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 도기
중국 고대 도기
도예는 도예의 약칭으로 물질제품이자 정신제품이다. 도자기를 주요 매체로 예술 창작에 종사하는 활동이나 작품을 가리킨다.
중국 도자기의 기원과 발전.
일찍이 8000 년 전의 신석기 시대에 중국의 조상은 이미 도자기를 제조하고 사용했다. 그들은 점토와 물을 섞고 적셔 일정한 모양으로 빚고 건조한 후 불로 구워 단단한 도자기가 되었다. 상대에서는 도자기 가마의 개선으로 새로운 점토의 사용과 유약의 발명으로 도자기 배아보다 더 가늘고 단단하며 외관이 더 매끄럽고 실용성이 강한 도자기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중국 도예예술이 역사에서의 성과가 휘황찬란하여, 같은 큰 강처럼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신석기 시대부터 상주 시대까지 도자기에서 도자기로 발전하는 것을 완성했다. 도자기 가마의 개선과 새로운 점토의 사용으로 상대는 원시 도자기를 구워 중국 도자기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진한시대의 도예는 사상과 예술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여 중국 도자기 발전사에 휘황찬란한 한 획을 썼다. 한대의 중대한 돌파구는 성숙한 청자를 구울 수 있다는 것이다. 원시 도자기에서 도자기에 이르는 발전은 도자기 원료 기술 개혁, 가마 구조 진보, 유약 발명 조건 하에서 얻은 것으로, 장기 생산 실천의 결과이며 우리나라 고대 노동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청자가 빠르게 발전하여 천하에 이름을 날렸다. 청자는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 고야, 옥질, 청란은 당시 사람들이 도예의 품위를 추구했던 표현이다. 스타일링 방법에서는 윤계 기술의 개선 외에도 촬영, 인쇄, 조각, 조각, 겹침 등 다양한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각종 신기하고 재미있는 물건을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흑자와 백자도 잇따라 등장했고, 닭두주전자는 비교적 독특한 검은 유약 모양 중 하나로 향후 각종 페인트도자기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2) 수와 당나라의 5 대 도자기 산업의 성장.
당대의 도자기 산업은 먼저' 남청북백' 을 제창했다. 남방은 월요의 청자를 가리키고, 북방은 야오흥의 백자를 가리키며, 각각 당시 자기업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당 삼채" 는 성당의 예술적 특색을 대표한다. 삼채' 는 구리, 철, 코발트, 망간 등의 광물을 착색제로 납 물질을 용제로 하여 800 도 정도의 고온에서 구워 만든 저온 유약 도자기이다. 그 모양은 둥글고 포만하며, 깊고 부드럽고, 우아하고, 가득 차고, 정확하고, 모양이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그 뛰어난 성형 기술은 중국 예술의 보고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3) 원나라 경덕진 도자기 산업의 급속한 발전.
원대인들은 송대 명자를 이어가는 것 외에 더 중요한 성과는 청화와 유약 중 붉은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굽는 것이다. 파란색과 흰색' 은 코발트로 도자기에 도안을 그리는 모습을 말한다. 그 특징은 음영이 강렬하고, 맑고, 하늘하늘하며, 중국 전통 수묵화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한신병 추격' 은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4) 명나라의 전국 도자기 산업 센터 형성.
명대 사회가 번영하고 작업장 수공업이 왕성하게 발전하다. 풍부한 도자기 원료와 우월한 자연 조건으로 경덕진은 중국 도자기 공업의 중심이 되어' 도자기 수도' 가 되었다. 청화자기는 당시 생산의 주류라고 할 수 있다. 그중 영락 선덕 시대의 청화자는 유약이 섬세하고 청록색이 짙어 중국 청화자의 황금시대라고 불린다.
(5) 청대 도자기 기술의 최고봉.
청대 도자기 예술은 이흥 석만 덕화를 포함한 광범위하게 생겨났지만, 그 중심은 여전히 경덕진에 있다. 원명 이래 유약색, 고온 유약, 두채 등 품종의 끊임없는 발전 외에도 강희, 옹정, 건륭시대의 도자기 기술도 중국 도자기 발전사의 최고봉이 되었다.
전통 도자기의 분류.
도자기
한 가지 도기로, 연소온도는 900 C 를 넘지 않고, 일반 도자기보다 낮고, 공기공률이 높고, 태질이 굵다. 선사 시대 신석기 시대와 대만성 원주민의 도자기는 그것에 속한다.
붉은 도기.
토양 빨강, 벽돌 빨강 또는 갈색 빨강의 색깔을 가진 저온 도자기를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표면은 광택이 나고 페인트는 칠해지지 않습니다.
채도기
저온도기, 성질은 붉은 도자기와 같지만 표면에는 붉은색이나 검은색 무늬가 그려져 있다.
검은 도자기.
저온 도자기로 태질이 가늘고 두께가 얇아 달걀껍질 등급에 달할 수 있다. 신석기 시대 말기의 흑도는 용산 문화를 대표해 대만성 대호 문화와 오산 문화도 출토됐다.
밧줄 도기.
규칙적인 줄무늬를 도비 위에 두드려 장식으로 삼다.
사타오.
미세 모래 또는 석재 부스러기를 도자기 가공물에 혼합하여 도자기의 내열성과 내충격성을 높이고 발사 중 깨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조도기
컬러 저온 부드러운 도자기. 주로 절과 저택의 장식에 쓰이며, 제재는 인물과 화조를 위주로 한다. 그 기술은 주로 광둥에서 나온다. 무릉 이남 고대에는' 교차 발가락' 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이런 도자기를' 교차 발가락 도자기' 라고 부른다.
4. 중국 현대 도예.
현대 도예예술은 보통 개인이 스튜디오에서 단독으로 생산하는 것을 가리키며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제품과는 다르다. 일용 도자기는 일반 가정용 도자기를 가리키며, 주로 접시, 숟가락, 다기, 커피조합, 머그잔 등이다. 외식에 사용하다.
(2) 도자기.
도자기는 촘촘하고, 일부 또는 완전 자기화되며, 기공률이 낮거나 (65438 0%) 0 입니다. 두드리는 소리가 맑고 석두 같다. 가공물은 흰색이고, 얇은 층은 반투명하며, 유약이 있거나 유약이 없다. 보통1300 C 이상의 고온에서 굽는다. 이 온도에서 가공물과 유약은 단단한 유약층을 형성하여 도자기에 중요한 강도를 부여한다.
(3) 도기.
도자기는 다공성 가공물로, 두드리는 소리가 탁하다. 유약을 바르거나 유약을 바르지 않으면 유약을 바르면 물이 새지 않을 수 있다. 가공물은 비자 () 이고, 기공률은 중간 높이이다. 도자기와 옹기의 차이점은 구운 제품의 기공률이 5% 를 넘는 것이 도자기라는 점이다. 5% 미만의 것은 원통이다. 공백은 불투명, 흰색 또는 기타 색상입니다. 소성 온도는 1000- 1200℃ 사이입니다.
(4) 석도기.
도자기와 도자기 사이에는 두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도자기와 마찬가지로 단단하고 촘촘하며 가공물은 도자기 수준에 도달했지만 도자기의 투명도는 없어 도자기의 성질과 비슷하다. 그 공기공률은 도자기와 도자기 사이에 5% 이하이다. 유약을 입거나 유약을 바르지 않은 사람; 공백은 흰색 또는 다른 색상입니다. 보통 발사 온도는1160-1280 C 사이입니다. 도자기, 도자기 또는 도자기라고도 합니다.
중국 도예 예술은 풍부하고 우수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전통 에센스를 전면적으로 흡수하고 도자기의 새로운 모습을 창조하며 옛 도자기국의 청춘을 환하게 하는 것은 당대 도자기인의 의리에 어긋나지 않는 책임이다. 현대 도예는 주관의식의 예술 창조를 강조하고 새로운 사상과 신소재를 흡수하는 응용은 진흙과 불을 통해 자신의 관념과 심미적 재미를 표현하는 순정신문화활동이다.
골동품 도자기.
도자기의 배아, 모양, 유약, 무늬는 모두 전통 중국 도자기를 일부러 모방한다. 모조한 대상은 통상 송대 이래 관요자기이며, 당대의 삼채를 모방한 것도 있다.
우리가 아는 한, 당삼채가 발견된 다른 아시아 국가들은 인도네시아, 일본, 북한, 이라크, 이란이다. 아프리카의 많은 곳에는 당삼채의 흔적이 있고, 유럽에서도 당삼채에 대한 보도가 있다. 이탈리아 Faanza 박물관에는 당삼채봉두주전자와 당삼채판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당삼채라는 찬란한 명주는 당시 세계에 큰 충격을 주었다. 이와 함께 당나라의 삼채기술도 해외로 전해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아시아의 페르시아는 세 가지 페르시아색을 태웠다. 북한 신라는 신라 삼채를 태우고, 일본 나라는 나라 삼채를 태우며 이들 국가의 도자기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