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꽃 시의 배경
연꽃 시의 배경
1. 연꽃에 관한 시와 작가와 작가의 간략한 소개와 집필 배경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얇은 밀이 가볍게 떨어지고, 월왕의 궁전이 반쯤 평평해지고, 두 곳은 유휴 상태이고 슬프다.
이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서 눈살을 찌푸립니다. 가을 꽃은 녹색 물에서 나옵니다.
푸른 잎은 바람에 흔들리고, 연꽃은 꽃의 신사다. 아아! 국화의 사랑은 도(道) 다음으로 드물게 들리는데, 연꽃의 사랑을 누가 나눌 수 있겠는가? 모란의 사랑은 뿌리가 붉어지고 향기로운 해에 시들지 않고 오랫동안 난간에 기대어 덩굴도 가지도 없이 향기가 맑다. , 수면은 둥글고 맑으며 바람에 의해 하나하나 들어 올려집니다.
고향은 멀어요 언제 가나요? 나는 오문에 살고 있는데, 운명 없이 떠나고 싶다. 연화마을 물에서 배를 저을 수 있고, 붉은 집에 가벼운 이슬이 불어온다. 먼지가 사람들의 옷을 더럽히지 못하게 하고, 음악 감상에 대한 무지를 싫어하고, 풍경이 사계절과 같지 않고, 바람 줄기가 불고 있습니다.
◇연꽃을 꺾으면 선물을 준다~당나라 이백은 가을 물놀이를 하러 강에 뛰어들었다. ◇건 연못의 무궁화 ~ 문정명의 9월은 장강 남쪽의 꽃이 지고, 무궁화는 중주에 머무는 시기이다.
미인은 물 건너 미소 짓고, 지는 해는 여전히 슬픔을 안겨준다. 이슬이 옥판을 씻어내고 금궁은 차갑고, 가을에는 금성에는 바람이 분다.
늙어서 서로 쳐다봐도 소용없으니 연못에는 일종의 평온함이 있다. ◇매화 한 송이~북송·이청조 붉은 연뿌리 향과 옥매트 잔향이 물씬 풍기는 가을.
금두꺼비가 자물쇠를 갉아먹고 향을 피우고, 성가를 부르며 술에 취해 돌아오고, 정자가 물에서 나오고, 옥호랑이가 비단을 끌고 우물에서 헤엄쳐 돌아옵니다. 아래에는 뿌리가 있는 연근이 있고, 서풍이 불어와 푸른 파도를 일으키고, 난초를 하얀 사과로 굴러가며, 이중 그림자가 배당금으로 갈라진다.
금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다.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 다가온다는 느낌이 들었다. 중간 수영장이 너무 푸르른데, 화풀장 가장자리에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요녕성에서 서쪽으로 3,000마일 떨어진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가 느껴지지만 마음이 가까웠습니다. ◇소목제~북송·주방암이 침향을 태웠다.
수영장에서는 투명해요! 용리수경 휘장 아래에는 나방이 모여들고, 대나무 이슬이 맑은 소리를 내고, 둑 위의 버드나무가 맑은 시냇물을 녹색으로 물들인다. 보기에도 참을 수 없을 만큼 저녁의 시원함을 이용하기 위해 펼쳐집니다.
◇임자방을 배웅하기 위해 저녁에 징자사를 떠났습니다~양완리 결국 서호는 6월 중순이군요. 달이 자라나는 숲은 이제 막 새벽이 다가오고 있고, 연꽃은 태양을 반사하여 독특하게 붉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진주를 얻기 위해 연꽃에 올라가고, 혼자 난초배에 올라보세요. 구름 속에서 누가 브로케이드 책을 보냈습니까? "기러기"라는 단어는 언제입니까? 좋은 밤은 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여름의 잡시' 청나라에서는 채색된 난간 옆에 수창이 낮고 열려 있으며, 베개 깔개는 작고 옥이 희박하다고 기록하고 있다. 밤새도록 내리는 빗소리가 꿈을 꿀 만큼 시원하다. 수천 송이의 연잎 위에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당나라 두보의 '미친 남편' 바람에는 녹색 소연과 주안이 담겨 있고, 비에는 붉은 난초가 젖어 향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황혼의 더위 속 연꽃 연못 위를 방황하다" 송나라 양완리의 연꽃은 황혼에도 여전히 슬프고 뜨겁습니다.
외국 땅에 있다는 것은 가난과 혼란을 가져온다. 서리와 이슬이 어떻게 만나서 장강 남쪽에서 연꽃을 따러 나갔더니 녹색 이중줄 매트가 한파를 덮어준다.
히비스커스는 맑은 물에서 나옵니다. ◇ 연꽃 따기 노래 ~ 남조 금노 뮬란배의 양류샤오웨이.
온 땅에 흩날리는 비와 연꽃이 보이고, 잔물결은 둥글지 않고 날아가는 판초 같아야 붉게 빛나기를 기다리고 아침 해가 밝고 상쾌 할 것입니다. 봄의 중심에는 꽃이 피지 않도록 하세요.
◇연꽃 송가 ~ 남조의 양심(梁信)이 보라색 나뭇잎을 바람에 흔들었다. 배는 꽃 깊은 곳으로 끌려갑니다.
치마 그림 6개가 달이 피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Lotus라는 이름을 낭독할 수 있습니다.
이슬비 꿈이 Jisaiyuan으로 돌아옵니다. 어부와 남자는 서로를 기억할 수 있을까?
새들이 눈을 부르고 있어요. ◇환희사·설조운이 나라를 제패하고 더 많은 후회로 성을 제패했다. 무궁화는 붉고 싱싱한 꽃으로 덮여 있고, 정자에서는 소리가 맑고, 처마 아래에서는 종소리가 들리고, 차가운 옥관이 불어온다. 그 작은 건물.
낮잠에서 깨어나 한참을 있다가 접시에 손잡이가 올라왔는데, 여당시대부터 사람들이 모란을 무척 좋아해 자연스럽게 장식해 뒀다. ◇ Love the Lotus ~ Zhou Dunyi 송나라의 화는 장강 이남의 물과 땅과 식물의 꽃을 극화했다. 제비가 날아와 그려진 건물을 엿보고, 연꽃과 마름이 호수를 덮고, 빗방울 소리가 연꽃으로 부서진다.
작은 건물의 서쪽 모퉁이가 무지개로 깨져 있다. 난간의 기대어.
연꽃 향기가 푸두에 퍼지고, 두약주를 부르는 바람 치마가 마음대로 펼쳐집니다. 나뭇잎 위에는 해가 뜨고 비가 말라서 사랑병과 잿더미만 남습니다.
◇ 한 마음의 연꽃 송가 ~ 수 왕조 두 공잔의 연꽃 상서로움이 밝게 빛나고 사랑스러운 것이 매우 달콤합니다. 미녀의 알록달록한 구름 속에는 얼굴 양쪽에 무궁화 꽃이 피고, 옷에 풍기는 향기가 춤을 춘다.
◇난샹즈 리쉰은 형형색색의 배를 타고 연꽃 연못을 건너며 노래를 부르며 잠든 원앙들을 깨웠다. 방황하는 소녀들은 향기를 품고 웃으며 날씬함을 다투고 저녁 햇살을 가리기 위해 연꽃을 접었습니다.
◇환희사·리징한의 연잎은 향기롭고 푸른 잎은 꺾이고 구수에는 붉은 눈물이 얼마나 많이 흐느끼는지. ◇연꽃 채집 ~ 남조의 양과 우준, 비단 띠와 각종 꽃, 의복을 푸른 강 위에 늘어뜨린 모습.
아들에게 지금 어디 가냐고 물었더니 장강 남쪽으로 연꽃을 따러 나갔다. 요녕성에서 서쪽으로 3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는 소원을 보낼 이유가 없습니다.
빨리 돌아와서 연꽃이 피었으면 좋겠습니다. ◇연꽃에 관한 시~강홍제피에는 작은 풀들이 있고, 맑은 물 위에 붉은 빛이 빛난다.
Luo Shenbo 양말이어야합니다. 아름다움은 놀랍습니다.
멀리서 헤화푸를 추억하며, 밤에 열심히 일하는 꿈을 꾼다. '연꽃 따기 노래' 당나라 왕장령의 연잎 치마는 한 가지 색으로 잘려져 있으며, 모란도 부귀의 꽃이다.
무한한 증오로 가득 찬 눈물이 얼마나 많은가. 연꽃이 피고 얼굴은 눈물로 붉어진다.
녹색 구름과 초승달을 배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진 곡선의 고리는 마치 찌푸린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성채자·안지다오는 늘 강을 건너는 것을 싫어해 시터우 근처로 이주했다.
뮬란배를 타고 헤매던 중 쌍원푸에 빠졌습니다. 이유 없이 옅은 구름이 끼고, 비가 짙게 내리친다.
녹색 소매가 차갑고 연꽃과 대화하고 싶습니다. ◇루안랑귀·초여름·소동포 푸른 메뚜기나무와 키 큰 버드나무가 새 매미를 삼키고 향긋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
녹색 스크린 창 아래로 자욱한 연기가 씻겨 나가고, 체스 소리는 낮에 잠든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비가 조금 내린 뒤에는 연꽃이 뒤집어지고 석류꽃이 피어납니다.
옥대야는 섬세한 손길로 맑아지고, 진주는 깨졌으나 둥글다. ◇용율·소동포 밝은 달은 서리 같고, 바람은 물 같고, 경치는 무한하다.
구강에는 물고기가 뛰고, 연꽃이 쏟아져 누구도 그 외로움을 볼 수 없다.
세 개의 북처럼 나뭇잎 하나가 요란하게 울려 퍼지고, 어두운 몽환적인 구름이 깜짝 놀란다.
밤은 광활하고 다시는 어디도 찾을 수 없다. 여기저기 작은 정원에 다녀온 듯한 느낌이 든다. 세상의 끝에서 지친 손님이 고향을 지나 산으로 돌아간다.
제비탑은 비어 있는데,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잠긴 빈 건물에 있는 제비. 과거와 현재는 결코 꿈꿔보지 못한 꿈과 같지만, 오래된 기쁨과 새로운 분노가 있습니다.
동시에 유하오는 황러우의 야경을 보며 한숨을 쉬었다. ◇만팅팡·황팅젠은 맑은 물과 연한 녹색의 새로운 띠, 빈 정자에 반사되는 에메랄드 빛으로 지어졌습니다.
황금 원앙과 서리 왜가리가 있고, 연꽃 길은 한적한 개구리밥으로 덮여 있습니다. 향나루의 난간동자는 붉은색으로 휘어져 있고 격자는 가늘고 희박하다.
맑은 밤에는 헝탕에 달이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별이 움직이는 모습이 보인다. 가벼운 비가 내린 후에는 조류와 메뚜기가 침대로 이동하고 Xiang 매트는 사각형 스크린이 될 것입니다.
안개 자욱한 구름이 소용돌이치고, 소리가 끊이지 않고, 처마에서 바람소리가 울리고 있습니다. 연회가 재개되면 야오치에는 눈이 가득하고 산에는 이슬이 내리고 부처님의 머리는 녹색이다.
◇Huang Ying'er·Chao Buzhi Nanyuan은 여름 날씨에 이상적입니다. 둘, 둘, 셋에 죽순에서 새로운 죽순이 나오고, 이이가 처마를 넘어 집 안으로 침입한다.
연잎에 부는 바람소리, 파라솔나무에서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어보세요. 정오가 지나면 커튼의 그림자가 고르지 않고 먼 숲에서 매미 소리가 들리고 깊은 꿈의 잔재가 드러납니다.
가만히 서서 공허해진 과거, 어떻게 한동안 그곳에서 살 수 있었을까? 인간사를 돌보면서 꿈속의 감정을 성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꽃이 떠다니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스틱에 한 줄기 향기가 남아 있습니다.
이상한 도교 속담: 도겸은 시황제 부부였다. ◇남극자·"당송성인선선시" 푸른 산은 10리 떨어져 있고 조수길은 모래로 되어 있다.
여러 마리의 새들이 지저귀며 세월을 하소연하고, 세상의 끝은 또 다시 황량한 때입니다! 흰 이슬은 지는 달을 모으고, 바람은 새벽 구름을 흩뜨린다. 나는 푸른 포플러 제방 옆의 연꽃에게 물었다. 그 해에 포도주를 팔았던 그 사람을 기억하느냐? ◇보살인·위부인의 붉은 건물이 시냇물에 기대어 있고, 건물 앞의 시냇물은 차가운 옥으로 응결되어 있다.
뮬란 배는 출렁이고, 그 배 안에는 청년이 있다. 연꽃은 너무 달콤해서 원양포에게 미소를 짓는다.
파도 위에 연기가 옅어지고, 달빛 아래서 노래가 돌아온다. ◇소무저·주방옌은 침향을 태워 더위를 해소한다.
새들은 맑은 하늘을 찾아 소리치고, 새벽에는 처마 사이를 들여다본다. 나뭇잎 위에는 해가 뜨고 비가 내린다.
수면은 맑고 둥글며, 바람이 하나하나 들어 올려준다. 고향이 멀어요 언제 가나요? 그는 Wumen에 거주하며 오랫동안 Chang'an을 여행해 왔습니다.
5월, 서로를 기억하시나요? 작은 배를 타고 푸롱푸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환시사·장원천산이 평평한 호수를 둘러싸고 도시를 뒤흔든다. 호수의 반사는 푸른 산에 젖어 있고, 아래층의 수정은 세 번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안개가 자욱한 버드 나무가 어두워지면 구름이 달 위에 빛납니다. 2. 연꽃에 관한 정보나 시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연꽃: 동한 시대에 처음 등장했으며 불교 문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꽃은 불교에서 신성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불교는 부침을 겪었지만 오랫동안 번성하여 모든 사회 계층과 계층에 영향을 미치고 문화 의식의 모든 영역에 침투하여 연꽃 무늬가 도자기 장식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도자기.
동부 한 왕조; 고온 유약을 사용하여 단일 연꽃 꽃잎을 그립니다. 연꽃무늬는 유진후기에 나타나며, 한 그릇에 여러 개의 연꽃잎이 있다.
육조시대 연꽃잎의 특징은 짧고 뚱뚱하며 두꺼우며 대부분 조각되어 있다. 당나라의 연꽃잎 역시 상대적으로 뚱뚱하고, 이전 왕조의 연꽃잎보다 더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대부분 조각되어 있다.
북송의 연꽃무늬는 약간 얇고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대부분 새겨져 있고 긁힌 부분이 있다. 남송시대의 연꽃잎은 가늘고 촘촘하게 배열되어 국화꽃과 닮았다.
원나라 : 연꽃 꽃잎이 뚱뚱하고 꽃잎 사이에 틈이 있는데, 꽃잎에 그려진 잡화의 스타일은 "다소 말로 표현할 수 없다". 특히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그러하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명나라: 초기와 중기에 연꽃잎이 더 넓어지고 배열이 점점 더 촘촘해집니다. 꽃잎 사이가 점점 작아지는데, 청나라 말기에는 도자기 위의 연꽃잎이 점차 변형되는데, 이를 소외, 문양화, 형상화라 부르지만 형상화하지는 않는다. >
원, 명, 청 시대의 연꽃잎은 더 이상 엄격한 종교적 의미를 가지지 않으며, 조각이나 조각이 거의 없으며, 연꽃은 영혼을 키우는 서방 정토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부처님의 몸은 대부분 연꽃 위에 놓여져 있기 때문에 부처님 자리를 연꽃 자리라고도 부릅니다. 과거 왕조의 시인들은 연꽃이 진흙에서 나오지만 얼룩지지 않는다고 칭찬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맑고 직선적인 연꽃을 신사로 묘사하고 신성한 이미지를 부여했습니다.
연꽃이라고 불리는 것은 장수를 뜻하는 꽃이자 순수한 사랑의 상징입니다.
유일하게 공존할 수 있는 꽃과 열매(연근), 씨앗(연꽃씨)인 연꽃은 아름다움, 사랑, 사랑의 종합적인 상징으로 중국인에게 사랑받는 유명한 꽃이 되었습니다. 장수와 거룩함을 상징하므로 전통적인 상서로운 문양에서 'lian'의 동음이의어와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Lotus Pictures/ i?tn=baiduimage&ct=201326592&cl=2&lm=-1&pv=&word=%C1%AB %BB%A8&z=0 Lian의 시는 평화롭고 즐겁습니다. Xin Qiji의 마을 사람들은 낮은 초가지붕을 가지고 있고, 시냇가의 푸른 풀이 매력적입니다. 백발의 할머니는 누구입니까? 큰 아들은 시냇물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는데, 그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는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기고 있는 악당이다.
------------------------------------- ---------------- 양완리는 새벽에 정자사를 떠났는데, 결국 6월 중순의 서쪽 풍경. 호수는 사계절의 모습과 다릅니다.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연꽃은 태양을 반사하여 유난히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 ------------------ -------------- 잡시 공자진금량약약(孔子現金條約) 동남전역(南동쪽), 봄 깊은 부두를 떠나 만나러 가다.
연꽃 커튼 손님을 불러도 헛되지 않고, 녹색 거즈 캐비닛이 무궁화를 보호합니다. ------------------------------------- ---------------------------------- 최호준의 가족은 장안흥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내 첩은 헝탕에 살고 있습니다.
배를 멈추고 도움을 요청했는데, 어쩌면 같은 나라 출신인지도 모르겠다. 우리 집은 주장강 물과 가깝고 주장강 옆에서 왕래합니다.
저희는 둘 다 창안 출신으로 어릴 때부터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Xizhu에는 바람과 파도가 많고 연꽃 배는 점차 드물어집니다.
어떻게 서로를 대하지 않고 홀로 역류할 수 있겠습니까? 3개의 강의 조수는 세고, 5개의 호수에는 바람과 파도가 거세다.
그 이유는 꽃은 원래 가볍기 때문에 연꽃배의 무게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 ---------------------------------- 장안은 가을에 조고를 바라보니 구름이 맑고 새벽이 흐르고 한씨 궁궐은 가을이 깊어갑니다.
남은 별은 언제쯤, 기러기들이 강을 건너고, 피리 소리가 나고, 사람들이 건물에 기대어 있다. 반쯤 열린 보라색 울타리와 국화는 조용하고 붉은 옷은 다 사라지고 연꽃은 슬프다.
농어는 아름답고 돌아 오지 않습니다. 남관을 쓰고 추 포로에게 배우는 것은 공허합니다. ------------------------------------- ------------------ 강남 한 무명의 사람들은 강남에서 연꽃을 따를 수 있고, 연잎 밭이 있습니다.
물고기와 연잎 사이 동쪽이 물고기와 연잎, 서쪽이 물고기와 연잎, 남쪽이 물고기와 연잎, 물고기와 연잎이 북쪽에 있습니다. ------------------------------------- ------------------ Nanxiang 출신의 Li Xun은 화려한 배를 타고 연꽃 연못을 건넜습니다. 노래하고 헤엄치며 잠든 원앙을 깨웠고, 여인들은 꽃을 껴안고 웃었고, 날씬하고 우아해지려고 다투었고, 저녁 햇살을 가리기 위해 연꽃을 접었습니다.
------------------------------ ---- ----------- 선허 선생님은 타이바이와 함께 잔치를 벌이며 노래를 부르셨습니다. 술에 취해 황중택이 홍샤(紅夏)라는 노래를 작곡하는 동안 바다 한 조각이 다가오고 화려한 잔치가 내 위에 펼쳐진다. 녹포도주 잔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건물 내 추방된 자리는 안전한가요? 푸른 언덕 반대편에 있는 손님들은 춤을 추고, 서로는 푸른 연꽃으로 땅을 긁고 있습니다.
펑하오로의 7피트 복귀를 이야기한다면 이 건물이 주요 손님산이다. 취한 달이 강변에 오면 이 건물이 주 손님이고 산이 손님이다.
시를 강에 던지는 사람은 반드시 강 동쪽으로 흐르지 않을 것입니다. ------------------------------------- ------------------ Zebei Shijing Zebei에는 부들과 연꽃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데 어떻게 상처받을 수 있겠습니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잠을 자니 눈물이 쏟아진다. 강의 경사면에는 부들과 연꽃나무가 있습니다.
거대하고 곱슬곱슬한 아름다운 사람이 있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졸리면 마음이 불안하다[1].
강의 경사면에는 부들과 부들이 있습니다. 크고 키가 크고 아름다운 사람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하니 앉아 베개를 뒤척이고 있다. ------------------------------------- -------------한 왕조의 알려지지 않은 고대 quatrain. 가을에는 황혼에 구름이 흐리고 강은 맑습니다. 그리고 깊다.
허용통 메시지, 연꽃과 대모갑 비녀. 3. 연꽃을 묘사하는 시, 누가 알겠습니까?
강남
연꽃을 따는 곳은 연꽃밭이 있는 곳입니다.
물고기는 연잎 사이에서 놀고, 물고기는 동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서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연꽃을 가지고 논다. 나뭇잎은 남쪽으로, 물고기는 북쪽으로 연잎을 가지고 논다.
연 따기 노래 - 왕창령
연잎 치마는 단색으로 재단되었으며 얼굴 양쪽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새벽이 밝아오고 Jingci는 Lin Zifang Yang Wanli를 배웅합니다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북송 매화 한 송이
가을에는 옥돗자리에 붉은 연근 향기가 은은하게 남아 옷을 가볍게 벗는다. 난초 보트 혼자.
구름 속에서 비단책을 보낸 사람은 누구일까요? Yan Zi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차 있습니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눈썹만 아래로 내리는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연꽃은 투명하다
5인치의 연잎은 섬세하고 배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파도에 달라붙는다
4월과 5월의 순풍에서도 미인의 허리를 가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 연꽃에 관한 시,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샘은 고요하고 졸졸 흐르고,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부드럽고 맑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샘은 고요하고 졸졸 흐르고,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샘물은 고요하고 졸졸 흐르며,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샘물은 고요하고 졸졸 흐르며,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샘물은 고요하고 졸졸 흐르며,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샘은 고요하고 졸졸 흐르고,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샘은 고요하고 졸졸 흐르고,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녹색 연꽃에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오나는 요정 같고 바람은 향기를 멀리 전달합니다. > 친구가 전화를 걸어 정원 현장을 방문하도록 초대했습니다.
비스듬한 바람과 비가 약간 내리고 초승달 버드 나무 가지가 몇 개 있습니다. 진춘원으로 걸어가면서 나는 연꽃 연못을 바라보며 서 있었다.
연꽃이 나를 반겨주고, 우아하고, 나 자신에게 푹 빠졌다. > 맑은 연못 물속에 연근이 그려져 있다. 봄바람이 이슬을 몸에 닿게 한다. 보름달처럼 꽃이 피면, 그 풍경을 보고 연꽃 화분을 누가 기억하겠는가? 둑 아래로 내려가니 바람이 잔잔하고, 들판에는 새로 피어난 연꽃이 무성하다.
흰 깃털이 자주 휘날리고, 게으름뱅이들은 앉아 있고, 검은 가제는 반쯤 쓰러져 있고 주정뱅이는 자고 있다. 꿈을 꾸면 팔을 흔들어 태양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잠에서 깰 때는 파이프를 붙잡고 하늘을 들여다보지 않아도 됩니다.
> 연 정원에서는 연꽃을 따를 수 없습니다. 연꽃 속에는 물고기가 없습니다. 송나라 양 완리의 "작은 연못"도 어렵습니다. 조용하고 졸졸 흐르고, 나무 그늘이 맑고 부드러운 물 위에 빛난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송나라 양완리의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연꽃은 장강 이남에서 채취할 수 있으며, 연잎 가운데 연잎 밭, 연잎 서쪽, 연잎 남쪽, 연잎 밭이 있다. 연꽃잎 북쪽 연꽃에 관한 전설 '연꽃선녀'의 전설 연꽃 바람에 흔들리는 연꽃잎 사이에 우아하게 서 있는 모습은 멀리서 보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연꽃에 관한 감동적인 전설이 많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의 선비가 우연히 사복을 입은 아름다운 소녀를 만났고, 그 소녀에게 옥반지를 선물로 주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연못가에 연꽃이 피어 있었는데, 그것을 보기 위해 가까이 다가가다가 연꽃방에서 옥반지를 발견하고 소녀에게 주었고, 이에 충격을 받아 연꽃을 부러뜨렸다. , 그리고 그 소녀는 사라졌습니다. 연꽃은 태후 다음으로 아름다운 시녀 유지의 화신이다.
유지는 인간 세상의 부부, 농사 짓는 남자, 베틀 짜는 여자의 열심히 일하는 삶을 부러워했기 때문에 천상 궁전에서 사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느꼈다. 강신의 딸 풍레니와 함께 남천문을 열고 조용히 항저우 서호로 날아갔다. 두 천공의 선녀는 하늘의 흰 구름과 녹색이 반사되는 밝은 거울을 보고 펄쩍 뛰었다. 세계의 산. 아름다운 호수에서 목욕을 즐겨보세요.
곧 새벽이 올 줄 누가 알았겠는가, 레니가 유지에게 하루빨리 천궁으로 돌아가라고 할 때, 유지는 어떻게 이 아름다운 세상과 기꺼이 헤어질 수 있겠는가. 태후는 이 사실을 알고 화가 나서 연꽃 왕좌를 집어 들고 호수에 던져 넣었으며, 또한 “너희가 세속에서 벗어나고자 하면 내가 너희를 진흙탕에 몰아넣겠다. 다시는 남쪽으로 갈 수 없을 것이다."
그때부터 이 흠잡을 데 없는 하얀 선녀는 아름다운 연꽃으로 변신했다. 5. 연꽃에 관한 시
Xiaochi Yang Wanli 봄은 조용하고 물방울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합니다.
작은 연꽃이 이제 막 뾰족한 모서리를 드러냈습니다. 벌써 잠자리가 머리 위에 섰나요? 한밤중 우송리바이(吳宇利白) 징후호(景湖湖)에서 300리 떨어진 곳에 연꽃이 피어 있다. 5월에 서시를 거두어들이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좁은 문처럼 본다.
달을 기다리지 않고 배로 돌아온 그는 왕왕가네 집으로 돌아갔다. 새벽에 정자사에서 린즈팡을 배웅하는 양완리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풍화천(鳳河願)의 일곱째 형 조창편지(曹昌結財)가 심은 한우(han yu)는 강포(江浦)에서 연꽃을 뒤집어 이승에 이르렀다.
야생벼 잎이 길게 자라면 향기로운 뿌리가 회복되면 누가 이주할 것인가? 이슬도 배수구도 싱싱하고 푸르다. 바람에 서로 기대어 있다.
하지만 주인이 아는 한 누가 냄비가 꽉 찼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이백(Li Bai)의 연꽃 따기 노래 루오예 강가에서 연꽃을 따는 소녀는 연꽃을 따며 사람들의 말을 듣고 웃습니다.
새 화장 위에 태양이 빛나고, 물은 밝고, 바람은 향기롭고, 옷은 공중으로 들려온다. 해안에 있는 예랑을 방문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무를 반사하는 3개, 3개, 5개, 5개의 포플러가 있습니다.
보라색 돼지가 쉭쉭 소리를 내며 꽃이 떨어지고, 바람이 불어 마음을 아프게 한다. Wu Qi Qu Zhang Ji 서쪽 산의 궁전에는 조수가 가득하고 궁전 까마귀는 새벽에 층층 나무 가지를 노래합니다.
우지는 혼자서 연꽃 따는 노래를 불렀고, 왕은 어젯밤에 배에 머물렀다. 연 따기 노래 왕장령(王長陵) 연잎 치마는 한 가지 색으로 재단되었으며, 얼굴 양쪽에는 무궁화 꽃이 펼쳐져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새벽에 Jingci는 Lin Zifang을 보냅니다. Yang Wanli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5인치 연잎은 가늘고 섬세하여 파도에 달라붙어 배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으며, 4월과 5월에 바람이 불 때에도 아름다운 허리를 덮을 수 있습니다. 여성.
청양나루 진·월부 푸른 연꽃이 푸른 물을 덮고, 무궁화는 상큼한 붉은색으로 뒤덮여 있다. 아래에는 뿌리가 있는 연근이 있고 위에는 머리가 있는 연꽃이 있습니다.
남조 양나라 신월의 연꽃 송가 미풍이 자색 나뭇잎을 흔들고, 엷은 이슬이 붉은 집에 닿는다. 중간 수영장은 너무 초록색이어서 내가 붉게 빛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6. 연꽃 시 감상
연꽃의 문화적 의미 연꽃은 불교에서 신성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순수함의 상징이다.
연꽃은 흙에서 나와 깨끗하고 흠이 없기 때문에 중국 사람들과 대부분의 불교 신자들은 연꽃의 고귀한 특성을 "진흙 속에서도 나오되 더럽지 않고"라고 여긴다. 악하지 않고 맑은 물결에 씻으라'를 모토로 스스로 깨끗함을 독려합니다. .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메신저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봄에는 매화를 접어 먼 곳으로 보내고, 가을에는 연꽃을 따서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연꽃, 사랑, 동음, 향수를 뜻함) ). 연꽃의 상징적 의미: 연꽃은 신사, 순수함, 순수함(고귀함)을 상징하며, 우정과 메신저를 상징합니다.
연꽃은 '꽃 중의 요정'으로도 불리며 순수하고 고귀하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연꽃은 행운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연꽃은 불교의 여러 곳에서 행운의 상징으로 사용됩니다.
연꽃은 순수함을 상징한다. 연꽃은 화려하고 향기가 넘치며 녹색 잎이 녹색 잎으로 덮여있어 매우 우아합니다.
주둔이의 유명한 글 '연화애론'에서는 '진흙에서 나와도 더럽지 않다'고 하여 연꽃의 고상한 품성을 칭송하고 순수함과 고귀함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 연꽃의 꽃말은 순진함, 확고부동함, 순수함, 매화는 냉담함, 고결함, 연꽃은 순수함, 은둔자(무관심, 불굴)이다. 연꽃은 신성하고 우아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고대의 시나 노래에는 연꽃을 찬양하는 부분이 자주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Cao Zhi는 "Fu Rong Fu"에서 "수백 송이의 꽃을 보면 화려 함과 같은 단일 정신은 없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연꽃을 물 속의 Ganoderma lucidum에 비유했습니다. 연꽃은 진흙에서 나올 때만 사랑하며, 맑은 물결에 닿으면 악마적이지 않고, 바깥쪽으로 곧게 뻗어나오거나 향기가 더 맑아지지 않습니다. 멀리서 보면 그 파빌리온과 파빌리온은 순수합니다. 멀리서도 볼 수 있지만 외설적인 방식으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연꽃의 별명은 문인들이 연꽃에 연꽃, 연꽃, 물곰팡이,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 절지, 위환, 풀무궁화 등 다양한 이름을 붙인 데서 유래합니다. 6. 월춘, 중국 연꽃 등
생김새에 따라 '연꽃줄기에 잎이 나고, 잎에 꽃이 핀다'는 뜻으로 연꽃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개요서'). 연꽃(hàn dàn), “히비스커스(hibiscus)”(“Shuowen Jiezi”)로 발음되었습니다. 친수성 성장 습성에 따라 Shuizhi, Shuihua, Shuiyun, Shuidan, Shuimou, Zezhi 등으로 명명됩니다.
신성하고 우아한 기질에 따라 군자화, 영파선녀, 수궁선녀, 위환 등으로 불린다. 연꽃의 줄기를 일반적으로 연근이라 부르지만, 유지에(玉絲), 위링롱(玉陵龍), 옥무용(玉兵龍) 등의 이름도 있다.
연꽃의 열매인 연꽃씨는 옥번데기, 호수눈이라고도 불린다. 연꽃시 감상 청양두(악부시) 푸른 연꽃은 푸른 물을 덮고, 무궁화는 붉은색으로 뒤덮인다.
아래에 뿌리가 있는 연근과 위에 머리가 있는 연근이 있습니다. 연꽃 따기 노래(남조 월부시) 텅 빈 섬에 저녁노을이 빛나고, 연꽃을 따는 것은 저녁빛을 품고 있다.
호수의 어려움은 바람 때문이며, 연꽃 수확량이 많지만 적지도 않습니다. 무궁화가 떨어지고, 배가 움직이고, 백로가 날아갑니다.
연꽃 비단은 손목에 감겨 있고, 밤나무는 옷을 담기 위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감상 "연꽃 따는 노래"는 월부시의 옛 제목으로, 내용은 주로 장강 남쪽 수국의 풍경, 연꽃 따는 사람들의 노동 생활 방식, 순수한 사랑에 대한 추구를 묘사합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에서 "늦은"이라는 단어는 특정 시간 배경을 강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몰의 부드럽고 고요한 잔광에 가려진 저녁 - 가장 자극적인 감정적이고 몰입되는 순간 . 두 번째 문장 '바람이 분다'는 연꽃 따기에 대한 묘사로 바뀌고, '어려움'은 연꽃 따기 소녀의 나약하고 여윈 이미지를 드러낸다.
호수에는 평화롭게 쉬고 있던 백로 한 마리가 깜짝 놀라 그들의 평화로운 세계를 깨뜨렸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는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꽃 따는 사람은 집에 가고 싶지만 연꽃 비단은 그녀의 부드러운 손목을 감싸고, 밤나무는 그녀의 드레스를 잡아당깁니다.
의인화 사용이 매우 영리하고 시 전체가 감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강남(한웨푸) 강남에서는 연꽃을 따낼 수 있고, 연잎밭이 있습니다.
연잎 사이에서 물고기들이 노는 모습. 연꽃 잎은 동쪽, 연꽃 잎은 서쪽, 연꽃 잎은 남쪽, 연꽃 잎은 북쪽입니다.
댓글 천천: 연잎이 무성하네요. 그러나 여기서는 "적합하다"와 "딱 맞다"를 의미합니다.
한웨푸(Han Yuefu): 원래 한 왕조 초기에 음악을 수집하고 제작하는 공식 사무실이었지만 나중에는 구체적으로 한 왕조의 월푸 시를 지칭합니다. 한나라 혜제때 관직 악보령이 있었고, 당시에도 악보가 있었을 것이다.
우제(吳帝) 시대에 월푸는 규모가 커져 전담 관청이 되었고 교외의 제사, 행렬, 궁중 모임, 연회를 위한 음악과 수집품을 담당했습니다. 통치자가 풍속을 지키고 백성의 정서를 이해하기 위한 민요. Yuefu의 음악에 맞춰 수집된 발라드와 기타 시는 후대에 Yuefu 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강남' 감상 연꽃 따는 장면과 연꽃 따는 사람들의 행복한 기분을 표현한 연꽃 따기 곡이다. 한월부 민요 중에서도 독특한 풍미가 있다.
민요는 간결하고 생동감 넘치는 언어, 반복적인 음색, 아름답고 시대를 초월한 예술적 개념,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로 밝고 멋진 그림을 그려냅니다. 끝없이 펼쳐진 푸르른 연잎, 연잎 아래에서 자유롭게 노니는 물고기들, 연못을 가르는 배 위에서 연꽃을 따는 힘센 남녀들의 웃음소리와 감미로운 노랫소리, 남쪽의 풍경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양쯔강! 얼마나 평화로우면서도 생생한 장면인가! 시에는 사람에 대한 글이 단 한 마디도 나오지 않지만, 우리는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의 사람들을 보고, 거기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젊음의 활력과 활력을 느끼고, 연꽃의 마음속에 있는 기쁨과 감미로움을 감상합니다. 피커.
이게 이 민요의 불후의 매력이다. "연꽃 따기 노래"(당나라 왕장령) 연잎 치마를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얼굴 양쪽에 무궁화를 피운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연꽃 따기 노래』 감상 저자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왕창령(王長陵)으로, 칠자구를 잘 짓는 데 능하여 '칠대사'로 불린다.
이 시의 묘사는 남조 월복의 『연꽃 따기 노래』에 나오는 소녀의 묘사와 다르며, 그 성격도 남조 방식의 선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그 성격이 다르다. 그림을 그리는 반면 왕의 시는 대조되는 기법을 사용합니다. 성격의 차이는 왕시가 더 섬세하고 발랄하다는 점이다.
이 시는 장강 남쪽에서 연꽃을 따는 소녀들의 직장 생활과 청춘의 기쁨을 묘사한 마치 멋진 연꽃 따기 그림과 같습니다. 연꽃 따는 소녀의 녹색 치마는 들판의 연잎과 어우러져 마치 하나의 색처럼 구별할 수 없다. 소녀의 얼굴은 피어난 연꽃 속에 가려 서로 반사되어 구별하기 어렵다. 인간과 꽃.
그는 노래하는 소리를 듣고서야 연꽃 연못에 섞여 사라졌다. 이 시는 연꽃을 따는 소녀의 이야기인데 긍정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연잎을 활용해 치마처럼 푸르고, 연꽃은 얼굴처럼 붉어, 아무도 볼 수 없게 하고 노래를 부른다. 들린다.
7. 연꽃에 관한 시, 즉 연꽃, 히비스커스에는 작자와 저작 배경, 인물 프로필 애문지가 있어야 한다
당대 루자오린의 "취치허" 떠다니는 향기가 굽은 둑을 둘러싸고, 둥근 그림자가 Huachi를 덮습니다.
가을 바람이 일찍 불어 어떻게 흘러갈지 불안할 때가 많다. 정원의 구불구불한 연꽃 연못에서는 연꽃 향기가 풍기고, 둥근 연꽃 잎이 아름다운 연못을 덮고 있습니다.
낮과 밤이 걱정되는 것은 가을 바람이 너무 일찍 온다는 것입니다. 북풍이 몇 번 불고 나면 연꽃 연못 전체가 시들어 버릴 것입니다. 당신은 이것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 이 시를 감상하는 데는 가을바람이 일찍 찾아와 연못 연꽃을 일찍 시들게 한다는 작가의 슬픔과 분노가 반영되어 있다.
이 시에서 작가는 자신을 연꽃에 비유하며 좋은 시절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라고 한탄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법원에서 감사하고 재사용하려는 욕구를 표현합니다.
노자오린(637?~689?)에게 유유자라는 칭호가 주어졌습니다. 유주(周州) 판양(현 허베이성 주오셴현) 출신.
한때 등나라 왕자 이원우의 전전을 지냈고, 이후 풍병으로 인해 새로운 대장으로 옮겨졌다. 태백산에 살다가 약에 중독되어 손발이 불구가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고통을 묘사하기 위해 '다섯 가지 슬픔 수필'과 '재난 수필'을 쓴 적이 있습니다. 결국 그는 병의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영수(靈水)에 몸을 던져 죽고 말았다.
당초 4대 영웅 중 한 명이다. 당나라 이백의 '비화' 푸른 연꽃은 고요한 봄에 자라며 아침 해가 밝고 신선합니다.
가을 꽃은 푸른 물에서 피어나고, 빽빽한 나뭇잎에는 푸른 연기가 모인다. 아름다움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훌륭하지만, 향기를 누가 물려줄 수 있겠습니까?
앉아서 날아다니는 서리를 바라보며 화못 곁에 앉아있고 싶다. 한적한 샘물 연못에 푸른 연꽃 한 송이가 자라고 있습니다.
아침마다 너무 밝고 상큼해 보여요. 초가을에는 연꽃이 활짝 피어 꽃잎에서 초록물이 뚝뚝 떨어지고, 빽빽한 연꽃잎에서 뿜어져 나오는 푸르름은 마치 초록빛 연기가 터지는 듯하다.
연꽃의 얼굴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그 향기를 누가 숨쉴 수 있겠습니까? 온 땅에 서리와 이슬이 내리는 늦가을을 보니 붉은색과 녹색이 시들게 마련이다. 정말 자랄 곳이 없습니다. 저 호화로운 연못 가장자리에 나 자신을 이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시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이용당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자 하는 시인의 염원을 표현한 것이다. 이 시는 고요한 봄에 태어난 우아하지만 인정받지 못하는 연꽃을 의인화하여 묘사하고 있으며, 세상에서 재치 있고 함축적으로 이용되기를 바라는 작가의 소망을 표현하고 있다.
이백(701-762)은 태백, 청련 속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의 조상의 집은 Longxi의 Chengji (현재 Gansu 성 Qin'an)입니다. Sui 왕조 말기에 그의 조상은 Suiye (현재 Erkhash 호수 남쪽 추강 유역)에서 살았으며 그곳에서 태어났습니다.
5세 때 아버지를 따라 몐저우성 창룽현(현 쓰촨성 장장현)으로 이사했다. 그는 어렸을 때 수백 권의 소설을 읽고 시를 낭송하고 시를 지었으며 기사로 봉사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25세에 촉을 떠나 여러 곳을 여행하며 많은 시를 썼고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 천보 원년(741년) 오군(吳君)의 권유로 북경에 파견되어 황실에 복무하였고 당현종(唐玄宗)의 특혜를 받았다.
그러나 정치적으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권력자들의 비방을 받았기 때문에 2년도 채 되지 않아 '돈을 가지고 고향으로 돌아갔다'고 '천하를 주재한다'는 그의 원대한 야망은 실현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장안을 떠난 뒤 오랫동안 남북을 돌아다녔다.
안시 난 때 난을 진압할 목적으로 용왕 리린 막부에 합류했지만, 린의 패배로 범죄에 연루되어 예준으로 유배되었다. 도중에 용서를 받고 동쪽으로 돌아갔다.
말년에 방황과 고난을 겪다가 죽었다? 지에? .