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네가 아는 티베트 문화.

네가 아는 티베트 문화.

티베트족은 주로 광활한 청장고원에 분포해 티베트 자치구와 청해 간쑤 쓰촨 윈난의 티베트족 자치주 현에 거주하고 있다. 티베트족 신앙 라마교는 티베트족 문화 풍습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음식에서 티베트인들은 말, 당나귀, 노새, 닭, 오리, 거위 등과 같은 기이한 발굽 다섯 발톱 동물을 먹지 않는다. 대부분의 지역의 티베트인들도 해산물과 생선을 먹지 않는다. 티베트인들은 발굽류 동물의 고기 (예: 소, 양, 들사슴 등) 를 먹을 수 있다. 그들의 발굽은 모두 쌍판, 즉 우발류이며, 고기는 먹을 수 있다.

티베트족 목축민들의 음식은 하루 네 끼, 첫 식사는 오전 7 시입니다. 스파클링을 많이 먹고, 바삭한 기름차를 마시고, 10 두 번째 끼를 먹고, 오후 2 시에 세 번째 끼를 먹으며, 점심이라고도 하며, 주로 고기를 먹는다. 저녁 8 시에 네 번째 식사를 하고, 주로 죽을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목축민들은 주로 소와 양고기와 밀크티를 먹는데, 유제품에는 바삭한 기름, 요구르트, 치즈가 있다. 농구 티베트족의 음식은 식량 위주로 야채를 보좌한다. 츠바는 티베트인들의 일상 음식이다. 그것은 보리나 완두콩을 원료로 튀김, 연마, 그리고 몇 가지 가공, 혼합 공정을 거쳐 만든 것이다. 레저 식품은 영양이 풍부하고 바삭하고 달콤해서 티베트인들이 평생 먹을 뿐만 아니라 티베트 지역에 거주하는 다른 민족들도 좋아한다.

티베트인들은 차를 빼놓을 수 없고, 바삭한 기름차는 언제나 티베트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음료이다. 보리주는 티베트인들이 명절을 축하하는 데 꼭 필요한 음료이다. 전통적으로 청주란 청맥주로 연한 황록색, 새콤달콤한 맛을 가리킨다. 티베트에서는 승려가 종교 규칙에 따라 술을 피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티베트족 남녀노소 모두 청양주를 마신다.

티베트족 민간 공예 미술.

티베트 민간 공예미술은 종류가 다양하고, 농후한 민족 풍격과 독특한 공예 특색을 갖추고 있어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 카펫은 짜는 방법이 독특하고, 색채가 밝고, 구도가 간단하고 길하며, 민족적인 풍격이 풍부하다. 카펫 표면은 섬세하고 부드럽고, 정교하며, 외관이 우아하며, 감상과 소장가치가 뛰어납니다. 머리를 감아도 퇴색하지 않고 오래간다. 특히 간지 카펫이 가장 유명하다.

소장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양탁옹호 서쪽의 랑카현 () 에서 유래했다. 티베트족 전통 피품은 아이니, 아이송, 아이시, 주걸의 4 종이다. 티베트는 섬세하고 부드럽고 단단하며 질감이 두툼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담요는 야크 모직으로 만든 고급 제품이고, 양의 가는 모직으로 만든 중급 제품이며, 일반 양모와 야크 털이나 순양모로 짜여진 종속 제품입니다. 장담요는 내구성이 강하고 보온이 습기를 막아 휴대하기 쉽다. 많은 승니, 특히 농목민들은 그것을 이불로 사용한다.

그것은 티베트마니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티베트 동부의 산남자낭, 후장강지, 망강에서 가장 유명하다. 매끄럽고 부드러워서 장복 장화 금화모를 가공하는 주요 원료입니다.

앞치마는 주로 산남, 시가, 라사 등지에서 생산되며 티베트 여성들이 좋아하는 장식품이다. 그들은 티베트어에서' 본전' 이라고 불린다. 공갈현의 앞치마 생산은 이미 500 년에서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앞치마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생산량과 질은 모두 티베트에서 가장 높다고 한다.

양모 주머니는 티베트, 회족, 문바족, 바로인의 필수품이다. 얼마나 흰색 (숄더백), 자부저 (작은 주머니), 켄드 (지갑)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보통 양털로 되어 있으며, 빨강, 파랑, 녹색의 다양한 패턴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작고 예뻐서 외출할 때 음식과 그릇을 들고 다닌다.

텐트는 목축민들의 숙박 도구이다. 텐트는 세 종류로 나뉜다: 야크 털천막, 단단하고 새는 것을 막는 것은 목축민들의 필수품이다. 화훼, 도안, 인물, 동물, 길조 도안, 조화가 있는 캔버스 텐트 일반 옷감으로 만든 작은 텐트는 카린으로 여행하거나 민속명절을 보내는 데 꼭 필요한 물건이다.

장식 허리칼은 장식, 호신, 생산 및 생활에 쓰인다. 라사, 라즈, 당웅, 의이의 큰 칼이 가장 유명하다. 보통 구리 칼집에 용봉호사자 등의 도안을 조각하고, 어떤 것은 보석, 마노 등의 장신구를 박아 정교하고 섬세하다. 라스는 칼을 숨기고, 칼날은 날카롭고, 풍격은 우아하고, 견고하며, 여러 해 동안 국내외에서 잘 팔리고 있다.

나무 그릇은 통나무와 자작나무의 뿌리와 가지에 있는 거대한 종양과 포도와 진달래의 매듭으로 만들어졌다. 그것들은 다양한 품종과 양식이 있고, 질감이 강하여 쉽게 깨지지 않는다. 문바 지역에는 항상 목그릇의 고장이라는 평판이 있다. 목그릇의 장점은 편리하고 견고하며 매끄럽고 아름답고 휴대하기 쉽다는 것이다.

장화는 소가죽을 밑받침으로 하고, 갑피는 다양한 색상의 실크나 가죽, 금단을 사용한다. 장화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 솔바 신발',' 갈로 신발',' 다발 신발' 이다. "소나무 신발" 은 아름다운 패턴으로 유명합니다. "갈로 신발" 은 아름답고 튼튼합니다. "다단화" 는 창도에서 생산된다. 신발 만드는 장인은 라사, 시가, 창도, 택당 등에 많이 집중되어 있다.

민족모는 종류가 다양하며, 그중에서도' 차인금과' 민족모 () 로 가장 유명하다. 섬세하고 스타일과 색채를 만들어 독특한 민족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모자의 챙은 일반적으로 수달털이나 토끼털로 둘러싸여 있고, 모자는 금실이나 은실로 장식되어 있어 금빛이 반짝이며 눈부시게 빛난다. 모자를 쓰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여성이 착용할 때는 앞뒤 큰 모자를 접어서 모자에 넣고 좌우 작은 챙만 남겨야 한다. 남자가 입을 때 모자가 좀 비스듬하다. 중년 및 젊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뒷모자를 모자에 접고, 노인들은 보통 네 개의 모자를 모두 밖에 놓는다.

금은기 생산은 티베트 수공업에서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전통 공예이다. 그것의 주요 도구는 망치와 살코기, 그리고 난로와 풀무이다. 두 가지 과정이 있다. 먼저 금은을 숯불 위에 올려놓고 가열한 다음 망치로 반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그런 다음 반제품에 세밀하게 조각하여 완제품을 만든다. 팔찌, 목걸이, 머리장식, 칼침, 술잔 등 금은그릇에는 각종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다.

티베트 벽화 예술

티베트 벽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역대 화가들의 끊임없는 실천을 거쳤다.

외국 회화의 장점을 흡수하여 독특한 민족성을 갖도록 배웁니다.

스타일,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 형식, 풍부하고 광범위한 표현 내용. 역사적인 일화가 있다면,

인물 전설, 민간 전설, 장의사 삽화, 점성점, 종교 신화 등. , 서양입니다.

티베트 전통문화예술 백화원의 기묘한 꽃 한 송이도 세계 회화 예술의 진귀한 보물 중 하나이다.

보물 하나.

서양의 장문

티베트족은 글이 기재된 역사가 1300 년을 넘었고, 티베트어는 위장, 강, 안도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티베트어는 7 세기 초에 건립되었다. 토번 부족 제 33 대 짱 푸송건부 짱 집권 이후, 미산부자 일행을 천축에게 파견하여 산스크리트어를 공부하게 하였다. 그는 토번언어의 특징에 근거하여 30 개의 성모, 4 개의 운모의 병음 문자를 만들었다. 기원 9 세기에 제바브가 즉위한 후, 장왕은 티베트어 병음, 풍부한 어휘, 문법을 개선하고, 사전을 편찬하고, 소장사를 집필하며, 장문화를 크게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