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꽂이 기초 지식 교육
꽃꽂이 기초 지식 교육
에티켓 꽃꽂이 컬러 코디와 기본 스타일링
도구/원료: 꽃, 꽃바구니, 색줄.
단계별 방법:
(a) 꽃꽂이의 기본 모양
1, 가로. 디자인 무게 중심은 가로 연장의 수평 쉐이프를 강조하고, 가운데가 약간 튀어나오고, 왼쪽과 오른쪽 끝은 우아한 곡선 디자인입니다. 그 조형의 가장 큰 특징은 어떤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식탁, 테이블, 회의용 테이블 장식에 많이 쓰인다.
2. 삼각형. 꽃은 정삼각형, 이등변 삼각형 또는 등변 삼각형으로 삽입될 수 있다. 외관이 간결하고 듬직하여 균형, 안정, 소박함, 점잖은 느낌을 준다. 그것은 보통 의식, 개업식, 선물 바구니에 쓰인다. 대형 문예 공연 등 성대한 행사에 쓰인다면, 럭셔리해 보일 것이다.
3, l 타입. 양쪽의 수직 조합은 좌우 균형이 맞지 않으므로 방의 벽 구석에 전시해야 한다. L 형은 종종 일부 첨봉의 형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큰 화대과는 구석에 쓰이고, 작은 꽃은 스스로 앞으로 뻗어 있어 개방적인 느낌을 준다.
4. 부채 모양. 기본 삼각형 꽃꽂이 패턴에 따라 중심은 방사형으로 부채꼴을 형성한다. 넓은 공간에서 전시하기에 적합합니다.
5, 거꾸로 t 형. 전체 설계는 역T 형 구조를 위주로 하며 세로줄과 좌우 가로줄의 비율은 2: 1 입니다. 현대감을 주어 좌우 공간이 크지 않은 환경에서 인테리어하기에 적합하다.
6. 입식. 전체적인 모양이 수직으로 위로 올라가 위로 뻗는 느낌을 주어 크고 좁은 공간에 배치하기에 좋습니다.
7, 타원형. 우아하고 럭셔리한 스타일링. 꽃을 대량으로 사용하고, 그룹 보간법은 구조와 대비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다. 자연은 둥글다. 고전 꽃병은 컨테이너로 교회나 의식 등 공간이 큰 곳에 놓아야 한다.
8. 경사형. 모양은 등변 삼각형입니다. 주가지의 길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며, 전체 구도는 좌우 불균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선형 화훼에 많이 쓰이면 스트레칭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b) 꽃꽂이의 색상 배열
1. 그것은 자연의 초상일 뿐만 아니라 자연의 과장이기도 하다. 주요 색조 선택은 사용 환경에 적합해야 한다. 강렬하고 따뜻한 색 (빨강, 오렌지, 노랑) 은 축제 모임, 댄스홀, 식당, 전시장에 적합합니다. 밝고 깨끗한 중간색은 서재, 거실, 침실에 적합하다. 냉색 (연한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흰색) 은 추모 장소에 자주 쓰인다.
2. 꽃의 종류에 대해서 말하자면. 나무는 깊고 힘이 있으며 초명하고 귀엽다. 자연 화예는 어지럽지 않은 현란한 색채를 위주로 한다. 꽃이 없어도 송백은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꽃무늬 꽃무늬는 색채가 강하고 따뜻하며 같은 작품에서 대비색을 조합할 수 있다.
3. 화재와 용기의 색채 배합에 있어서 수수한 가는 꽃병과 단아한 국화꽃이 조화를 이룬다. 강렬한 장식성 고려화, 짙은 유약을 사용한 두꺼운 도자기 항아리. 거친 매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연한 파란색 물은 밀도가 낮은 분홍색 데이지나 작은 국화를 싹트게 한다. 반짝이는 유리 플라스크에는 아프리카 국화를 꽂고 나뭇가지는 병 위에 감겨 있다. 동서양 화예의 특성상 서양 화예 가지가 많고 색채가 강하며 대비가 강하다.
4. 동양화예는 꽃가지가 적고, 자연체태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고, 담백한 빛을 많이 사용한다. 우아함에 능하다.
실용적인 꽃꽂이 기교
1. 자연 구도 꽃꽂이
A: 일반 식물의 성장은 한 지점에서 시작됩니다. 그래서 꽃꽂이를 할 때는 꽃꽂이를 대지로 여겨야 한다. 이렇게 모든 꽃예술은 한 곳에서 시작해야 한다. 한 곳에서 자란 것처럼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그래야만 꽃꽂이가 활기차고 선이 매끄럽게 보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나뭇가지가 느슨하게 교차해 잡초처럼 미감이 없기 때문에 나뭇가지는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 집중을 해야 한다.
B: 꽃의 수는 두 송이가 아니라 한 송이여야 한다. 짝수의 꽃은 종종 지루해 보이지만 홀수 번호의 꽃은 스타일링하기 쉬우므로 상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우리는 꽃을 심는 사람이 짝수를 홀수로 바꾸려고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꽃 4 송이는 3+ 1 으로 꽂을 수 있고, 즉 꽃 3 송이를 꽂을 수 있고 1 꽃은 3 조 3+2+ 1 으로 꽂을 수 있어 모양이 달라진다.
2. 바른 길을 깨고 기이한 꽃꽂이를 구하다
모양은 단일하지 말고, 병 입구를 완전히 새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선이 단일하거나 색채가 단조롭다면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 전통적인 꽃꽂이 예술에서는 늘' 깨진' 수법을 채택하여 기복이 있는 효과를 낸다. 예를 들어, 방향을 나타내는 선 세트에 반대 방향의 선을 하나 또는 두 개 삽입하면 선이 돌출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그란 선 세트 (예: 동그란 꽃 한 송이와 동그란 잎 한 송이) 를 한두 개의 다른 모양의 선으로 끊으면 재미와 활력을 더할 수 있다. 보통 직선은 굽혀지고, 가로줄은 세로줄에 의해 끊어지고, 둥근 선은 긴 선에 의해 끊어진다.
3. 도안구도 꽃꽂이
이 패턴은 대칭을 강조하며 깔끔한 원형, 반원형, 직사각형, 타워, 원통형 및 방사형 패턴을 나타냅니다. 통상적인 꽃꽂이는 꽃의 종류가 다양하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색채가 짙으며, 주로 점잖고 대범하며, 우아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표현해야 한다. 에티켓 꽃꽂이와 서양식 꽃꽂이의 일반적인 형태이며 회의실, 거실, 식당의 가구에 적용됩니다.
분재 구성 꽃꽂이:
이런 방법은 중국에서 주로 분재의 방식으로 대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하고, 의경의 뜻을 강조하며, 사물과 정, 식물과 감정의 교감을 강조한다. 소재가 광범위하고 얕은 대야가 용기에 적합하여 배경이 간단하고 환경이 우아한 곳에 진열하기에 적합하며 더욱 고아하고 탈속적이다.
5. 게임식 구도 꽃꽂이:
재미꽃꽂이라고도 불리며 자연계의 야생식물과 전원과일과 채소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일반적으로 특색 있고 고풍스럽고 향토적인 분위기의 참신한 창조작품이다. 그것의 꽃꽂이 방식은 전통적인 방식을 깨고 자유분방하게 변했다. 용기는 조개, 소라, 대나무 제인, 농기구, 조롱박, 바구니와 같이 거칠고 단순하며 우아하고 자연스럽며 활기찬 색채를 띠고 있다.
네가 방에 꽃꽂이를 할 때 알아야 할 기교.
객실은 일반적으로 일본식 객실과 서양식 객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본식 방은 단아한 꽃에 적합하며, 그다지 예쁘지 않고 단아하고 차분한 꽃을 사용한다. 서양식 방은 가장 화사한 서양식 꽃을 골라서 가능한 다채로운 꽃을 선보이고 조화를 느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방 구석을 장식하는 꽃은 단일한 앞모양을 선택해야 하지만, 꽃 모양은 높아야 하고, 풀도 높은 품종을 선택해야 한다. 소생은 가정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우리는 상황에 따라 꽃을 선택해야 한다. 거실 중앙테이블에 놓여 있는 주변 관람을 위한 꽃은 2 면, 3 면, 심지어 4 면으로 디자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