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8 가지 일반적인 교수 방법

8 가지 일반적인 교수 방법

강사의 교육 내용은 일반적으로 지식, 기술, 마음가짐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뇌 (뇌의 지식), 손 (손의 기술), 마음 (마음가짐) 을 이렇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우리는 서로 다른 교수법을 가질 것이다.

첫째, 지식 수업

1. 교수법

강의 방식이 가장 일반적이고 간단해 보이지만 강사에 대한 요구는 확실히 가장 높다.

장점: 정보가 풍부하고, 교육 시스템이 풍부하며, 지식 전달 시간이 짧아 제목과 인원에 구애받지 않는다.

단점: 정보가 너무 많아 학생들이 흡수하기 쉽지 않고, 딴생각을 하기 쉽고, 상호 작용 기회가 적다.

패턴: 건품+금구/이야기/유머/대비, 감화력이 풍부한 표현과 연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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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례 분석

사례 분석은 강사가 텍스트, 사진 또는 비디오로 배경 자료를 제공하고, 문제를 설정하고, 학생이 논의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장점: 참여감을 높이고, 사고를 계발하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분석한다.

단점: 훈련사의 실전 통제장 능력이 높아 사건은 실제에서 벗어나기 쉬우며 사례는 대표적이지 않다.

방법: 사례 선택은 진실하고, 말이 있으며, 학생들의 브레인스토밍을 이끌고, 각 그룹의 토론 결과를 출력하고, 각 그룹을 초청하여 보충을 공유하고, 사건의 총결산을 중시한다.

프로세스 참조: 강사가 사례 배경을 소개하고 질문을 합니다. 각 그룹의 학생들은 자료를 읽고, 문제를 토론하고, 결론을 내린다. 학생들의 앉은 자세를 어지럽히고 (각 그룹 내에서 같은 수의 구성원을 보고함으로써 토론 그룹을 재구성할 수 있음) 학생들이 새로운 그룹 내에서 토론을 더 나눌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각 조파 대표가 발언하고 강사가 총결산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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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패널 토론법

강사는 제목 배경을 제시하고, 학생은 정해진 시간 내에 결과를 토론하는 교수법이다.

장점: 브레인스토밍, 참여감, 집중력, 생산량이 높다.

단점: 통제력을 잃기 쉽고, 선생님은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며, 환경과 풍부한 재료는 모두 요구된다.

모드: 명확하게 설명하고, 합리적으로 그룹화하고, 보조자료를 사용하고, 학생들을 초청하여 공유하도록 합니다.

그룹 토론은 학생들이 생각하고, 글을 쓰고, 토론하고, 공유하고, 마지막으로 들을 수 있게 하는 과정이다. 서로 다른 학습 방법의 집합은 학생들의 주의력을 더욱 집중시키고 지식점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들 수 있다.

토론 프레임워크:

(1) ORID 공유 프레임워크 (그룹 토론, 리뷰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6 요소 토론법

위의 6 가지 요소는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으며, 특정 순서가 없어 지식 포인트의 해설을 완성할 수 있다.

둘째, 기술류

4. 시범 교수법

선생님은 교수 과정에서 한 번 시범을 보여 주셨고, 학생들은 보면서 배웠다.

장점: 사람을 매료시키고 기억력과 이미지를 향상시킨다.

단점: 시간이 많이 걸리고 적용 범위가 제한적입니다

방법: 교사는이 분야의 전문가이며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고한 방법을 연습하다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고 지식 기술을 자신의 능력으로 내부화할 수 있다.

장점: 참여성이 강해서 취업을 해도 파악이 빠르다.

단점: 시간이 많이 걸리고 명확한 안내가 필요하며 통제력을 잃기 쉽다.

방법: 비계를 제공하여 초보자가 쉽게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 (예: 구궁격) 를 제공하고, 연습 절차를 도구로 제시하며, 학생이 추가로 외울 필요가 없다.

6. 테스트 및 평가 방법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시험 공부를 이해하게 하다.

장점: 학생들은 스스로 반성하고, 훈련의 권위를 강화하고, 참여성이 강하다.

단점: 테스트 강사의 결과 해석, 시간 제어.

방법: 각기 다른 장면의 인원수에 따라 적절한 평가 방법을 선택하고, 평가, 평가표, 시험표의 권위에 주의를 기울이고, SMART 원리를 이용하여 멤버들이 서로 검사하고, 표를 들고 서로 점수를 매길 수 있도록 한다.

기능 교육의 세 가지 방법은 세 가지 연속 동작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셋째, 심리상태

7. 롤 플레잉

학생들이 특정 상황에서 사례 역할을 하는 교수법.

장점: 학생들은 실제 상황을 체험하고 관찰하고, 더 깊은 느낌을 얻고, 심리적으로 감동과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단점: 통제력을 잃기 쉽고, 내성적인 급우들은 따라잡지 못할 수도 있고, 어떤 학생들은 참여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방법: 프로세스와 역할을 명확히 하고, 통제장에 주의를 기울이고, 마지막에 평론 분석을 하고, 마음가짐을 유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8. 게임 중심 방법

학생들을 조직하여 게임을 하고, 게임을 통해 사고를 자극하다.

장점: 참여성이 강해 이완형과 오락형으로 나뉜다.

단점: 게임은 주제와 연결되어야 하며 시간이 많이 걸리고 통제력을 잃기 쉽다.

분류:

(1) 개판 쇄빙

(2) 과정 소개: 계몽 시계

게임을 통해 강좌 주제를 소개하다

(3) 코스 해석-컨베이어 벨트

수업 중간에 표현해야 할 내용은 게임을 통해 전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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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코스웨어 분위기 조절

(5) 결말은 의미심장하다.

넷째, 좋은 강사 게으른 가방: EEEF

참고 사항:

(1) 설명: 지식의 저주를 피하려면 하얀 마음으로 설명해야 한다.

(2) 예: 생활에 가까운 예, 자신과 관련된, 자기 실천의 예가 더 많다.

(3) 연습: 비계 전략, 간단한 도구 및 양식 설계, 학생들이 쉽게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피드백: 적절한 방법을 찾아 피드백을 하고, 학생이 반성하고, 수확할 수 있게 한다.

학생 토론 요약:

1. 질문: 간호사의 학습 열정과 적극성을 높이다.

(1) 교과 과정 디자인을 게임화하고, 교과 과정을 지식과 재미로 만든다.

(2) 학생 자체의 특성에 따라 걸그룹은 불을 붙이고, 더 많은 시각적 내용을 추가하며, 더 강한 감정적 충격을 가져야 한다.

(3) 학생 자신의 요구에 따라 양성, 심사, 승진 등과 같은 훈련과 연계되어 있다.

(4) 긍정적 인센티브와 부정적 인센티브를 포함한 인센티브 제도.

(5) 의료진의 사명감과 책임감에서 동력을 창출하려고 노력한다.

질문: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좋은 습관을 기르게 할 수 있습니까?

(1) 5 가지 핵심 사항: 이 습관 (목표), 트리거, 난이도 감소 (미세 습관), 동력 향상 (동기), 환경 변경 (부모가 솔선수범), 피드백 표시.

(2) 습관은 아이들 자신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이지, 식견 있는 학부모가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다.

(3) 카드 펀치 및 보상 메커니즘, 시각화 작업 완료, 최소 목표 설정, 유연한 조정. 동시에 몇 일 동안 카드를 찍고, 어떤 상을 줄 수 있는지, 아이의 작은 소원을 완성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사는 등, 아이에게 즉시 계속할 수 있는 동력을 줄 수 있다.

(4) 부모가 동행하거나 솔선수범하여 모범이 된다.

(5) 자녀와 함께 연습 목록을 작성하고, 아이를 참여시키고, 아이가 필요로 하는 시간과 부모의 도움이 필요한 것을 물어본다.

(6) 피드백: 설명적인 언어로 즉시 격려를 해 숙제를 마친 후 그녀가 할 수 있는 일을 아이에게 알리고, 아이의 내적 추진력, 가치감, 소속감을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