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남뒷거리 소개.

남뒷거리 소개.

여기에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36 개의 점포 (각 업종) 가 있으며, 노푸저우의 중심지이다. 서점, 중고서점, 포장점, 정월대보름과 추석 등잔회도 있습니다. "정양문 밖의 유리 공장, 의진방 앞 남뒷거리. 책시장에 갈 때 충분히 재미있지 않았다. " 만청인' 거인 왕국서' 시는 남뒷거리를 베이징 정양문 밖의 유리공장에 비유해 이전 남뒷거리의 문화적 풍모를 반영하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남뒷거리가 여전히' 백벽 다이바 석판로' 의 번화한 장터로 양쪽에 많은 점포가 있었다. 중화 민국 도로 확장, 아스팔트 도로로 변경. 이제 슬레이트로 바뀌었습니다.

남뒷거리는 삼방 7 골목의 중축선이다. 개조된 남뒷거리는 고풍스러운 정취로 가득 차게 되며, 노면 폭은 12m 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는 중간 폭 7m 의 보행자 거리와 양면 폭 2-2.5m 의 길가가 포함됩니다. 남뒷거리, 양교로에서, 길피로에서, 전체 길이는 634 미터에 불과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쪽명언) 포지셔닝은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레저 문화 상가이다.

남뒷거리의 역사에서 푸저우에는 초롱, 마운트, 서점 등 많은 전통 공예 산업이 있다. 남뒷거리는 전통문화상가로 자리 잡고 경영 상황에 따라 일부 오래된 점포를 선택해 회복하는데, 예를 들면 미가천, 집성당 서점, 정월대보름 등 100 년 된 점포가 있다.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전통등잔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관련 부서는 수산석조, 탈태칠기, 연목화 등 푸저우 전통공예미술사를 초청해 남뒷거리에 공예미술사 전시점을 설치해 전통상업 분위기를 증설할 계획이다.

남뒷거리의 상업형식 계획에는 술집 커피, 최고급 사치품 등' 새로운 얼굴' 이 있다. 이 새로운 얼굴들의 출현은 전통적인 남뒷거리에 현대적 요소를 주입할 것이다.

남뒷거리 거리보호보수공사는 2009 년 6 월 5438+ 10 월에 완성되었고, 2009 년 설날에 문을 열어' 정양문 밖의 유리공장, 일금방 앞남뒷거리' 의 역사적 풍모를 재현했다. 남뒷거리의 등롱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청에 성성성한다고 한다. 등롱은 관람, 기도, 증복의 기능이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수천 년 동안. 송대에는 푸저우의 등롱이 매우 유명하다. 송대' 무림옛일' 에 따르면 푸저우에 순백옥석이 박힌 등롱은' 청빙옥주전자처럼 눈부시게 빛난다' 며 베이징에서 전시된 등롱에 상품으로 등재됐다. 당시 전국적으로 등롱을 만들었는데, 쑤저우 푸저우가 제일 좋았고, 푸저우는 쑤저우 위에 있었다. 복주제등 기술의 높은 수준을 설명하다.

최초의 정월대보름등회는 정부가 개최하는 민간등전일 뿐' 민과 함께 즐기다' 를 나타냈다. 명대 만력학자 왕응산 () 은 "문을 따라 등불을 달고 밤새워 등불을 감상하며, 이를 등시가라고 한다" 고 기록하였다. 그러나, 등롱에 의해 촉발된 사람들의 마음과 열정은 이미 오늘날의 민간 명절의 전통문화가 되었다. 가슴 설레는 이야기도 있다. 예를 들어 북송 원풍년 동안 정부는 태평을 미화하기 위해 푸저우 백성들에게 빈부든 정월대보름에 집집마다 등롱을 몇 개 기부하라고 명령했다. 남뒷거리 랑관골목에 사는 학자와 시인 진열은 크게 분개했다. 진열은 사람됨이 정직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유명한 신유가 진상, 국자감 정목, 주희맹과 함께' 해변 사군자' 라고 부른다. 진열이는 정부가 민생을 무시하고 백성의 돈을 낭비한다고 생각하여 위무군문 (고루) 의 회장대에 달려가 펜을 들고 "부자는 등불이 있고, 태창은 기장이 있고, 가난한 사람은 등불이 있고, 부자는 함께 울고 있다" 고 적었다. 바람이 너무 보호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멋진 노래가 없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싫어한다. " 민중의 마음을 표현하여 복주현 유근에게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자신의 생명을 되찾았다. 진열의 이 행동은 남송석춘 재상 양크갑에 의해 천고에 전해진' 삼산록' 에 기록되어 있다.

복주소에는 등롱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다. 탑승' 과' 정' 은 복주어에서 해음이기 때문에 송등은' 가정' 이라는 뜻이다. 수요가 있으면 시장이 있다. 남뒷거리는 설날 등롱을 만들고 판매하는 가장 큰 시장이다. 일찍이 복주의 딸은 시집갔고, 태어나든 안 낳든, 부모는 모두 등롱을 보내야 했다. 태어나지 않으면 관음등롱이나 하늘이 내담등롱을 선물한다. 아이가 태어난 지 이듬해에 그녀는' 대야에 앉아 있는 아기' 등롱을 보내고, 3 년 후에는' 오렌지색 등롱' 을 보낼 것이다. 만약 몇 명의 아이가 있다면, 그녀는 아이가 16 세가 될 때까지 몇 개의 등롱을 보낼 것이다. 어떤 사람은 두 개를 낳아 세 개를 주고, 더 많이 나온 것은' 대등' 이라고 하는데, 아이가 출세하기를 바란다. 양귀비는 가경 리프트, 현재 골목, 임측서의 절친한 친구로, 영성원희의 말에서 이 점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행간에는 "우리 아이는 색색의 리본을 부여받았고 신부 방의 빛은 증가했다" 고 적혀 있다. 나는 노빌 (nobile) 을 제거하고 싶었고, 부모님 께 등불을 보냈다. 클릭합니다 푸저우 동요는 "정월 정월정월 정월대보름, 할머니는 조카를 아프게 하고, 붉은 오렌지 등롱을 달고 길리복을 더한다" 고 말했다.

남뒷거리 정월대보름의 낡은 풍속은 정월 초삼부터 15 일까지 휴업하는데, 그중 초팔부터 초십이까지 가장 시끌벅적하다. 민간에는' 정월대보름은 초팔만 본다' 는 속담이 있다. 정월 13 밤은' 종이맹인' ('정월대보름' 이라는 의미) 이기 때문에 친정은 반드시 13 일 전에 등롱을 보내야 한다. 정월대보름날 저녁에 어른들은 아이들을 위해 등롱을 켜고 이웃의 아이들과 함께 등롱을 맞이한다. 일 년에 한 번의 정월대보름은 이미 아이들의 즐거운 밤이 되었다.

남뒷거리에는 한때 독재등롱이 걸려 있는 가게가 몇 군데 있었는데, 대부분 가전으로 전해졌다. 초롱은 정월 초하루에만 장사를 하기 때문에 보통 큰 집에 걸려 있는 큰 공 등롱, 절에 걸려 있는 큰 등롱이나 신을 맞이하는' 고조', 장례의' 백손', 등불을 켜는 작은 등롱, 명절의 용등만 한다. 일반 점포의 간판은 매우 적고, 대부분 모 등롱가게라고 부른다. 등롱은 종이 천 대나무 나무 등으로 만들어졌다. 수박등, 연꽃등, 채소등, 귤등, 양등, 원숭이등, 칼등 끄기, 기린등, 장원 승마등, 송악등, 설날에도 있습니다. 현대에도' 비행기 등' 이 있다. 등불 연예인은 필요에 따라 정교한 등롱을 만들어 원사, 실크, 새틴, 실크, 유리 등으로 궁등, 등롱, 벽등, 각종 등등을 만든다. 품종이 풍부해서, 우아하고 풍속이 함께 감상하는 것도 있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것도 있다. 각양각색의 등롱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길조를 더했다. 문혁 시대에는 등롱이 봉건주의의 산물로 여겨져 남뒷거리에는 각양각색의 등롱이 보이지 않았다. 문혁 이후 회복됐지만 정월 기간에만 등롱을 사용했고, 등롱을 묶은 연예인은 이윤이 많은 화환으로 변해 가족을 부양하며 남뒷거리의 전통문화 분위기에 영향을 미쳤다. 2007 년 푸저우 북루구 당정 지도자는 등롱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제 1 회' 남뒷거리 등잔회' 를 열어 상급 지도자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지난 2008 년 정월 북루구 정부는 제 2 회' 남뒷거리 등잔회' 를 다시 개최하고 보호 장려 메커니즘을 내놓으며 독창적인' 남뒷거리 등잔회 연예인 수용자' 의식을 열었다. 2008 년 말 남뒷거리는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문화예술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고, 남뒷거리 등잔회는 또 봄을 맞았다! 복주 민간 조각상은 남뒷거리에 새로 추가된 경관이다. 이 작품들은 거리에 새로 심은 나무 밑에 놓여 있는데, 인물은 실물보다 약간 크다.

복주 전통 산업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조각판 인쇄는 한 늙은 대사가 책상 앞에 앉아 인쇄된 책을 조각하는 주형을 묘사했다. 판자에 글씨가 또렷하게 보였고, 옆에 한 젊은이가 서서 책을 보고 있었다.

등롱을 만드는 것은 한 스승이 등롱을 묶고, 한 아이가 죽마를 타고 등롱을 들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뒤에 있는 나무문에는 각양각색의 종이 등롱이 걸려 있다.

고대 가구의 제작은 두 목수가 창꽃을 조각하고 봉제의자를 만들었다.

전당포, 카운터를 만든 후 안경을 쓴 전당포 주인이 주판을 들고 높이 올라갔다. 카운터 아래에서 가난한 사람이 그것을 전당잡았다.

역사적으로 삼방 7 골목의 주민은 젠트, 관원, 가족, 부상들이 많았기 때문에 남뒷거리에는 많은 서점, 서점, 전통문화 분위기가 매우 짙었다. 이통연 부드러운 노점.

태평연' 은 푸저우 현지의 유명한 간식이자 푸저우 풍습 중의 경사요리이다.

푸저우 사람들은 해마다 명절을 보내고, 혼상경사는 모두' 태평연' 을 먹는다. 친지들이 모일 때 자신의' 태평' 과' 태평' 을 이용하기 때문에' 연회가 없으면 연회가 안 되고, 연회가 없으면 해가 안 된다' 고 한다. 이로 인해 고기제비도 일종의 선물이 되어 푸저우 사람들에게 해외 향인들을 포함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푸저우의 뒷골목에서 나는 리드미컬한' 찰칵, 찰칵' 소리를 듣고 그들을 따라가면 연피 가게를 찾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정통하고 훌륭한 제비를 사고 싶다면 푸저우 남뒷거리에서 동리 연노점, 즉' 동리 백년, 중화제비' 를 얻을 수 있다.

대복성어환

고기제비와 마찬가지로 어환도 복주인 식탁 위의 명물이다. 어환이 없으면 책상이 없다' 는 속담에서 푸저우 사람들이 어환에 대한 편애를 알 수 있다. 대복성어환은 상어, 장어, 민물고기를 원료로 감자가루를 잘게 썰어 껍질로 섞은 다음 마른 돼지고기나 새우고기로 싸서 알약 모양으로 구긴다. 가죽은 얇고 균일하며, 빛깔은 하얗고, 음식은 매끄럽고 바삭하며, 수프는 고기가 있지만 느끼하지는 않다. 대복성어환은 중국 제 13 회 요리사절 금상을 수상해 중국요리협회에 의해' 중국 명채' 로 인정받았고, 복주시 인민정부에 의해' 명간식' 으로 인정받았다.

동구면

사료에 따르면 푸젠은 200 여 년 전에 손수 국수를 만들었는데, 나중에 광동 광서 등 남방성에서 전해졌다. 최초 제품 맞춤형 구성

"유계분" 이라고 불리며 오늘날의 유계현에서 생산됩니다. 나중에 민강 하류의 통구향 사람들은' 유계분' 방법을 배웠다. 제작 과정에서, 그들은 재료를 더 중시하고, 공예를 끊임없이 개선하고, 점차 자신의 특색을 부각시키고,' 통구분간' 으로 국내외에 이름을 올렸다. 19 세기 20 년대 초, 5 ~ 6 명의 노동자들이 연삭, 압착, 파우더 배출, 건조, 파우더 수거 등 모두 명확한 분업을 갖고 있는 수공방 그룹을 구성했다. 한 생산 공장에서 하루에 약 150 킬로그램의 마른 쌀가루를 생산한다. 해방 전에 이곳에는 약 20 개의 생산 작업장이 있었는데, 일일 생산량은 약 3000 킬로그램의 마른 쌀가루였다.

복주고서서점

이 골동품 서점은 남뒷가 23, 24 번지, 문유광장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600 여 평방미터이다. 2009 년 설날, 정월대보름날 시운전, 2009 년 5 월 정식 개업.

일찍이 청대에는 삼방 칠골목에 골동품 서점이 나타났다. 민국 시대에는 가장 번영할 때 크고 작은 30 여 개의 문면을 가지고 고서를 경영했다. 해방 후 푸저우 신화서점은 골목길에 골동품 서점을 운영했고 80 년대 중반에도 영업하고 있다.

민국이 이전에 출판한 고서와 민국 시대에 출판된 고서를 팔아 삼방 칠항 유명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푸저우 역사 문헌과 풍토인정을 추천하며 각종 고구책을 구매하는 것은 푸저우 골동품 서점의 4 대 하이라이트다.

쌀집 꼬치 시계점

쌀가천' 장식점은 청동치년 (1865) 에 건설되어 지금까지 거의 138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으로 쌀집에 온 대부분의 사람들은' 왜 선주의 성이 미이재야 배를 떠받치고 미씨선이라고 부르는가?' 라는 의문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현직 책임자인 임문광 선생은 우리를 위해 이 수수께끼를 풀었다. 쌀집 배' 의 창시자는 임문광의 할아버지 임진사이다. 당시 묘림법사 진사는 푸저우 서강에서 푸저우 남뒷거리로 옮겨 포장점을 열었다. 점포는 처음에는 이름도 없고 현판도 없었지만, 이것은 임가의 기예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호메이생 (일명 호), 청대 푸저우 리프트, 서예가 등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왔다. 어찌 가게 이름이 전해지지 않는 것을 보고, 자진해서 가게 편액' 쌀집 배' 를 제의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북송 대화가, 대서예가 미완은 장강 중하류에서 사생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강남의 기후가 습하기 때문에 미피는 자신의 서화를 각 부두의 뱃머리에 걸어 말린 후 진열했다. "쌀집 배" 는 "쌀집 글씨화가 갯벌에 널려 있다" 는 의미심장한 의미로 장식점으로 사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쌀집, 쌀, 쌀, 쌀, 쌀, 쌀, 쌀) 간판이 걸려 삼방 7 골목에서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가마마차가 왔다갔다하며, 심지어 문인들이 장화점에서 시를 읊고 그림을 그리는 경우도 있다.

쌀집 배' 는 양질의 재료와 정교한 기예로 유명하다. 그 유명한 간판은 자연히 간단하지 않다. 임문광은' 쌀집 배' 가 선지, 직물, 축을 위한 것이 아니라 붙여 넣기에 관한 문장 들이 많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삶은 반죽은 온도를 잘 파악해서 끓인 후 반달에서 한 달까지 물집을 써서 불을 끄고 잘 표어 놓은 글씨화가 평평하고 변형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요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요리명언) 게다가 조상 처방까지 더하면 벌레가 약을 두려워하면 좀을 막을 수 있다. "

오늘날 쌀배에 있는 고물은 이미 많지 않다. 길이 3 미터, 폭 1.5 미터 남목상과 남목장사다리는 모두 개점 초기에 있습니다. 그들은 쌀집 배와 함께 138 을 지나 성황에서 쇠퇴까지, 그리고 쇠퇴에서 성까지 우여곡절 과정을 겪었다.

예해연 부드러운 노점.

익해연유노점은 동치년 (1869) 대강구 하이퐁전 연평로 (이 백마남도 대묘신촌) 푸저우 왕세자가 함께 연' 길청수 연유점' 에서 유래했다. 왕세동 (본명 김국화) 이 창작한 고기제비는 냄비로 오래 삶았고, 국물은 타지 않았다. 그래서 이름이다.

국화기 맑은 물살제비는 정육, 고구마 가루, 찹쌀, 소량의 정염으로 만든 것이다. 제품은 하얗고 얇으며 맛이 아름답고 끓을 수 있다. 푸저우 사람들이 설이나 축제 잔치를 축하하는 대요리 한 그릇으로 일명' 소장춘',' 태평연' 이라고도 합니다. 푸젠 사람들은 향수병을 위로하기 위해 먼 곳에 있는 친지들에게 연희를 자주 보낸다. 따라서, 국화 맑은 물 연 roudian 사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음을 기억합니다.

딩딩육송노점

푸저우 공식 셰프림은 1856 에서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인 고기끝을 만들어 중화음식전당에 기묘한 꽃을 더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B 는 청나라에 의해 푸저우부 황실 공물로 임명되어 동남연해에서 자금성으로 들어가 전국으로 이름을 날렸다. 19 15 년, 임에서 만든 육송은 파나마 범태평양 세계 박람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품질로 금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지금의 돼지 가슴살은 림의 손녀가 직접 감독하고 감독하는 것이다. 원료를 정선하여 조상의 비법으로 정제하여 만들었다.

신주

청주, 정통 푸젠막걸리라고 불리며,

주로 양조 공예의 복잡성과 술의 농후함, 순함, 영양 때문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민월왕은 도성이 없는 날 민간 미녀가 청주를 황궁에 바쳤다고 한다.

이 여자는 나중에 청홍 부인이라고도 불리며, 18 부인이라고도 불린다. 역사적으로 처녀의 여자는 반드시 18 과정을 거쳐야 청포도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속담의 기원이다 ...

이런 녹색 와인은 그 성분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앞서 언급한 민강 연안의 좋은 찹쌀과 민호산천이 섞인 술곡은 발효된 곳은 주역 팔괘의 점술이어야 하며, 풍수의 운율을 바탕으로 서늘한 곳에 설치해야 한다. 진흙 봉은 몇 년, 심지어 수십 년 동안 가만히 있을 수 있지만, 술이 깨지면 넘쳐나고, 주향이 붉고 진하며, 입구는 매우 부드럽고, 삼키기 쉽고 상쾌하지만, 뒷심이 넘친다. 서너 그릇 후 진흙에서 만나다.

수천 년의 기원을 거쳐 청주는 점차 여러 유파로 진화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청주유파는 기원이 전해 내려오는 고양청홍이고, 가장 중요한 청주유파는 현재 해외 푸젠화인 식탁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파 청주이다.

복주 제 1 차 공장

푸저우 () 성문 () 시 다공장 () 은 1986 에 설립되어 재스민의 고향인 푸저우 () 성문 경제 개발구 () 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 공장은 일관되게' 품질 1 위, 사용자 1 위, 신용 1 위' 라는 취지를 고수해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경복당 보석

스킨당 보석의 전신은 복주대학교 보석 센터였다. 10 년 이상,

푸저우대 지질자원과의 풍부한 기술력에 힘입어 스만당 교수 황위신 교수 등 국내 유명 지질 보석 전문가의 고심 경영으로 가장 전문적인 이미지, 가장 보장된 상품의 품질, 가장 저렴한 상품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의 좋은 평판을 얻었다.

정양문 밖의 유리공장, 의진방 앞 남뒷거리. "전국 10 대 역사문화구 중 하나인 삼방 7 골목, 순복당은 새로운 이미지로 푸저우에서 가장 오래된 상업구 남뒷거리 전문 옥석, 수산석, 다이아 문화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애호가들에게 정품 옥석 상품과 문화 교류 플랫폼을 제공한다. 피부당의 모든 제품에는 유일한 바코드가 있어 온라인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푸저우는 2007 년부터 정월대보름날 전후로 남뒷거리 등에서' 남뒷거리 등잔회' 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매년 푸저우 전통공예화등을 전시하는 동시에 남뒷거리에 자등, 제등, 판매등 현장을 설치해 노화등 연예인이 전통화등을 제작, 전시, 판매한다. 한편, 푸저우 역사문화와 민속문화를 전시하고 전통 미덕 이야기를 부각시키며 정월대보름, 노래, 평서 등 전통민속문화와 융합할 예정이다.

2009 년 2 월, 제 3 회 등불회는 푸저우 남뒷거리와 5 월 1 광장에서 동시에 열렸다. 올해 정월대보름등회는' 푸젠 문화를 발양하고 중화문명을 전승한다' 는 주제로 해협 서해안 봄바람이 목욕하는 영빈문, 기쁨과 평화, 문명과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복만문, 희영문, 시끄러운 봄광장, 안전복도, 번화한 김룡, 이웃 간의 상호 양보, 조화로운 공존을 담은 전통적 미덕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09 년 2 월, 회복된 남뒷거리와 푸저우 제 3 회 남뒷거리 등회를 증명하기 위해 중국 우표수집 본사의 승인을 받아 푸저우시 우체국은 개인화된 우표와 기념봉장을 발행했다.

이번에 발표된' 남뒷거리 스타일' 개인화된 우표는' 세년 핑안' 로 주요 도안이 재건된 남뒷거리의 새로운 얼굴이다. 전체 우표는 푸저우 남뒷거리 고가의 문화적 풍모를 실감나게 재현하고, 삼방 7 골목의 인문역사, 정월대보름의 축제 장면은 소장과 기념가치가 매우 높다. 남뒷거리 풍토' 와' 정월대보름' 두 가지 기념봉이 동시에 발행된다. 전체 우편품은' 명청고건축박물관' 으로 불리는 삼방 7 골목을 재건한 후의 풍채와 남뒷거리 정월대보름의 전통 풍모를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