번영부터 쇠퇴까지 당나라 사회의 실제 역사적 상황을 광범위하고 심오하게 반영하는 거울과 같다. 그의 시는 당나라 이래로 '시사'로 평가되어 왔으며, 시인 자신도 시의 성인으로 여겨져 '시의 성인'으로 추앙받았다. 예술 측면에서 그는 "다양한 교사의 혜택 이전"을 강력히 주장하고 각 학교의 장점을 흡수하고 통합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다른 스타일과 의사 스타일"의 비판 정신을 고수하며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운율이 좋은 시와 고대 문체에 능숙하며, 독특한 "우울하고 좌절된" 예술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북성 샹양 출신인 그는 현재 허난성에 속해 있는 증조할아버지 시대에 공현으로 이주했다. 그의 먼 조상은 진나라의 유명한 시인 두유이다. 그의 조상은 당나라 초기의 시인 두심연이고, 그의 아버지는 두현이다. 당나라 수종 때 관료 좌가 유물을 수집했습니다. 그가 Shu에 입학한 후, 그의 친구 Yan Wu는 그를 Jiannan Jiedu Mansion의 직원이자 학교 산업부 직원으로 추천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에서는 그를 두시이(杜始儀), 두공부(杜工寶)라고도 불렀다. 예술기법도 다양하며 당시사상과 예술의 대가이다. Du Fu는 또한 Han과 Wei Yuefu의 "슬픔과 음악의 느낌, 사건에서 영감을 얻은"정신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고대 Yuefu 비문의 족쇄를 제거하고 "행사와 의지로 유명한 새로운 Yuefu 비문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다시는 의지하지 마세요", 유명한 "삼관", "삼작" 등이 있습니다.
두보는 당나라 숙종 건원 원년(758년) 6월부터 당 수종 건원 2년(759년) 가을까지 화주사공을 역임했다. Du Fu는 원래 황실에서 좌시이(Zuo Shiyi)로 재직했는데, 권력자들의 노골적인 조언으로 인해 그는 화저우(오늘의 화현)로 강등되어 제사, 의식, 음악, 학교, 선거, 의료를 담당했습니다. 치료, 검사 및 기타 사항. 화저우에 도착한 후 두보는 매우 우울하고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는 걱정과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서시강(현재 싱린진 라오관 테라스 근처)에 있는 정현 정자를 자주 방문했습니다. 그는 <정현정비문>, <초가을 무더위 속에 사건을 품고 서다>, <독립>, <마른말걷기> 등의 시에서 좌절된 공직 생활에 대한 한탄과 한을 표현했다. 암울한 세상과 배신자들의 비방.
두보는 개인적인 불행에도 불구하고 늘 나라와 국민을 걱정했다. 안시 난(Anshi Rebellion) 시기였으며, 그는 항상 상황의 전개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었고, 이 기간 동안 그는 "화저우 궈시군이 창관을 진격하고 파괴하는 정세"와 "오오"라는 두 편의 글을 썼습니다. 건원 원년 화주고시진시의 정책문제에 관한 시''는 안시 반군을 섬멸하기 위한 제언을 제시하고 국민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고찰한다. 반군에 맞서는 강력한 세력인 진베이팅제도(玄beiting jiedu)의 무장 리시예(Li Siye)의 군대가 화저우(Huazhou)를 통과할 때, 그는 그의 애국적 열정을 표현하기 위해 "관안서빙(Guan'an Xibing Pass to Guanzhong and Standby)" 두 편의 시를 지어 그의 애국적 열정을 표현했습니다. 건원 원년(서기 758년) 말, 두보는 일시적으로 화주를 떠나 낙양(洛陽)과 연시(河開)(둘 다 현재의 허난성)에 있는 친척들을 방문하였다. 이듬해 3월 예성(현 안양, 하남성)에서 당군과 안시반군 사이에 전투가 벌어져 당군이 패했다. 낙양에서 화주로 돌아오는 길에 두보는 전쟁이 인민에게 가져온 끝없는 재난과 굴욕을 감내하고 군대에 가담한 인민의 애국적인 행동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아 불후의 서사시 '삼관'을 썼다. "("신안 관리"). 그것들은 수정되고 확정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먼 곳으로 여행을 가니 눈에 근심이 가득하다." 건원 2년(759년) 여름, 화주(淮州)에 가뭄이 심했고, 관중(觀忠)은 "여름의 한숨(Summer Sigh)"을 썼다. Summer Night Sigh'는 슬픔과 혼돈을 표현하며, 난민들의 고통을 한탄한다. 그해 추석 이후 두보(杜寶)는 더러운 시사에 마음이 상하여 화주(华州) 시공직을 버리고 군대에 입대하여 서쪽으로 친주(秦州, 현재의 감숙성 천수지역)로 갔다. 두보는 화주(淮州)에서 시공(宣官)으로 재직하는 동안 30편이 넘는 시를 지었다.
두푸
두푸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두보는 마침내 Yan Wu와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청두에 도착했습니다. 도시 서쪽 환화강 기슭에 있는 초가집. 세계에서는 "두보초당"으로 알려져 있으며, "환화초당"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후 그는 안우의 추천을 받아 계도의 참모로 승진했고, 공업부 6급 감사관으로 승진했다. 몇 달 동안 Jiedu 직원의 집에서 생활한 후 Du Fu는 환화시 초가로 돌아가 살기를 요청했습니다. Yan Wu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뜻밖에도 안무는 이듬해 4월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두보에게는 아무런 지원도 없었다. 그래서 시인은 가족을 데리고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갔습니다. 청두에서 손님 생활을 마쳤습니다. 두보는 동쪽으로 간 뒤 귀주성 백제성(지금의 쓰촨성 풍절시)에 살았다. 2년 후 그는 풍절현을 떠나 강릉(江陵)과 헝양(桃陽)을 두루 다녔다. 당나라 대리 5년(서기 770년), 시인은 형양시 향강에서 작은 배를 타고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지난 11년 남서유랑 기간 동안 그는 '남들과 다름없는' 삶을 살았지만,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정부군이 하남과 하북을 점령한다』, 『가을일』, 『수연행』 등 시의 역사라 할 수 있는 1000여 편의 명시와 창작 시인을 배출해 두 선생의 현존 시 중 70%를 차지한다. 사람들의 고통은 시의 현자들에게 반영되고, 세상의 황폐함은 글에 반영됩니다. 나라에는 운이 없고 시인에게는 운이 좋은 것이 사실이다. 두보의 시는 『두공부지』에 모두 수록되어 있다. 두보의 시적 스타일은 우울하고 좌절적이다. 오랜 매력을 지닌 그는 당대 시인이자 중국 시 발전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인생 경험
두보의 초기 생애에 대한 기록은 거의 없으며 주로 그의 시를 통해 알려져 있다. 두보는 712년 2월 12일에 태어났다. 정확한 출생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공현 두보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두보
(오늘의 공이시). 그의 할아버지 Du Shenyan은 Wu Zetian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시인이었습니다. "(Shenyan) "그는 Li Qiao, Cui Rong, Su Wenwei와 함께 'Cui, Li, Su'로 알려졌습니다. , 그리고 Du'", 그의 아버지 Du Xian은 한때 Yanzhou (현재 Shandong)와 Fengtian (현재 Shaanxi Province Qianxian County)에서 Sima 현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말을 고심하면 여유가 생기고 여유가 부를 가져옵니다." Du Fu의 어머니는 Qinghe (현재 Shandong의 일부) 출신이며 그의 아버지 Du Xian은 Lu와 계속 결혼했습니다. 그는 어린 두보를 성인으로 키웠고, 형은 어려서 죽었고, 세 명의 이복형제와 이복자매가 있었지만 두보는 결코 두보를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두보는 어렸을 때부터 시를 짓는 데 능숙했다”고 회상했다. 열다섯 살이었는데도 나는 노란 송아지처럼 힘차게 걸어갔습니다." 법정 8개월이 지나면 배와 대추는 익고, 나무는 하루에 천 번도 자랄 수 있다.” 그러나 이 조숙한 아이의 뛰어난 기억력과 뛰어난 문학적 재능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리용은 알고 싶었다.
두보는 어린 시절 여러 차례 여행을 했다. 19세 때 순샤(지금의 산둥 성 린이)로 여행을 떠났고, 스무 살이 되던 해에 여행을 떠났다. , 그는 몇 년 동안 (개원 23 년) 고향으로 돌아와 "항공"에 참여했습니다. 24 년에 낙양에서 진사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아버지는 당시 연주사마였기 때문에 두보는 개원 29년에 연주로 가서 제나라와 조나라를 여행하기 시작했고 낙양으로 돌아와 수양산 기슭에 집을 지었다. 이번에 신농 소경 양의(楊儀)의 딸과 결혼하여 양송(梁宋)을 여행하다가 두보(杜寶)가 기주(현재의 산동성 제남)로 갔다. 4년차에 그는 이백을 만나기 위해 연주에 가서 선인들을 만나 함께 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악수하고 작별 인사를 한 두보는 "제와 조 사이의 방탕, 구마는 매우 거칠었다", "여의 8, 9년에 제와 조의 "선양" 여행을 마쳤다.
천보 6년, 현종은 '한 가지 예술을 터득한 자'에게 장안으로 가서 시험을 치르라고 명령했고, 두보도 시험을 치렀는데, 왜냐하면 유력 재상 이린푸가 있었기 때문이다. '야생과 보답 없는 현자'를 감독한 ''는 희극이었고, 시험에 응시한 선비들은 모두 실패했다. 과거에 가는 길은 불가능했다. 그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두보는 부자와 권력자로 전환해야 했다. , 관리 등에 선물을 주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는 장안에서 10 년 동안 선물을 주려고 뛰어 다니고 우울하고 공직에 좌절하며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장안에 갇힌 시험"
천보 10년 정월에 현종은 태청궁, 조묘, 조묘에서 제사를 지내게 된다. 천지삼대제 기간 동안 두보 천보 9년 겨울에 미리 '3대 선물'을 바쳤는데, 현종의 감사를 받아 계현원에 배치되도록 명령받았지만 그는 '선발 과정에 참가'할 자격만 있었습니다. 배급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공식적인 직위를 얻지 못했습니다. 14년이 되어서야 하서(河西) 중위로 임명되었습니다. 하서(河西) 중위여, 비참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군대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할 우익 경비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1월에 두보(Du Fu)는 군대에 갔습니다. 풍현(Fengxian) 성가는 유명한 "베이징에서 온 오디세이(Odyssey of Odyssey)"를 썼습니다. 펑현현으로''는 장안에서의 10년과 그 길에서 본 것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두보
두보
이번 달에는 이듬해 6월에 '안시 난'이 일어나자 현종은 급히 성두로 도망쳤고, 7월에 이형왕은 영무에 머물면서 가족을 강족으로 옮겼다. 호주(현재 산시성 복현현)는 숙종이 즉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8월에 곧바로 혼자 북으로 가서 영무로 망명했으나 도중에 반란자들에게 붙잡혀 장으로 끌려갔다. '안.
시인은 나라의 멸망과 반군의 만행을 목격하고 그 상황에 깊은 감동을 받아 '봄을 바라보다', '강머리에서', '왕을 애도하고, 손자." 자덕 2년(757년) 4월, 두보는 위험을 무릅쓰고 장안에서 도망쳐 수종으로 갔다. "대마신을 신은 황제의 소매가 두 팔꿈치를 드러냈다." 5월 16일, 그는 Suzong으로부터 Zuo Shiyi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그의 전 생애에는 "Du Shiyi"로 불렸습니다. 뜻밖에 두보는 곧 방관을 구해 수종을 화나게 하고, 세 장관에게 질문을 하라고 명령했다. 다행히 장호 총리가 그를 구했지만, 그때부터 수종은 소외당했다. 윤년 8월, 운주황실이 풀려났다. 건원 원년(758) 6월 화주사공으로 강등되어 군대에 입대하고 영원히 궁정을 떠났다.
그해 겨울, 두보는 화주에서 낙양으로 갔다. 이듬해 봄, 화주로 돌아오자 9분기 예성 전투에서 당군이 패했다. 그는 당나라에서 군대를 보충하기 위해 군인을 모집하고 싶었고, 그 과정에서 본 것을 느꼈고, 유명한 시 "삼관"과 "세 이별"을 썼습니다. 7월, 두보는 직위를 버리고 진저우(지금의 간쑤성 천수)로 가서 "바람과 먼지를 북동으로 떠나 남서의 세계에서 유랑하는" 고된 인생 여정을 시작했다. 방황하는 동안 두보의 가족은 고난을 겪었고 한때 절망에 빠졌습니다. 10월, 식량과 의복이 부족했던 두보(Du Fu)는 가족과 함께 친저우(Qinzhou)를 떠나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남쪽의 통구(지금의 감숙성 성현현)로 내려갔습니다. 뜻밖에도 동구로 이주한 후 그들의 생활 형편은 나아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굶주림과 추위의 절박한 상황에 빠졌다. 두보는 이 가장 어려운 시기를 그의 시에 피와 눈물로 기록했다. ’였고, 부와 부는 일찍 죽었어야 했는데, 산속에 사는 유자들의 옛 지인들, 그러나 황제의 품에 안겨 애절하게 일곱 노래가 끝난다. 하늘과 태양은 빠르게 움직인다."
12월 초, 두보는 다시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연말에 청두에 도착했고, 이후 청두의 은에 이르렀다. , Du Fu의 좋은 친구였으며 Du Fu에게 많은 도움을주었습니다. Du Fu의 생활은 안정되기 시작했습니다. "Wu Yufu는 늙었고 치료가 매우 좋았습니다." 올해 동안 유랑과 도피를 했기 때문에 두보는 "아무리 힘들고 지쳤어도 1살 4수고"라고 불렀다. 원 왕조 원년(760) 봄, 두보 가문은 친척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청두 서쪽 교외의 환화강 기슭에 초가집을 지었고, 이것이 두보의 유명한 이름이 되었습니다. 청두 초가집은 안우를 면주(지금의 쓰촨성 면양)로 보냈다. Jiannan의 군인과 말이 반란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Xu는 Zizhou (오늘의 Santai, Sichuan)와 Langzhou (오늘의 Langzhong, Sichuan)에서 살도록 강요 받았습니다. 당(唐) 광덕제(廣德帝) 원년(763년), 조정에서 그를 공훈(功官)으로 불러들였으나 그는 직책을 맡지 않았다. 2년 1월, 안무는 다시 청두에 취임하여 두보가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글을 여러 차례 썼습니다. 6월, Yan Wu는 Du Fu를 Jiedu의 직원이자 검사 공정부 위원으로 추천했습니다. 그의 말년에는 "Du Gongb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용태 원년(765) 정월, 두보는 안무막부에서 물러났다. 4월 안무가 병으로 사망하고 두보는 5월 청두를 떠나 배를 타고 남쪽으로 가서 가주(지금의 쓰촨 성 낙산), 롱저우(지금의 쓰촨 성 이빈), 위저우(지금의 충칭)를 거쳐갔다. ), 중저우(현 충칭현 중저우)를 거쳐 윈난(현재의 충칭 윈양)으로 이동했고, 이듬해 늦봄에는 구이저우(현재의 충칭 펑지에)로 이주하기도 했다. 공무원은 노령과 질병으로 퇴직해야 한다는 기사가 적혀 있는데, 그 펄럭이는 모습이 어찌 하늘을 나는 모래갈매기 같겠는가? Du Fu는 Kuizhou에서 거의 2년 동안 살면서 400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대리력 3년(768) 정월, 두보와 그의 가족은 삼협을 떠나 강릉과 공안을 거쳐 늦겨울에 악양에 도착했다. 그 후 시인은 가난과 질병에 시달리며 후난(湖南)을 떠돌며 절망에 빠졌다. 대리력 5년(770년) 겨울, 두보는 59세의 나이로 향강에서 배를 타다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두보는 '풍병'으로 사망했다.
두보의 죽음은 아직도 학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두보가 당뇨병으로 사망했다고 믿고 있으며, 두보의 시에서 "오랜 기간 병을 앓아 오랫동안 궁궐을 그리워하며 폐가 마르고 목이 마르며 공순에서 방황한다"는 증거를 찾았다. 도시." 창칭병(長淸症)은 사마향여가 앓았던 당뇨병 증후군을 말한다. 두보(Du Fu)는 레이양(Leiyang)에서 홍수로 인해 10일 이상 아무것도 먹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후 레이양(Leiyang) 니에현(Nie County) 행정관이 배를 빌려 그를 데리러 왔고 그에게 많은 쇠고기와 술을 선물했습니다. 푸는 하룻밤에 음식을 다 먹고 포만감으로 사망했다. 이를 바탕으로 궈모루오는 두보가 '더운 날씨에 썩은 고기'를 먹고 식중독으로 사망했다고 믿었다. 두보의 관은 당 선종 원화 8년(813년)에 그의 손자 두사예가 이를 하남성 수양산 기슭으로 옮겼다. 그러나 현재는 허난성 공이시, 허난성 옌시시, 레이양(현 레이양시), 후난성, 핑장현 등에 두보의 묘가 8개가 있습니다.
시 창작 섹션 축소 및 편집
두보(Du Fu)는 문학적 전통이 있는 가문에서 태어나 유명한 시인 두심옌(Du Shenyan)의 손자였습니다. 그는 7세에 시를 공부하고 15세에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성공하지 못했고 후대와 그의 사람들에게 "시의 성인"이라고 불렸지만 Zuo Shiyi와 같은 일부 작은 관리로만 활동했습니다. 시는 《시사》라고 불렸지만 당나라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초당4영웅』에 관한 『육경(六絲)』이라는 시가 있다. Er Cao의 몸과 이름은 파괴되고 영원한 강물은 낭비되지 않을 것입니다. " 시인들 사이에는 많은 자기 비교가 있습니다. Du Fu의 경험과시 창작은 주로 네 가지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
독서와 방황의 시기
(서른 살 이전)
두공부는 이른바 '방탕한 기조(秦秦)와 같고, 구마는 꽤 야생의".
개원 19년(20세)에 오월을 유랑하기 시작했고, 5년 뒤 시험을 보기 위해 낙양으로 돌아왔지만 그 후 두보가 유랑했다. Qi와 Zhao가 다시.
나중에 그는 낙양에서 이백을 만났고, 두 사람은 늦게 만나서 깊은 우정을 쌓았고, 세 사람은 양과 송 왕조(현재의 카이펑과 상추)에 함께 여행했습니다. 다시 동루를 만났고, 이것이 '시불멸자'와 '시성인'의 마지막 만남이었다.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왕월』, 『방빙조호마시』, 『이백에게 바침』 등이 있다.
장안에 갇혀 있던 기간
(30~44세)
이 기간 동안 두보는 처음으로 시험을 치렀다. 장안하고 실패했습니다. 정부와 국민을 통제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왕조의 총리 리린푸(Li Linfu)는 심지어 당나라 현종에게 아무도 선출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그는 황제에게 예물을 바치고 귀족들에게도 예물을 바치며 '아침에는 부자를 돌보고, 저녁에는 살찐 말을 따르며, 잔과 찬 접시를 남기고, 슬픔을 도처에 숨기는' 삶을 살았다. 마침내 그는 오른쪽 경비병의 인도를 받아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주로 갑옷, 무기, 국고의 열쇠를 지키는 하급 관리의 직위). 이 기간 동안 그는 시사를 비판하고 권력자들을 풍자한 <군마의 여행>, <미인의 여행> 등의 시를 썼다. 특히 『베이징에서 펑현현까지의 공감 오백자』는 그가 장안에서 10년의 힘든 생활을 겪은 후 궁중정치와 사회현실에 대한 이해가 새로운 경지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유명하다. 현종은 751년 음력 1월 8일부터 1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성대한 제사를 거행했다. Du Fu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Xuanzong의 사절이 Jixian Academy를 설립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재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반역자이자 관리로 재직하던 시절
(44~48세)
안시의 난이 일어나며 동관 Du Fu는 가족을 Yanzhou에 정착시키고 혼자 살았습니다. 그는 Suzong에게 항복하러 갔지만 도중에 Anshi 반군에게 체포되어 Chang'an으로 끌려갔습니다. 안시(Anshi) 반군은 두보(Du Fu) 고위 관리들과 후한 급여를 제안했지만 두보(Du Fu)는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이 사건은 훗날 시인 진진의(陳翁衣)가 쓴 시 '두보묘(杜富境)'에 기록되어 있다. , 나는 수천 가구의 슬픔을 없애기 위해 기꺼이 나 자신을 존경하고 거짓 내시를 추천합니다. "(이 시는 두공에 대한 세상 사람들의 찬탄의 목소리를 노래한 것이다.) 두보는 장안의 혼란에 맞서 군대가 계속해서 패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달밤", "봄의 모습"과 같은 시 ", "아이장터우" 등 나중에 그는 Fengxiangxingzai로 물러나 Zuo Shiyi로 일했습니다. 충직하고 거침없는 충고로 인해 방관산(房關山) 재상에게 편지를 써서 화주사공(华州事功)으로 강등되어 군대에 입대하였다. 춘추진을 채택해 대패를 당하자, 수종은 조시이(Zuo Shiyi)에게 범죄에 대해 문의했고, 수종은 화가 나서 범죄에 대해 묻고 싶다고 썼다. 그러나 그는 운이 좋게도 풀려났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의 형태로 기록하여 그의 불멸의 작품이 된 "삼관"과 "세 이별"을 썼습니다.
서남유랑기
(나이 48~58세)
9분기 향주군의 패배와 함께 관푸에 기근이 닥치자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가족들과 함께 인민과 함께 친저우(秦州), 퉁구(丹豆) 등을 거쳐 청두(成島)에 도착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다. 안무가 왕조에 들어왔을 때 쓰촨의 군벌들이 반란을 일으켰고, 그는 자주(Zizhou)와 낭주(Langzhou)로 표류했습니다. 나중에 안무는 건남의 제두시 사절로 청두를 촬영했고, 안무는 다시 유랑하여 2년 동안 호북과 호남으로 유랑하다가 사망했다. 헝저우의 샹장강(Xiangjiang River). 이 시기에 그의 작품으로는 『봄밤의 비』,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촉수』, 『공군이 하남성을 함락하는 것을 듣는다』 등 수많은 명작이 있다. 허베이', '하이 클라이밍', '웨양 타워 클라이밍' 등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시 중 하나는 "수만 개의 거대한 건물이 있고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이 기쁨으로 뒤덮여 있다"이며 "높이 오르다"에서는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가 바스락 거리고 끝없는 양쯔강"입니다. 리버 롤인'은 영원한 명작이다.
소재 선택에 있어서
두보는 사실주의 성향의 사회주의 시인이다. 그의 내용은 광범위하고 현대적이다. 그는 정치, 사회의 흥망성쇠를 소재로 삼는다. 불안, 전쟁과 노동, 굶주림, 빈곤, 빈부격차… 두씨의 시는 당시의 역사적 현실을 잘 묘사하고,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현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어 '시사'라 불린다. 안시의 난부터 촉에 들어가기 전까지 두보는 대시대의 혼란을 겪으며 유명하고 사실적인 작품을 많이 썼다. 그의 유명한 작품 중에는 상류층의 사치와 방탕을 반영한 명작 '미인의 여행' 등 현실적인 작품이 많다.
사상
두씨의 시에는 유교사상, 천지에 대한 자비, 나라와 민족에 대한 배려가 담겨 있으며, 사물에 대한 인애와 애국심이 가득하다. 그는 "시의 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시는 이성을 잘 활용하여 삶과 사회의 현실을 면밀히 관찰했으며, 자신의 삶의 경험을 통해 인민의 애환을 헤쳐나갔고, 강한 정치의식을 갖고 있었으며, 『경서』의 현실정신을 계승하고 계승해 왔다. 노래, 한웨푸 민요, 건안문학.
기술적인 면에서
두시는 대화와 독백을 잘 쓰고, 전형적인 인물과 사건을 선택해 묘사하는 데 능숙하다. Du의 시는 서정과 서사를 결합하고, 서정과 풍경 묘사를 결합하여 자신의 감정을 풍경에 표현하는 등 감정 표현에도 능숙합니다. Du Shi의 서사는 객관적인 설명에 중점을 두어 아무런 언급 없이 이야기 자체가 독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합니다.
언어
두보(Du Fu)는 글쓰기에 있어서 매우 진지한 태도, 간결한 언어, 정확한 단어 사용, 생생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민속 언어를 잘 사용합니다.
장르적으로 보면
두보의 작품은 57자 고풍, 운율시, 절구 등 모든 장르에 능하다. 그는 다양한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 스타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서사에는 운율적 제한이 덜한 고대 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서사적 묘사에 편리하며, 서정적인 경우에는 현대 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보(Du Fu)는 다수의 7자 운시를 창작했으며, 그의 작품은 내용의 폭이 넓으며, 리듬감 있는 대립과 엄밀한 운율, 세련된 언어에 주목하고 있다. 모델은 모든 세대에 걸쳐 작동하며 매우 높은 성취도에 도달하여 7자 운율 창작을 성숙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사회에서 사람들의 생계의 고통을 묘사하기 위해 "즉시 유명한 시"라는 새로운 월푸시를 만들었습니다.
시의 업적
두보의 중년기 그의 우울한 시적 문체와 조국과 인민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두보의 시는 '시사'로 불렸다. 청나라 삼십육시(淸十六 Poems)에 나오는 두보의 시는 다양한 문체를 지닌 고풍스러운 시와 운율이 뛰어난 시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번영에서 쇠퇴하는 역사적 시기에 살았으며, 그의 시는 주로 사회의 불안, 정치적 어둠, 민중의 고통을 다루었고, 그의 시에는 당시의 사회적 모순과 민중의 고통이 반영되어 있다.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의 큰 변화는 유교의 고상한 인의 정신과 강한 절박감을 표현하므로 "시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보는 고상한 인품과 탁월한 시적 기량으로 나라와 백성을 생각하였다. 두보는 일생 동안 1,5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다수가 『삼관』, 『세 이별』 등 시대를 거쳐 전해지는 유명한 시이며, 『두공부집』이 후대에 전해지고 있다. 그 중 '삼관'은 '시호관', '신안관', '통관관'이고, '삼관'은 '신혼이별', '노숙인의 이별', '노인의 이별'이다. 두보의 시는 당나라 시 가운데 가장 많고 방대하다. 그는 당나라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사람으로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세상의 황폐함, 시 속의 현자, 글 속의 파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사실주의 시인이다. [2]
시 시스템
두보(Du Fu)는 고전 시의 다양한 시스템을 활용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새로운 월푸 스타일의 시의 선구자입니다. 그의 월복시는 당나라 중기 신월복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그의 5월 7일 고전소설은 시이자 역사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서사를 전개하면서도 전체 기사의 구성을 중시하여 우리나라 시문학에서 높은 성취를 이룬다. 두보 역시 5행과 7행에서 상당한 창의력을 발휘했으며, 리듬, 대조, 단어와 문장 정제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한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두공부컬렉션'이 있다. 그의 작품 중에는 "Wen Guanjun Take Henan and Hebei", "Spring View", "Queju", "Wang Yue"등이 있습니다.
결혼과 가족
두보가 30세 때 일시적으로 제(齊), 노(魯), 연(燕), 조(趙) 사이의 왕래를 중단하고 낙양(洛陽)으로 돌아와 기슭에 육훈궁(陸樂殿)을 세웠다. 옌스현 북서쪽에 있는 수양산(Shouyang Mountain)에 살다가 홍농현 신농소경(천보시대에 영보현으로 개칭) 양의의 딸과 결혼했다. Sinong Shaoqing은 농업 및 재정을 담당하는 차관이었으며 Du Fu와 같은 관리를 대대로 맡아온 두보 가문과 긴밀한 관계였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보다 10살 이상 어리며, 아마도 교육을 잘 받고 총명하며 고결한 여성일 것입니다. 두보가 사랑하는 아내의 전기를 쓰지 않은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두보의 시에는 양씨 부인의 이름조차 알 길이 없다. 단 몇 마디, 그녀는 거기에서 나오는 애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의 말과 잉크에서 우리는 각 사람을 돕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시인 뒤에 있는 위대한 여성에 경외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른.
당나라
장계(張樂), 백거이(白居伯), 원진(袁禪), 두순허(来許河), 조예(曹越), 피리수(皇秀) 등 당 중후기의 현실 시인들은 모두 두의 영향을 받았다. 시. 두보는 민생의 고통을 묘사한 '즉시 유명한 시'인 신월부시(New Yuefu Poems)를 창작하고 당나라 중기의 신월부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한유의 시는 장엄하고, 심오하며, 대담하고, 낯설고, 어렵다. 그는 두의 시에 영향을 받은 텍스트를 시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Li Shangyin의시는 풍부하고 우울하며 고상하고 정교하며 Du의시의 영향도 받았습니다.
송나라 손우는 '도공부 시집 서문 읽기'에서 "공이 지은 시는 여섯 갈래로 나눌 수 있다. 맹교는 오만함을 얻었고, 장기는 단순함을 얻었다"고 말했다. Yao He는 그의 우아함을 얻었고 Jia Dao는 그의 독특함과 소외감을 얻었고 Du Mu와 Xue Neng은 그의 관대함과 힘을 얻었으며 Lu Guimeng은 그의 지지와 부를 얻었습니다."
Du Fu
두보
당나라 사람들은 두의 시를 공부한 사람이 적다. 예소윤의 『사림시』에는 “당나라에서 노두에게 배운 유일한 사람은 상(商)이었다. 왕안석도 “당나라에서 노도에게 배워 가신을 얻은 유일한 사람은 이산뿐이었다”고 말했다. Li Tiaoyuan의 "Yucun Poetry Talk"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Du를 공부하고 모든 곳에서 규칙을 따르는 것은 그의 가족은 물론이고 결코 홀에 승진하지 않을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오직 한 사람만이 홀에 승진했습니다, Li Yishan ." 이는 부분적으로 문체 및 운율 혁신으로 인해 일부 비평가들은 일부 작품이 여전히 대담하고 기이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생애 동안 그에 관한 참고자료는 거의 없었고, 시인이 6명, 시가 11편뿐이었다. 그리고 이 시들 중 어느 것도 시와 윤리적 견해의 모델로서 그의 영향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홍예의 말대로 두보는 “시간이 지날수록 영향력이 계속 커져가는 중국 유일의 시인”이다. 그의 작품은 서기 9세기에 유명해졌으며, Du Fu의 일부 작품에 대한 윤리적 견해를 대중화한 Bai Juyi의 초기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유명해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Du Fu의 일부 작품에서만 이러한 견해를 발견했습니다. 백거이 외에 리두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반박하고 그들의 미적 지위를 옹호하는 글을 쓴 한유(Han Yu)도 있었다. 동시에 이 두 시인의 시에는 두시의 그림자가 깃들어 있다.
두보의 사실주의 창작정신은 백거이 이후 피리수, 조예, 섭이종 등의 창작에 영향을 미쳐 중국 시단을 선도하는 사실주의 시학파를 형성했다. 당나라 후기.
송나라
장시시파의 창시자인 황정견(黃寧建)은 두보(杜富)였다. "는 두보입니다. Jiangxi Poetry School은 Du Fu의시의 예를 따랐습니다. Huang Tingjian은 Du Fu시의 모든 단어에 유래가 없다고 믿었으며 Jiangxi Poetry School에서도 모든 단어에 유래가 있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장시시파(Jiangxi School of Poetry) 역시 두보(Du Fu)에서 시작된 경사 스타일을 즐겨 사용합니다.
송나라 때 황팅젠(Huang Tingjian), 진시다오(Chen Shidao) 등이 두보(Du Fu) 시의 이상하고 가파른 면을 특별히 탐구하여 나중에 왕안시(Jiangxi School), 소시(Su Shi), 루유(Lu You)를 형성했습니다. , Wen Tianxiang도 Du Fu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습니다. Wen Tianxiang 그는 감옥에 있는 동안 Du Fu의 5자 시 200편을 집필했습니다. 그는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두보의 더 넓은 영향력은 두보의 작품이 리드미컬한 시를 말싸움에서 말싸움으로 변화시켰다는 점이다. 그것은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는 매개체가 되었고, 정치적 주제에 대한 후기 시인들의 글쓰기의 토대를 마련했다.
인격 평가
"신체를 존중하고 거짓 관리를 조장하며 진실한 말로 세상에 상처를 입힌다."(진즈이의 '두보 묘지 방문') 두 소링이 가장 그는 고대와 현대인의 존경과 사랑을 받은 인물로 강인하고 충직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시를 통해 세계를 해석하려는 역사적 사명감을 갖고 있다. 두보는 중국 시가사상의 위대한 시인으로서 당나라의 번영에서 중당까지의 시의 변모를 연결시켰다. 세상의 고난이 이전의 이상주의적 색채를 대체한 그의 시는 주로 사회의 혼란과 정치적 어둠, 민중의 고통을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로 다루며 전쟁기 사회생활 전반을 폭넓게 보여주고 있다. : 중당시대의 중요한 역사를 그의 시에 반영하고 있다. 그래서 후대에서는 그의 시를 '시사'라 부른다.
두보의 시는 예술이 풍부하고 다양하기로 유명하다. 때로는 활기차고 거침없으며, 때로는 우울하고 쓸쓸하고, 때로는 웅장한 어법을 갖고 있으며, 때로는 단순하고 단순하다. 그는 운문시를 잘하며 새로운 월부시 양식의 창시자이다. 그의 시는 조화로운 운율과 간결한 단어 선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인간의 본성을 위해 좋은 문장을 쓰는데, 그의 말은 놀랄 일이 아니다.” 이는 그의 엄격한 창작 태도를 반영한 것입니다. 중국문학사에서 그는 '시성인'으로 불린다.
두의 시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우울하고 우울하다'고 언어와 장 구조에 변화가 가득하며 단어와 문장의 세련미를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에는 Wugu, Qigu, Wulu 및 Qilu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편곡과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술기법도 다양하며 당시사상과 예술의 대가이다. Du Fu는 또한 Han과 Wei Yuefu의 "슬픔과 음악의 느낌, 사건에서 영감을 얻은"정신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고대 Yuefu 비문의 족쇄를 제거하고 "행사와 의지로 유명한 새로운 Yuefu 비문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다시는 의지하지 마세요' 등 유명한 '삼관', '세 이별' 등이 있다. 그의 죽음 이후 그는 Fan Huang, Han Yu, Yuan Zhen, Bai Juyi 등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Du의 시는 Yuan Bai의 "New Yuefu Movement"와 Li Shangyin의 시사에 대한 현대 우화시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두의 시가 널리 주목을 받은 것은 송나라 이후였다. Wang Yu, Wang Anshi, Su Shi, Huang Tingjian, Lu You 등은 Du Fu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Wen Tianxiang은 Du Fu의 시를 국가 통합을 수호하는 정신적 힘으로 여겼습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두시의 영향력은 오랫동안 문학과 예술의 범위를 넘어섰습니다. 그는 문집 『두공부전』의 저자이다.
2012년 9월, 쓰촨성 청두에서 두보 탄생 1300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중요한 활동 중. 비록 두보가 청두에서 거주한 기간은 4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두보가 청두에 살았던 '두보초당'에서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슈 총리', '봄밤의 즐거운 비' 등이 있다. 당나라 말기부터 청두 초가집은 수천 년 동안 두보를 기념하고 시를 낭송하는 문화 성지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번 문화행사에는 국내외 문화학자 대표, 전국 두보기념관 대표, 각계 인사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문자시 : "회이의 내면의 시를 거닐며, 우울하고 고양된 시" 말을 듣지 않고도 구름을 찬양하고 달을 찬양하며, 세상의 모든 고통을 추모로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은 이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에 대한 사람들의 깊은 기억과 사랑을 반영하며, 또한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존경과 계승을 나타냅니다. 두보의 시는 시공간을 넘나들며 그 영향력이 문학적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역사적일 뿐만 아니라 현실적, 중국적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이기도 하다. 두보를 숭배하는 목소리가 계속 울려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