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보이차의 생산과 내포

보이차의 생산과 내포

푸에르차 문화는 고대부터 사모시와 서쌍판나주 푸에르차 향민들이 창조한 것으로, 발견, 길들이기, 재배, 제조, 가공, 운송, 보존, 판매, 차 마시는 과정에서 생긴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합계입니다. 그것은 자연, 지리, 민족, 경제,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차농, 차를 만드는 사람, 차를 파는 사람, 차를 마시는 사람을 포함한다.

생산방식, 생활풍습, 사상관념, 종교신앙, 문화예술 등. 고대 차 나무, 고대 차 숲, 다차산, 차 재배, 차 품종, 차 가공, 차 공, 차 상인, 차 말, 차 기계, 차 약, 차 민속, 차 마시는 차, 차 관습, 차 비문, 차 역사, 차시, 보이차의 문화적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수많은 차 문화 중 푸에르차는 독특하고 선명한 지방성, 민족성, 광범위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내용 실체는 문화재와 세계자연문화유산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보이차는 사람들의 물질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포구 보이차 향에는 야생 고차나무, 과도고차나무, 대차나무 재배가 많다. 사포구에는 10 대 유명 고차인, 현대차인, 현대차인이 있다. 대엽종 보이차는 윈난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쌍판나 다구, 사모다구, 외국차구에는 수십 개의 다산이 있다. 윈난대엽종으로 만든 찻잎 품종이 많은데, 전통 보이차, 현대보이차, 홍차, 녹차 등이 있습니다. 푸에르공차는 청나라에 인기가 많아 품종, 구매, 국례, 영향이 매혹적이다. 보이차 가공은 산차 가공, 전통 압착차 가공, 앞차 반죽기, 다른 차명을 포함한 전통 공예이다. 포장。 보이차 무역은 당송 원명 시대의 찻잎 무역, 청대의 찻잎 무역, 민국시대의 찻잎 무역, 20 세기 후반의 찻잎 무역을 경험했다. 명청부터 민국까지 푸에르, 사모, 경곡, 경동, 모강, 의방, 이무, 차차, 불해, 남교, 강성 등지에 많은 개인 다장을 설립하여 보이차의 가공무역에 기여하였다. 1950 년대 이후 사모 (), 더블 () 반나 () 의 푸에르차 () 향은 다공장 (), 차회사 등 수십 개 기업을 세웠다. 윈난성 농업과학원 차? 연구소는 붕해, 윈난사모차종장, 중국보이차 연구원이 사모에 건설되어 보이차 향에서 차를 재배하는 과학기술 수준을 높였다. 명청과 민국 시절, 푸에르의 다마고도는 국내외 상인들이 푸에르 지역에서 노새마로 차를 운반하는 산길로, 나루겸의 다마고도도, 윈난서부의 다마고도도, 사모이무의 다마고도도, 사모란창한 다마고도도, 사모강시의 다마고도도, 푸에르사모통 밖의 차마고도와 포해통해의 차를 포함한다.

보이차가 다채롭다. 사푸구 다민족다향에서 브라운족은 신차, 구운차, 청죽차, 기노족은 냉차, 삶은 차, 하니족은 찜차, 구운차, 기와주전자차, 이순신은 구운주전자차, 녹차, 소금차, 동차, 다이족, 라후족이 죽통향차를 마신다 차를 마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차를 시음하여 갈증을 풀고, 소량의' 차를 마시는 것' 은 물로 씹어 삼키는 것이다. 1993 이후 소장정리에 따라 삼미다예와 국품다예를 포함한 보이차 예술을 선보이며 찻집을 몇 개 설립했다.

10. 연기와 음주를 통해 보이차 문화를 보급했다.

보이차는 사람들의 정신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보이차는 각 민족의 원시 종교 제사와 관련이 있다. 불교 선수, 도교 양심, 이슬람 단식에 쓰인다. 푸에르차는 사포구 각족 군중의 혼상결혼, 비즈니스, 영빈, 생산노동, 휴식오락에 쓰인다. 차는 이미 민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 되었다. 보이차는 민간 의약과 보건과 관련이 있다. 역사 기록에서는 보이차의 효능과 보건작용에 대한 묘사가 있으며, 민간에는 보이차의 효능과 보건처방이 전해지고 있다. 의학과학평가를 통해 보이차는 영양성분과 효능 성분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외의 과학연구와 응용을 통해 보이차가 효능과 보건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푸에르차는 해외 대만 홍콩 등지에서 멀리 판매되며 차성 중성, 보기, 따뜻한 위, 건강관리 등의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보이차 논문, 문장 역시 대만 홍콩 등지에서 해외 출판에 소개되어 보이차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대의' 슈만' 이 나온 이래' 음생' 은 송대의' 속전', 명대의' 약략',' 본초강목' 등 더 많은 사료를 기록했다. 청대 사료는' 운남 역력전',' 윈난남신이야기',' 본초강목',' 윈난남노트',' 운남우해지',' 보이차지',' 푸에르부지',' 의우차안 판정비' 가 있다 민국시대의 사료문물은 범천루, 경곡차향정 묘지명, 사모 등이 있다

군이향차장 포장설명 등. , pu' er 차 문화에 풍부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현재 보이차와 차 문화에 대한 지방성 연구와 단항 연구가 있고, 새로 편찬된 지방지에도 보이차에 관한 전문 저서가 있다. 일부 단체나 개인은 1993 부터 200 1 까지 다양한 책을 출판했다. 차 문화를 발양하고 사모지역에서 푸에르차 국제 세미나를 세 차례 개최했고 국내외 관련 논문과 문장 발표와 출판이 잇따라 푸에르차 문화에 새로운 성과를 더했다. 보이차 문화는 보이차 시, 보이차 부부, 보이차 민요, 보이차 민속, 이야기, 보이차 소설, 산문, 보이차 민간예술, 가무, 보이차 우표 예술 등 많은 문학과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1993 부터 200 1 까지 사모시는 5 회 중국 보이차 축제를 열어 중외 차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보이차 향의 경제사회 발전을 촉진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차는 오늘날 세계 3 대 음료 중 하나로' 영혼의 음료' 로 불린다. 하지만 지리위도, 고도, 토양, 기후, 수원, 생태 환경, 가공공예 등 특수한 요인으로 인해 사푸구 재배에서 생산된 윈난대엽종 푸에르차는 알칼로이드, 차 폴리 페놀, 비타민, 아미노산, 아로마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갈증 해소, 상쾌함, 명목, 이뇨, 고치, 해장 1986 3 월 10 일, 윈난푸오차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제 9 회 국제식품 한백옥 금관상을 수상했다. 1987 년 7 월 프랑스 국가급' 운남투 차 연구보고회' 가 프랑스 파리 프린스 레스토랑에서 열렸다. 발표된 임상 실험 보고서에 따르면 윈난투 오차는 효능이 독특하여 인체의 혈지 함량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프랑스' 유럽타임스', 홍콩' 성보', 중국' 국제무역보',' 운남일보' 가 모두 이 일을 보도했다. 과학 연구에 따르면 윈난의 저명한 민족종양학 전문가인 양명다 교수와 부인이 1993 년 4 월 사모에서 열린 중국 보이차 국제 세미나에 초청됐다. 이들은' 보이차-21세기의 항암보건음료' 라는 제목의 교류 논문을 낭독하고 그들의 과학연구 슬라이드를 전시해 참석자들의 관심과 주의를 끌었다. 그들의 논문은 저자인 세미나 사무총장에게 제출되어 출판된 문집' 중국 보이차 문화연구' 에 수록된 뒤' 푸에르문선 (개정판)' 과' 보이차 스펙트럼' 두 권의 책으로 재판됐다. 보이차는 건강과 의료가치로 널리 퍼졌다. 차는 이미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문을 여는 7 가지' 의 필수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문인 아스의 토양에서' 거문기 서화시주' 의 차도' 아원 칠군자' 의 중요한 일원이다.

차 문화는 차에 관한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합이다. 차 문화의 역사적 진화에는 시종 진선미의 숭고한 정신이 함축되어 있다. 중국 차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보이차 문화는 이미 차를 마시는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들어 해외로 전파되었다. 보이차 문화는 보이차 잎의 생산성으로 물질문화의 유형자산과 정신문화의 무형자산을 포함하고 있다. 다예, 다도, 차 문화의 차덕은 모두 차를 시음하여 생성되고 승화되었다. 사람들의 관찰, 체험, 연상에 따라 차 문화의 물질적 즐거움은 차와 인생철학의 결합으로 올라가 철학적 고도의 정신전시로 올라가 차의 진실, 음악, 아름다움, 차에 작용하는 물질생산과 정신사회에 작용할 수 있다. 보이차 예술은 차를 우려내고 차를 시음하는 예술이다. 사모에는 푸에르차도관이 있는데, 차예를 경영하는 과정에서 추구하고 구현한 정신경지와 도덕풍, 인생철학을 결합하여 다인의 행동규범을 반영할 것을 요구한다. 푸에르차의 세 가지 다예: 녹차, 차볶음, 주차, 차덕중의' 청, 경경, 사랑',' 합' 을 핵심으로 푸에르차 예술의 정수를 구현한다. 청차는 예식, 전신, 빈지귀이다. 차를 굽는 것은 너의 열정, 성실함, 조화를 대표한다. 술과 차는 행운과 행복과 즐거움을 상징한다.

푸에르차 문화는 국민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차 산업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 외에도 차로 손님을 대접하고, 차로 거리를 차는 기능도 있다. 다아심으로 개인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개인의 도덕적 자질과 문화적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차로 손님을 공경하면 인간관계를 조율할 수 있다. 사포구 각 민족은 차로 손님을 대접하고, 차로 결혼하고, 차로 친구를 사귀고, 조화와 성실을 촉진하고, 갈등을 해소하고, 단결을 증진한다. 차를 거울로 삼고, 찻사람을 시로 하고, 찻사람을 예술로 하고, 차를 읊고, 차를 우의를 증진시키고, 차를 널리 알리고,' 조화' 를 핵심으로 하는 다도 정신은 사회 풍조를 정화할 수 있다. 보이차 문화는 민생 혜화 청대 사모고성을 정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사회 건설, 생활 미화, 우아한 환경 방면의 보조 기능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일부이다. 역사, 과학, 예술적 가치를 지닌 일부 문화재는 특히 실물로 국내외로 전해졌다.

차 문화는 우아함과 풍속이 함께 감상하는 문화이다. 황제, 왕공귀족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푸에르차를 즐겨 마십니다. 정신은 물질로 변할 수 있고, 물질은 정신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차 문화는 보이차의 진흥을 촉진하고, 보이차는 차 문화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 필자 1998 년 가을 로스앤젤레스에 가서' 미국 중국 차 문화국제세미나' 에 참석했을 때 학술교류를 통해 세상에 차를 마시지 않는 민족과 국가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