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절강성 징닝 버섯향: 울창한 숲 속에서 자라나는 버섯 문화
절강성 징닝 버섯향: 울창한 숲 속에서 자라나는 버섯 문화
징닝현에서 구향 영천진까지 차로 1시간 이상이 소요됩니다. 지난 10년 동안 고속도로는 상대적으로 고립된 마을을 연속적으로 연결했습니다. 산. 그 길을 걷다 보면 여기 안뜰 앞에 "귀한 사람들과 함께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고 사업이 번창할 것입니다."라는 문구가 게시되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은 거의 상상할 수 없습니다.
더 보기 800년 전, 영천 사람들은 고대 절단 방법을 사용하여 야생 표고 버섯을 재배하기 위해 산을 벗어나 안후이, 복건, 광시 및 기타 지역의 깊은 산과 오래된 숲으로 7~8일 동안 걷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산허탕'으로도 알려진 보갱구 무협황묘는 청나라 동지 2년(1863년)에 건립되었으며 1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잉촨진은 징닝(Jingning), 룽취안(Longquan), 칭위안(Qingyuan) 현이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송나라 때부터 이곳 사람들은 나무를 베고 버섯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야생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지방 산간지역에는 밭이 거의 없고 버섯 생산에 적합한 활엽수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잉촨 사람들은 버섯을 재배하기 위해 주변 산과 울창한 숲에서 전 세계를 돌아다녀야 합니다. 현대에 표고버섯 계통을 인공재배하기 전에는 뿌리도 없고 꽃도 없고 씨앗도 없는 표고버섯은 용(龍), 청(淸), 징(景) 지역의 버섯민족들에게 신이 내린 선물로 여겨졌다.
버섯을 따는 과정에서 버섯신에 대한 신앙이 점차 형성됐다. 숭배하는 신으로는 손실과 이익을 동시에 가지고 장사를 했던 무현황제, 버섯재배에 능했던 송나라의 오삼공, 그리고 청나라와 징 지역의 버섯이 궁중 조공인 명나라의 용과 용. 청나라 중후기에는 용(龍), 청(淸), 정(景) 지역의 버섯 산업이 최고조에 이르렀고, 세 현에는 버섯 갱단이 생겨나고 심지어 상하이에 버섯 가게를 차리고 광둥(廣东)에 부동산을 매입하기도 했다.
3개 현의 버섯 주민들이 공동으로 보갱구에 버섯 갱단 '산허탕'을 건설하고, 신을 숭배하는 동시에 버섯 산업을 조직하고 관리하는 고정된 장소도 마련했습니다. 현지 풍수 전문가들의 눈에 Baokengkou는 "다섯 마리의 용이 진주를 잡는다"는 잠재력을 지닌 풍수 보물의 땅입니다. 삼허당은 원래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하나는 오손황제의 동상을 모시고 무대를 갖춘 본당이고, 다른 하나는 사찰 서쪽에서 가장 큰 면적을 지닌 사찰이다. 공공 재산 관리, 버섯 갱단 내외의 갈등 처리, 버섯 시장 정보 교환 및 기타 문제와 관련된 주요 산업 문제를 논의하고 처리하는 3개 카운티의 구방 주민들을 위한 홀도 있습니다. 버섯 활동과 순례자들이 사용하는 사원의 모습입니다.
농지개혁 운동 당시 삼허당의 가옥들은 정부에 의해 민가로 개조됐고, 1970년대에는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본당의 무대도 철거됐고 현재는 일부만 남아 있다. 사원 유적.
"단풍잎이 떨어지면 부부는 헤어지고, 단풍나무가 돋으면 남편이 돌아온다." 단풍이 떨어지면 징닝의 버섯 농부들이 일어나 산으로 간다. 장시(江西), 안후이(安徽), 광둥(廣dong), 복건(富建)의 깊은 산에서 꽃을 자르는 도구로 꽃을 자르는 방법으로, 두 번째와 세 번째 겨울에 버섯이 나온 후 썩은 나무가 공기 중에 떠다니는 버섯 포자를 받아들이고 수확합니다. 버섯 몸체의 완전성, 색상 및 향, 건조, 선택 및 등급 기준에 따라 시간에 따라 등급을 매깁니다. 이듬해 청명절까지 버섯 주민들은 산과 숲에서 철새처럼 살게 된다.
꽃을 자르는 방법은 비밀이 보장되어 말로만 가르칠 수 있다. 버섯족 역시 오지 산에서 완전하고 폐쇄적인 생활조직을 통해 작은 사회를 건설했다. Guliao는 Guliu 사람들이 산에 지은 임시 거주지이자 작업장입니다. Guliao에 들어갈 때 용어를 말해야합니다. 돼지는 "Wubai"라고 불리고 소는 "Tianlun"이라고 불리며 "Da Lai"(大)도 있습니다. 산에서 몰래 버섯을 자주 먹는 来)와 "로잔"(작은 쥐).
산에서 설날인 음력 1월 1일에 마을 사람들은 마을 주인의 지도 아래 산에 가서 일을 하게 되는데, 이는 마을에서의 근면의 상징입니다. 새해가 되면 그들은 작은 나무를 잘라서 문 밖에 붙일 것입니다. 이는 돈나무를 가져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명절이 결산 기간인 전후에 굴리아오는 굴리아오 주민이 보유한 지분에 따라 수입을 분배하고 무현황제를 숭배하기 위해 마른 지분을 따로 확보해야 합니다. 버섯 재배는 어렵지만 수입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버섯 재배자들은 고향으로 돌아온 후에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한 시즌 동안 땅을 경작해야 합니다. 가을 수확이 끝나고 우리는 다시 산으로 들어갔습니다.
버섯족이 외출하는 겨울, 구읍 버섯족 아이들은 '겨울을 배우기' 시작한다. 겨울에 개설된 임시 사립학교 수업에서 아이들은 세대별로 손으로 쓴 '배선'을 읽고 실생활, 돈을 구하러 나가는 등의 장을 다루며 구샹에서의 실용적인 사회 지식과 삶의 원칙을 가르칩니다. 그들은 또한 회계와 주판 공식을 배워야 하며 간단한 복싱, 스틱 기술 및 벤치 기술을 포함하여 향후 산으로의 긴 여행을 위한 실용적인 복싱 및 발차기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한두 겨울이 지나면 버섯족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산 밖의 산이 어떤 모습인지, 외부인을 어떻게 대하는지, 산과 숲의 새와 짐승들과 어떻게 지내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윤곽이 형성될 것이다.
삶과 생산 방식은 철새와 같아서 6개월마다 집을 떠나고 싶은 그리움을 느끼게 한다. 무덤 청소 축제는 구향에서 가장 활기찬 시간입니다. 구 사람들은 산을 통과하고 도시를 통과할 때 마을에 들어가자마자 아이들에게 행복의 표시로 비스킷을 줍니다. 아이들은 "삼촌, 삼촌이 돌아왔다"라고 외치며 뛰어다녔다. 집에 들어가기도 전에 평화편지가 배달됐다.
해마다 이렇게 오래된 버섯 농가와 새로운 버섯 농가가 번갈아 가며 나옵니다. 마을 어귀에서 안부를 보고하던 아이들도 아버지와 어른들의 구술과 행위에 따라 도끼와 낫을 들고 이국의 산과 숲으로 가는 길을 나섰습니다.
변함없는 점은 매년 음력 7월 5일 대황제 박람회에서 잉촨 루안탄과 인형극이 구샹 사람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사한다는 점이다. Luantan Opera Troupe는 "Wan Tou Ding"의 곡에 맞춰 Tuhu Qin을 연주하고 무대에서 전통적인 Eight Immortals 연극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지 사투리로 낭송하는 낭독에는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에게 '빈손으로 나가 배불리 오라'는 가사를 읽어주고, '밭은 푸르고 곡식은 풍족하다'는 신년 쌀 풍년을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다. 계절. 한밤중 사람들은 술에 취해 반년의 피로가 점차 풀려가지만, 갑작스러운 줄거리의 결말 때문에 떠나기를 꺼리는 사람들도 여전히 있다.
당시 버섯족은 육체 노동이 심하고 오락 활동이 부족하여 버섯 주민들이 신에게 감사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갈 때 수년 동안 공연되었으며, 집으로 돌아가는 지친 새들을 위로했습니다. 둥지가 있기 때문에 "버섯 사람들"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송나라부터 20세기 중후반까지 이러한 전통적인 생산과 생활 방식은 징닝에서 풍부하고 오래 지속되는 버섯 문화를 촉진했습니다. 여기에는 구민전과 구두로 전수하는 구민전 등의 기술과 지역 신앙과 산업 조직 기능을 결합한 산허탕 등 종합 공연장, 구민 오페라 등 지역 오페라 등이 포함된다. 예전에는 구향의 일상생활과 통합됐지만 지금은 '서향' 외에 현대 징닝의 또 다른 독특한 인문학적, 역사적 각주입니다.
1957년, 상대적으로 고립된 잉촨(Yingchuan)에서 늙은 버섯 농부들은 여전히 해마다 500km 떨어진 상하이 농업과학원 식용균류연구소에서 철새의 생활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표고버섯 균주를 개발했습니다.
인공버섯 재배의 본고장인 징닝은 1960년대 초반에 균주를 도입해 재배를 시도했다. 초기 시험은 참피나무 종균법으로, 기존의 것과 새로운 것을 결합한 과도기적 방법으로, 순수 균사체 종균을 인공적으로 재배한 후 버섯재배(대부분 참피나무)의 접종된 부분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버섯의 생장률을 높였습니다. 버섯 생존율은 생산주기를 단축시킵니다.
참피나무 접종 실험의 성공에 대한 기쁨은 1980년대 새로운 연구 개발 과제의 물결로 인해 빠르게 누그러졌습니다. 국가가 산림 자원 보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Jingning은 국가 과학 기술 위원회에서 제정한 봉지 버섯 재배에 대한 "불꽃 계획"의 연구 개발 임무를 맡았습니다. 부대재배 기술은 참피나무 대신 톱밥, 목화껍질, 밀기울 등의 벌크재료를 사용하여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기술로, 원료 공급원이 다양하고 생산주기가 짧으며 수확량이 높습니다.
1987년 징닝포대버섯 연구개발 프로젝트는 또 다른 성공을 거두었다. 징닝현에서 멀지 않은 봉지버섯재배지 동농촌의 산속에는 검은 천으로 덮인 버섯 창고가 설치되어 있으며, 그 안에는 올 여름에 갓 심은 버섯 봉지가 잔뜩 펼쳐져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계단식 검은 테라스처럼 보입니다.
군농업국이 동농마을에서 세균재배를 장려하기 시작한 지 40년이 됐다. 1978년 일선 버섯 농가들에게 참피나무 접종법이 추진된 이후 1987년 또 한 차례 봉지표고버섯의 본격적인 홍보가 시작됐을 때, 정부의 지원에도 불구하고 버섯 농가들은 산지에 식재를 시도할 때마다 경계심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처음 몇 년이 지나서야 정착되었습니다. 그해, 징닝현의 봉지 버섯 재배는 대규모로 이루어졌습니다. 당시 버섯 재배 농민들은 전통적인 화훼 재배 방법에서 인공 품종 재배로의 혁명적인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또한 1996년에는 중국의 표고버섯 생산량이 전 세계 총 생산량의 60% 이상으로 빠르게 증가한 이유 중 하나는 1994년부터 시작된 '남북 버섯' 전략으로 재배 방식이 점차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중국 동북지방과 화북지방의 식용균류는 자원이 풍부하고 노동력이 풍부하며 온도조건이 적당하다. 동시에 급속한 기술 발전과 징닝 안팎으로 버섯 면적이 광범위하게 확장되는 시대에 지역의 오래된 버섯 주민들이 연령, 체력, 교육 등 많은 제한으로 인해 버섯 재배 사업을 떠났습니다. Yingchuan Town과 같은 전통적인 버섯 지역도 기타 생계 수단으로 전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