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언제 온갖 종류의 고문이 폐지되었습니까?
고대에는 언제 온갖 종류의 고문이 폐지되었습니까?
(1) 고문의 시작 "치유는 혼란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이는 서민들까지 확대되었습니다. 그는 도둑을 무시하고 정의롭고 배신적인 행동을 했으며 자신의 경건함을 보여주기 위해 붙잡고 싸우려고 했습니다. 먀오족은 정신을 사용하지 않고 형벌로 제지하고 행동만 했다. '다섯 가지 잔혹한 형벌'에는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 간음하는 것, 신체를 훼손하는 것, 문신을 하는 것, 그리고 '추가 형벌'이 포함되는데, 이는 다섯 가지 형벌을 가리킨다. 코를 자르고, 귀를 자르고, 생식기를 파괴하고, 얼굴을 찔러 죽인다. 체벌의 첫 번째 유형은 코를 자르는 것입니다. 고대 형벌은 돌칼로 코를 자르는 상징입니다. 이는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는데, 한나라 초기에 한나라의 문제가 체형을 폐지하고 태형을 삼백형으로 바꾸었다. 이후 고문은 쇠퇴하는 경향을 보였지만 남북조 시대에는 가끔 사용되기도 했다. 수나라 이후에는 법전에는 나오지 않지만, 진나라 초기에는 중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일반 민간인과 구별하기 위해 코를 잘라야 했다. 두 번째 유형의 체벌은 "귀 절단"이라고도 알려진 귀를 자르는 절단입니다. 돌칼로 귀를 자르는 형벌이다. "Shangshu Kanggao": "Rufeng이 아니면 당신도 포로라고 불리며 그런 사람은 없습니다." "Shuowen Jiezi": "포로란 잘린 귀를 의미합니다. 처형은 군대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적을 죽이는 것은 우리나라 역사상 출산 중에 공덕을 수행하기 위해 존재했습니다. "馘"이라는 단어는 이러한 의미의 표현입니다. 세 번째 유형의 체벌은 사망으로, 이 기사에서는 이를 공식 절단이라고 합니다. 과거 왕조에 말한 것이 너무 많아서 표현하고 싶지 않습니다. 네 번째 유형의 체벌은 "잉크 처벌"이라고도 알려진 문신입니다. 이는 진나라 초기에 널리 사용되었는데, 한나라의 문제가 체벌을 폐지하고 십자가형과 고문으로 대체했습니다. 이는 위(魏), 진(晉), 남조(南朝), 북조(南朝)에도 적용되었을 수 있다. 남조의 양무제는 14년에 천건을 폐지하였다. 수나라와 당나라에는 그런 제도가 없다. 오대 이후 진나라 석경당은 고문을 복원하고 이를 문신으로 바꾸어 유배와 결합시켰는데, 이를 '가시쌍'이라 불렀다. 송나라 이후에는 창주에서 임충이 부당하게 암살당했고, 맹주에서 오송이 암살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청나라 말기 법개정으로 폐지되었다. 또한 다피(Dapi)라고도 불리는 목을 자르는 사형인 '리싱(Li Xing)'이 추가됐다. "의심과 사면이 크면 벌금 천 전리품을 받게 되고, 죄가 입증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국시대 이후의 사형은 형벌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제시대에는 5형 외에 '유방', '징징', '예예', '1일', '이틀' 등 5종의 사형도 있었고, 두 가지 체벌: "영리함"과 "명위" 그것의 잔인함과 인체에 대한 해로움은 "다섯 가지 형벌"과 다르지 않습니다. 묘족과 삼제오제의 체형은 철저한 고문이었지만, 후세에 비하면 고문 도구도 간단하고 방법도 단일했지만, 그 영향력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컸다. 후세대에 고문이 발전함. (2) 하, 상, 삼대 고문 삼대 고문을 논할 때 우리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폭군 두 명, 하계와 상주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이 두 사람은 폭군들의 잔혹한 사법 관행을 시작했고, 그들은 '냉철한' 태도로 영웅들을 오만하게 경멸하고, 영원히 역사의 치욕의 기둥에 남을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Xia Jie는 이름없이 Guan Longfeng 세대를 죽였습니다. 3 천여 년이 지난 후 송나라의 고종 황제는 그 본질을 이해하고 Dali Fengbo Pavilion에서 한 세대의 충성스러운 관리와 유명한 장군 Yue Fei를 죽였습니다. 항저우(杭州) 사원은 "무근한 혐의"로 하늘이 맑지 않으며, 상나라의 주왕은 중국 폭군들 사이에서 "만물의 주인"이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명나라 서종림(徐忠lin)의 『신들의 낭만(The Romance of the Gods)』에 나와 있다. 여구후, 보존우후가 줄기를 자르고 매화를 굽고 뼈를 꺾고 골수를 빼내고 지혜로운 신하들을 쫓아내고 지혜로운 계자를 가두며 문왕을 유력에 가두었으니... 그는 악이 가득하고, 온갖 악을 행하고, 사납고, 극도로 사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진(秦)나라부터 청(淸)말까지의 고문. “각 도시에는 낮은 일을 하는 자와 높은 지위에 있는 자가 있다. 한나라에는 '문경정부'가 있었지만 문유형제는 정치의 효심을 깊이 인식하고 전대 왕조의 가혹한 형벌과 법률을 폐지했다. 체벌을 내용으로 삼아 채찍질을 과도하게 활용한 제도는 역사의 역류에 불과했고 완전한 실패였다. 우 황제 통치 기간 동안 태시 공은 잔인하게 고문을 당하고 "생존을 위해 흙 속에 묻혔습니다". 그는 "마을 사람들을 위해 학살하고 조상을 모욕하고 얼굴없이 부모의 무덤으로 돌아갔습니다." , 장은 하루에 아홉 번씩 돌아오는데 들어와도 죽을 것 같고 나가면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고 이런 부끄러움을 생각할 때마다 땀이 줄줄 흐른다. 등과 옷이 젖었다.” 이는 중국 문화사에 있어서 큰 후회이다. 중국에서 고문개혁을 향한 길은 멀고 험난하다. 수(隋)나라와 당(唐)나라 시대는 중국 역사의 '황금시대'라 할 수 있으며, '천하가 평안하다', '상인들이 왕래하니 더 이상 도둑이 없다'고 한다. 항상 비어 있고 말과 소는 야생이며 외부 생산은 폐쇄되지 않으며 "Zhi Feng Ren, 미터당 3-4 동전"이 자주 발생합니다. "정관정치"와 "개원번영"은 중국 봉건사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페이지이자 중화민족의 자존심이다. 오측천 치하에는 '정관'에서 계승되어 '개원'에서 시작되었다. 발전도 진전도 없었다고 할 수 있다. 중국 고문사의 가장 어두운 면이 드러난 것도 이 시대였다. 오측천 집권 초기 그녀는 학자 관료들을 설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서정예가 반란을 일으킨 후 박해에 맞서 싸우는 것으로 기본 전략이 바뀌었다. 그는 잔인한 관리들을 임명하고, 부당한 감옥을 열었고, 학자 관료들의 말과 행동을 조사하기 위해 수많은 "기자들"을 보냈고, 내부 고발자들을 격려했으며, "반란"이라는 범죄에 대한 자백을 자주 고문하고 강탈했습니다. 당시 그는 "나지"라고 불렸는데, 이는 한나라 말기의 "당 감옥"보다 훨씬 더 잔인했습니다. 오측천은 천한 집안 출신으로 우여곡절을 겪으며 고전과 역사를 잘 알고 있었지만, 결국 한 세대의 황후들은 '천하를 두렵게'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Zhou는 그의 아름다운 딸의 마음을 고문해야합니까? 당나라에 이르러 고대법은 완전히 성숙되었다. 중국 법률 시스템은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Tang Lv Shu Yi"는 중국 법률 코드의 모델이며 후대 입법자들의 지침으로 간주됩니다. 당대 이후의 발전 추세는 법이 더욱 복잡해지고 형벌이 더욱 엄중해지는 것이었지만 모두 당법에 기초를 두고 있었다.
송대에는 '찌르기'가 성행했고, 신종시대에는 가장 고문을 많이 하는 '영기'라는 결속법도 등장했다. 몸이 완전히 멍들고 나면 끝이리라." 잠재력을 잘라낸 다음 조용히 닫고 내장을 제거하고 수명을 다하고 가지와 부분을 분리하고 뼈를 뽑는다." 동시에 참수, 부엉이 머리, 야만인 등의 고문 방법도 재개됐다. 송나라 말기에 분쟁이 계속되어 몽골은 금나라를 멸망시키고, 대리를 멸망시키고, 남송나라를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웠으며, 이 시대에는 법제도가 퇴보하고 고문도구가 야만적이었다. 위안은 단명했고, 1368년에 다시 주씨 가문의 세계가 되었습니다. 명나라 법이 가혹하고 가죽을 벗기는 형벌이 영치 못지않게 잔인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인 방샤오루는 중국 역사상 가장 많은 고문을 당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황제에게 굴복하지 마십시오. 명나라 중후기에는 10명의 황제와 9명의 바보, 전속력을 지닌 환관이 등장하는 모습이 그야말로 장관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은 지금까지 신하들을 법정이나 궁궐에서 공개적으로 처벌해 왔다. 그 규모와 횟수, 잔혹한 방법은 역사상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세상에는 형벌이 있습니다. 인(仁)과 예(禮)라는 말은 어디에 있는가? 학자 관료의 존엄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1644년 청군이 세관에 들어가 '양주10일'과 '가정삼사'로 불태우고, 살해하고, 약탈하고, 온갖 악행을 저지른 청나라의 형벌이 정해졌다. 그리고 "멋지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부족의 이기심'은 '중국의 이익'과 얽혀 있고, '만주-몽골 가족'은 '문학적 감옥'과 얽혀 있다. 물론이고, 문화는 타락했고, 세상은 쇠퇴하고 있고, 사람들의 마음은 예전만큼 늙지 않았습니다. (4) 고대 고문의 쇠퇴 1905년 4월, 청나라의 두 법개정 장관 우정방(吳泉fang)과 심가번(沈嘉文)이 서태후와 광서제에게 제출한 '법규를 폐지하고 법을 강조할 것'이라는 제안서에 공동으로 서명했습니다. , "대법"에서 법을 제거하도록 요청합니다. Lingchi는 청나라 형법에서 영구적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이는 오정방(吳智坊)과 심가본(沈健文)이 함께 한 후 처음으로 행한 충격적인 행동이었다. 이는 두 법개정 장관이 입장을 공개하고 자비로운 정부를 좌표로 삼은 최초의 현대 법률 원칙과 고대 고문 전통 사이의 대결이었다. 형법을 설명하기 위한 체계이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인의를 적용하는 것'이다. 서태후는 이를 승인했다. "우리 왕조 입문 초기 가장 엄한 형벌은 참수형이었다. 순치시대에는 형법을 개정해 명나라 전의 낡은 제도를 사용했다. 영치(Lingchi)와 같은 사형제도가 도입되기 시작했다. 링치, 올빼미 머리, 시체 살해에 대한 사형. 역사는 때때로 장난스러울 수 있습니다. 링치가 폐지되기 불과 한 달 전, 중국 주재 프랑스 대사관의 경비원이 차이시커우에 가서 우연히 같은 날 링치 처형 장면 3건을 촬영했습니다. 이 사진은 유럽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즉, 중국에서 링치가 폐지되었을 때 이런 고문이 유럽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장난꾸러기 역사가 우리에게 작은 농담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