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애니메이션의 미적 명제 (a)-"외로움과 슬픔"
일본 애니메이션의 미적 명제 (a)-"외로움과 슬픔"
<너의 이름은> 개봉과 비길 데 없는 흥행 성공으로 신카이 마코토 공식 미야자키 하야오 이후 또 다른' 공인' 의 마스터가 됐다. 당신의 이름 외에도 그는' 문자의 법정',' 초당 5cm',' 별을 쫓는 아이' 등 2 차원 애호가들에게 잘 알려진 작품들이 많다. 신카이 마코토 몸에는 비, 발, 단발머리, 트램 등 많은 꼬리표가 있다. 만약 당신이 그의 작품을 충분히 사랑한다면, 당신은 또한' 신카이 마코토 세계' 에서 매우 보편적인 요소, 예를 들면 거의 가혹한 섬세한 화면, 그림 그리는 남자 주인공, 홀어버이 가정 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대중의 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가에게 불공정한 평가를 내리지는 않지만, 나는' 대중' 이 어떤 깊은 눈빛으로 대사들의 내면세계와 그들이 작품에 주입한 영혼과 사상을 자세히 들여다보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유행" 은 영원한 첫 번째 원인이다. 나는 그것을'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 현상' 이라고 명명했다.
신카이 마코토 (WHO) 가 결국 일본 애니메이션의 기수가 될 것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나에게는 <너의 이름은> 같은 훌륭한 상업작품이 그의 예술적 성취와 사상적 높이를 진정으로 대표할 수는 없다. 나는 신카이 마코토 내면세계로 가는 가장 짧은 길은' 언어와 나뭇잎의 법정' 과'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라고 생각한다.
"사랑의 과거, 외로운 이야기. 클릭합니다
이것은' 언엽정' 의 홍보어이다. 장마 속의 고요한 화원에서 가을달과 속세를 탈출한 잎눈이 묵묵히 마주치자, 그들의 마음은 몇 번이고 빗속에서 점점 가까워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서로 하소연하고,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 화원에서 달과 설원을 더 이상 볼 수 없고, 우리는 정해진 시간대에 만날 것이다.
연극' 엽만기 뇌신 짧은 노래' 는 이 작품에 대한 최고의 총결산이다.
은은한 천둥소리, 흐린 하늘, 그러나 비바람이 너를 여기에 남겨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
천둥소리가 약하고 하늘이 흐리다. 비가 오지 않아도 나는 여기에 머무를 것이다.
언엽정' 과는 달리, 안에 있는 이인은 모두 눈의 향기에 비친다.
1997 년 말, 24 세의 신카이 마코토 혼자 팔콤에서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와 자신의 첫 애니메이션 단편' 머나먼 세상' 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한밤중에 그의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외로움은 내가 소년이 돌아오기를 가장 갈망하는 때이다. 신카이 마코토 작품은 대부분 사랑을 주제로 하지만,' 사랑' 은 단지 하나의 매체일 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외로움을 전한다.
아무도 독백을 신카이 마코토 보다 더 잘 사용 합니다. 우리는 극중 사람들이 점점 멀어지는 소리를 듣고 있다. 우리가 군중 속에 있든 밤에 고양이와 함께 있든, 모든 교류의 약화, 매번 줄거리의 공백은 깊은 외로움과 무력감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은 거리감에서 비롯된다. 이는 신카이 마코토 들이' 전차' 이미지를 좋아하는 이유일 수 있다.
2000 년 신카이 마코토 (WHO) 는 독립 프로듀서로 그의 두 번째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를 출판했다. 아마도 그녀의 독립 애니메이션 경력이 아직 궁리단계에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는 처녀작 소설' 먼 곳' 의 흑백 시각 효과를 답습해 화면 선의 윤곽이 그리 가늘지 않다. 그러나, 이전 작품과 비교했을 때,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는 혁명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그것은 더 이상 모호한 감정의 무의식적인 표현이 아니라, 이미 초보적으로 특정 이야기의 매체가 되었다.
거의 5 분 동안의 이야기는 고양이 한 마리의 독백이다. 큐피드는 귀여운 작은 흰 고양이이다. 이른 봄의 어느 날, 그는 종이상자에 넣어 다리 밑에 버려졌다. 그 착한' 그녀' 가 그에게 따뜻한 집을 주었다. 그녀는 평범한 도시 사무직으로, 하루 종일 동분서주하며,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고, 고양이와 서로 의지하며 살고 있다. 큐피드는 그녀와 사랑에 빠졌고, 잦은 외출으로 인해 그녀를 떠나게 한 철문과 점점 사랑에 빠졌다. 어느 날, 긴 전화 한 통 후, 그는 그녀의 슬픔을 느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나는 이것이 그녀의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 큐피드는 묵묵히 생각했다. 끝없는 어둠 속에서 이 사람과 고양이 한 마리를 실은 세상은 여전히 돌아가고 있다. 창밖은 큐피드 겨울의 첫 눈송이이다. 그녀는 다시 그에게 작별인사를 한 후 철문의 다른 쪽으로 사라졌다. 마치 과거처럼.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는 신카이 마코토 들에게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는데, 이것이 그가 대가가 된 출발점이다. 하지만' 마스터' 는 내가 마스터를 좋아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 장기 관중으로서, 나는 그의 성장 때문에 신카이 마코토 수업을 더 좋아한다.
우연히, 나는 2065438+2006 년 4 월 경고음이 울리는 새 영화 목록에서 익숙한 이름인'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만물의 흐름' 을 발견했다. 감독은 한본 일호이고, 신카이 마코토 이름은' 원작' 란에 있다.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만물이 피었다' * * * 총 4 회, 회당 7 분 49 초. 개인적으로 이 작품은'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의 전전이라고 생각한다.
달은 그녀의 고양이로 검은 털을 가지고 그녀와 함께 자랐다. 졸업 시즌에 그녀는 달과 함께 어머니의 집을 떠나 혼자 살기 시작했다. 달이 늙어서 젊었을 때처럼 위아래로 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더 오래 자고 더 무겁다. 지금 그의 유일한 취미는 매일 그녀가 나오는 것을 보고 조용히 창턱에 앉아 바깥 세상을 감상하는 것이다. 시간은 그의 곁에서 살금살금 흘러갔고, 달은 때때로 그녀의 다리에서 졸았던 느낌을 떠올렸고, 때로는 그의 어머니를 떠올렸다. 저녁에 그녀는 돌아와서 곧장 침실로 달려가 침대에 누워 흐느껴 울었다. 그녀의 구직은 매우 굴곡이 심하여 거의 정신 붕괴의 위기에 처해 있다. 달은 일찍이 이런 상황을 본 적이 있다. 여느 때처럼, 그는 그녀의 베개로 뛰어올라 그녀의 눈물을 핥아 만지게 한 후 함께 잠이 들었다.
어느 날 잔인한 현실이 마침내 그녀를 물리쳤고, 그녀는 침대에 누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달을 무시했다. 달은 다시 그녀의 베개 위로 올라가려고 했지만, 그의 노화된 근육이 이미 그의 능력을 넘어선 것을 발견했다. 밤늦게 어머니의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그녀의 꿈을 깨웠다. 달이 기적적으로 전화를 사용했기 때문에 다시 끊은 전화를 걸어 바로 그녀에게 전화를 걸었다. 어머니와의 한 밤의 대화는 그녀의 마음을 조금 위로했다. 그녀는 그를 안고 엄마와 함께 있던 두 사람과 고양이 한 마리를 회상했다. 마침내 그녀의 품에 누워 조용히 모든 것을 바라보자 달은 유례없는 깊은 피로를 느꼈다. 그는 잠이 들었고, 그는 문과 그녀가 매일 타는 전차의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꿈꿨다 ...
결국 그녀는 슬픈 그늘에서 벗어나 성공적으로 일자리를 찾았다. 퇴근길에 다리 밑에서 그녀는 종이상자에 버려진 하얀 고양이 한 마리를 발견했다. 새끼 고양이가 막 이 세상에 왔지만, 그녀의 맛을 어렴풋이 기억하는 것 같다 ...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만물의 흐름-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아닌, 누군가의 눈이나 너의 이름처럼,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만물의 흐름-그리고 신카이 마코토 최근 다른 작품들은 골수에 깊이 파고드는 외로움을 호소하고 있지만, 먼 세상에서 본 적이 없는 외로움,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를 반영하고 있다.
그것은 "화해" 입니다.
풍화정무의 소년에서부터 오늘날까지 소배닭장 아저씨까지, 관객들로서 우리 각자는 신카이 마코토 성장을 목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의 작품 은 줄곧 추악하고 허영, 히스테리, 그 도 여러 차례' 가식',' 감정 표현 왜곡',' 줄거리 공허' 등 합리적 과 불합리한 비난 을 받지만, 진정한 거장으로서 많은 사람들 과 달리 신카이 마코토 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아마도 오늘, 그는 외로움의 끝이 반드시 참을 수 없을 때의 히스테리의 광기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세상의 모든 사람들처럼 외로운 사람은 평생 한 가지 이상의 선택이 있다.
아마도' 외로움과 슬픔' 의 아름다움은 어떤 고독자의 어떤 의미에서 부정적인 예견일 뿐이다. 그러나' 화해' 는 외로움을 즐기는 첫걸음이다. 뜻대로 되지 않는 세상과 화해한다는 것은 우리가 거부, 저항, 포기가 아니라 외로움을 태연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