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각품을 만드는 법

조각품을 만드는 법

조각 제작의 주요 소재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석조

석조는 다양한 종류의 석두 조각으로 만든 작품으로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이든 외국이든 석조예술은 모두 유구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석조는 일반적으로 대리석, 화강암, 혜안석, 청전석, 수산석, 계청석을 재료로 한다. 화강석, 대리석은 대형 조각상을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청전석과 수산석은 색채가 풍부해 작은 석조에 적합하다. 석조의 제작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석두 성질과 조각가의 습관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전통적인 방법이며, 이 방법에서는 구상, 구도, 모양, 석조가 모두 개인이 단독으로 완성한 것이다. 대규모 조각, 석두 위에 가로줄과 세로줄을 그려야 하고, 간단한 측정으로 위치를 정하고, 재료를 체크하고, 조각해야 한다. 두 번째는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는 것이다. 즉, 먼저 진흙을 만들어 석고상으로 만든 다음 석고상 (모형) 을 기초로 점채사에 의지하여 석상으로 조각하는 것이다.

옥조각

옥조각은 통칭하여 옥이라고 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 신석기 시대에는 옥페가 등장했고, 상대의 옥조각 기예가 상대적으로 성숙했다. 옥조각 재료는 백옥, 벽옥, 청옥, 흑옥, 에메랄드, 수정, 마노, 황옥, 독옥, 에메랄드 등 수십 가지가 있다. 옥석 자체가 섬세하고, 단단하고 윤기가 나거나, 흰색이 얼거나, 청록색이 뚝뚝 떨어지는 경우, 빛깔이 산뜻하고 귀여워 귀중한 장식품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옥의 제작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각칼로 조각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옥의 질감이 너무 굳어서 조각칼이 새겨지지 않는다. 대신 궁리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즉, 제작 시 작품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모양의 드릴, 다이아몬드 모래, 물로 불필요한 부분을 연마합니다. 따라서 옥조각 한 조각을 완성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목각

중국의 목각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은주 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전국 시대에 이르러 목각은 이미 상당히 유행했다. 목재 소재는 부패하고 연소하기 쉽기 때문에 나무 조각은 대대로 전해지지 않았다. 목각 재료는 현지 조건에 따라 일반적으로 황양목, 마호가니, 금목, 은행나무, 계원목, 장나무 등이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목각 방법은 (1) 재료를 바탕으로 설계하여 목재의 자연형태와 특징을 충분히 발휘한다. (2) 일반적으로 먼저 구도를 그리거나 진흙 원고를 만들어야 하며, 경험 많은 예술가라도 면밀하게 연구해야 성숙한 초안을 만들 수 있다. (3) 먼저 굵고, 예를 들면, 인물의 역학, 비율, 모양, 공간 부피를 초보적으로 조각하여 기본 형태를 그려야 한다. (4) 다양한 모양의 끌을 사용하여 굵은에서 가늘게, 전체적으로 국부적으로, 단순에서 복잡까지, 점진적으로 점진적으로 모양을 생동감 있고 개성이 뚜렷한 이미지를 조각한다. 대형 목각도 있는데, 지금은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먼저 진흙을 만들어 석고상으로 만든 다음 석고상 (모형) 을 기초로' 점측기' 도구를 사용하여 나무 앞뒤 주위를 둘러봅니다 (신체 부위). 이렇게 조각한 작품은 이미지가 정확하고 효과가 좋다.

점토

진흙 플라스틱을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근대에 서유럽에서 도입된 조각 제작 방식이다. 또 다른 하나는 중국 전통 점토 제작 방법이다.

서유럽에서 도입된 조각 제작 방법은 먼저 조각상의 자세와 비율에 따라 내부 뼈대의 모양을 결정하는 조각 철제 선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골조 주위에 작은 십자가를 매다. 그것의 역할은 진흙을 하나로 묶어서 무너지지 않고 성형하기 편하다는 것이다. 선반이 완성되면 미리 만든 진흙 성분에 따라 확대 정형화됩니다. 동그란 조각은 입체적이므로 전체적인 개념이 있어야 한다. 먼저 진흙을 모든 방향으로 쌓아서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점차 깊어진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각 각도의 전체 효과를 확인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물리적 구조가 정확한지, 전체와 부분의 관계가 통일되고 조화를 이루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완료 될 때까지 이미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 중점을 둡니다. 진흙은 기후의 영향을 받아 쉽게 갈라지고 변형되어 영구적으로 보존하기 어렵다. 그래서 진흙은 일반적으로 완성되면 깁스로 변한다. 그것은 작품이 되었다. 현재 우리가 접하는 조각상은 대부분 깁스로 만들어졌으며, 흔히 다양한 색깔을 뿌려 청동, 나무, 석두 등의 질감을 부여한다. 고약과 관련하여 복잡한 기술 세트가 있어서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점토 제작 방법은 다르다. 우리나라의 절에는 많은 신상과 불상이 으리으리하다. 깨지면 나무, 흙, 면화, 대마, 모래, 짚, 밀짚, 갈대, 껍데기, 못 등이 됩니다. 불상의 제작 절차는 먼저 불상의 주제, 크기, 역학에 따라 나무 골격을 세우고, 뼈대에 짚이나 밀짚을 묶어 부피를 증가시킨 다음, 곡식 껍질과 짚이 섞인 굵은 진흙을 골대에 단단히 붙이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미세한 진흙 (점토, 모래, 면화 등이 섞여 있음) 을 넣는 것이다. ) 거친 진흙 70% 가 건조 할 때, 캐릭터의 태도를 완전히 묘사하기 위해; 세 번째 단계는 진흙이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다양한 크기의 균열을 만들어 보수하는 것이다. 4 단계, 진흙이 마르면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은 다음 풀로 면지를 한 겹 깔고, 갈아서 표면을 더 평평하고 섬세하고 견고하게 하고, 백분 (흰가루에 접착제) 을 한 겹 발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파우더,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5 단계, 인물의 필요에 따라 화이트 바디에 다양한 컬러를 바른다. 모든 색깔을 다 그린 후, 밝은 색을 보호하기 위해 기름을 한 겹 더 바르면 다 완성된다.

대리석

대리석은 석회암에 속하며 장기적인 지질 변화 속에서 형성된 것이다. 대리석은 윈난대리에서 생산한 것으로 명명되었다. 여기에는 대리석, 백운석 대리석, 뱀무늬 대리석, 결정 석회암, 백운석이 포함됩니다. 대리석은 부드럽고, 아름답고, 점잖고, 우아하며, 호화 건축물을 장식하는 이상적인 재료이자 예술 조각의 전통 재료이다. 하지만 대리석 흠집이 너무 많아 작은 면적에 적합한 조각 장식입니다. 대리석은 화강암이 단단하지 않아 마찰에 쉽게 손상되어 야외 전시에 적합하지 않다.

말름스톤

사암은 부스러기와 충진물로 이루어져 있다. 부스러기는 주로 응정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다음은 장석, 부스러기, 백운모, 녹토석, 중광물이다. 사암은 조각 재료로서 화학물질이 매체로 있어야 하기 때문에 견고성은 화강암과 대리석만큼 좋지 않으며, 색상 균일성도 앞의 두 가지만큼 좋지 않다.

구리를 익히다

단조 구리 엠보스 예술은 일종의 전통 예술로, 일찍이 고대 중국과 중세 로마 제국 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2 1 세기의 도래와 신기술, 신기술의 쇄신 발전은 현대 구리 단조 예술의 발전을 위한 더 넓은 무대와 발전 공간을 제공하고, 현대 디자인 트렌드의 영향으로 구리 단조 예술은 현대 시각 예술의 형식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구리는 산화하기 쉽기 때문에 실내에 실외보다 더 많이 전시된다. 익은 구리는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엠보싱의 원료로 적합하다.

주동

주동은 역사가 유구하여 기술이 성숙하다. 구리를 주조하는 공예는 단동보다 복잡하고, 예술 창작은 인성이 매우 뛰어나, 정품을 만들기에 적합한 재료로 예술가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인물 조각품에게 인기가 많다. 하지만 산화하기 쉬우니 유지 보수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반죽 모양

사료에 따르면 중국의 면조예술은 일찍이 한나라에서 문자기록이 있었다고 한다. 수천 년의 전승과 경영을 거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중국 문화와 민간 예술의 일부가 되었으며, 역사학, 고고학, 민속학, 조각학, 미학 등 학과 연구에서 무시할 수 없는 실제 물질학과이기도 하다. 주무르는 스타일로 볼 때,' 황하 유역' 은 소박하고 거칠고 호방하며 깊다. 장강 유역은 섬세하고 아름답고 정교하다. 면조예술의 특징은' 일인양삼상사권' (진흙의 절차) 과' 문의 가슴, 무의 배, 노인의 등, 미녀의 허리' 이다. 밀가루는 사실 찐빵이다. 찹쌀가루와 색깔이 있는 국수로 만든 각종 작은 모양이다. 주로 결혼 선물, 장례 제물, 생일, 친지 선물, 기도 등에 쓰인다. 농민들은 각종 찜질한 반죽을 신상 앞에 올려놓았는데, 속칭' 대공' 이라고 불리는 돼지머리 반죽, 꽃모형, 꽃모형, 선물모형, 찐 장난감도 있었다. 반죽만두를 만드는 도구는 간단하다: 흰밀가루, 가위, 식칼, 빗, 대추, 고추 등. 밀가루 반죽 기술을 익히고 스타일별로 문지르면 생동감 있는 면모형 이미지가 눈에 띈다. ""

중국의 전통 음식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헌에 따르면 면인은 한대에 이미 기록되어 있고, 송대의' 양루몽' 에는 면인이 설날, 추석, 단오절, 결혼식축제에 사용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산시 () 와 허베이 () 에서는 면인 () 도' 면인 ()' 과' 연모 ()' 라고도 불리는데, 이 오래된 풍습은 명절 전체를 관통해야 한다. 정월 30 일부터 15 일까지 농촌 곳곳에서 선물과 만두를 주고받는 즐거운 장면을 볼 수 있다. 산시 관중 동부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예기 모형을 만드는 고수, 특히 나이가 많은 여성이다.

도시 조각 디자인의 중요성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시 경관 조각 [1] 의 디자인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많은 도시 조각 디자인 형태는 천편일률적이며 뚜렷한 문화적 특색이 없어 내용이 텅 비어 있고, 형태가 단순하고, 영혼이 부족한 도시 쓰레기가 되었다. 도시 조각 디자인은 도시 경관 조각상이 일종의 예술적 표현이자 일종의 정신적 호소라고 생각한다. 좋은 도시 조각 디자인은 도시 문화의 상징이며 도시의 면모에 영향을 미친다. 도시 건설의 전반적인 계획에서, 도시 조각 설계는 결코 도시의 액세서리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 조각 디자인 예술가는 도시 조각품을 설계할 때 도시의 역사 문화 전통, 지리 환경, 경제 기초, 풍토 인정, 발전 추세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자세히 이해하고 분석하고 연구해야 하며, 도시 조각 디자인과 도시 건축, 인문 경관, 자연 경관을 자연스럽게 융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도시 조각 디자인 전문가들은 도시 조각 디자인이 도시의 영혼으로서 중시되어야 하지만, 관리할 특별한 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시 정부는 정부 기능 부서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경관 조각 설계 및 건설 운영위원회를 설립하고, 사무실을 설립하고, 구체적으로 편성 및 업무를 담당하고, 행정 승인 권한을 부여하고, 특별 자금을 보장하고, 도시 조각 설계 방안 모집, 승인 및 관리 책임을 행사하고, 도시 조각 설계 및 관리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을 건의합니다.

조각 제작의 형식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전면 조각

원형조각이란 압축 없이 여러 방향과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입체조각을 말한다. 기법과 형식은 리얼리즘과 장식, 구상과 추상화, 실내와 실외, 틀과 대도시 조각, 색채와 비컬러 [2] 등 다양하다. 조각의 내용과 제재도 다채롭다. 인물, 동물, 심지어 정물일 수도 있다. 재료는 석두, 나무, 금속, 점토, 직물, 종이, 식물, 고무 등 더욱 다채롭다.

원형 조각상은 조각 조형 수법 중 하나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인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조형 형식이다.

경감하다

부조란 조각과 그림의 결합의 산물이다. 물체는 압축되어 원근 등의 요소로 3 차원 공간을 표현하며 한 면이나 양면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돋을새김은 일반적으로 다른 평면에 붙기 때문에 건축에 많이 쓰이며 그릇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압축 특성으로 점유 공간이 적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의 인테리어에 적합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것은 도시 미화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돋을새김은 내용, 형식, 재질에서 동그란 조각처럼 다채롭다.

주로 신전, 높은 돋을새김, 얕은 돋을새김, 실 조각, 펀칭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중국 고대 석굴 조각상은 신단 조각품으로 요약될 수 있으며, 조형 수법에 따라 사실감, 장식, 추상으로 나눌 수 있다.

높은 돋을새김은 감압, 큰 파동, 원형 조각, 심지어 반원형 조각의 형태를 가리킨다. 이 돋을새김은 명암 대비가 강렬하여 시각 효과가 두드러진다.

얕은 돋을새김은 압축률이 크고 변동이 적다. 건물의 평면감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체감과 파동감도 가지고 있다.

라인 조각은 그림과 조각의 조합이며, 빛과 그림자에 의해 생성되고, 글쓰기를 빛으로 대체하며, 심지어 미묘한 기복까지 있어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신 세공

후면판을 제거한 돋을새김은 투조각이라고 합니다. 이른바 엠보스 바닥을 제거하여 다양한 음의 공간을 만들어 음의 공간과 양의 공간의 윤곽선이 서로 변하는 리듬을 갖게 한다. 이런 기술은 이전에 문과 창문 난간 가구에 사용되었는데, 어떤 것은 양면으로 볼 수 있다.

조각은 그 기능에 따라 크게 다섯 가지 유형, 즉 기념성 조각, 주제성 조각, 장식성 조각, 기능성 조각, 전시성 조각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 제작 도구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조각칼

긁기, 잘라내기, 접착, 고르기, 압력, 찰흙, 스타일링에 사용되는 점토 도구입니다.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금속 공구로, 재료는 강철 (파란색, 녹 방지), 스테인리스강, 황동 등이 있습니다. 헤드는 비스듬한 삼각형, 류엽형, 장붓구멍, 화살표형으로 나뉘며, 일부 모서리는 들쭉날쭉하다. 두 번째는 대나무, 나무, 뼈, 상아, 뿔, 플라스틱 등의 재료로 만든 비금속 도구입니다. 대형 커터 형태로는 밑창, 오징어 뼈, 엄지손가락, 대각선 삼각형 등이 있습니다. 가젯 모양에는 마름모꼴, 작은 발 모양, 구형, 막대 등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스크레이퍼로, 모양을 자르고, 옷 패턴을 만들 수 있으며, 각종 호, 정사각형 양면 스크레이퍼가 있습니다.

석정

그것은 강철 막대 모양의 돌 조각 도구이며, 하단은 쐐기 모양이나 원뿔형이고, 끝에는 칼날이 있다. 그것은 석조의 기본 도구로 망치로 윗부분을 두드리며, 칼날 모양에 따라 뾰족한, 평평한, 반원형, 이빨로 나뉜다.

석조망치

그것은 돌 조각이나 목각칼을 두드려 석두 및 나무를 조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타악기 도구이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크게, 중, 세 가지 사이즈로 나뉜다. 화망치도 일종의 석조망치로, 망치면으로 직접 석두 두드리며 거칠고 두꺼운 조각품을 만들어 낸다. 도끼는 돌면을 직접 쪼개고 가지런하고 평행한 가는 선을 잘라서 조각의 방향감각과 리듬감을 증강시키는 데 쓰인다.

목각칼

일반적으로 헤드, 핸들 및 테로 구성됩니다. 칼날 모양에 따라 평날, 경사날, 삼각형, 둥근 날 네 가지로 나눌 수 있고, 목 모양에 따라 곡목과 곧은 목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 큰, 중간, 작은 세 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활 손잡이

플라스틱 캘리퍼스에 사용됩니다. 거리를 측정할 수 있고, 상아 모양의 고정 발이 두 개 있으며, 켜고 끌 수 있으며, 언제든지 고정 발의 곡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축척 활 핸들

조각 확대를위한 측정 도구입니다.

점식 기구

그것은 석조와 목각을 복제하는 3 좌표 로케이터이다. 석고상에서 세 개의 기준점이 발견되고, 점식 기기의 위치 지정 강철 바늘로 정렬 및 고정되며, 점식 기기의 슬라이딩 가능한 부품, 만방절 및 포인터를 사용하여 석상 위의 공간 위치를 정렬하고 이동 가능한 부품을 잠급니다. 바늘식 기구를 석두 또는 나무 위로 이동하고 강철 바늘을 해당 참조점에 맞추면 포인터가 석두 또는 나무토막의 석고상 위에 점을 표시하여 석조와 목각을 정확하게 복제할 수 있다.

참고해주세요! 채택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