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요의 종류

민요의 종류

민요는 지역마다 현지 민요에 대한 독특한 명칭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종류는 산북의' 신천투어', 산서의' 산곡', 내몽골' 등산곡', 청해 간쑤 등지의' 꽃',' 소년' 이다 지금도 여전히 유행하는 맹강녀조 () 가 있다. 예를 들면' 달이 굽이굽이 큐슈를 비추다' 와 같다. \ "친정으로 돌아 가기 \" 와 같은 아름다운 꽃 음색을 잘라; 자수 호주머니는' 서쪽으로 가다' 와 같다. 예를 들어 장가계의 산가에는' 화큰언니',' 어린 계집애고모',' 새 한 마리, 머리 한 마리' 등 구이저우 토족의' 망우산가', 동족의' 갈팔월', 장족의' 장가매' 등이 있다. 다른 것은' 산가를 치고 가로를 넘다',' 미도산가',' 새에게',' 회화꽃이 언제 열리는가',' 말란산가',' 산가 해마다 봄빛을 부르다',' 산가 인연',' 잊을 수 없는 시냇물' 등이다. 발라드, 노동가, 시정가, 의식가, 생활가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노동가에는' 호우가',' 목우가',' 돌가',' 짐호자',' 논소창',' 논가 있습니다. 시정가에는' 항일구국 좋은 명성',' 월광광',' 장정가',' 홍군 규율가',' 역전가' 등이 있다. 예식가류는' 전술술가',' 절령가',' 예속가',' 제전가' 등이 있다. 발라드류는' 전심심 * * * * 어머니',' 생수낭자',' 바람 불어오는 향향',' 어머니 여려보군' 등이 있다. 생활가류에는' 권효가',' 구우가',' 갑심 답답함',' 원내에 꽃이 피다' 등이 있다. < P > 경제가 발달한 민남 문화권에서 덕화산가는 얻기 어려운 향토 문화의 전달체이다. 사람들은 산가로 새 사회를 찬양하고, 새로운 생활을 찬양하며, 산간 농촌 산가를 곳곳에서 전창하고, 시골 백성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현지 민간 민속 예절 활동, 현지 홍보, 대외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흥국현' 은 강서성 남부, 감남 북부 지역에 위치하여 감주시 관할에 속한다. 삼국시대 손오가화 9 년 (기원 236 년) 건현 () 은 평양현 () 으로, 송태평흥국 7 년 (기원 982 년),' 흥국' 연호를 현명으로 하여 지금까지 이미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흥국종령유수, 인재가 배출되고, 당대의 중서령은 월국공 종소경 (), 서예 () 는 왕 () 에 이어 이름이 세상에 전해졌다. 송유이잠, 이박 부자형제 일문 칠진사, 모두 이학시문으로 유명세 ...... 역사문화가 축적되어 매우 풍부하다. 전현은 25 개 향향 (진), 34 개 행정촌, 73 만 명, 경내 다산지, 구릉, 대오산, 복봉산, 진아산 분동, 북, 서부, 방석령 면연 중앙을 관할하며, 남일각, 지세가 낮다. 산에는 숲이 우거져 있고, 고대에는 산민이 나무꾼이나 반농반나무꾼이 많았다. < P > 는 흥국산가' 당시부터 송시흥,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고 전했다. 흥국현지에는 당나라' 태상은자' 가 산가를 부르는 기록이 있다. 송나라 대문인 소동파도' 산 중목객 해음시' 라는 좋은 문장을 남겼다. 민간 전승, 흥국산가는 당말 낙제 수재 나은에 의해 만들어졌고, 민간에는 아직도 오래된 산가가 한 곡 더 있다. 산가를 부르고 논가를 부르고, 능로소를 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은수재가 노래책을 만들었는데, 여동생 한 마디가 형 한 마디에 왔다. 이로써 흥국산가는 적어도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흥국산가는 원래 산민들이 들판에서 서로 화목하게 부르는 노래였다. 그러나 송나라 중엽에는' 점프' 라는 봉건 미신 활동이 민서 일대의 객가에서 흥국으로 전해졌다. 점프, 본의는 기길흉을 기원하고, 핑안 길경을 보우하는 것이다. 그것은 독특한 그림 작법 프로그램 세트를 가지고 있지만, 똑똑한 법사는 더 많은 관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대중이 기뻐하는 흥국산가를 점프에 끌어들여 두 부분으로 만들었다. 일부는 법사활동, 일부는 오락, 즉 산가를 부르는 것이다. 그래서 흥국산가는 실내로 들어가 노래를 불렀다. 민요, 인물, 줄거리, 이야기, 공연, 남자, 여자, 여장, 그리고 점차 묘회, 결혼, 건물, 생일 등 민속행사로 깊숙이 들어갔다. < P > 이에 따라 흥국산가에는 두 가지 병행 발전의 길이 등장했다. 하나는 산야밭의 즉흥곡과, 다른 하나는 프로가수의 실내오락산가였다. 소구 시절 흥흥국산가는 강력한 전지선전 무기가 되어' 산가 세 사단' 의 휘황찬란한 장을 썼고,' 소구 간부 좋은 작풍' 한 곡은 소구 전체를 불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흥국산가는 토지혁명 홍보, 신중국 노래 등 방면에서 더욱 유명하다. 1996 년에 문화부는 흥국을 정식으로' 산가의 고향' 이라고 명명했다. 경녕족 산가는 경녕족 국민들이 생산과 생활투쟁에서 창작한 구두문학으로, 그녀의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녀는 민요를 좋아하고, 노래로 대변하고, 감정을 소통한다. 노래로 일을 논하고, 선과 악을 징벌하다. 노래로 아는 것이 지혜로 싸우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결혼축하와 설맞이 노래뿐만 아니라 노동 생산, 손님 접대, 한가한 휴식, 사랑 이야기, 심지어 장례 비애를 할 때도 노래로 대신 울고 충장을 토로한다. 구사회에서 그녀의 민족은 통치계급과의 투쟁에서 산가를 무기로 삼아 억압자에 대한 증오와 아름다운 추구를 표현하곤 했다. 해방 후, 중국 * * * 산당 지도자와 사회주의의 새로운 생활을 주요 내용으로 칭송하는 혁명산가와 찬가는' 민신의 사상 풍모' 와 전통 산가질의 차이를 반영한다. < P > 산가는 보통 4 행, 7 언체 운문을 하나로 하고, 4 구를 한 곡으로 한다. 몇 가지 가사의 첫 번째 문장은 세 글자나 다섯 글자로 운율을 중시하고, 세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측성이어야 한다. 산가는 "가짜 소리" 를 많이 부르고, 독창, 듀엣, 함께 부른다. 동작과 음악은 거의 동반되지 않는다. 유명 가수는 블루춘추이 (여), 레이석련, 블루진수, 레이용화 (여), 레이팩 실버 (여), 레이영경, 블루영창, 블루여근, 블루배국화 (여) 등이다. < P > 그녀의 산가에는 서사곡, 풍속가, 노동가, 발라드, 계절가, 소설가, 혁명산가, 동요, 잡가 등이 있으며 경녕은 약 3 여 권, 2 만여곡이 있다. 본토사실로 편성된' 술국',' 소금패' 와' 고대가',' 탕부인가' 등 4 연합이' 중국 민간문학 통합 저장성권' 에 편입돼, 그녀의 결혼 풍속가 935 곡, 애가 642 곡, 저장성, 그녀의 민족 민문예학회에 의해 편성됐다

\ "18 어린 소녀 학습 삽입 필드 \", 똥굴은 뒷얼굴을 향해 앞으로 나아간다. 도로 상인 모 농담, 내 남편 대신 논을 꽂았다. 그녀의 민요는 그녀의 민족의 구두문학으로, 그녀의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녀의 족족은 언어만 있고 글자는 없어, 늘 한자를 빌려서 발음법을 써서 많은 노래책을 베꼈다. 구사회에서 백성들은 문화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어 노래를 배우는 것을 중요한 문화생활로 삼았다. 그래서 196 년대 이전에는 민가 보급률이 높았고, 종종 노래로 대변하고, 감정을 소통했습니다. 노래로 일을 논하고, 선과 악을 징벌하다. 노래로 알고, 두예두지는 산에 올라가 노동을 하고, 방문객을 접대하고, 혼상경사에 대한 노래 풍습을 형성한다. < P > 그녀의 민요 7 자 한 마디, 네 마디 한 곡, 그녀의 운율을 중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즉흥적으로 편성할 수 있고, 어떤 가수는 1 ~ 2 박 동안 노래를 부르고 반복하지 않는다. 노래를 부를 때' 마일, 로, 아, 이, 르' 등의 음이 들어 있는' 가성' 으로 부르고, 평소에 노래를 배울 때 가음을 끼지 않고' 평창' 이라고 부른다. 희가를 부르면 현마다 한 가지 곡조가 있는데, 애가를 부르면 온 민족이 하나의 곡조를 통일한다. 노래 형식은 독창, 듀엣, 일제히 노래하며, 동작과 기악을 동반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산에 올라 일하면 혼자 있을 때 노래로 외로움을 달래고, 먼 곳에서 비슷한 나이의 이성이라는 말을 들으면 왕왕 이어져 사랑을 이야기하는 듀엣으로 발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독명언) 산에는 종종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경녕 그녀의 시골을 노래의 바다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고,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녀의 노래를 산가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이상은 모두 원생태의 민요이다. 또' 산가는 춘강수',' 류삼언니' 와 같은 주제곡도 있는데, 이는 나중에 개편한 것이다. 광서유주시의 어봉산은 유주산가의 발상지로, 장족가선 류삼언니가 이곳에서 물고기를 타고 날아다니며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유주산가는 역사가 유구하여 당대 이래 변천을 거쳐 시들지 않았다. 오늘날까지도 매년 명절, 어봉산 아래, 소룡담변, 인민광장에는 가수가 자발적으로 짝을 지어 산가를 부르고, 청자를 에워싸고, 장면이 즐겁고 열렬하다. 현대화된 도시에서는 지금도 민요를 전하는 고대 문화 형태가 남아 있는데, 이는 전국의 도시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 P > 유주산가는 독창, 연창, 듀엣 등이 있는데, 그 중 듀엣은 유주 전통산가 중 가장 많이 쓰이는 특색 있는 형식이다. 듀엣은 속칭 대곡으로, 가수나 노래팀이 서로 겨루는 경기 형식이기 때문에, 경기, 도전으로 불리며 강한 대립성과 경쟁성을 가지고 있다. 매번 노래할 때마다, 노래 쌍방에 대해 네가 나를 부르고, 즉흥적으로 창작하고, 즉석에서 발휘하고, 수출하여 노래로 만들어라. 익살스럽고 생동감 있고, 노래가 빠르고 날카로워, 늘 청자를 포복절도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