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 수공예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티베트 수공예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여행에서 돌아오면 반드시 현지의 수공예품이나 예술품을 가지고 올 것이다. 모두 우리가 평소에 볼 수 없는 지방적 특색이 있는 물건이다. 소수민족의 옷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수공예품으로 볼 수도 있다. 티베트족 문화에서 어떤 예술적 매력이 있는 티베트족 수공예품이 있습니까?

티베트 카펫

티베트 카펫은 카드 매트, 카펫, 쿠션, 쿠션, 말 매트, 태피스트리로 나뉜다. 담요의 원료는 소장양털로 섬유가 길고 경도가 적당하며 신축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안 디자인은 독특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조화가 아름답고, 카펫 표면이 부드럽고 섬세하며, 씻은 후 퇴색하지 않고, 떨어지지 않고, 오래도록 견고하다. 게다가, 그것은 높은 감상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3 대 유명 카펫 중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티베트족 의상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티베트족 의상은 재료와 공예면에서 크게 다르지만 스타일은 대동소이하다. 일반적으로 장포, 사복, 셔츠 등이 있습니다. 장포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옷으로, 큰 줄로 단추를 채운 옷이다. 남성 와이드 소매, 여성분은 약간 좁고 소매와 민소매 두 가지가 있습니다. 도시 주민들은 고급 양모로 장포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농구는 이를 거울로, 목가적 지역은 모피를 사용한다.

티베트식 모자

시가는 일조가 강하고, 기후가 변화무쌍하며, 모래바람이 세서 사람들은 모자를 쓰는 것을 더 좋아한다. 신분, 성별, 지역에 따라 모자를 다르게 썼기 때문에 시가지의 모자는 종류도 다양하고 스타일도 다양하다.

가장 흔한 것은 티베트어에서 차인금과라고 불리는 모자로,' 한지금모' 를 의미한다. 모자의 안감은 펠트 모자 가공물로 만들어졌으며, 모자 꼭대기에는 금단으로 덮여 있고, 가장자리에는 리본이 박혀 있다. 모자 처마 네 개, 앞뒤가 크고 좌우가 작다. 챙은 수달 등 가죽이나 펠트로 꿰매어 정교하게 만들어 정교하게 만들어 햇빛에 번쩍인다.

티베트식 이불

티베트인은 티베트족 인민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일용품이자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는 재산이다. 문성공주는 64 1 년 입장할 때 이불이 생기기 시작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티베트식 이불은 일반적으로 2 층, 3 층, 4 층 직조, 고급 소장식 이불 4 가지 규격으로 나뉘는데, 무게는 각각10kg,14kg,16kg, 25kg 이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8 년 정도 유지될 수 있고, 좋은 것은 한두 세대를 유지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티베트는 순가는 양모로 특히 부드럽고 보온성이 강합니다. 일반적으로 티베트식 이불은 깨끗하고 매끄럽고 부드럽고 촘촘하며 두껍고 뻣뻣하며 독특한 짜임 방법이 있습니다.

장화

장화는 종류가 다양하고 이름이 다양하며 송바, 갈로, 도자, 자송 등이 있습니다.

"소나무 부츠" 가 가장 유명하다. 그것들은 소가죽, 면실, 실크, 금실, 양모, 모직물 등의 재료로 수공으로 만들어졌다. 색깔의 배합에 신경을 많이 쓴다. 어떤 것은 실크로 각종 도안을 수놓았고, 어떤 것은 금단 데칼로 테두리를 둘렀다.

부츠 끝은 둥글고, 뾰족한 갈고리가 있고, 형태가 각기 다르고, 각각 특색이 있다. 다만 각종 장화는 허리 뒤쪽에 10 cm 이상의 개구부가 있어 입고 벗기 편하므로 묶으세요. Bootstrap 도 매우 아름답고 정교한 공예품으로 가는 양모로 짜여져 있습니다. 시계대에는 여러 가지 도안이 있고, 양쪽 끝에는 가지각색의 뾰족한 가시가 남아 있다. 장화를 매치하면 매우 마음에 든다.

티베트 돗자리

각 장식 돗자리는 폭이 약 40cm, 높이가 30cm, 길이가 90cm 입니다. 보통 두 개의 매트는 항상 연결되어 있어서 평평하게, 접거나, 40% 접을 수 있다. 쿠션의 원단은 금실이나 소가죽, 캔버스 또는 평천으로 만들어졌으며 노루털, 캐시미어, 양모, 소털 또는 짚이 섞여 있습니다. 사용할 때 나무틀이 아래에서 지면을 떠받쳐 습기를 막을 수 있다. 쿠션이 티베트인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간단하고 편안하고 용도가 넓기 때문이다. 좌석으로서, 그들은 소파보다 낫다. 침구로서, 그들은 시몬스 매트리스만큼 좋다.

나무그릇

목그릇은 시가체 각족 국민들이 즐겨 보는 일용품으로, 주로 길론 등 삼림 지역에서 생산된다. 나무 그릇은 일반적으로 자작나무,' 성바' 나무 또는 잡목의 줄기, 가지, 절, 뿌리로 만든다. 이 나무 그릇은 질감이 강하고 깨지기 쉽지 않고 매끄럽고 섬세하며 미관이 적용되고, 파마하지 않고, 변하지 않고, 휴대가 편리하다. 은뚜껑이 장착되어 있거나 그릇 가장자리와 쟁반에 은가죽을 싸면 더욱 아름답고 소중합니다.

* * * 다목적 나무 그릇은 차를 마시는 데 사용됩니다. 어떤 나무그릇은 은을 싸야 하고, 은그릇에 여러 가지 조각이 있다. 목그릇을 만드는 원료는 일반적으로 자작나무, 성바나무, 잡목으로 조각한 것이다. 잡목으로 만든 나무그릇은 질감이 강하고 깨지기 쉽고 무늬가 섬세하며 더욱 아름답다.

장식 허리 칼

많은 소수 민족은 허리 칼을 착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축산업 위주의 티베트족도 이런 전통을 가지고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평소에 큰 칼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생산, 생활, 호신, 장식의 네 가지 역할을 한다. 티베트식 허리칼은 긴 칼, 짧은 칼, 작은 칼의 세 종류로 나뉜다. 긴 칼은 길이가 최대 1 미터, 단칼은 40cm 정도, 작은 칼은 10 여 센티미터에 불과하다.

장칼은 강철로 단조하여 정교하게 가공하고 표면이 매끄럽고 칼날이 날카롭다. 손잡이는 뿔이나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은실, 구리, 철사로 싸여 있다. 손잡이의 윗부분에는 구리 가죽이나 철판이 있고, 어떤 것은 은장식이 박혀 있다. 칼집은 매우 정교하고, 구리와 은, 화초동물, 심지어 보석까지 새겨져 있다. 시가의 장도 제작은 라즈와 사통문으로 가장 유명하며 민족 특산품으로 현지 국민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도 환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