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견우직녀 이야기 소개
견우직녀 이야기 소개
견우직녀, 중국 고대의 유명한 민간 사랑 이야기는 견우성과 직녀 스타의 스타명에서 유래했다.
고아와 견우가 큰고모에 의지하여 생활하는 이야기를 주로 들려준다. 시누이는 매우 각박하여 늘 그를 학대한다. 그는 어쩔 수 없이 가정을 떠나 늙은 소 한 마리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이 늙은 소는 매우 영매적이다. 어느 날 직녀와 선녀들이 내려와 놀다가 강에서 목욕을 했다. 늙은 소는 견우에게 만나라고 권하고, 만일 선녀들이 날이 밝기 전에 돌아오지 않으면 세상에 남아야 한다고 말했다.
견우가 강가에 남아서 칠선녀를 보다. 그는 가장 작은 선녀가 예쁘다는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그녀를 좋아하게 되었다. 늙은 소가 생각나면 견우가 살금살금 작은 선녀의 옷을 가져갔다. 선녀들은 목욕을 하고 천국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어린 선녀는 옷이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는 어쩔 수 없이 남아야 했다. 견우가 작은 직녀를 만났다. 나중에 잘 지내고 그들의 어려움을 이해했다. 직녀가 견우의 아내가 되었다. 결혼 후, 그들은 농사를 지어 천을 짜고, 아들과 딸을 낳고, 매우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뜻밖에도 천제가 이 일을 발견하여 태후에게 직녀를 호위하여 하늘로 돌아가 재판을 받게 하였다.
늙은 소는 차마 그들의 처자가 갈라지는 것을 지켜보지 못하고, 머리 위의 뿔을 만져서 배로 만들어 견우가 아이를 데리고 쫓아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곧 직녀를 따라잡으려 하자, 왕모녀는 갑자기 머리 위의 노빌 () 을 잡아당겨 하늘에서 구르는 은하수를 그렸다. 견우는 강을 건널 수 없고, 강물을 바라보며 직녀와 함께 울 수밖에 없다. 그들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수많은 까치가 날아와 몸으로 천하에 색색의 다리를 세워 견우와 직녀가 천하에서 만날 수 있게 했다.
천제는 어쩔 수 없이 견우직녀가 매년 7 월 7 일 까치교에서 한 번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할 수밖에 없었고 까치가 곁에 있을 것이다. 견우와 직녀는 매년 7 월 7 일에 만날 것이다.
확장 데이터:
기원
직녀' 와' 견우' 라는 단어는 글에서 모두 찾을 수 있는데, 가장 먼저' 시경' 의 대동에 나타났다. 시 속의 직녀와 나팔꽃은 하늘의 두 별자리의 이름일 뿐, 둘 사이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한서 지리": "광동 (베트남) 도 견우 (견우) 와 오누 (직녀) 의 경계선이다." -응?
동한 때 이름없는' 고시 19 곡' 중' 먼 견우성' 이 있는데, 이를 통해 견우성과 직녀가 서로 사모하는 연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시에서는 그들이 부부라고 인정하지 않았다. 문자 기록에서 견우직녀를 부부로 가장 먼저 부른 사람은 남북조 시대 양조 소통편의' 문선' 이어야 한다. 그중 나신부의 한 주석에는 "견우는 남편, 직녀는 여자, 직녀 견우별은 곳곳의 강북 옆에 있고, 7 월 7 일은 잠시 지나간다" 고 말했다.
이때' 견우직녀' 의 이야기와 칠석상봉의 줄거리는 이미 하늘에서 별 두 개부터 부부까지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하지만 옛사람들의 상상 속에서 하늘의 부부와 인간 부부는 기본적으로 같기 때문에 이야기에는 비극적인 색채가 없다. 페니와 직녀는 왜 7 월 7 일에 잠시 머무를까요? 원문은 해석하지 않는다.
후세 사람들의 추측에 따르면, 한편으로는 매년 7 월 밤 하늘의 별이 가장 밝고 나팔꽃과 직녀가 가까이 있는 것 같다. 한편, 7 월 7 일은 민간 풍습' 구걸' 의 날이며, 근로자들은 직녀를 전문가로 여기며 열흘 만에 100 마리의 말을 짜낼 수 있어' 구걸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견우직녀의 이야기와 민속을 섞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야기는 끊임없이 풍성하게 발전한다.
견우직녀와 칠석의 전설은 천상성상 이론에서 비롯된다. 서주 시대에는' 시경 소야 대동' 에' 견우',' 직녀' 라는 기록이 있었다. 여기서 직녀와 나팔꽃 두 스타는 자연의 스타로서의 이미지로 은유적인 연상을 불러일으켰을 뿐 이야기는 없었다. 이때, 그들은 문화적 요인으로 문학의 대체계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바로 이' 요소' 가 이 전설의 발생을 위해 잠재적 문화 조건을 준비한 것이다.
왕일' 초사 장구' 권 17' 유지지':' 천장사마를 지탱하고 천호로 한강간을 쏘다.' " 견우직녀 결혼 이론을 표현했다.
동한 최연' 사인월령'' 7 월 7 일 강고 (견우성의 천문 이름), 직녀, 이성신. " 위의 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은 이미 점차 사랑 이야기를 멀리 떨어진 두 스타와 연결시켰다. 고시 19 곡' 은 처음으로 이 정보를 공개했다. 여기서 페니와 직녀 두 스타는 이미 배역을 맡았다. 직녀는 온종일 페니를 그리워하고 만나기를 갈망하지만, "물 속에는 할 말이 없다." " 이때부터 사랑 많은 부부가 고립된 사랑의 비극으로 짜여졌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견우직녀 신화 () 는 전통문화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선진에서 싹이 나고 한대 () 에서 점차 싹트고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이야기의 틀이 정해졌다. 이야기의 세부 사항과 구체적인 내포는 역사적시기에 따라 변하지만, 그 안에 담긴 애인에 대한 충성의 이념은 수천 년 동안 후세를 따뜻하게 해 왔다.
한대 이래' 지혜를 구하는 것' 이나 위진 남북조 이후의' 까치교회' 는 중국 고대인들의 장기적 관찰과 풍부한 상상을 빼놓을 수 없다. 서주 선민 시대에 고대인들은' 견우' 와' 직녀' 로 은하수의 양끝에 상대적인 한 쌍의 별을 명명했다. "시경 소야 대동" 에는 "차원에는 천인이 있고, 옥중에는 빛이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3 개 중 3 개, 베가, 하루에 7 번. 직녀가 바쁘더라도 그녀는 줄무늬 하나를 짜지 못한다. 나는 천 마리의 소이지 상자가 아니다. "이것은 견우직녀에 대한 최초의 서술이다. 견우직녀의 사랑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서 칠석은 천하양안의 견우직녀가 까치교를 통해 만나는 날로 정의됨에 따라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도 점차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로 발전했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 개발과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